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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Hi-Fi?〉가 선정한 2024년 최고의 스탠드마운트 스피커 : 모든 예산에 맞는 감각적인 북쉘프 스피커 1

by onekey 2024. 12. 30.

https://blog.naver.com/h2kim59/223708191442

 

〈What Hi-Fi?〉가 선정한 2024년 최고의 스탠드마운트 스피커 : 모든 예산에 맞는 감각적인 북쉘프

〈What Hi-Fi?〉는 영국의 오디오 메거진이다. Hi-Fi라는 개념은 일반적인 오디오를 총칭하는 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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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Hi-Fi?〉는 영국의 오디오 메거진이다. Hi-Fi라는 개념은 일반적인 오디오를 총칭하는 것으로 미국의 오디오 잡지에서 주로 다루고 있는 '하이엔드 오디오'하고는 그 개념이 다르다. 〈What Hi-Fi?〉에서는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한 오디오 제품 위주로 소개하고 있다. 리뷰의 내용도 오디오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있어야 하는 주파수 대역이나 임피던스 특성, 왜율(THD) 등에 대한 측정 그래프와 설명 같은 것은 제시하지 않는다. 제품에 평결도 별점으로 표시하고 점수도 사운드, 호환성, 만듦새를 5점 만점의 점수로 표현하니 직관적이다. 그러므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방식이 무조건 편리하고 좋은 것만은 아닌 것 같다.

오디오는 보급형에서 벗어나면 제품마다 그 특성이 제각각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별 5개로 간단하게 판단하기에는 너무 간과하는 것이 많아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보급형에서는 많은 수량의 판매를 위해 개성보다는 보편성을 우선으로 개발하고 튜닝하기 때문에 보다 단순하게 분류하여 판단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오디오에 대한 호기심이라는 관점에서는 하이엔드 오디오가 좋은 음질의 레퍼런스 제품을 만나보는 즐거움이 있기는 하지만 〈What Hi-Fi?〉와 같은 중급이나 보급형 제품에 대한 소개나 평가가 실제로 오디오를 구매하는 데는 더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 면에서 〈What Hi-Fi?〉의 오디오 리뷰나 평가가 영국의 오디오 파일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오디오 파일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러한 오디오에 대한 관심과 리뷰를 통한 정보에 대한 제공으로 메거진이 운영 가능한 것은 영국의 오디오 환경이 이런 하이엔드보다는 보편적인 오디오에 대한 시장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성향은 넓은 주택이 많은 미국과는 달리 영국의 주택은 다른 유럽의 주택들과 마찬가지로 아기자기한 편으로 거대한 크기에 넓은 청취 공간을 요구하는 하이엔드 오디오보다는 적당한 크기의 사운드 스테이지를 구현하는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영국의 오디오 브랜드 중에 ATC, B&W, 린(Linn), 코드(Chord Electronics), dCS, 윌슨 베네쉬(Wilson Benesc), 탄노이 같은 하이엔드 오디오 업체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주로 내수보다는 수출에 주력하고 있다. 그러나 Audiolab(오디오랩), Cambridge Audio(캠브리지 오디오), Creek Audio(크릭), Cyrus Audio(사이러스), Harbeth(하베스), Mission(미션), Musical Fidelity(뮤지컬 피델리티), Naim(네임), QUAD(쿼드), Spendor(스펜더), Wharfedale(와피데일) 등의 수많은 저렴하고 좋은 오디오를 제작하는 업체들이 있다.

이번 글의 주제는 '〈What Hi-Fi?〉가 선정한 최고의 CD 플레이어 2024: 전문가가 테스트한 예산형부터 프리미엄형까지'이다. 2024년 봄 영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인티 앰프 중에서 보급형과 프리미엄을 총망라하여 최고의 인티 앰프를 선정한 것이다. 그런데 그 인티 앰프의 범위는 영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중보급형 제품 중에서 최고의 인티 앰프를 선정한 것이다.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스피커들 중에 최고의 제품을 선정했다면 당연히 여기에 선정된 제품들과 다를 것이다. 여기에 소개된 제품이 훌륭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인티 앰프임에는 확실하지만 하이엔드 인티 앰프나 분리형 앰프들보다 더 훌륭한 최고의 사운드를 들려준다는 의미는 아니다. 제품들을 살피 보면 우리나라에서 소개되었고 수입사와 판매점에서 다양한 마케팅으로 홍보하고 있는 제품들이 대다수이다.

〈What Hi-Fi?〉가 리뷰하고 우수한 제품으로 선정하는 제품들은 또한 우리나라에서 오디오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과 세컨드 오디오 시스템을 장만하려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들이다. 이 가격대의 제품은 성능이나 특성을 미처 다 파악하지 못할 정도로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는 가격대이다.

사실 수입사와 판매점은 중보급형 제품에 많은 신경을 쓰지 못하고 주로 마진율이 높은 하이엔드 제품들에만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하고 있다. 그러므로 오디오 쇼나 샵을 방문하여도 중보급형 제품들은 실제로 다양하게 매칭하여 들어보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이런 〈What Hi-Fi?〉의 리뷰와 우수한 제품의 선정은 사양 이외의 음질이나 매칭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부족한 현실에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되어 소개합니다.

주) 여기서 말하는 고급 시스템은 우리나라 오디오 시장에서 말하는 고급 시스템과는 개념의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하이엔드 오디오 업체에서는 1,000만원 초반의 제품을 보급형이라고 구분합니다. 그러나 하이엔드 오디오의 가격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올라가고 있어 사실 좀 너무하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나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 목록에 있는 모든 오디오는 〈What Hi-Fi?〉의 전문가 팀에 의해 전용 맞춤형 청취실에서 독자들이 구매 가이드를 신뢰할 수 있도록 철저한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따라서 홈 뮤직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첫 번째 스피커 쌍을 찾고 있든, 오래된 오디오를 업그레이드하든, 시스템, 공간 및 금전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최고의 오디오를 구입하려고 하든 우리는 여기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What Hi-Fi?〉가 선정한 2024년 최고의 스탠드마운트 스피커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에서 최고의 사운드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구성품은 스피커입니다. 거기에는 소스기기와 앰프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모든 음악 시스템에서 가장 확실하고 눈에 띄는 요소는 한 쌍의 스피커입니다. 첫 번째 스피커 쌍을 찾고 있든, 오래된 쌍을 업그레이드하든, 홈 오디오 설정에 맞는 고급 오디오파일 옵션을 구입하려고 하든, 돈에 맞는 스피커를 선택하는 것은 어려운 결정이 될 수 있습니다.

〈What Hi-Fi?〉는 그것을 좀 더 쉽게 만들기 위해 왔습니다. 당신이 구입할 수 있는 최고의 스테레오 스피커 목록을 선별하여 가정의 음악 시스템이 귀하의 예산이 허용하는 최고의 사운드 성능을 발휘하도록 보장합니다. 실제 저렴한 가격부터 고급 가격(및 그 사이)까지, 우리의 선택에는 플로어스탠딩 스피커와 북쉘프 스피커 (또는 스탠드마운터라고도 함)가 포함됩니다. 그중에서 이번에는 북쉘프 스피커를 검토합니다.

​북쉘프 스피커는 선반이나 책장에 놓고 듣는 작은 스피커라는 의미이고 주로 작은 스피커가 많이 사용되는 영국에서 사용되는 명칭이고 북미에서는 스탠드에 놓고 사용한다고 하는 스탠더마운트가 더 많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혹시 북쉘프가 더 작은 스피커가 아닌가 생각할 수도 있지만 같은 스피커입니다. 물론 북미의 스탠드마운트 스피커는 영국의 북쉘프보다는 크기가 좀 더 큰 경향이 있디는 합니다.

좋은 북쉘프 스피커 한 쌍(또는 스탠드마운트 스피커라고도 함)은 하이파이 시스템에 필수적입니다. 적당한 소박한 시스템을 위한 초저가 모델이든, 하이파이 분리형 시스템을 위한 프리미엄 스피커이든, 심지어 TV 스피커 한 쌍이든, 오늘날 선택할 수 있는 북쉘프 스피커가 많이 있습니다.

왜 '북셸프 스피커'라고 불리나요? 많은 제품이 책장, 모서리 또는 책상에 놓을 만큼 컴팩트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반드시 책장에 두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최상의 사운드를 위해 전용 스피커 스탠드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더 큰 스피커는 더 크고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플로어스탠딩 스피커를 위한 공간, 예산 또는 성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행히도, 더 작은 북셸프 스피커 세트도 놀라운 청취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공간에도 적합합니다. 최고의 북셸프 스피커는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선명한 디테일, 민첩한 리듬, 매력적인 역동성, 좋은 균형 및 적절한 저음을 제공합니다. 또한 수년(수십 년이 아니라면) 동안 지속될 좋은 제작 품질을 기대하는 반면, 가격표가 높아질수록 사운드 품질이 얼마나 미묘하고 투명하며 정확한지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집니다.

〈What Hi-Fi?〉의 숙련된 검토 팀은 거의 50년 동안 북쉘프 스피커를 테스트해 왔으며 아래의 모든 크기, 유형 및 가격대의 스피커는 전용 청취실에서 테스트, 검토 및 평가되었으며 각 가격 수준의 동급 선두 제품과 비교되었으며 다양한 음악으로 광범위하게 청취되었습니다. 따라서 저희의 리뷰와 추천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북쉘프 스피커를 테스트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읽을 수 있지만, 아래에 추천된 모든 스피커는 당신의 청취 요구 사항과 예산에 가장 적합한 가격에 적합한 사운드 성능을 나타냅니다.

스피커 테스트 프로세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거나, 귀하에게 적합한 스피커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전문가의 팁을 얻거나, 아래로 스크롤하여 모든 예산에 가장 적합한 스피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북쉘프(또는 스탠드마운터) 스피커 중에서 최고 제품을 선정하기는 하였으나 스피커의 개제 순서는 성능의 순서가 아니라 각 카테고리별 순서입니다. 그 카테고리 자체가 마치 말장난 같을 수도 있으나 이는 〈What Hi-Fi?〉가 제품을 구분하여 선정하는 지금까지 이어온 분류 방식에 따른 것입니다.

그 카테고리는 〈전반적으로 가장 좋은 북쉘프 스피커〉, 〈가장 저렴한 북쉘프 스피커〉, 〈작은 방에 적합한 최고의 북쉘프 스피커〉, 〈중간 가격대 최고의 북쉘프 스피커〉, 〈오디오 애호가를 위한 최고의 북쉘프 스피커〉, 〈최고의 프리미엄 북쉘프 스피커〉 등으로 6가지 분류로 스피커를 선정하였습니다. 분류가 세분화된 대신 각 분류에 1가지 모델만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보급형, 중저가, 프리미엄, 하이엔드 등의 분류는 절대적인 성능이 아니라 단지 가격으로 분류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가격이 높은 제품이 성능이 우수한 경향이 있으나 음색이 각각 다르고 마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도 있으니 가격의 차이가 반드시 성능의 차이가 아니라는 사실도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각 스피커는 자신만의 음색과 특성이 있으며 또한 구입하는 사람이 선호하는 음색과 특성이 있으므로 잘 구별하여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전체적인 내용이 너무 많아 편의상 2편로 나누어 개시합니다. 1편에서는 〈전반적으로 가장 좋은 북쉘프 스피커〉, 〈가장 저렴한 북쉘프 스피커〉, 〈작은 방에 적합한 최고의 북쉘프 스피커〉에 대한 내용입니다. 2편에서는 〈중간 가격대 최고의 북쉘프 스피커〉, 〈오디오 애호가를 위한 최고의 북쉘프 스피커〉, 〈최고의 프리미엄 북쉘프 스피커〉에 대한 내용을 게시합니다.

북쉘프 스피커 테스트 방법

〈What Hi-Fi?〉에서는 최첨단 테스트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오디오 전문가 팀으로서 매년 수백 개의 제품을 검토합니다. 여기에는 가장 생산적인 하이파이 제품 중 하나인 북쉘프 스피커도 포함됩니다.

우리는 제품의 성능을 파운드당 기준으로 판단하므로 테스트하는 동안 항상 비슷한 가격대의 클래스 리더와 제품을 비교하여 리뷰에 대한 별점과 이 구매 가이드에서 5성급 공연자의 순서를 정합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1000/$1000 스탠드마운터가 테스트 룸에 도착하면 이 목록에 있는 비슷한 가격대의 KEF LS50 Meta와 PMC Prodigy 1과 비교하여 클래스 리더와 어떻게 비교되는지 확인합니다.

우리는 종종 최소한 두 가지 시스템에서 북쉘프 스피커를 사용하여 리뷰합니다. 가장 정확한 신호를 받았을 때 최상의 사운드를 보여주는 하이엔드 레퍼런스 시스템과 현실적인 파트너링 장비로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기 위해 가격 대비 더 나은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음악을 재생할 때 쌍이 어떻게 들리는지 보기 위해 테스트 음악 선택 도 다양합니다.

몇 백 파운드든 몇 천 파운드든 가격이 비싼 선반형 스피커를 리뷰할 때에도 저희의 리뷰 철학은 변하지 않습니다. 5성급 스피커(특히 〈What Hi-Fi?〉 수상 경력이 있는 스피커)는 가격 대비 훌륭한 성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원칙적으로 리뷰 시에는 홍보 회사나 영업팀의 의견을 전혀 고려하지 않으며, 이를 통해 〈What Hi-Fi?〉는 수십 년 동안 솔직하고 편견 없는 비판적 피드백을 제공한다는 명성을 유지해 왔습니다.

전반적으로 최고의 스피커 KEF LS50 메타

​KEF LS50 Meta는 이제 이 레벨에서 클래스 리더로 뛰어난 스피커를 가져와 혁신적인 Metamaterial 기술로 더욱 개선했습니다. 재미있고 혁신적이며, 전반적으로 가격 대비 최고의 스피커입니다. ​원래 LS50 스피커에는 문제가 거의 없었지만 8년이 지난 후 KEF는 새로운 모습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LS50 Meta를 통해 가치있는 업그레이드를 제공했습니다. 혁신적인 기술, 탁월한 성능, 탁월한 제작 품질을 갖춘 이 스탠드마운터는 누구에게나 주저 없이 추천할 수 있는 스피커입니다.

트위터가 미드/베이스 유닛의 중앙에 위치하는 LS50의 Uni-Q 드라이버 어레이는 KEF가 지난 8년 동안 개발한 모든 개선 사항을 수용하고 메타물질 형태로 새로운 것을 추가하여 완전히 재작업되었습니다. 음파 흡수 기술 MAT는 트위터 돔 뒷면에서 나오는 사운드에 대처하는 KEF의 방식입니다. 뒷면에 있는 플라스틱 원형 미로 모양의 튜브는 더 깨끗하고 왜곡이 적은 고음을 더 잘 흡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KEF LS50 Meta 기술 사양

  • 유형: 2웨이 북쉘프 스피커
  • 드라이브 유닛: Uni-Q(25mm 트위터, 130mm 미드/베이스)
  • 바이와이어: 없음
  • 포트: 후면
  • 주파수 응답(±3dB): 79Hz ~ 28kHz
  • 감도: 85dB
  • 임피던스: 8Ω(최소 3.5Ω)
  • 권장 앰프 전력: 40-100W
  • 크기(hwd): 302 x 200 x 278mm
  • 무게: 7.2kg
  • 마감: 카본 블랙, 티타늄 그레이, 미네랄 화이트, 로열 블루
  • 가격: £1000 / $1499 / AU$2495 / 2,300,000원

장점

+뛰어난 음향 투명성

+섬세하고 정확한 프리젠테이션

+혁신적인 기술

단점

-책장이나 벽에 기대어 두지 마세요.

기본적인 음향 특성은 즉시 익숙해지지만, Meta 스피커는 원본에서 암시적으로만 암시되었던 수준의 선명도와 기교를 얻었으며, 여전히 근육질과 역동성을 제공하면서 깨끗한 소리를 냅니다. 우리는 원본을 좋아했으며 LS50 Meta는 성능을 눈에 띄게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려 수상 경력도 있습니다.

캐비넷의 대부분은 MDF로 만들어졌으며 공진을 최소화하기 위해 튼튼하게 보강되고 조심스럽게 감쇠되었습니다. LS50 Meta는 미네랄 화이트, 카본 블랙, 티타늄 그레이, 로얄 블루 스페셜 에디션 등 4가지 마감으로 제공됩니다. 유일하게 눈에 띄는 변화는 깔끔하게 정리된 후면 패널입니다. 전면 배플 고정 볼트의 고정 구멍이 사라졌으며, 모든 것이 더 깔끔하게 보이도록 몇 가지 외관상 디테일도 적용되었습니다.

개선이 필요한 부분 중 하나는 트위터가 미드/베이스 유닛의 목 부분에 위치하는 LS50의 Uni-Q 드라이버 어레이였습니다. 이는 KEF가 지난 8년 동안 개발한 모든 개선 사항을 수용하고 MAT(메타물질 흡수 기술) 형태로 새로운 것을 추가하여 철저히 재작업되었습니다. MAT는 25mm 알루미늄 트위터 돔 뒷면으로 나오는 소리를 처리하는 KEF의 방식입니다. 기존 설계에서 이 소리는 대개 돔 뒤의 챔버로 전달되어 댐핑 재료에 의해 대부분 흡수됩니다. 그러나 일부 사운드 에너지는 항상 돔을 통해 반사되어 왜곡을 추가합니다.

KEF 메타물질 흡수 기술

여기에서 후방 소리는 플라스틱 원형 미로처럼 보이는 하키 퍽 크기 정도의 것으로 전달됩니다. 30개의 튜브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튜브는 서로 다른 주파수를 흡수하도록 조정되어 있습니다. KEF는 일단 튜브 흡수공과 결합되면 어떤 다른 대체 방법보다 훨씬 더 효과적으로 약 600Hz 이상부터 광범위한 주파수를 흡수한다고 주장합니다. 결과는 더 깨끗하고 왜곡이 적은 고역이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우리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KEF LS60 Wireless 스피커에 사용된 이 MAT 기술을 보고 들었습니다. 기술 자체가 매우 영리하고 효과적인 엔지니어링 부분임이 입증되어 그 해 2020년 〈What Hi-Fi?〉 올해의 혁신 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최근에는 MAT가 새로운 KEF R3 Meta 및 Reference 1 Meta 패시브 스피커에도 적용되어 별 5개를 받았습니다.

호환성

모든 드라이브 유닛 변경 사항을 고려하기 위해 크로스오버가 조정되었습니다. 크로스오버 주파수가 2.2kHz에서 2.1kHz로 약간 변경된 점을 제외하면 사양은 동일해 보입니다. 이 스피커는 정격 85dB/W/m로 특별히 민감한 스피커는 아니며 최소 임피던스는 3.5옴에 불과하므로 약간의 거친 소리가 나는 앰프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적절한 성능의 소스를 갖춘 5성급 Cambridge Audio CXA81 및 Arcam A15 인티앰프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LS50 Meta의 기능은 더 프리미엄 Naim SuperNait 3 와 같은 제품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스피커도 제한되지 않습니다. . 우리는 지난 몇 년 동안 더 비싼 모델을 포함하여 세 가지 조합을 모두 시도해 보았으며 KEF는 그 자체보다 더 많은 것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 LS50 Meta 스피커는 이제 〈What Hi-Fi?〉의 청취실 레퍼런스 시스템을 검토 과정을 거쳐 가장 가격에 맞는 소스 및 앰프와 결합합니다.

높이가 30cm에 불과한 이 KEF는 매우 컴팩트하지만 책장이나 벽에 바로 걸어 놓고 싶은 유혹을 느끼지는 않습니다. 그렇게 해도 소리가 부풀어 오르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측벽에서 약 50cm 정도 떨어진 곳에 설치하면 소리가 훨씬 더 좋아질 것입니다. 또한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전용 스피커 스탠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리

​LS50이 상당히 개선되었다는 사실을 깨닫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기본 음향 특성은 즉시 익숙해지지만, 새로운 음향 특성은 원본이 암시했던 수준의 선명도와 세련미를 얻었습니다. 〈베토벤 교향곡 5〉번을 들으면서 우리는 곧 LS50 Meta의 섬세함과 정확성에 감탄하게 됩니다. 이전보다 훨씬 더 투명하게 들리며 악기 텍스처(질감)와 같은 작은 음의 세부 사항을 훨씬 더 확실하게 표현합니다.

주) 텍스처(질감)은 음의 고운 경우와 음의 알갱이가 거친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을 고운 부분은 곱게 거친 부분은 거칠게 표현하는 것을 텍스처(질감)이라고 표현한다.

이 스피커의 컴팩트한 크기에 비해 상당한 권위를 지닌 놀랍도록 풍부한 사운드를 만들어 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30cm 높이의 작은 캐비닛에 13cm 마그네슘/알루미늄 미드/베이스 유닛이 들어갈 수 있는 깊이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더 새롭고 더 큰 3웨이 KEF R3 Meta(£1900 / $2200 / AU$3900) 등으로 확장하면 저주파 도달 범위, 정교함 및 개방성 측면에서 훨씬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LS50 Meta의 아름다운 통합감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Metamaterial 기술도 정말 그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KEF는 특히 고음에서 이전보다 훨씬 더 깨끗하고 정교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LS50 Meta는 Meta R3가 아닌 구형 스피커의 소리를 비교해 보면 혼잡하고 서투른 소리를 내는데, 이는 정말 충격적입니다. 그러나 LS50 Meta는 대규모 다이내믹스가 잘 처리되며 이 크기의 스피커에는 적당한 양의 근육이 있습니다.

 

이들은 볼륨 레벨이 높지 않으면 스트레스를 거의 받지 않는 세련되고 차분한 연주자입니다. 음색에 관해서는 불평할 것이 거의 없습니다. KEF는 부드럽고 균형 잡힌 사운드를 내면서도 고음의 울림이 충분합니다. 그들은 형편없는 녹음의 단점을 드러내겠지만, 불쾌한 일을 하려고 애쓰지는 않습니다.

KEF의 Uni-Q 디자인은 그 특성상 이미지가 좋은 경향이 있으며 이 스피커도 다르지 않습니다. LS50 Meta는 악기가 설득력 있게 겹쳐져 있는 광범위하고 집중된 사운드 스테이지를 생성합니다. 우리는 또한 음악이 까다로워질 때 이미지의 안정성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Neneh Cherry의 〈Blank Project〉로 전환했고 이 KEF는 계속해서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섬세하고 깨끗한 미드레인지 성능은 체리의 열정적인 보컬을 최대한 활용하여 다이내믹한 뉘앙스와 미묘한 타이밍 전환을 훌륭하게 전달합니다. 베이스에는 상당한 펀치감이 있으며 KEF는 확실한 방식으로 리듬을 표현합니다. 우리는 더 열정적인 라이벌 스피카를 들어봤지만 KEF의 다양한 강점을 따라올 수 있는 경쟁자는 없습니다.

평결

우리는 항상 LS50을 좋아해 왔으며 이 새 버전은 성능을 훨씬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KEF는 Metamaterial 기술로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으며 이 기술이 구현된 모든 스피커에 대해 계속해서 우리를 기쁘게 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KEF의 엔지니어들이 Uni-Q 어레이에 투입한 기술과 기타 모든 작업 덕분에 LS50 Meta 스피커가 이 수준에서 동급 최고 수준으로 완성되었습니다. 3년이 지난 지금도 이 제품은 여전히 ​​최고의 하이파이 '스피커 가이드'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구매하세요.

사운드 5

호환성 5

만듦새 5

가장 저렴한 북쉘프 스피커 - 워피데일 다이아몬드 12.1

Diamond 12.1은 작은 크기와 저렴한 가격에 놀라울 정도로 정교한 스탠드마운터로, 최종 후보에 오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 목록에 있는 가장 저렴한 쌍인 이 친근한 다이아몬드는 비슷한 가격대의 경쟁 제품과 비교했을 때 놀라울 정도로 구성적이고 세련되며 통제력이 뛰어납니다.

Wharfedale의 Diamond 스피커 제품군은 항상 하나의 사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급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40년이 지난 지금도 이 사명을 계속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Diamond 12.1 스탠드마운터는 드라이브 유닛에서 캐비닛 구조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으로 업데이트된 더욱 정교한 디자인이지만, 이 스피커는 2020년에 처음 리뷰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여전히 추천할 만합니다.

Wharfedale Diamond 12.1 기술 사양

  • 유형: 2웨이 베이스 리플렉스 북쉘프 스피커
  • 드라이브 유닛: 25mm 트위터, 130mm 미드/베이스
  • 포트: 후면
  • 바이와이어: 없음
  • 감도: 87dB
  • 임피던스: 8Ω(최소 3.9Ω)
  • 주파수 응답(±3dB): 65Hz ~ 20kHz
  • 권장 앰프 전력: 20~100W
  • 크기(hwd): 312 x 180 x 278mm
  • 무게: 6.8kg (각각)
  • 마감재: 3가지(라이트 오크, 블랙 오크, 월넛 펄)
  • 가격: £249 / $399 / AU$699 / 450,000원

장점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지만 느긋한 성격

+매끄럽고 유동적인 중음역대

+만족스러운 빌드와 마무리

 

단점

-이 가격대에서는 새로운 경쟁자가 있습니다

Wharfedale의 Diamond 12.1의 지속력과 요즘은 보기 드문 변동 없는 가격표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줍니다. 거의 5년이 지난 지금도 우리는 "이 저렴한 북쉘프 스피커가 이 가격대 호환 전자 제품에서 최대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광범위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구매 목록에서 높은 자리를 차지할 자격이 있다"라는 의견을 여전히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Diamonds는 좋은 품질로 제작되었습니다. 깔끔하고 컴팩트한 박스로 높이가 31cm에 불과하여 어떤 방도 지배하지 않습니다. 2웨이 디자인은 이전 모델에서 사용된 하향식 디자인이 아닌 후방 발사 반사 포트를 특징으로 합니다.

Diamond 12.1은 충분한 디테일을 보여주는 대담하고 풍성한 프리젠테이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피커는 차분하고 세련된 사운드를 내는데, 이는 이 가격대에서는 다소 이례적인 특성입니다. 적당한 가격과 크기가 시사하는 것보다 더 많은 권위와 규모를 제공하며, 작은 상자에서 뼈가 흔들리는 저음을 기대하지는 않지만, 저음 음은 이 수준에서는 충분히 만족스럽고 깊이 파고듭니다.

전반적으로 이 스피커는 매끄러운 음색 균형과 관대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음악에 끌리게 할 만큼 충분한 물림과 역학의 변화를 설득력 있게 전달합니다. 강력한 리듬 펀치를 제공하고 세부 사항에서도 미묘한 부분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이 저렴한 가격대에서 Diamonds는 몇몇 훌륭한 스피커들과 심각한 경쟁에 직면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표현력이 풍부하고 민첩한 Dali Spektor 2의 열렬한 팬이며, 수상 경력이 많은 Elac Debut B5.2는 약간 더 리듬감 있는 능력과 투명성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 Elac 모델은 단종되어 Wharfedale Diamond 12.1이 대부분의 구성 요소와 잘 어울리는 느긋한 성격으로 저렴한 인기 제품으로 부상할 수 있는 여지가 생겼습니다. 이 수준에서는 더 대중을 즐겁게 하는 성능을 얻을 수 없습니다.

Wharfedale은 Diamond 스피커의 몇 세대마다 완전히 새로운 제품으로 시작하는 경향이 있으며 Wharfedale Diamond 12.1은 그러한 경우 중 하나입니다. 드라이브 유닛에서 캐비닛 구조에 이르기까지 여기의 거의 모든 것이 새롭습니다.

원래의 Wharfedale Diamond는 1982년에 출시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오늘날의 범위가 아닌 단일 제품이었습니다. 그 스피커는 너무나 성공적이어서 오늘날까지도 브랜드의 핵심으로 남아 있는 왕조를 시작했습니다. 거의 40년이 흐른 지금, 12.1 모델은 훨씬 더 정교한 디자인을 자랑하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 수준의 사운드를 제공한다는 사명은 변함이 없습니다.

빌드

12.1은 깔끔하고 컴팩트한 박스로 높이가 31cm에 불과해 어떤 방도 압도하지 않습니다. 이전 세대의 Diamond는 벽에 가까운 배치에서 이점을 얻었지만, 이 제품은 방에 배치해도 균형 잡힌 사운드를 냅니다. 하지만 이런 종류의 제품에서 중요한 점은 그렇지 않더라도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작 품질이 좋고 마감이 깔끔해서 마음에 듭니다. 캐비닛은 견고하게 느껴집니다. 제작에 신중을 기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그래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엔지니어는 공명을 제어하기 위해 서로 다른 두께의 MDF를 접합하여 패널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전략적 브레이싱을 추가하면 단단하지만 잘 제어된 상자가 완성됩니다.

이 스탠드마운터는 2웨이 디자인입니다. 13cm 미드/베이스는 회사에서 Klarity라고 부르는 폴리프로필렌/마이카 복합 콘 소재를 사용하며, 강성과 댐핑 사이의 좋은 균형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드라이버는 이전 세대에서 사용된 정교한 하향 디자인이 아닌 후방 발사 반사 포트로 조정됩니다.

트위터는 넓은 분산, 부드러운 반응 및 강력한 역동성을 위해 설계된 25mm 텍스타일 돔입니다. 두 드라이버는 일반적으로 더 높은 가격대에서 찾을 수 있는 부품을 사용한다고 주장하는 신중하게 보정된 크로스오버와 연결됩니다.

호환성

이 레벨의 스피커는 어려운 밸런스를 달성해야 합니다. 비싸지 않은 보급형 시스템과 함께 작업할 만큼 관대한 동시에 전용 분리형 구성 요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투명성을 가져야 합니다. Diamond 12.1은 이 작업을 잘 처리합니다. 이 스피커는 놀라울 정도로 대담하고 풍부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저가 경쟁자들을 피하는 방식으로 자신감 있고 차분한 사운드를 내며, 그에 더해 상당한 수준의 세련미를 더합니다.

소리

우리는 Arvo Part의 〈Tabula Rasa〉와 Diamonds의 인상적인 공연으로 시작합니다. 그들은 기분 좋게 세부 사항을 파헤치고, 쉽게 따라갈 수 없는 음악적 흐름이 어려워질 때 혼란스러워지지 않는 프레젠테이션으로 이를 응집력 있고 음악적인 방식으로 구성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음색적으로 부드럽고 관대한 편이지만 충분히 짜릿한 방법으로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이 Wharfedales에 좋지 않은 녹음을 전달하면 그대로 말해주며 음악을 과장하거나 아름답게 화장하지 않는 것은 이 수준에서 중요한 특성입니다.

우리는 Diamonds가 더 큰 스케일의 다이내믹을 안전하게 처리하는 방식을 좋아합니다. 적당한 가격과 크기로 예상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권위와 스케일을 제공합니다. 저음은 예상보다 자신감과 충만함으로 전달됩니다. 그러나 Diamond 12.1은 작은 상자이므로 바닥을 흔드는 저음을 원한다면 다른 스피커를 찾으십시오.

그들은 또한 좋은 사운드 스테이지를 제공합니다. 가격대에 비해 확장성이 뛰어나고 녹음이 까다로워질 때에도 안정적입니다. 우리는 Neneh Cherry의 〈Blank Project〉로 바꾸었고, Wharfedales는 편안한 소리를 냈습니다. 그들은 강력한 펀치감을 가지고 있으며 확실한 추진력으로 리듬을 전달합니다. 우리는 드라이브 유닛 간의 완벽한 통합과 이 스피커가 Cherry의 목소리를 그렇게 자신 있게 전달하는 방식에 감명을 받았습니다. Diamonds는 이 앨범에서 미묘하고 통찰력 있는 사운드를 내며, 음악 속의 열정을 정말 잘 전달합니다.

하지만 이 시장은 힘든 시장이며 재능 있는 경쟁자는 부족하지 않습니다. 현재 가장 선호하는 제품은 Elac의 Debut B5.2이며, 비교해 보면 중음역에서 약간 더 투명하고 더 큰 리듬감을 제공합니다. Wharfedales은 분석적이지 않지만 더 느긋한 성격으로 많은 친구를 사귈 것입니다. 선택은 취향과 파트너 앰프에 달려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재능 있는 스피커 한 쌍을 얻게 됩니다.

평결

Diamond 12.1 이 가격대비 최고를 이룰 수 있다는 사실에 우리는 엄청나게 감명을 받았습니다. 가격대비 호환되는 앰프와의 조합에서 최대한의 성능을 끌어낼 수 있는 광범위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여러분의 구매 목록에서 높은 자리를 차지할 만합니다.

소리 5

호환성 5

빌드 5

최고의 중저가 스탠드마운트 스피커 B&W 607 S3

B&W의 최신, 최소형, 보급형 스피커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개방적이고 세련되며 역동적인 표현력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새로운 B&W의 607 S3는 이 가격에서 최고의 스탠드마운터 제품입니다.

​이제 20년 이상 역사를 이어온 8세대에 이르는 Bowers & Wilkins의 600 시리즈 스피커는 뛰어난 스피커로서 꾸준히 사랑받아 왔습니다. 그리고 그 이야기는 최신 보급형 607 S3 스피커에서도 계속됩니다. B&W가 만드는 가장 작고 가장 저렴한 스테레오 스피커인 새로운 607 S3는 수상 경력이 있는 이전 607 S2 Anniversary Edition 스피커를 대체하고 크게 향상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Bowers & Wilkins 607 S3 기술 사양

  • 유형: 2웨이 스탠드마운터
  • 드라이브 유닛 25mm 티타늄 트위터, 130mm Continuum 미드/베이스
  • 포트: 후면
  • 바이와이어: 지원
  • 임피던스: 8Ω(최소 3.0Ω)
  • 감도: 84dB
  • 주파수 응답(±3dB): 52Hz ~ 28kHz
  • 권장 앰프 전력: 8Ω으로 30W ~ 100W
  • 크기(hwd): 300 x 165 x 207mm
  • 무게: 4.65kg
  • 마감: 흰색, 검정색, 참나무
  • 가격: £599 / $900 / AU$1149 / 990,000원

장점

+향상된 명확성, 정교함 및 개방성

+펀치감 있고 다이내믹하며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

+재미있게 노는 법을 안다

+고급스러운 만듦새와 마감

단점

-감미로운 고음은 터치 앞으로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시스템 매칭에 주의가 필요함

-전작 대비 가격 상승

607 S3는 완전히 새로운 25mm 티타늄 디커플드 더블 돔 트위터, 새로운 길쭉한 튜브 로딩 시스템, 13cm Continuum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를 위한 수정된 모터 어셈블리, 크로스오버에 사용된 고품질 부품, 더 견고한 캐비닛 브레이싱 등으로 전체적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두 드라이버가 근접 배치되어 통합이 개선되고 티타늄을 사용하여 더 세련되고 세부적인 고음이 되었습니다.

설치 공간은 동일하게 유지되며 작은 공간에 이상적입니다. 다소 앞서 나가는 흥분되는 고음 성능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신중하게 파트너를 맺으면 엄청나게 자세하고 리드미컬하게 응집력 있고 민첩하며 활기찬 사운드로 보상받을 것입니다. 전반적인 표현력은 이전보다 더 개방적이며, 고음역은 훨씬 더 감미롭고 세련되었습니다. 크기와 가격 수준에 비해 각 음표는 정확하게 전달되며 낮은 볼륨에서도 다이내믹한 흥미를 유지합니다. 베이스라인은 팽팽하게 당겨지며 더 큰 스피커(또는 아래의 더 큰 606 S3만큼 크지 않음) 만큼 대단하게 깊지는 않지만 임팩트가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그들은 듣기에 믿을 수 없을 만큼 재미있습니다. 리뷰에서 언급했듯이 "우리가 잘 알고 리뷰할 때마다 틀어주는 노래 - Alt-J의 〈Breezeblocks〉, Bruce Springsteen의 〈Terry's Song〉, John Williams의 〈Jurassic Park theme〉 모두 이 재능 있는 스피커를 통해 생명의 활력을 얻습니다. 리드미컬하게 응집력 있고 민첩하며 잘 조직된 것처럼 들립니다."

 

Triangle Borea BR03 도 고려해 보세요. 크기에 비해 엄청난 스케일이 있어 작은방을 채우기에 이상적입니다. 하지만 약간 날카로운 고음과 분열적인 미학 때문에 B&W를 선호합니다.

Bowers & Wilkins의 보급형 600 시리즈 스피커는 〈What Hi-Fi?〉에서 오랜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이제 8세대인 이 스피커 제품군은 수많은 별 5개 리뷰를 받았으며 수년에 걸쳐 그 이름에 대한 상을 받았습니다. B&W는 군중을 기쁘게 하는 스피커를 제공하기 위해 훌륭한 사운드와 저렴한 가격표의 올바른 공식을 사용했습니다.

이 브랜드의 제품군 중 가장 작고 가장 저렴한 제품군인 새로운 Bowers & Wilkins 607 S3가 현재 수상 경력이 있는 607 S2 Anniversary Edition 모델을 대체합니다. 리뷰 점수와 설득력 있는 평결을 잠깐 살펴보면 이미 새로운 후임자의 재능을 암시하지만, 이는 이 스피커의 능력을 표면적으로만 보여 주는 것입니다.

가격

3년 전 600 시리즈의 마지막 반복 이후 가격이 상승했다는 것은 그리 놀랄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항상 이 제품군의 막내였던 새로운 607 S3 스피커는 이제 쌍당 £599 / $900로 꽤 상당한 가격이 되었습니다. 이는 이전 세대 607 S2 Anniversary Edition의 원래 가격인 £449 / $700(2020년 출시)에 비해 상당히 인상된 가격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스피커를 진정한 '보급형'이라고 부르는 것을 주저하지만, 이 스피커는 여전히 B&W의 보급형 스피커이며, 우리 의견으로는 추가 비용을 정당화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만듦새 및 디자인

표면적으로 607 S3는 이전 모델과 거의 동일해 보입니다. 깔끔한 미적 감각과 크기부터 양방향 구성까지 607 스피커의 컨셉은 동일합니다. 우리는 B&W가 동일한 작은 설치 공간(각 스피커의 크기는 30 x 16.5 x 20.7cm)을 고수하여 607 S3를 더 작은 공간에 적합한 옵션으로 유지한다는 점을 좋아합니다. 만듦새 품질이 우수하고 이 쌍은 가격대에 비해 다소 우아하고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스피커는 검정색, 흰색, 리뷰 샘플의 오크색(후자는 대비되는 흰색 전면 패널)의 세 가지 비닐 마감으로 제공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B&W의 스피커입니다. 프리미엄 제품군부터 심지어 가장 보급형 제품까지 트리클다운된 기술과 컨셉을 사용해 온 강력한 역사를 가진 브랜드입니다. 607 S3 모델은 내부 업데이트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먼저 25mm 디커플드 더블 돔 트위터 어셈블리에 처음으로 티타늄을 사용했습니다. 트위터의 두 부분으로 구성된 디자인은 30미크론 링으로 강화된 얇은 25미크론 메인 돔을 사용합니다. 둘 다 티타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B&W는 전통적으로 600 시리즈에 알루미늄을 사용해 왔으며, 고급형 800 스피커에는 다이아몬드를 사용해 왔습니다. B&W는 600개의 스피커를 티타늄으로 바꾸면 알루미늄 소재가 제공하는 것보다 고주파수에서 더 달콤하고 세련되며 더 나은 디테일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트위터 후면의 튜브 로딩 시스템은 트위터 유닛의 전면 출력에 영향을 미치는 원치 않는 후방 정재파를 더욱 줄이기 위해 길게 늘어났습니다. 새로운 플래그십 800 시그니처 시리즈에서 가져온 새로운 그릴 디자인도 통합되었습니다. 두 가지 업그레이드 모두 607 S3에서 더욱 개방적인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주장합니다.

13cm Continuum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는 상위 등급의 700 S3 제품군에서 영감을 받은 보다 강력한 모터 어셈블리로 뒷받침되며 크로스오버는 투명성을 돕기 위해 고품질 구성 요소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또한 트위터와 미드/베이스 유닛이 새로운 S3 스피커에 더 가깝게 장착되어 있으며 각 드라이버의 주변 링이 약간 겹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B&W는 두 드라이버 간의 통합을 개선하기 위해 이러한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습니다.

내부적으로는 607 S3의 캐비닛 브레이싱은 강성을 개선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되었고, 캐비닛 뒷면도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700 S3의 디자인 북에서 영감을 받아 스피커 터미널의 레이아웃이 더 깔끔하고 나란한 배열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베이스 리플렉스 포트와도 분리되었습니다.

사운드

그렇다면 전체적으로 수행된 상당한 양의 작업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607 S3의 소리는 어떤가요? 엄청나게 재미있습니다. 이 믹스에는 정말 감탄스러울 만큼의 명확성과 세련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새로운 스피커가 처음부터 얼마나 재미있고 활기차고 음악적인 소리를 내는지에 놀랐습니다. 보다 정교하고 개방적인 사운드를 위해 역동적인 표현과 순수한 즐거움을 희생하는 대신, B&W는 이러한 요소들을 결합하여 듣기에 매우 재미있는 유능한 패키지를 만들었습니다.

Alt-J의 〈Breezeblocks〉, Bruce Springsteen의 〈Terry's Song〉, John Williams의 〈Jurassic Park 테마〉 등 우리가 잘 알고 리뷰할 때마다 연주하는 노래는 모두 이 재능 있는 스피커를 통해 생동감을 불어넣습니다. 리드미컬하게 응집력 있고 민첩하며 잘 조직된 것처럼 들립니다. 전반적인 프레젠테이션도 이전보다 더 개방적으로 들립니다.

〈Breezeblocks〉는 보컬과 악기가 탁월한 선명도와 작품의 모든 사운드를 통해 노래를 미끄러지듯 아름답게 흐르며, 보컬과 악기가 노래 속을 뛰어난 선명도로 미끄러지듯 흐르고 모든 것이 하나의 작품처럼 들립니다. Springsteen의 보컬은 따뜻함과 험악함을 발산하고 감정에 담긴 딱딱함을 발산합니다. Major Lazer의 〈Pon De Floor〉에서 스타카토 드럼 비트는 엄청나게 선명하고 단단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베이스라인은 팽팽하게 당겨지고 더 큰 스피커만큼 뼈가 부러질 정도로 깊지는 않지만 임팩트가 있습니다.

Chilly Gonzales의 희박하면서도 유쾌한 피아노 작곡은 화려하고 깨끗하게 들립니다. 각 음표는 정밀하게 전달되고, 디테일이 선명하게 드러나며, 각 음표를 둘러싼 낮은 수준의 하모닉스는 질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607 S3는 섬세한 고음뿐만 아니라 더 깊고 공명적인 음을 포착하는 환상적인 작업을 수행합니다.

새로운 티타늄 돔은 듣기 좋은 더 깨끗하고 감미로운 고음을 제공합니다. 이는 여러 상을 수상한 구형 607 S2 모델의 고음을 비교해 보면 다소 거칠게 들립니다. 하지만 607 S3의 열정적인 특성이 다소 앞으로 나아가는 표현으로 이어지고, 비슷하게 상단이 무거운 키트는 품질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파트너 앰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보다 균형 잡힌 앰프(비록 충분한 으르렁거림, 선명도 및 공격성을 갖춘 앰프임에도 불구하고)는 프레젠테이션을 마무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저가형 Rega io부터 우수한 Cambridge Audio CXA81 및 레퍼런스 PMC Cor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앰프를 사용했으며 모두 B&W 스피커의 타고난 재능을 희생하지 않고 견제했습니다.

이 스피커는 여전히 상당히 컴팩트한 스피커이므로 여기서는 엄청난 스케일과 권위를 기대하지는 않지만 607 S3는 중소형 공간을 채우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들은 필요한 곳에서는 만족스러운 파워와 펀치감을 전달하며, 엄청난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헤비메탈이나 힙합으로 전환해도 스피커는 스텝이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Run The Jewels' Legend Has It〉에서는 설득력 있게 흐르는 추진력 있는 리듬감과 어택이 있으며, 〈Slipknot's Duality〉의 격렬한 질감은 충격과 공격성을 가지고 전달됩니다.

우리는 607 S3를 사용하는 동안 (항상 좋은 신호)를 사용하여 트랙을 하나씩 재생했는데 스피커가 어떤 장르의 음악과도 잘 어울린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녹음 품질의 차이를 수 있을 만큼 투명합니다. 녹음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소란을 피우지 않지만, B&W의 보급형 스피커에 고품질 음원을 공급했을 때 얼마나 좋은 사운드를 낼 수 있는지 보여주는 것은 감탄할 만합니다.

우리는 볼륨을 높일 때 왜곡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에도 깊은 인상을 받았지만, 낮은 볼륨에서도 스피커 사운드가 얼마나 선율적이고 역동적으로 들리는지에 더욱 놀랐습니다. 최근 B&W 제품(예: 705 S3 스피커 또는 Px8 헤드폰 )에 대해 반복적으로 제기된 불만은 낮은 볼륨에서 에너지와 흥미를 잃는다는 것입니다. 607 S3에서는 확실히 그렇지 않습니다. 스피커는 다이내믹을 잘 표현할 수 있어 〈쥬라기 공원 테마〉의 도입부 프렌치 호른이 상당히 조용하게 연주될 때에도 우리의 주의를 사로잡습니다.

평결

이 새로운 607 S3 스피커에서 우리가 정말 좋아하는 점은 이 스피커가 즐기는 방법을 명확하게 알고 있으며, 그들이 당신이 그들의 음악을 듣는 동안 즐기기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그들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칭찬은 우리가 607 S3를 통해 모든 트랙을 건너뛰지 않고 전부 듣게 된다는 것입니다.

B&W는 크기와 가격대로 볼 때 정말 재능 있는 스피커인 이 놀라운 스피커를 통해 그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갔습니다. 607 S3가 새로운 수준의 깨끗한 디테일, 개방성 및 정확한 사운드와 함께 엄청난 양의 에너지와 다이내믹한 능력을 추가했다는 사실을 기억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승리할 수 있는 조합입니다.

사운드 5 / 5

호환성 4 / 5

만듦새 5 / 5

Hi-Fi 및 오디오 편집자 카시피아 카비르의 최고의 팁

이 두 제품과 더 큰 606 S3 형제 제품(아래)은 해당 분야에서 클래스 리더이지만, 저는 607 S3가 600 시리즈의 진정한 스위트 스팟을 나타낸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What Hi-Fi?〉 Awards 스탠드마운트 스피커 부문에서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습니다. 저는 이 엔트리 레벨 600 범위에서 그 유서 깊은 역사 때문에 훌륭한 것을 기대하게 되었고, 최신 반복도 저를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적당한 수준에서 컴팩트 스피커를 테스트하면서 이렇게 즐거웠던 적이 언제였는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B&W의 열정적인 특성이 다소 앞서 나가는 프레젠테이션으로 이어진다는 점을 알아두십시오. 따라서 최적의 결과를 얻으려면 더 균형 잡힌 사운드의 앰프와 페어링해야 합니다.

중간 가격대 최고의 북쉘프 스피커 - Bowers & Wilkins 606 S3

새로운 606 S3 스피커는 대담한 진전입니다. 전반적으로 개선된 이 훌륭한 606 S3는 가격대비 만족스럽게 더 큰 스케일, 더 큰 선명도와 개방성, 더 많은 저음을 갖추고 공간이 넓으며 세련된 성능을 자랑합니다.

606 S3는 B&W의 최신 600 S3 스피커 제품군에서 대형 스탠드마운트형 스피커로, 위 등급의 어린 형제인 607 S3 스피커보다 크고, 더 굵으며, 더 비쌉니다. 606 S3는 수상 경력도 있는 이전 세대의 606 S2 Anniversary Edition에서 개선 및 업데이트를 거쳐 출시되었습니다. 새로운 티타늄 트위터부터 후면의 개정된 스피커 단자 레이아웃까지 607과 동일한 업그레이드가 적용되었습니다. 2웨이 구성, 동일한 잘 만들어진 제작 품질 및 마감, 동일한 치수가 돌아왔지만 606 S3는 사운드 품질이 한 단계 더 향상되었습니다.

607 S3 소형 스피커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스피커를 구매할 여유가 있고, 더 큰 사운드 스케일과 더 강력한 저음을 원하신다면, B&W 606 S3가 마음에 드실 것입니다.

Bowers & Wilkins 606 S3 기술 사양

  • 유형: 2웨이 베이스리플렉스 스탠드마운터
  • 드라이브 유닛 25mm 트위터, 16.5cm 미드/베이스
  • 포트: 후면
  • 바이와이어: 지원
  • 임피던스: 8Ω (최소 3.7Ω)
  • 감도: 88dB
  • 주파수 응답(±3dB): 52Hz ~ 28kHz
  • 권장 앰프 전력: 30W ~ 120W
  • 크기(hwd) 34.4 x 18.9 x 30cm
  • 무게: 7.05kg
  • 마감: 흰색, 검정색, 참나무)
  • 가격: £749 / $1100 / AU$1499 / 1,210,000원

장점

+더 크고, 더 강렬하고, 더 개방적인 사운드

+놀라운 선명도, 디테일 및 세련미

+듣기 편하다

+좋은 빌드 품질

 

단점

-파트너 장비를 조심하세요

-좀 더 재밌을 것 같아요

더 재밌을 것 같아요

607 S3의 활기차고 즐거운 성격과 달리 606 S3는 더 성숙한 표현을 제공합니다. 이전 S2 모델과 비교했을 때 새로운 수준의 세련미와 개방성이 있으며, 넓은 사운드 표현과 더 깨끗한 고음이 날아오를 수 있는 충분한 헤드룸이 있습니다. 한편, 더 큰 16.5cm 중저음 드라이버와 더 깊은 캐비닛은 무게, 펀치 및 권위를 더합니다.

이처럼 강력한 저음 덕분에 606 S3 스피커는 생기 넘치는 607 S3의 약간 들뜨고 앞으로 튀어나오는 고음에 덜 민감하지만, 이전 모델의 차분하고 차분한 특성은 새로운 607 S3에서 우리가 좋아하는 매력적이고 곧바로 즐길 수 있는 사운드를 희생한 대가로 제공됩니다.

606이 공격성과 민첩성 면에서 뒤떨어지지는 않지만, 열정적인 607로 연주했을 때만큼 노래를 응집력 있게 유지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우리가 스피커를 즐기는 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원래 리뷰에서 말했듯이 "606으로 지루하지 않고 앨범을 계속 재생하는 데 문제가 있었을까요? 전혀 없었습니다. 이 새로운 스탠드마운터의 깨끗하고 유능한 본질은 여전히 ​​매우 인상적이고 크고 듣기 편한 제품입니다."

Bowers & Wilkins는 자사의 플래그십 800 시리즈 스피커를 최고의 영광으로 과시할 수 있지만, 우리는 항상 엔트리 레벨 600 스피커 범위 에 약점이 있었습니다 . 이 범위의 20년 이상 역사에 걸쳐 극찬이 쏟아졌고, 606 S2 Anniversary Edition은 특히 인기가 많고 What Hi-Fi? 상을 수상했습니다.

후속 모델인 Bowers & Wilkins 606 S3는 그 ​​결과 따라야 할 것이 많습니다. 새로운 600 Series 3 제품군의 최고 스탠드마운터이며, 새로 출시된 5성급 매우 매력적인 B&W 607 S3 스피커의 큰 형제이기도 합니다. 이 업데이트된 606이 그 성공을 반복할 수 있을까요?

가격

우리는 599파운드/899달러/1,299호주달러에 출시된 606 S2 Anniversary Edition 모델을 테스트해 보았지만, 이를 대체하는 새로운 606 S3 스피커는 불가피하게 그 이후 몇 년 동안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새로운 모델은 한 쌍에 £749 / $1100 / AU$1499에 판매됩니다. 이는 더 작고 엔트리 레벨인 607 S3 모델이 겪은 것과 비슷한 가격 인상이지만, 606 S3는 여전히 중간 가격대에 머물러 있습니다.

빌드 & 디자인

더 작은 607 S3 형제와 마찬가지로 606 S3는 적어도 겉모습은 이전 모델과 거의 변함이 없습니다. 이 레벨에서는 빌드 품질이 좋은 수준이며, 선명한 모서리, 최소한의 패시아, 매끄러운 마감으로 스피커가 전반적으로 세련되게 보입니다. 스피커는 흰색, 검정색, 참나무색의 세 가지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두 새로운 모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물론 크기입니다. 606 S3는 34.4 x 18.9 x 30cm로 더 큰 풋프린트를 가지고 있으며(607 S3의 20.7cm 깊이보다 상당히 깊음) 더 큰 16.5cm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를 사용합니다(607 S3는 13cm 장치를 사용함).

606 S3는 25mm 돔 트위터와 16.5cm 콘을 갖춘 2방향 통풍 설계로 유지됩니다. 중저음 드라이버는 B&W의 독점적인 Continuum 콘 소재를 계속 사용하지만, 이 브랜드는 트위터에 처음으로 티타늄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B&W는 이전에 Philips TV 와 함께 사용되는 사운드바 드라이버에 티타늄을 사용했지만 , 이 소재가 스테레오 라우드스피커에 사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B&W는 새로운 소재가 고주파에서 해상도와 정교함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하며, 새로운 트위터 배열을 덮고 있는 그릴 메시(상위 800 Signature Series 에서 영감을 받음 )는 보다 개방적인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다른 곳에서는, 스텝업 700 S3 시리즈에서 파생된 많은 디자인 컨셉과 기술이 606 S3 스피커에 통합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중저음 드라이버를 위한 개선되고 더 강력한 모터 어셈블리, 더 고품질의 바이패스 커패시터를 사용한 업데이트된 크로스오버, 더 깔끔한 스피커 단자 레이아웃과 스피커 뒷면의 리플렉스 포트 디자인, 그리고 트위터 뒷면에서 사운드에 영향을 미치는 원치 않는 복사선의 양을 더욱 줄이기 위한 더 긴 튜브 로딩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이 모든 것은 전반적으로 최소한의 왜곡으로 더 깨끗하고 더 개방적인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내부 브레이싱이 강화되었고 두 드라이버 유닛이 이제 패시아에서 서로 더 가깝게 배치되었습니다. B&W는 교차 설계가 두 드라이버 간의 통합을 개선하고 더 나은 스테레오 이미징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2019년 606 모델 과 S2 기념 에디션 사이의 미미한 변화에는 다소 실망스러웠지만 , 새로운 Series 3 모델 전반에 걸친 업데이트는 우리에게 더욱 흥미로운 진화를 기대하게 하는 자신감과 희망을 줍니다.

소리

606의 음질에 관해서는 S2와 S3 세대의 차이가 아주 분명합니다. 우리는 606 S2의 열렬한 팬입니다( 결국 여러 상을 수상한 제품이죠 ). 하지만 새로운 세대는 선명도와 역동성 면에서 획기적으로 앞서 나갑니다. 개선된 점이 뚜렷해서, 이전 모델은 여전히 ​​괜찮은 성능을 보이지만, 다소 어수선하고 다이내막하지만 비교적 플렛하게 들립니다.

606 S3는 더 날씬하고, 더 정확하고, 더 세련된 짐승입니다. 또한 노래가 숨쉬고 번성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여 더 크고, 더 개방적이고, 공간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Nine Inch Nails의 〈Right Where It Belongs〉는 스피커가 노래 전체의 공간적 변화를 어떻게 처리하는지에 대한 환상적인 테스트이며, 606 S3는 마지막 코러스에서 작고 친밀한 스튜디오 녹음에서 라이브 공연의 광대하고 군중이 환호하는 분위기로의 변화를 능숙하게 전달합니다. Trent Reznor의 보컬이 열리면서 이전에는 음소거되었던 미묘한 뉘앙스의 층이 드러나는 방식은 606을 통해 확신과 많은 미묘함으로 전달됩니다.

긴장감이 고조되는 부분은 우아하게 처리되고, 멜로디 피아노와 윙윙거리는 신시사이저는 이를 박을 만큼 디테일과 질감이 풍부합니다. 니틴 소니의 《Beyond Skin《 앨범은 606 S3의 새로운 수준의 세련미를 보여줍니다. 더 깨끗한 고음이 치솟을 수 있는 충분한 헤드룸이 있고, 다양한 언어와 악센트를 가진 각 게스트 보컬리스트는 각자의 독특한 개성과 음색적 변화를 보여줍니다. 때때로 이 수준의 디테일은 매혹적일 수도 있습니다. 볼륨을 높이면 스피커는 우리의 즐거움을 방해할 왜곡이 거의 없는 선명도로 파티 수준에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3m x 7m x 4m(hwd)의 넓은 청취실을 채우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더 큰 중저음 드라이버와 더 깊은 캐비닛은 무게감, 펀치감, 권위를 더해줍니다. 오케스트라 곡은 더 확신에 차서 더 넓은 사운드 스테이지에서 울려 퍼지고, Massive Attack의 〈Angel〉에서 우울한 톤부터 Coi Leray의 〈Players〉에서 더 펑키한 베이스라인까지 저주파 성능은 제어되고 유기적인 깊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훨씬 더 만족스러운 쿵쿵거리는 소리와 깊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추가 베이스 파워는 606 S3 스피커가 활기찬 607 S3 형제의 약간 흥분하기 쉬운 전방 고음에 덜 취약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 스피커에서 최상의 성능을 끌어내기 위해 하이파이 제품과 협력하는 데는 여전히 신중할 것입니다. 충분한 파워, 디테일, 리듬감이 있는 앰프가 잘 작동하며, 강력한 Cambridge Audio CXA81부터 레퍼런스 PMC Cor, 심지어 한정판의 활기찬 Naim Nait 50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다양한 옵션을 사용합니다.

또한 이 스피커를 전용 스탠드에 놓고 뒤쪽 벽에서 충분한 공간을 남겨 뒤쪽 포트(그리고 통풍이 잘되는 공간감)가 방해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밸런스 면에서 606 S3는 607 S3의 낙관적인 연주자에 비해 더 냉정하고 성숙한 형제입니다. 606 S3의 다소 차분하고 의도적인 성격은 더 큰 규모와 더 큰 개방성을 갖추고 있어 어떤 사람들에게는 더 어필할 수 있지만, 607만큼 즉시 재미있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607 S3가 역동적인 표현을 더 잘 해내며, 더 달콤하고, 더 매력적이며, 더 민첩한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606이 공격성과 민첩성에 있어서는 뒤떨어지지 않지만, 607을 통해 연주했을 때만큼 노래를 응집력 있게 유지하지 못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더 작은 스피커는 조금 더 민첩하고 리듬에 능숙합니다. 606을 통해 지루하지 않고 앨범을 계속 재생하는 데 문제가 있었나요? 전혀 없습니다. 이 새로운 스탠드마운터의 깨끗하고 유능한 본질은 여전히 ​​매우 인상적이고 크고 듣기 편한 제품입니다.

평결

만약 여러분이 컴팩트한 607 S3 스피커보다 한 단계 더 높은 것을 감당하고 수용할 수 있다면, 더 큰 규모의 사운드를 원하고 저음에 더 많은 활력이 필요하다면, B&W 606 S3가 더 마음에 들 것입니다. 그들은 더 작은 형제들의 열정을 약간 느낄 수 있지만, 새로운 Bowers & Wilkins 606 S3 스피커는 모든 면에서 이전 세대보다 개선되었습니다. 똑같이 재능 있는 키트와 짝을 이루면 빛날 것입니다.

소리 5 / 5

빌드 5 / 5

호환성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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