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h2kim59/223705029909
〈What Hi-Fi?〉는 영국의 오디오 메거진이다. Hi-Fi라는 개념은 일반적인 오디오를 총칭하는 것으로 미국의 오디오 잡지에서 주로 다루고 있는 '하이엔드 오디오'하고는 그 개념이 다르다. 〈What Hi-Fi?〉에서는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한 오디오 제품 위주로 소개하고 있다. 리뷰의 내용도 오디오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있어야 하는 주파수 대역이나 임피던스 특성, 왜율(THD) 등에 대한 측정 그래프와 설명 같은 것은 제시하지 않는다. 제품에 평결도 별점으로 표시하고 점수도 사운드, 호환성, 만듦새를 5점 만점의 점수로 표현하니 직관적이다. 그러므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방식이 무조건 편리하고 좋은 것만은 아닌 것 같다.
오디오는 보급형에서 벗어나면 제품마다 그 특성이 제각각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별 5개로 간단하게 판단하기에는 너무 간과하는 것이 많아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보급형에서는 많은 수량의 판매를 위해 개성보다는 보편성을 우선으로 개발하고 튜닝하기 때문에 보다 단순하게 분류하여 판단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오디오에 대한 호기심이라는 관점에서는 하이엔드 오디오가 좋은 음질의 레퍼런스 제품을 만나보는 즐거움이 있기는 하지만 〈What Hi-Fi?〉와 같은 중급이나 보급형 제품에 대한 소개나 평가가 실제로 오디오를 구매하는 데는 더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 면에서 〈What Hi-Fi?〉의 오디오 리뷰나 평가가 영국의 오디오 파일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오디오 파일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러한 오디오에 대한 관심과 리뷰를 통한 정보에 대한 제공으로 메거진이 운영 가능한 것은 영국의 오디오 환경이 이런 하이엔드보다는 보편적인 오디오에 대한 시장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성향은 넓은 주택이 많은 미국과는 달리 영국의 주택은 다른 유럽의 주택들과 마찬가지로 아기자기한 편으로 거대한 크기에 넓은 청취 공간을 요구하는 하이엔드 오디오보다는 적당한 크기의 사운드 스테이지를 구현하는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영국의 오디오 브랜드 중에 ATC, B&W, 린(Linn), 코드(Chord Electronics), dCS, 윌슨 베네쉬(Wilson Benesc), 탄노이 같은 하이엔드 오디오 업체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주로 내수보다는 수출에 주력하고 있다. 그러나 Audiolab(오디오랩), Cambridge Audio(캠브리지 오디오), Creek Audio(크릭), Cyrus Audio(사이러스), Harbeth(하베스), Mission(미션), Musical Fidelity(뮤지컬 피델리티), Naim(네임), QUAD(쿼드), Spendor(스펜더), Wharfedale(와피데일) 등의 수많은 저렴하고 좋은 오디오를 제작하는 업체들이 있다.
이번 글의 주제는 〈What Hi-Fi?〉가 선정한 2024년 최고의 인티 앰프: 보급형부터 프리미엄 스테레오 인티 앰프까지'이다. 2024년 봄 영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인티 앰프 중에서 보급형과 프리미엄을 총망라하여 최고의 인티 앰프를 선정한 것이다. 그런데 그 인티 앰프의 범위는 영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중보급형 제품 중에서 최고의 인티 앰프를 선정한 것이다.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스피커들 중에 최고의 제품을 선정했다면 당연히 여기에 선정된 제품들과 다를 것이다. 여기에 소개된 제품이 훌륭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인티 앰프임에는 확실하지만 하이엔드 인티 앰프나 분리형 앰프들보다 더 훌륭한 최고의 사운드를 들려준다는 의미는 아니다. 제품들을 살피 보면 우리나라에서 소개되었고 수입사와 판매점에서 다양한 마케팅으로 홍보하고 있는 제품들이 대다수이다.
〈What Hi-Fi?〉가 리뷰하고 우수한 제품으로 선정하는 제품들은 또한 우리나라에서 오디오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과 세컨드 오디오 시스템을 장만하려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들이다. 이 가격대의 제품은 성능이나 특성을 미처 다 파악하지 못할 정도로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는 가격대이다.
사실 수입사와 판매점은 중보급형 제품에 많은 신경을 쓰지 못하고 주로 마진율이 높은 하이엔드 제품들에만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하고 있다. 그러므로 오디오 쇼나 샵을 방문하여도 중보급형 제품들은 실제로 다양하게 매칭하여 들어보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이런 〈What Hi-Fi?〉의 리뷰와 우수한 제품의 선정은 사양 이외의 음질이나 매칭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부족한 현실에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되어 소개합니다.
주) 여기서 말하는 고급 시스템은 우리나라 오디오 시장에서 말하는 고급 시스템과는 개념의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하이엔드 오디오 업체에서는 1,000만원 초반의 제품을 보급형이라고 구분합니다. 그러나 하이엔드 오디오의 가격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올라가고 있어 사실 좀 너무하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나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 목록에 있는 모든 오디오는 〈What Hi-Fi?〉의 전문가 팀에 의해 전용 맞춤형 청취실에서 독자들이 구매 가이드를 신뢰할 수 있도록 철저한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따라서 홈 뮤직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첫 번째 스피커 쌍을 찾고 있든, 오래된 오디오를 업그레이드하든, 시스템, 공간 및 금전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최고의 오디오를 구입하려고 하든 우리는 여기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What Hi-Fi?〉가 선정한 2024년 최고의 인티 앰프
스테레오 앰프는 모든 하이파이 분리형 시스템의 심장입니다. 모든 소스(CD 플레이어, 턴테이블, 뮤직 스트리머)와 손에 넣을 수 있는 만큼 멋진 패시브 스피커를 가질 수 있지만 앰프가 없다면 소리를 만들어 낼 수 없습니다.
앰프가 캐비닛에 내장된 액티브 스피커에 소스를 직접 연결하거나, 필요한 프리앰프와 파워 앰프가 별도의 상자에 들어 있는 프리/파워 앰프 페어링을 선택하여 증폭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간단하고 편리하며 공간 효율적이며 실제로 인기 있는 옵션은 이 스테레오 앰프 구매 가이드의 초점인 원박스 인티 앰프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물론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시스템의 음향 품질과 특성이 크게 달라지므로 시스템에 필요한 연결을 제공하는 동급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을 원할 것입니다. (선택에 도움이 필요하세요? 아래의 선택 방법 섹션으로 이동하세요.)
경험이 풍부한 사내 리뷰 팀은 매년 수십 개의 앰프를 테스트합니다. 저희는 새로 발표된 모델을 직접 만져보는 최초의 하이파이 출판사 중 하나이며, 여러 가격대에서 8개의 클래스 리더를 선정했습니다. 〈What Hi-Fi?〉 테스트 프로세스는 독특하게 포괄적입니다. 검토 대상인 모든 앰프는 전용 청취실에서 가격대의 현재 클래스 리더와 비교됩니다. 이러한 철저함과 광범위한 맥락적 지식 덕분에 스펙트럼 전반에 걸쳐 최고의 스테레오 앰ㅁ프를 자신 있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2024년 11월: 아래의 Rotel A8은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으며, 그렇게 명명되었습니다. 새롭게 검토한 5성급 Copland CTA407 도 또한 당사의 Also Consider 목록에 포함되어 있으며, 밸브 기반 증폭을 원하는 안목 있는 구매자에게 추천할 만합니다. 또한 최근에 Goldmund Telos 690을 테스트했는데, 이는 당사가 검토한 가장 훌륭하고(가장 비싼!) 통합형 제품 중 하나입니다.
베키 로버츠 편집장
저는 〈What Hi-Fi?〉의 편집장이며, 10년 이상 하이파이 및 오디오 장비를 테스트해 왔으며, 여기에는 제 스테레오 앰프도 상당수 포함됩니다. 앰프는 음악이 들어오고 나가는 시스템의 중심이므로 소스와 스피커에 가장 적합한 성능과 파트너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신중하게 큐레이팅된 목록이 등장합니다. 여기에는 모든 예산과 연결 요구 사항에 맞는 것이 있어, 엔트리 레벨 스피커와 페어링된 적당한 가격의 턴테이블이든, 실제로는 고급 키트이든 시스템을 노래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최고의 프리미엄 스테레오 앰프 - Naim Nait XS 3
XS 3는 2008년에 처음 출시된 네임의 Nait 모델의 3세대 제품입니다. XS 3에는 MM 포노 스테이지와 향상된 응답성이 추가되었습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부정적으로 들릴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습 니다. 이 Naim 앰프는 이 가격대에서 오랫동안 인기를 얻은 제품으로 네임(Naim)의 3세대 아날로그 전용 Nait은 라인의 유산을 그대로 유지하며 그 어느 때보다 뛰어납니다. 네임의 Nait XS 3는 부드러운 업그레이드이지만 여전히 이 가격대에서 가장 음악적으로 매력적인 옵션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Naim의 원래 Nait XS는 2008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기본 Nait 통합 앰프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비슷하게 얇은 패키지에서 개선된 사운드와 더욱 강력한 성능을 제공했습니다. 10년 후 Naim의 엔지니어가 두 번째로 업그레이드를 했고, 그 결과가 우리가 여기서 테스트하는 XS 3입니다. 익숙하지 않나요? 그 업그레이드는 가벼운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전의 라인 레벨 앰프에 MM 포노 스테이지를 추가하고 파워 앰프 회로를 조정하여 응답성을 개선했습니다.
Naim Nait XS 3 기술 사양
유형 : 스테레오 인티 앰프
전원 출력 : 클래스 AB, 70W/8Ω, 100W/4Ω
입력 : 라인 레벨 (RCA, DIN) x4, 포노 스테이지 MM(RCA)
테이프 루프 : 없음
출력: 5핀 DIN 고정 x2, 프리 아웃, 서브우퍼
헤드폰 출력 : 6.3mm
블루투스: 지원 안 함
원격 : 예
크기(hwd) : 70 x 430 x 300mm
무게 : 8.6kg
가격: £2199 / $2999
장점
+다이내믹하고 디테일한 음악적 사운드
+괜찮은 MM 포노 스테이지
+업그레이드 가능성
단점
-디지털 입력이나 블루투스 없음
XS 3는 〈What Hi-Fi?〉에서 별 5개와 여러 개의 상을 받은 훌륭한 스테레오 앰프입니다. 왜 일까요? 세부 사항을 집중하여 살펴보면 무슨 뜻인지 알 수 있습니다. 흠잡을 데 없이 조립된 오디오 회로가 있고, 오디오 회로는 외부 간섭으로 인한 품질 저하 효과와 각 부품 간의 원치 않는 상호 작용을 줄이기 위해 연결 배선의 모양과 정확한 수 및 개수에 이르기까지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완벽하게 조립되어 있습니다. 연결 배선을 제자리에 고정하는 데 사용되는 타이 클립의 정확한 수와 위치까지 고려하여 제작 되었습니다.
이러한 엔지니어링적 배려는 Nait의 성능을 통해 빛을 발하며 사운드는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선명하고 민첩합니다. 이전 제품과의 업그레이드를 정당화하기에는 차이가 충분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멋진 앰프입니다. 이 수준에서는 더 나아지기 어려운 통찰력, 역동적인 섬세함, 리듬감 있는 추진력이 결합되어 있으며, 필요할 때마다 에너지가 넘치고 정교함도 뛰어납니다.
새로운 포노 스테이지도 추가할 만한 가치가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스테레오 인티 앰프에 통합된 포노 회로의 품질이 항상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XS 3의 포노 회로는 이러한 추세를 거스릅니다. 우리 내부 리뷰 팀은 Nait XS 3 리뷰를 인용하여 "에너지와 흥미로 가득 찬 자세하고 강렬한 성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궁극적으로 Nait XS 3는 감정적인 영향을 그대로 담은 음악을 전달합니다. 그리고 그게 바로 누구나 Nait XS 3에게 바랄 수 있는 전부입니다.
특징
디지털 입력과 블루투스가 메뉴에 사실은 다소 놀랍습니다. 네임은 외장 DAC가 더 나은 솔루션이 될 것이며 적어도 그렇게 하면 아날로그 성능이 저하되지 않고 가격도 크게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할 것입니다. 새로운 포노 회로는 게인 스테이지, 패시브 이퀄라이제이션, 최종 게인 및 액티브 이퀄라이제이션의 세 단계로 구성됩니다. 아이디어는 충분한 다이내믹 헤드룸을 제공하면서 노이즈를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선택한 이퀄라이제이션 곡선은 기존 RIAA와 IEC 대안 사이의 위치하는 맞춤형입니다. 목표는 사운드를 망치는 럼블을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저음 롤오프와 결합된 우수한 저음 성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다른 것들은 변경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 되었습니다. 4개의 라인 레벨 입력을 위해 스테레오 RCA 또는 Naim이 선호하는 DIN 소켓을 선택할 수 있으며, 두 부분 모두에 좀 더 정교한 장치를 추가하여 성능을 향상시키려는 경우 프리 섹션과 파워 섹션을 분리할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제공된 시스템 리모컨은 기본적이지만 사용하기 쉽습니다.
다른 네임(Naim) 제품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외부 전원 공급 장치인 FlatCap XS(£999, AU$2100), Hi-Cap DR(£1499, AU$3300) 또는 SuperCap DR (£4849, AU$10,000)를 추가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Nait XS3와 두가지 더 비싼 옵션 중 하나를 결합한 시스템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는 상상할 수 없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FlatCap XS가 매력적일 것입니다.
만듦새
산뜻하면서도 견고한 케이스 내부를 살펴보면 넉넉한 전원 공급 장치 섹션으로 부터 공급되는 흠잡을 데 없이 조립된 오디오 회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외부 간섭과 각 부품 간의 원치 않는 상호 작용으로 인한 품질 저하 효과를 줄이는 데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네임의 세부 사항에 대한 철저함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연결 배선의 모양과 배선을 제자리에 고정하는 데 사용되는 타이 클립의 정확한 수와 배치까지 고려하여 제작 되었습니다. 네, Naim의 누군가가 실제로 앉아서 이러한 것들이 만들어내는 차이에 귀를 기울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사운드
XS 3를 들어보면 모든 것을 제대로 하려는 의지가 확연히 드러납니다. 우리는 항상 Nait XS를 좋아했으며 이 3세대 모델에서 우리 마음을 바꾸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이전 세대와 비교했을 때, 그리고 파워 앰프 회로의 개조 덕분에 XS 3의 소리는 좀 더 선명하고 민첩하게 들립니다. 그러나 차이는 크지 않으며 이전 세대 소유자가 이 세대로 업그레이드하도록 제안할 정도는 아니지만 이 가격대에서 Naim을 최첨단 성능으로 유지하기에는 충분합니다.
MM 포노 스테이지가 트랜드라는 점을 고려하면 여기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올바른 것 같습니다. 우리의 레퍼런스 Technic SL-1000R 턴테이블에 Goldring 1042 MM 카트리지를 장착하고 몇 시간 동안 Bob Marley, Bruce Springsteen 및 Beethoven과 같은 음악을 청취했습니다. 내장된 포노 스테이지가 특별히 좋지 않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은 꽤 흔한 일입니다. 이는 최고의 성능을 얻는 것과 거의 관련이 없이 구색 깆추기 사양으로 포함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XS 3의 포노 스테이지는 에너지와 흥미가 넘치는 디테일하고 강력한 성능으로 이러한 추세에 맞서고 있습니다. 비교적 조용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라인 입력으로 이동했고 Nait는 통찰력, 역동적인 섬세함, 이 수준에서 더 나은 것이 어려운 리듬감 있는 드라이브의 조합으로 계속해서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Roksan의 Blak과 같은 더 값비싼 경쟁 제품은 노골적인 권위와 저음의 울림을 더 많이 제공하여 Naim이 따라올 수 없는 스케일과 광대한 스테레오 이미지를 제공하지만 단지 일방향 트래픽만은 아닙니다. Nait은 더욱 활기차고 재미있는 소리를 냅니다.
Arvo Part의 〈Tabula Rasa〉의 다양한 음악적 요소를 결합하여 음악적이고 감정적으로 몰입도 높은 연주를 제공합니다. 세부적인 해상도는 좋지만 정말 인상적인 것은 모든 정보를 응집력 있게 전체로 모으는 것은 앰프의 능력입니다. 넉넉한 다이나믹스가 있으며 Naim은 음악이 느린 경우에도 잘 추적하여 잘 구성하고 필요할 경우 상당한 수준의 정교함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Neneh Cherry의 〈Blank Project〉로 전환했고 이 앰프가 앨범의 복잡한 리듬을 추적하는 방식을 좋아했습니다. 〈Spit Three Times〉에서는 적절한 추진력이 있고 음악이 요구할 때 충분한 펀치감이 있습니다. 그러나 폭발적인 사운드와 함께 세련미도 있습니다. 체리(Cherry)의 목소리는 집중력이 뛰어나고 뉘앙스와 열정이 담겨있습니다.
전면 패널 6.3mm 헤드폰 출력을 통한 소리는 마찬가지로 긍정적입니다. 우리는 Beyerdynamic T1 부터 Grado SR325e까지 다양한 헤드폰을 사용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이 소리는 스피커 출력을 통해 듣는 열정과 통찰력을 유지하였으나, 이러한 소리는 항상 그런 것은 아니었습니다.
평결
Nait XS 3는 최고의 의미에서 꼭 맞는 제품입니다. 이는 당신의 시스템에 포함되어 당신이 원하는 대로 정확하게 작동하며 감정적인 영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음악을 전달합니다. 이보다 더 많은 것을 앰프에 요구할 수는 없습니다.
소리 5 / 5
특징 4 / 5
빌드 5 / 5
순수주의자를 위한 최고의 스테레오 앰프 - Rega Aethos
뛰어난 통찰력, 다이내믹 및 리듬의 정확성을 제공하는 심플한 퍼포먼스 우선으로 프리미엄 가격표를 정당화하는 뛰어난 아날로그 전용 스테레오 앰프입니다. Rega Aethos는 통찰력, 다이내믹 및 리듬 정확성의 환상적인 융합을 통해 이 심각한 수준에서 동급 최고의 사운드를 생성합니다. 우리가 본 것 중 가장 사양이 높은 스테레오 앰프는 아닙니다.
디지털 입력(Rega가 현재 최신 릴리스에 추가하기 시작한 기능)도 없고 턴테이블용 포노 스테이지도 없습니다. 이는 디지털 음원이 보편화 되어 있는 최근의 상황에서는 놀라운 것입니다. 따라서 디지털 소스나 포노 없는 턴테이블을 연결하려는 사람들은 외장 DAC 및/또는 포노 프리앰프를 찾아야 합니다. 그러나 Rega Aethos는 통찰력, 역동성, 리듬의 정밀성을 환상적으로 융합하여 이 심각한 수준에서 동급 최고의 사운드를 만들어냅니다.
사양
유형 : 인티 앰프
출력 : 125W/8Ω, 156W/6Ω
주파수 응답 : 10Hz ~ 30kHz(-0.8 dB)
THD+Noise @ 100W 8 Ω : Typically 0.007% @ 1kHz
입력 : 5(RCA)
출력 : 프리아웃(RCA), 서브우퍼(RCA)
헤드폰 출력 : 6.3mm (32Ω ~ 300Ω)
파워앰프 직접 입력 : RCA
크기(hwd) : 95 x 433 x 360mm(스피커 단자 포함)
무게 : 17.5kg
가격: £2999 / $4000 / AU$5999 / ₩5,850,000원
장점
+인상적인 민첩성과 펀치
+엄청나게 리드미컬하고 다이내믹한
+견고하고 매력적인 빌드
단점
-열이 많이 남
-디지털 입력, 포노 스테이지 또는 Bluetooth 없음
Rega Aethos는 5개의 라인 레벨 입력과 6.3mm 헤드폰 소켓이 제공되며, 디지털에 별로 관심이 없는 사람들(또는 디지털에 대한 다른 솔루션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적합할 것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감수할 수 있다면, Rega는 선명함과 역동적인 부드러움을 기반으로 하는 매혹적인 사운드로 당신에게 보상할 것입니다. 깨끗하고 일관되며 솔직하며 이 수준에서 전례 없는 통찰력을 드러냅니다. 타이밍 감각은 이 가격대에서 최고이며 이것이 현재 〈What Hi-Fi?〉가 수상작으로 선정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결코 두께감이 얇거나 영양이 부족한 소리는 아니지만 음색적으로 중립보다 마른 성향이라는 점에 유의하세요. 우리의 전문 리뷰어들은 Aethos 리뷰에서 "이미 밝기나 공격성에 치우친 시스템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는 파트너 소스나 스피커의 단점을 숨기려고 애쓰지 않고 드러내는 앰프입니다."라고 언급합니다.
성능 측면에서 Aethos는 이 레벨에서 우리의 확실한 1위 선택입니다. 즉, 예산이 조금 더 늘어날 수 있지만 아래 Lavardin ITx의 고급 제품에 쓸 돈이 부족하다면, 또는 경쟁력 있는 성능을 자랑하는 Naim Supernait 3 (포노 포함), Rotel Michi X3 (포노 및 디지털) 및 Cambridge Audio Edge A (디지털 및 Bluetooth)는 라인 레벨 전용 Aethos가 제공하는 것보다 더 많은 기능을 원할 경우 모두 가치 있는 대안입니다.
특징
하지만 그 평범한 외관 안에는 엔지니어들의 노력이 반영된 새로운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Aethos의 파워 앰프 섹션은 두 쌍의 Sanken의 달링톤 출력 트랜지스터를 사용하여 채널당 125W/8Ω의 견고한 출력을 제공합니다. 파워 앰프의 회로는 열 및 전력 소비 측면에서 일반적인 단점 없이 클래스 A 작동의 이점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프리앰프 부분은 신호 무결성과 일관된 채널 밸런스를 우선시하며 회사의 다른 (저렴한) 제품에 사용되는 것보다 더 높은 등급의 고급 부품을 특징으로 합니다.
Aethos는 기능 측면에서 경쟁 제품에 미치지 못하지만 라인 레벨 아날로그 연결에 만족한다면 이 제품만으로도 충분합니다. 5개의 라인 레벨 입력, 프리앰프 출력, 볼륨 컨트롤을 우회하는 파워 앰프 섹션으로의 직접 입력, 그리고 드물게는 테이프 루프가 있습니다. 전면 패널에 장착된 6.3mm 헤드폰 출력도 잊지 마세요.
디지털 입력, Bluetooth 연결 형태의 무선 또는 포노 스테이지를 찾는 사람들은 다른 브랜드를 찾아 보거나 별도의 제품을 추가해야 합니다. Rega의 레코드플레이어 전통을 고려하면 어떤 사람들은 포노 스테이지가 없다는 사실이 놀랍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포노 입력을 포함하면 디자인의 나머지 부분이 손상될 수 있으며 이러한 민감한 회로는 이 레벨에서는 외부에 배치함으로써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공정한 주장입니다.
만듦새
Aethos의 빌드 품질은 인상적입니다. 새로운 케이스의 두툼한 스타일은 모든 취향에 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확실히 바위처럼 튼튼하고 자신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컨트롤은 충분히 간단하며, 청취 및 녹음을 위한 입력을 선택하기 위해 부드럽게 작동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사소한 문제가 있습니다.
이 디자인은 사용자가 입력을 직접 선택하는 대신 입력을 전환하도록 강제합니다. 소스를 정기적으로 변경하는 경우 약간 번거로울 수 있으며, 버튼을 한 번만 누르는 것이 아니라 여러 번 버튼을 눌러야 하므로 경우 약간 불편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소스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조명이 너무 어두워서 밝은 방에서 선명하게 볼 수 없다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리모컨의 명령에 반응할 때 볼륨 조절이 다소 과하여 미묘한 볼륨 조절이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은 기껏해야 작은 단점에 불과합니다. 보다 실용적인 고려 사항은 전력 증폭 회로의 효율성에 대한 주장에도 불구하고 이 앰프가 여전히 꽤 따뜻하게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적절한 환기를 위해 Aethos 주변에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십시오.
사운드
Aethos의 사운드에 대한 우리의 첫 인상은 실망스러웠습니다. 안정화하는 데 며칠이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기대했던 것만큼 다이내믹한 표현력을 발휘하지 못했고 리듬을 충분히 생동감 있게 전달하지도 못했습니다. 우리는 다른 샘플을 요청했고 그렇게 돼서 기뻤습니다. 두 번째 Aethos 샘플은 두 가지 측면 모두에서 눈에 띄는 개선을 보여줍니다.
채널 중 하나의 케이블이 방해를 받아(아마도 전송 중에) 해당 채널에서 왜곡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두 번째 샘플에는 그러한 문제가 없으며 Rega가 최상의 성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Rega의 실적을 고려할 때 우리는 모든 문제가 신속하게 해결되기를 바라고 기대합니다. Aethos는 회사가 확립한 저렴한 통합 제품의 모든 활력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선명하고 정밀하며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드보르작의 신세계 교향곡〉은 감동적인 음악이며 이 레가는 우리가 기대하는 모든 권위를 담아 드덕을 전달합니다. Aethos는 높은 레벨로 밀어붙여도 스트레스 없이 들리며 인상적인 디테일을 드러냅니다. 모든 정보는 응집력 있고 설득력 있는 방식으로 긴밀하게 짜여져 있어 우리의 모든 관심은 하이파이 재생 메커니즘보다는 음악에 집중하게 됩니다. 전반적인 프레젠테이션은 매우 깨끗하고 직설적입니다.
음색적으로 이 인티 앰프는 중립의 마른 쪽으로 약간 기울어지지만, 결코 얇거나 영양이 부족한 소리는 아닙니다. 우리는 이미 밝기나 공격성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시스템을 피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제안합니다. 이는 파트너 소스나 스피커의 단점을 숨기려고 애쓰지 않는 드러내는 앰프입니다. 약간의 주의를 기울여 매칭하는 것은 이것은 이 수준에서 해야 할 일이며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스테레오 이미징은 정확하고 훌륭하게 계층화되어 있지만 Roksan Blak과 같은 경쟁 제품은 좀 더 넓게 펼쳐지는 소리를 냅니다. 어느 쪽이든 이미지 안정성이나 규모에 관해서는 불평할 것이 거의 없습니다.
우리는 Laurie Anderson의 〈My Right Eye〉를 연주하는데, 리듬이 있는 레가의 열정과 인상적인 펀치가 전면에 등장합니다. Aethos를 통해 노래의 복잡한 리듬 패턴을 따라가는 것은 즐거움을 선사하며, 앰프는 노래의 폐소 공포증적 강렬함을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앤더슨의 목소리는 명확하고 뉘앙스 있게 전달되며 그녀의 의도나 그녀가 여러분이 느끼기를 원하는 것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우리는 Rega의 헤드폰 출력을 시험해 보고 우리가 듣는 소리에 만족했습니다. Beyerdynamic T1을 사용하든 Grado RS1x를 사용하든 결과는 일관되며 스피커 출력을 통해 즐기는 선명도와 펀치감을 유지합니다. 이 헤드폰 회로는 확실히 일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사후에 생각해낸 것처럼 들리지 않습니다.
Roksan Blak과 함께 명백한 라이벌은 Naim Supernait 3입니다. 이들은 현재 이 레벨에서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며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가격은 더 비싸지만 Naim에는 고품질의 MM 포노 스테이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 앰프를 구분할 만한 점은 거의 없으며, 각각 인상적으로 견고하고 멋지게 마감 처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소리에 있어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Naim은 훨씬 더 근육질의 소리를 내며 약간 더 완전한 톤 밸런스를 가지고 있어 파트너에게 덜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Rega는 더욱 명확하고 다이내믹한 유동성으로 이에 대응합니다. 틀림없이 리듬과 다이내믹을 더욱 능숙하게 전달한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야에서 Supernait 3의 인정받은 능력을 고려하면 이는 대단한 성과입니다.
평결
당신이 시장에 있다면 우리는 두 제품을 모두 들어보는 것을 권장하며, 선택은 다른 무엇보다도 시스템 매칭과 취향에 따라 결정될 것입니다. 하지만 Naim보다 저렴한 점은 Rega에 도움이 됩니다. 어느 쪽이든, Aethos는 훌륭한 제안이며 들어봐야 합니다.
점수
소리 5 / 5
특징 3 / 5
빌드 5 / 5
최고의 하이엔드 스테레오 앰프 Lavardin ITx
Lavardin ITx는 엉뚱한 선택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올바른 시스템에서는 훌륭한 음악가입니다.
이 라바르딘은 저렴하지는 않지만 적절한 시스템에서는 대단히 매력적인 성능을 발휘합니다.
Lavardin ITx는 우리가 지금까지 들어본 앰프 중 가장 깔끔하고 자체적으로 드러나지 않는 앰프 중 하나입니다. ITx 리뷰에서는 "일부 진공관 앰프처럼 따뜻하거나 풍부하지는 않지만 모든 면에서 믿을 수 없을 만큼 감미로운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이는 또한 빠르고 유동적이며 엄청나게 정확한 성능입니다. 어떤 식으로든 임상적으로 들리지 않고요. 스테레오 이미징은 놀라울 정도로 광범위하고 인상적일 정도로 정확하며, 질감이 풍부하고 음악적 챔피언입니다."라고 언급합니다.
Lavardin ITx 기술 사양
- 유형: 스테레오 인티 앰프
- 전력: 채널당 55W/8Ω, 최대 110W/2Ω
- 입력: 라인 레벨 x4
- 포노 스테이지: 옵션(MM)
- 디지털 입력: 없음
- 블루투스: 없음
- 헤드폰 출력 : 없음
- 고조파 왜곡: 0.001%@최대 출력
- 리모컨: 옵션
- 크기(hwd): H 135 L 430 P 340 (mm)
- 무게: 12kg
- 가격: £7399 / $9270 / AU$11,900
장점
+놀랍도록 음악적이고, 통찰력 있고, 깔끔한 프레젠테이션
+리듬감이 완벽하다
+표현적인 역동성
단점
-원격 제어는 비용이 드는 옵션입니다.
-신중한 파트너십 필요
-제한된 연결
Lavardin ITx는 하이파이 시스템이나 재생 중인 녹음에 대한 과도한 분석을 장려하는 스테레오 앰프가 아닙니다. 그 역할을 수행하기에 충분히 투명하지만 음악에 확고한 스포트라이트를 두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좋아하는 방식이며, '딱 맞는' 소리를 내는 제품을 거의 만나지 못합니다. ITx는 90년대 후반의 오리지널에 대한 우리의 좋은 기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까? 네, 확실히 그렇습니다.
이것은 다름 아닌 순수주의자를 위한 인티 앰프라는 점을 알아 두십시오. ITx의 연결성은 제한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스테레오 설정에는 적합합니다. 4개의 단일 종단 라인 레벨 입력, 단일 테이프 출력 및 수수해 보이는 한 쌍의 스피커 터미널이 있습니다. 따라서 레코드를 재생하거나 헤드폰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작업을 수행할 포노 스테이지와 헤드폰 앰프에 대한 별도의 예산을 세우십시오.
지출할 비용이 더 많다면 Luxman L-509Z도 탁월한 성능 우선 선택이며, 디지털 친화적인 Copland CSA 100은 좀 더 저렴하고 다재다능한 옵션입니다. 새롭게 검토된 Chord Ultima Integrated도 기능에 대한 미니멀리즘 접근 방식이 마음에 든다면 비슷한 가격대에서 매우 인상적입니다.
기술
수년에 걸쳐 IT 내부는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조정되었지만 Lavardin은 항상 세부 사항에 대해 입을 다물었습니다. 앰프의 비밀 소스의 주요 성분은 항상 전자 설계가 회사에서 '메모리 왜곡'이라고 부르는 현상의 영향을 줄이는 방식이었습니다.
이는 전자가 실리콘(트랜지스터에 사용됨)을 통과할 때 잔류 경로를 남기고, 이 경로가 이후 전자가 재료를 통과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친다는 생각입니다. 라바르딘은 이 효과로 인해 기존 트랜지스터 기반 설계가 진공관 구동 대안보다 더 단단하고 음악성이 떨어진다고 주장합니다. 진공관에서 전자는 (본질적으로) 진공을 통과하므로 '메모리 왜곡' 효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시점에서, 우리가 아는 다른 제조업체는 그 효과를 인정하지도 않고, 더군다나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하지도 않는다는 것을 언급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마케팅 허구일까요? 그럴 수도 있겠지만, Lavardin 앰프가 보통 얼마나 유별나게 뛰어난 소리를 내는지 생각하면, 우리는 그 회사에 의심의 혜택을 주고 싶습니다.
빌드 및 기능
다른 곳에서는 ITx는 채널당 출력 정격이 55와트인 적당한 전력의 Class A/B 장치로 남아 있습니다. 내부를 살펴보면 깔끔하게 만들어졌고, 주의 깊게 차폐된 메인 변압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앰프가 특별하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은 거의 없으며, 그런 엄청난 가격표를 달고 다닐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은 더더욱 없습니다.
Lavardin은 매우 작은 프랑스 제조업체이고 ITx는 가내 산업 제품처럼 느껴집니다. 이 장치가 여전히 견고하게 만들어진 느낌이 들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에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어떤 산업 주요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매끄러운 빌드를 기대하지 마세요.
가장 실망스러운 점은 리모컨이 선택 사항이라는 것입니다. 어렵지만, 이 가격대의 제품에 리모컨을 추가로 청구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라는 생각은 접어두겠습니다. 대신 얇은 금속 핸드셋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미니멀리스트 버튼 수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핏과 마감 수준은 GCSE 금속 가공 수업에서 바로 나온 것 같습니다. 이 회사는 이 부분에서 더 잘해야 합니다.
ITx의 연결성은 제한적이지만 대부분의 스테레오 설정에는 적합합니다. 싱글 엔드 라인 레벨 입력 4개, 단독 테이프 출력 1개, 그리고 겸손해 보이는 스피커 단자 2개가 있습니다. 레코드를 재생하거나 헤드폰을 사용하는 경우 작업을 위해 추가 박스를 예산에 포함해야 합니다.
호환성
이 수준의 모든 앰프에는 최고 수준의 파트너 장비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Naim의 ND555/555 PS DR 음악 스트리머와 Technics SL-1000R 레코드플레이어를 주요 소스 구성 요소로 사용하는 일반적인 레퍼런스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이 Lavardin은 상대적으로 저전력 장치이므로 스피커 파트너링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상대적으로 민감한 Wilson Benesch ACT 3Zero 플로어스탠더와 일반적인 ATC SCM50을 사용하여 훌륭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파티 수준에서 오랫동안 듣거나 항공기 격납고 크기의 청취실을 갖는 경향이 없습니다. 이 앰프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장비 지지대(나무 선반이 있는 제품을 권장함)와 케이블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것들은 판매 딜러가 조언할 수 있는 모든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쟁사와 달리 ITx는 정착하는 데 며칠이 걸리지 않습니다. 전원을 켠 후 30분도 채 지나지 않아 아주 좋은 소리가 납니다.
사운드
그 시간을 고려하면 Lavardin ITx는 우리가 들어본 것 중 가장 깔끔하고 자제력이 강한 앰프 중 하나입니다. 소리는 일부 진공관 디자인처럼 따뜻하거나 풍부하지는 않지만 모든 면에서 믿을 수 없을 만큼 감미로운 소리를 냅니다. 이것은 또한 빠르고 유동적인 연주이며 어떤 식으로든 임상적으로 들리지 않으면서 매우 정확합니다.
우리는 Arvo Pärt의 〈Tabula Rasa〉를 듣고 녹음의 공간감에 놀랐습니다. 앰프의 스테레오 이미징은 놀라울 정도로 광활하고 인상적으로 정밀합니다. 모든 악기에는 숨을 쉴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질감이 풍부합니다. 이 앰프가 역동적인 미묘함을 추적하는 방식은 대단합니다. 서두르는 것처럼 들리지 않으면서도 놀랍도록 민첩합니다.
디테일 수준은 높지만 이 기기가 모든 정보를 음악적으로 응집력 있는 전체로 구성하는 방식은 우리를 정말 감동시킵니다. 이것은 그저 옳은 소리를 내는 희귀한 제품입니다. 음색적으로 더 중립적이고 음향적으로 더 강력한 근육질의 소리를 낼 수 있는 대안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저 의심 없이 전달되는 것을 받아들일 뿐입니다. 우리가 ITx를 들을 때 이러한 상대적인 단점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매우 조용한 레벨에서 음악을 들으며 시간을 보내면서도 여전히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ITx는 속삭이는 수준 바로 위에서도 생동감과 역동적인 정교함을 유지합니다. 대부분의 라이벌은 이와 같이 사용하면 이상하게 생기가 없는 소리를 내므로 늦은 밤에 음악을 듣지만 나머지 가족을 방해하고 싶지 않은 경우 Lavardin이 좋은 선택이 됩니다.
역시 리듬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Stevie Wonder의 〈Higher Ground〉를 들었고 이 인티앰프는 트랙의 리드미컬한 드라이브를 훌륭하게 전달했습니다. 앰프의 프리젠테이션은 가만히 있을 수 없을 만큼 에너지로 가득 차 있습니다. Wonder의 독특한 목소리는 뛰어난 선명도를 자랑하며 뉘앙스와 열정에 있어서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주파수 범위를 낮추면 저음이 팽팽하고 민첩하며 필요할 때 뛰어난 중간 중량급의 펀치감을 선사합니다.
평결
Lavardin ITx와 함께한 시간은 흐릿한 음악적 즐거움이었습니다. 우리는 익숙한 앨범을 듣고 그 앨범에 대해 새로운 것을 발견하며, 새로운 음악 탐험의 즐거운 여정이 됩니다. 본 제품은 하이파이 시스템이나 재생 중인 녹음의 분석을 권장하는 제품이 아닙니다. 그 역할을 수행하기에 충분히 투명하지만 음악에 확고한 스포트라이트를 두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좋아하는 방식입니다. ITx는 오리지널에 대한 우리의 좋은 추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까? 네, 절대적으로 그렇습니다.
소리 5 / 5
빌드 4 / 5
특징 3 / 5
최고의 데스크탑 스테레오 앰프 코드 애니
Chord의 아날로그 전용 스테레오 앰프는 데스크톱 환경에 이상적인 소형의 경이로운 제품입니다.
이 작은 앰프는 독특함과 더불어 뛰어난 사운드를 제공하며, 데스크톱 사운드에 고급스러운 변화를 더해줍니다. 데스크톱 환경에서 사용할 때 Chord Anni보다 더 나은 사운드를 내는 제품은 거의 없습니다.
Chord Electronics는 새로운 시장 틈새시장을 찾는 데 상당한 재능이 있음이 입증되었으며 소형 Anni 데스크탑 스테레오 앰프는 그 완벽한 예입니다. 최신 세대의 브랜드 하이엔드 파워 앰프에서 볼 수 있는 Ultima 듀얼 피드포워드 회로를 사용하는 것은 진정한 소형 코드 앰프입니다. 그러나 Anni는 Chord Qutest DAC 크기에 불과하며 해당 DAC 및 회사의 Huei 포노 스테이지에 이상적인 파트너가 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Chord Anni 기술 사양
- 유형: 인티 엠프
- 출력: 채널당 10W/8옴
- 입력: RCA x 2
- 포노 스테이지: 없음
- 디지털 입력: 없음
- 블루투스: 없음
- 헤드폰 출력 : 3.5mm, 6.3mm
- 전고조파왜율(THD): 0.02%
- 신호대잡음(SN): -92 dB
- 노이즈 플로어: -110 dB
- 주파수 응답: 5 Hz ~ 60 Khz (-3 dB)
- 크기(hwd): 42.50(H) x 160(W) x 96.60(D) mm
- 무게: 625g
- 전원 공급 15v DC 외부 장치
- 가격: £1195 / $1795 / AU$2500 / ₩2,350,000원
장점
+섬세하고 역동적이며 음악적인 사운드
+기분 좋은 음향적 안정감
+훌륭한 빌드
단점
-아날로그만 가능, 입력은 2개만 가능
-인체 공학은 좋지 않습니다
-열이 많이 납니다
Anni는 전통적인 설정에서는 대형 스피커를 구동할 수 있지만 채널당 10와트 출력은 이러한 상황에서는 한계가 있으며, 실제로 헤드폰이나 적합한 스피커와 함께 데스크탑 사용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우리 리뷰 팀은 컴퓨터와 헤드폰 시스템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스피커 시스템에서도 시험해 보았으며 두 시스템 모두에서 잘 작동했습니다.
작은 크기와 제한된 연결성(아날로그 입력 2개)에도 불구하고 Anni는 우리가 들어본 데스크탑/헤드폰 앰프 중 가장 유능한 앰프 중 하나입니다. 깨끗하고 명확하며 명확하게 들리지만 경쾌한 노래의 에너지와 추진력을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Anni는 스피커와 함께 사용하면 놀라운 제품입니다. 작은 체구에 어울리지 않는 규모와 견고한 사운드를 제공하지만 Arcam A15와 같은 기존 크기의 클래스 리더가 제공할 수 있는 근력과 권위를 기대하지 마세요. 이 코드는 우리가 브랜드에서 기대했던 것보다 더 풍부하고 강력한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하지만 여전히 세부 사항과 투명성 면에서 만족할 만큼 충분합니다.
의도한 대로 데스크탑 앰프로 사용하면 빛이 납니다. 물론 코드의 특성으로 입증된 작동상 특이한 점이 있지만 Anni의 사운드가 이 정도로 좋으면 많은 부분을 용서할 수 있습니다. 훨씬 더 저렴하지만 비슷한 크기의 데스크탑 친화적인 대안을 찾으려면 NAD D 3020 V2를 고려하십시오.
Chord Electronics는 새로운 시장 틈새를 찾는 데 상당한 재능이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이 회사는 뛰어난 오리지널 Hugo를 출시하면서 프리미엄 휴대용 DAC 부문을 확립했고, 더 저렴하고 거의 재능 있는 Mojo로 그 지배력을 강조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러한 DAC에 전용 스트리밍 모듈을 추가하여 더 나아가 비슷한 가격의 풀 사이즈 가정용 기기와 치열하게 경쟁하는 본격적인 음악 스트리머로 만들었고, 휴대성을 자랑합니다.
코드(Chord)는 블루투스를 진지하게 받아들인 하이파이 전문 기업 중 초창기였으며, 프리미엄 성능을 원하지만 많은 공간을 포기할 수 없거나 포기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초소형 하이파이 전자 제품을 오랫동안 옹호해 왔습니다. 작은 Anni 데스크탑 통합 앰프가 그 완벽한 예입니다.
빌드
오해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실제로 소형 Chord 앰프로, 브랜드의 하이엔드 파워 앰프의 최신 세대에서 볼 수 있는 Ultima 듀얼 피드포워드 회로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이 작은 상자는 Chord Qutest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의 크기에 불과합니다. 초보자를 위해 말씀드리자면, 컵 받침 한 쌍을 세로로 놓은 것보다 작습니다. 이 DAC와 회사의 Huei 포노 스테이지에 이상적인 파트너가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중요한 점은 헤드폰이나 적합한 스피커와 함께 데스크탑에서 사용하도록 설계되었다는 것입니다.
네, 큰 스피커를 구동하고 기존 스테레오 시스템에서 작동할 수 있지만, 여기서의 목표는 그게 아닙니다. 채널당 10와트의 전력 출력은 그런 상황에서는 한계가 있고, 입력 배열이 제한적(단일 종단 스테레오 RCA 2개)이며 리모컨이 없어서 어느 정도 제한이 있습니다. 원격 조작이 없다는 점은 그다지 신경 쓰지 않습니다. Anni는 의도한 데스크톱 환경에서는 항상 손이 닿는 곳에 있을 테니까요.
컨트롤 레이아웃은 간단합니다. 볼륨 컨트롤을 누르면 두 입력 간에 전환되고, 게인 버튼은 감도가 다른 스피커와 함께 사용할 때 볼륨 컨트롤의 유용한 작동 범위를 충분히 넓게 유지합니다. 게인 스위치가 헤드폰 출력에서도 작동했으면 좋았을 텐데, Focal Stellia 와 Beyerdynamic T1(3세대) 과 같은 제품을 사용할 때 볼륨 다이얼 이동 범위가 너무 작아서 미묘한 레벨 조정을 쉽게 할 수 없습니다.
헤드폰 출력은 6.3mm와 3.5mm 두 개가 있으며, 원하는 경우 두 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Anni의 인체공학은 좋지 않습니다. 두 헤드폰 출력이 모두 볼륨 컨트롤에 너무 가깝게 배치되어 있어 소켓 중 하나를 사용 중일 때 다이얼을 잡을 손가락 공간이 거의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약간 성가신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후면 패널은 꽤 빽빽하게 들어차 있습니다. 두 개의 스테레오 RCA 입력과 4mm 스피커 소켓 외에도 작은 케이블 장착 15V 전원 공급 모듈에 연결되는 전원 포트, 험이 문제가 될 경우를 대비한 접지 포스트, Huei 포노 스테이지와 Qutest DAC에 전원을 공급하는 12V DC 출력이 있습니다. Anni는 625g에 불과할 정도로 가볍기 때문에 무거운 케이블이 지지대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적당한 전력 출력, 케이스에 있는 수많은 통풍구, 내장 팬에도 불구하고 이 통합형 기기는 꽤 뜨거워지므로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주변에 충분한 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Anni는 대체로 Chord의 일반적인 높은 기준에 따라 제작되었으며, 약간 흔들리는 듯한 볼륨 컨트롤은 있지만 취약함을 시사할 정도는 아닙니다. 이 앰프는 작지만 견고한 CNC 밀링, 검은색 양극산화 처리 알루미늄 케이스 덕분에 여전히 특별해 보이고 느껴집니다. Chord의 제품은 오랫동안 독특한 외관을 가지고 있었고 이 앰프도 다르지 않습니다. 귀여운 이름, 다채로운 컨트롤 버튼, 케이스의 정교한 가공은 회사의 상표가 되었습니다.
사운드
우리는 Chord의 Qutest DAC에 연결된 Apple MacBook, 앞서 언급한 Beyerdynamic 및 Focal의 헤드폰, Naim ND555/555 PS DR 스트리머 및 KEF LS50을 사용한 레퍼런스 스테레오 설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스템에서 Anni를 들었습니다. 근거리에서 듣는 메타 스피커와 또한 재미를 위해 레퍼런스 ATC SCM50 스피커에 연결합니다. Anni는 스피커와 함께 사용하면 놀라운 제품으로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사운드의 스케일과 견고함을 전달합니다. 이 코드는 우리가 브랜드에서 기대했던 것보다 더 완전하고 강력한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하지만 여전히 만족할 만한 디테일과 투명성을 제공합니다.
채널당 10와트라는 출력이 미약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Anni는 결코 그런 느낌을 주지 않습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감도(85dB)의 ATC 스피커를 구동할 때에도 일반적인 청취 수준에서 편안하고 깨끗하게 재생됩니다. 하지만 거기에는 엄격한 한계가 있는데, 한계에 가까워지면 앰프의 소리가 꽤 빨리 불편해지는 것입니다.
이 Anni/ATC 조합은 Hans Zimmer의 《Gladiator OST》와 같은 까다로운 음악에서도 합리적으로 표현력이 뛰어난 다이내믹을 전달하여 기대를 저버리지 않습니다. Cambridge CXA81 과 같은 기존 크기와 비슷한 가격의 앰프는 근육과 권위 측면에서 더 편안한 느낌을 주지만 Anni는 비교에 전혀 당황하지 않으며 이는 인상적입니다.
근거리 상황에서 KEF LS50 Meta에 연결하면 상황이 더욱 좋아집니다. 여기에서 화음은 그 요소에 있어서 올바른 느낌을 주며, 대담하고 광대하게 들립니다. 많은 정보를 파헤쳐 체계적이고 통제된 방식으로 제시합니다. 우리는 Gladiator 트랙〈The Battle〉을 들었고 크레센도에 임팩트가 부족하지 않았으며 Anni는 음악의 에너지와 추진력을 전달하는 데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저음의 견고함과 권위에 깊은 인상을 받았지만 그 과정에서 민첩성이 희생되지 않았다는 점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스테레오 이미징도 안정적이고 정확하며 프레젠테이션에 적절한 스케일이 있습니다. 헤드폰으로 바꾸면 상황이 더욱 좋아집니다. 이것은 우리가 들어본 것 중 가장 유능한 헤드폰 앰프 중 하나입니다. 깨끗하고 명확하며 명료하게 들리지만 Nick Cave와 The Bad Seed의 〈Babe, I'm On Fire〉의 광적인 에너지를 훌륭하게 포착합니다.
우리 책상 위에 있는 Qutest DAC와 Anni의 조합을 보면 DAC 섹션이 매우 유사하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Chord Hugo 2 (£1895/$2495/AU$3800) 휴대용 DAC 보다 얼마나 나은지 궁금합니다. Qutest/Anni 조합은 저음역대, 다이내믹한 펀치감, 음색의 풍부함과 관련하여 훨씬 더 많은 것을 제공하는 더욱 차분하고 통찰력 있는 프레젠테이션 덕분에 가격 프리미엄을 완전히 정당화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평결
Chord Anni가 틈새 제품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저렴한 가격의 기존 고급 코드 앰프로 생각하기 쉽지만 아주 작은 공간이나 유난히 민감한 스피커가 없다면 그렇지 않습니다. 의도한 대로 데스크탑 앰프로 사용하면 빛이 납니다. 물론 코드의 특성으로 알려진 작동상 특이한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Anni의 사운드가 이 정도로 좋으면 많은 부분을 용서할 수 있습니다.
소리 5 / 5
빌드 4 / 5
특징 2 / 5
추천 목록의 인티 앰프 이외에 추가로 고려해야 할 인티 앰프
위의 주요 목록에 포함되지는 못했지만 우수한 인티 앰프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새 인티 앰프를 찾는 사람에게 권장할 수 있는 새 제품과 오래된 제품 모두에 대한 몇 가지 대체 옵션이 있습니다.
Rega io:
이 목록에 있는 어떤 것보다 더 저렴한 앰프를 찾고 있고 디지털 연결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이 Rega는 수년 동안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앰프였습니다. 아니요, 시설이 그다지 잘 갖춰져 있지는 않지만 음향적으로는 재미있고 아주 재미있는 가방입니다.
Marantz PM6007 :
이 보급형 Marantz는 이 목록에서 더 세부적인(하지만 공간감이나 유동성은 덜한) Rotel A8에 의해 밀려났을지 모르지만, 특히 디지털 연결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강력히 추천할 만한 앰프입니다 .
Naim Supernait 3 :
포노 스테이지가 포함되어 있어 이 목록에 있는 Rega Aethos보다 더 나은 장비를 갖춘 대안입니다 . Supernait는 또한 뛰어난 만능 성능을 발휘하며 Naim의 권위 있고 역동적인 음향 특성을 선호하는 모든 사람에게 권장할 만한 제품입니다.
Luxman L-509Z :
열망하는 성능 과 현대적인 기능을 모두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고급 대안입니다. 이 만능 제품은 포괄적인 기능과 뛰어난 사운드가 상호 배타적이지 않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PMC Cor :
Rega와 Lavardin 사이에 있는 이 멋진 PMC는 현재 〈What Hi-Fi?〉 테스트 룸에서 두 번째 레퍼런스 앰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훌륭한 음악적 성능을 보여주는 순수 아날로그 앰프입니다.
Copland CTA407 :
하이엔드 회사의 유일한 밸브 기반 통합형은 강력히 추천합니다. 주의해서 사용하면 이 프리미엄 레벨의 통합형에서 들어본 가장 훌륭한 사운드 중 하나를 만들어낼 것입니다.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스테레오 앰프를 선택하는 방법
첫째, 어떤 소스를 가지고 있고 어떻게 연결할 것인지 고려해야 합니다. 스테레오 앰프는 예전처럼 단순하고 단순하지 않습니다. 아날로그 입력 및 출력과 스피커 단자 한 쌍만 장착하던 시절은 더 이상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노트북, 휴대전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가 점점 더 인기 있는 음악 소스가 되면서 통합 앰프는 실제로 시대에 맞춰 발전해 왔습니다. 많은 제품에는 이제 노트북, 하드 드라이브, 디지털에 정통한 하이파이 소스를 연결하기 위한 디지털 입력을 제공하는 내장형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 DAC )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편리하지만 모든 디지털 단계가 아날로그 단계만큼 잘 구현되는 것은 아니며, 하이엔드 시스템은 외부 DAC 와 페어링된 아날로그 전용 앰프 설계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
비닐 부활로 턴테이블을 위한 통합 포노 스테이지 도 많이 등장했습니다. 일부는 무선 편의성을 위해 블루투스를 탑재했고, 다른 일부는 네트워크 스트리밍과 함께 Wi-Fi/이더넷을 자랑하여 완전한 기능을 갖춘 스피커 추가 시스템, 즉 '스트리밍 앰프'라고도 합니다(그리고 그중 가장 좋은 것을 원하시면 최고의 하이파이 시스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따라서 필요한 것은 요구 사항과 기존 장비의 연결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스피커 와 앰프의 파트너십도 고려해야 합니다. 스피커/앰프 관계는 앰프의 출력뿐만 아니라 스피커의 임피던스 특성과 감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최상의 음향 시너지를 보장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음색 특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시스템 매칭에 대한 설명이 필요한 경우 스테레오 앰프를 선택하고 설정하는 방법 조언 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Best stereo amplifiers 2024: 8 class leaders chosen by our review experts
https://www.whathifi.com/best-buys/hi-fi/best-stereo-amplifi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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