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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rr Acoustic K300 Mk3 〈What Hi-Fi?〉 리뷰

by onekey 2024. 11. 27.

https://blog.naver.com/h2kim59/223567580441

 

Kerr Acoustic K300 Mk3 〈What Hi-Fi?〉 리뷰

Kerr Acoustic K300 Mk3 스피커의 〈What Hi-Fi?〉 리뷰를 소개합니다. 〈What Hi-Fi?〉 리뷰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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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rr Acoustic K300 Mk3 스피커의 〈What Hi-Fi?〉 리뷰를 소개합니다. 〈What Hi-Fi?〉 리뷰는 주로 중급 이하의 제품을 리뷰하지만 이 Kerr Acoustic K300 Mk3 스피커의 가격은 〈What Hi-Fi?〉 리뷰하는 가장 높은 가격대의 제품일 것입니다. Kerr Acoustic K300 Mk3 스피커도 역시 영국 제품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일부 소개된 것으로 기억하는데 마케팅이 그렇게 적극적이지는 않았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관심은 있었는데 한 번도 청음해 보지는 못했네요.

Kerr Acoustic K300 Mk3는 과소평가되었지만 엄청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이 레벨에서 들어본 가장 통찰력 있고 투명한 스탠드마운터 중 하나입니다.

사양

유형: 2웨이 스탠드마운트 트랜스미션 라인 스피커

드라이브 유닛: 60mm 리본 트위터, 165mm 목재 섬유 미드/베이스

바이와이어: 아니요

주파수 응답: 33Hz ~ 45kHz

임피던스: 6옴

감도: 89dB

크로스오버: 1.95kHz, 2차(12dB/옥타브)

크기(hwd): 420 x 195 x 395mm

무게: 12kg

마감: 오크, 호두, 로즈넛 및 블랙 오크 및 새틴 또는 하이글로스의 모든 RAL 색상

장점

+놀라울 정도로 투명하고 자세함

+표현력 있는 역동성과 뛰어난 균형

+기분 좋은 빌드

단점

-강력한 경쟁자들과 맞서다

-일부 경쟁자는 더 인상적으로 들립니다(반드시 더 나은 것은 아니지만)

고급 스탠드마운터 한 쌍을 구매할 만큼 운이 좋은 사람은 선택의 폭이 매우 넓습니다. 모든 주요 스피커 브랜드에는 제품이 있으며, 공정하게 말해서 그 중 많은 제품이 훌륭합니다. 그렇다면 경쟁 제품의 품질을 감안할 때 Kerr Acoustic K300 Mk3와 같은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제품을 다시 살펴볼 이유가 있을까요?

Kerr Acoustic은 2017년 중반에 설립된 젊은 브랜드입니다. 현재는 4가지 모델만 생산합니다. 여기에서 테스트하는 K300 Mk3가 진입점이며, 그 다음에는 밀접한 관련이 있는 플로어 스탠더가 있습니다. 이 브랜드의 제품군은 K100 Mk2라는 거대한 3웨이 플로어 스탠더로 정점을 찍습니다. 이 제품은 독특한 30cm 우퍼를 특징으로 하며 스피커당 무게가 거의 80kg입니다. 가격은? 마감에 따라 약 30,000파운드/40,000달러/60,000호주달러입니다.

빌드 & 디자인

이 범위의 모델을 살펴보면 스피커 디자인에 대한 이 브랜드의 감탄할 만큼 일관된 접근 방식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모델은 고급 발틱 자작나무 합판으로 만든 리본 트위터와 캐비닛과 함께 전송선 저음 로딩을 특징으로 합니다. 따라서 여기서 검토하는 엔트리 레벨 K300 Mk3는 이 브랜드가 제공하는 것을 제대로 맛볼 수 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42cm 높이의 적당한 크기의 스피커입니다. 이 Kerr는 중간에서 작은 크기의 방에서 사용하도록 고안되었으며, 얇은 비율로 인해 대부분의 환경에 방해가 되지 않고 들어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각적으로 PMC의 고급 스탠드마운터 디자인 중 하나를 연상 시키지만, 60mm 리본과 독특한 슬라이스 16.5cm 중저음 유닛을 사용하여 혼동을 피할 만큼 충분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PMC와 비교하는 것은 물론 우연이 아닙니다. 수십 년 동안 전송선 디자인을 옹호해 왔기 때문입니다.

이런 종류의 구성은 트랜스미션 라인 캐비닛을 설계하고 구축하는 데 따르는 복잡성과 그렇게 하는 데 드는 추가 비용 때문에 항상 드물었습니다. 그런 스피커에서 중저음 구동 장치의 후방 사운드는 인클로저 내부의 접힌 감쇠 경로를 따라 이동합니다. 감쇠는 가장 낮은 주파수를 제외한 모든 주파수를 흡수하고, 이러한 주파수는 전면 배플 바닥에 있는 직사각형 입구를 통해 빠져나가 구동 장치의 전방 출력을 증가시킵니다. 전송선의 정확한 길이는 중저음 드라이버의 후방 출력의 더 높은 주파수를 흡수하는 감쇠와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하지만 올바르게 하면 스피커의 저음 출력과 저주파 왜곡 수준 측면에서 인상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장점은 접힌 전송선이 캐비닛 측면을 지지하여 더욱 단단하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K300 Mk3의 캐비닛은 발틱 자작나무 합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전면 배플은 24mm 두께이고 나머지 캐비닛은 18mm로 줄었습니다. 이 소재는 구조적 및 음향적 특성 때문에 선택되었으며, Kerr Acoustic이 원했던 견고하면서도 잘 감쇠되는 인클로저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유형의 합판은 대부분 경쟁사에서 사용하는 MDF보다 비싸고 기계 가공이 덜 쉽지만, 이 회사는 장점이 단점보다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제작 품질은 우리가 기대했던 만큼 좋으며, 깔끔하고 깔끔한 모서리와 마감 품질과 굵은 단일 와이어 바인딩 포스트와 같은 것에 대한 인상적인 세부 사항에 대한 주의가 있습니다.

표준 또는 하이글로스 변형의 4가지 진짜 목재 베니어(오크, 호두, 로즈넛 및 다크 오크)부터 새틴 또는 하이글로스의 RAL 카탈로그에서 제공하는 맞춤 페인트 마감까지 다양한 마감 옵션이 있습니다. 새틴 또는 하이글로스 옵션의 가격 프리미엄은 우리가 인용한 기본 가격에 약 4%에서 13%까지 추가됩니다.

진정한 리본 트위터는 희귀한 것입니다. 우리는 대신 AMT(Air Motion Transformer) 폴딩 타입을 보는 데 더 익숙하지만, Kerr의 엔지니어는 더 나은 과도 동작과 세부 분해능을 위해 낮은 질량을 우선시하고 싶었습니다. K300 Mk3에 장착된 수정된 Fountek 제작 유닛의 60mm 길이의 다이어프램은 무게가 0.027g에 불과한 반면 일반적인 소프트 돔은 약 0.5g, AMT는 약 0.17g입니다.

여기에서는 잘 알려진 16.5cm Scanspeak Revelator 18W/4531 미드/베이스 유닛과 협력합니다. 이 드라이브 유닛은 공명을 끊기 위해 슬라이스되고 댐핑된 목재 섬유 콘을 사용하고 강력한 역학과 낮은 왜곡을 제공하는 무거운 모터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두 드라이버는 고품질의 핸드 바운드 에어 코어 인덕터, 폴리프로필렌 커패시터 및 탄소 필름 저항기가 포함된 비교적 간단한 2차 크로스오버로 함께 짜여 있습니다.

호환성

우선순위는 평탄한 주파수 응답을 달성하는 것뿐만 아니라 스피커의 시간 영역 동작도 양호한지 확인하는 것이었습니다. 동시에 스피커의 임피던스 곡선이 완만하게 유지되도록 하는 결의가 있었습니다. 종종 상충되는 이러한 요구 사항을 결합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K300 Mk3는 89dB/W/m의 감도와 6옴의 공칭 임피던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피커의 임피던스 곡선을 보면 매우 낮은 출력의 진공관 구동 이국적인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가격대에 맞는 모든 앰프에서 구동하기 어렵지 않을 것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마운트 스피커의 성능은 지원 품질에 크게 좌우되므로 제조업체가 전용 ​​스탠드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면 항상 기쁩니다. K300 Mk3의 금속 스탠드는 적당히 견고하고 채워지면 잘 댐핑 됩니다. £595 / $795 / AU$1225로 대부분 경쟁사 스피커와 협력하도록 설계된 전용 스탠드보다 약간 저렴하지만 여전히 좋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 수준의 스피커는 고품질 신호 공급을 적극적으로 요구합니다. 우리는 Naim ND555/555 PS DR 뮤직 스트리머와 Technics SL-1000R /Kiseki Purpleheart MC 레코드 플레이어 의 일반적인 레퍼런스 설정을 사용하여 Burmester의 088/911 Mk III 프리/파워 앰프를 준비했습니다. 또한 Kerrs가 더 적당한 증폭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Naim의 SuperNait 3 통합형도 준비했습니다.

소리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 스피커는 단순히 공급되는 신호의 품질을 반영하는 인상적인 투명한 스피커입니다. Miles Davis의 〈Kind Of Blue〉에서 Prince의 〈Controversy〉까지, 그 사이에 Nine Inch Nails( With Teeth )와 Al Green ( ...Is Love )과 같은 녹음을 몇 시간 동안 들으며 , 이 스피커가 다양한 제작과 녹음에 대해 많은 것을 보여주는 방식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 스탠드마운트는 최고 수준의 디테일 리트리버이지만, 모든 정보를 너무나 응집력 있고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제시하여 우리의 주의가 녹음의 메커니즘보다는 음악적 경험에 쏠리게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K300의 음색적 특성이 고르고 균형 잡혀야 하며, 실제로 그렇습니다. 프리미엄 스탠드마운터가 크기에 비해 비정상적으로 많은 양의 저음을 제공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며, 제조업체가 컴팩트한 박스에 많은 비용을 청구하는 것을 정당화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접근 방식에는 분명한 단점이 있는데, 주로 저음이 다루기 힘들고 미묘함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Kerrs는 그렇게 하지 않고, 대신 약간 얇지만 여전히 비례적이고 명확한 저음을 제공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Hans Zimmer의 《Interstellar OST》와 같은 것을 제공하면 여전히 깊고 권위 있게 파고들겠지만, 실수로 서브우퍼를 연결했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저음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 대가는 품질입니다. 그 저주파는 정확하게 정의되고 아름답게 질감이 있으며,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비슷하게 인상적인 중음역대에 완벽하게 섞인다는 것입니다.

이 Hans Zimmer 사운드트랙은 K300 Mk3의 뛰어난 다이내믹 범위와 저레벨 악기 연주에 대한 섬세함을 강조합니다. 이들은 녹음에서 압축을 쉽게 드러내며, 듣고 있는 음악의 녹음 품질을 분석하고 싶을 때 열린 창문입니다. 이들은 녹음의 특성을 쉽게 드러내지만, 이 Kerrs는 인위적으로 결함을 강조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음이나 파트너링 시스템이 특별히 좋지 않은 경우가 아니면 놀라울 정도로 들을 만합니다.

이 스탠드마운터는 강하게 밀어붙이면 차분한 사운드를 내고, 음악이 요구될 때에도 훌륭한 수준의 제어력을 유지합니다. 중요한 점은 낮은 볼륨 레벨에서도 잘 작동하여 속삭임으로 재생하더라도 흥미롭고 매력적인 사운드를 낸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쟁 제품은 비슷하게 사용하면 에너지를 많이 잃습니다. 이는 늦은 밤이나 다른 가족 구성원이나 이웃을 귀찮게 하지 않으려는 경우 중간에서 높은 레벨로 재생하는 것이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우리에게 중요한 속성입니다.

작은 스피커는 일반적으로 스테레오 이미지가 잘 나오는 경향이 있고, 이 Kerrs도 다르지 않습니다. 넓고 깊은 사운드 스테이지를 제공하고 선명하게 집중된 사운드로 채웁니다. 악기는 깊이 측면을 렌더링할 때 위치가 고정되고 멋지게 겹쳐집니다. 기쁘게도, 음악이 까다로워져도 스테레오 이미징이 안정적으로 유지됩니다.

평결

우리는 정말 이런 소박한 스피커에 빠져들었습니다. 그래서 원래 질문으로 돌아가서, 이 시장을 보는 사람이 훨씬 더 확립된 경쟁 제품보다 이 Kerr Acoustic 스피커를 고려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의 견해로는, 이 스피커는 중소형 방에서 사용할 때 투명성과 균형이 뛰어납니다. 모든 녹음 내용을 정말 듣고 싶다면, 이 스피커는 이 수준에서는 그런 것을 드러내는 데 있어서 최고 수준입니다.

소리 5 / 5

빌드 5 / 5

호환성 5 / 5

Kerr Acoustic K300 Mk3 review

https://www.whathifi.com/reviews/kerr-acoustic-k300-mk3

 

Kerr Acoustic K300 Mk3 review

Understated but hugely capable standmounters

www.whathif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