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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dio

MoFi Electronics - MASTERDECK

by onekey 2024. 4. 16.

MoFi Electronics - MASTERDECK

 

제조사: MoFi ELECTRONICS

가격(테스트 당시 기준): PLN 39,990

 

글 우치치 파쿠우바(WOJCIECH PACUŁA) 2024/04/16

사진 "하이 피델리티", MoFi Electronics

출처: highfidelity 닷 폴란드

https://www.highfidelity.pl/

 

음반 회사는 오디오 장비 제작에 관여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예외의 하나가 바로 성공적인 재발매 중심의 MOBILE FIDELITY SOUND LAB 레이블에서 파생된 미국의 MOFI ELECTRONICS입니다. 카트리지가 포함된 이 회사의 가장 고가 모델인 마스터덱을 리뷰합니다.

모바일 피델리티 사운드 랩과 같이 오디오 업계에서 잘 알려져 있고 인기 있는 브랜드에 의존한다면 성공하지 못하기는 어렵습니다. 1977년 사운드 엔지니어 브래드 밀러가 설립한 이 회사는 무거운 비닐에 반속 노치 레코드를 제공했으며, '마스터' 테이프만 사용하고 가능한 한 원음에 가깝게 녹음한다는 것을 대표 슬로건으로 내세웠습니다. 이 방식이 항상 잘 먹히지는 않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처음에는 PCM, 그다음에는 DSD 등 디지털 파일로 전환했지만 일시적인 혼란을 겪은 후 다시 정상 궤도에 오른 것으로 보입니다.

 

2016년 초, 이 음반출판사는 동시에 제조업체가 되었습니다. 미시간 주 앤아버에 지은 공장에서 턴테이블, 포노 카트리지, 포노 프리앰프, 최근에는 라우드스피커와 D/A 컨버터를 수작업으로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카트리지의 바늘과 같은 사소한 부품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부품을 미국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각 제품에는 MADE IN USA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모파이 일렉트로닉스는 자체 엔지니어를 보유하지 않고 각 프로젝트마다 외부 전문가를 고용하는 브랜드입니다. 스튜디오닥은 → 마이텍 오디오의 대표인 미칼 유레비츠가 디자인했고, KEF의 수석 디자이너였던 앤드류 존스가 → 소스포인트 스피커를, 하이엔드 세계의 베테랑이자 → 스파이럴 그루브의 소유자인 앨런 퍼킨스가 턴테이블과 카트리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후자의 턴테이블은 제가 아는 최고의 디자인 중 하나입니다. 놀랍도록 컴팩트하면서도 기계적으로 매우 복잡합니다. 그러나 오디오 시장에 당장 이름을 알리고 야망을 강조하고 싶어하는 다른 많은 제조업체들이 하는 것과는 달리, MoFi는 처음에 우리가 2012년에 테스트한 → STUDIODECK FUNDATION 모델과 같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제공한 것이 아니라 성층권에서 시작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카테고리의 더 비싼 디자인과 제품이 제품군에 추가되고 제안이 조용하고 좋은 '기반'으로 구축되었기 때문에 이것은 잘 고려되고 정확한 결정이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아날로그 세계의 전설 인 영국 회사 Rega의 비즈니스 모델이 연상되며 이 생각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MasterDeck

저희가 테스트한 마스터덱 모델은 현재까지 MoFi 일렉트로닉스의 가장 비싼 턴테이블입니다. 다음의 회사 자료를 읽어보세요:

바이닐 재생의 정점을 보여주는 마스터덱 턴테이블은 저명한 앨런 퍼킨스가 만든 걸작입니다. 바이닐 애호가들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레퍼런스 턴테이블은 소중한 바이닐 레코드의 그루브에 담긴 음악의 정수를 발견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기본 사항 - 마스터덱은 벨트 드라이브, AC 동기식 모터, 자체 설계한 10인치 암을 갖춘 중간 무게의 디커플링 디자인으로 무게는 17kg입니다. 이 회사의 저렴한 턴테이블과 달리 마스터덱은 정말 웅장해 보이며, 마스터덱에서 바로 이 회사의 특별한 특징인 스파이럴 그루브(바닥에 오목하게 들어간 원추형 플래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과 데를린의 두 가지 소재로 제작되어 비교적 무겁고, 아래쪽의 넓은 부분이 플라이휠 역할을 합니다. 플래터의 무게는 6kg이 넘고 높이는 45mm입니다.

 

| Derlin

 

DERLIN(폴리아세탈, 폴리옥시메틸렌, 폴리, POM)은 미국 회사 듀포인트가 발명한 소재입니다. 식품 및 자동차 산업, 섬유 및 야금 분야에서 사용되며 턴테이블의 부품을 만드는 데도 자주 사용됩니다.

우수한 슬라이딩 및 마찰 특성, 내화학성 및 내수성, 매우 우수한 치수 안정성 및 높은 충격 강도, 무엇보다도 매우 우수한 기계적 특성 등 매우 흥미로운 기계적 특성으로 인해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단단하고 작업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내부 감쇠력이 높아 진동 감쇠가 용이합니다.

 

제조업체 웹사이트의 크고 흥미로운 비디오 자료에서 Alan Perkins는 MasterDeck 모델을 포함한 턴테이블 설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노이즈 최소화라고 설명합니다. 디자이너의 말에 따르면 "공진을 현저히 줄여 바이닐 재생을 위한 매우 안정적이고 음향적으로 불활성인 베이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하이브리드 플래터를 선택한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따라서 베이스에 오목하게 들어가 있어 소리의 근원인 베어링을 차단합니다.

플래터는 나선형 그루브의 정교한 부분인 역방향 베어링 위에 놓여 있으며, 비교적 큰 직경의 스템 ø가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이를 '캡슐화된 나선형 그루브'라고 부르며, 시간이 지나도 최대한 정밀하고 기계적으로 견고하도록 설계되었다고 Perkins는 말합니다. 정밀하게 밀링된 나선형 홈이 표면에 적용되어 있으며, 이 홈을 통해 오일이 이송되는 방식이 회사 이름과 베어링입니다.

턴테이블의 바닥도 겹겹이 쌓여 있습니다. 기본 구조는 단단한 나무 프레임이 놓인 외부에 나무와 알루미늄의 댐핑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후자는 월넛과 블랙의 두 가지 마감으로 제공됩니다.

이 구조에서 유일하게 탄력적인 요소는 ULNF(초저소음 부품)라는 절연 다리로, 회사의 저렴한 모델에서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다리는 고가의 고가 제품으로 유명한 미국 회사 HRS(Harmonic Resolution Systems)에서 설계하고 제작했습니다. 다리에는 스프링 디커플링이 있으며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나사를 풀려면 턴테이블을 약간 들어 올려야하므로 레벨을 조정하는 것은 그리 쉽지는 않지만 매우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왼쪽 뒤쪽 모서리에는 고전적으로 모터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3상 브러시리스 AC 모터입니다. 전자식으로 제어됩니다. 회전의 정밀도는 전원 공급 장치뿐만 아니라 광학 회전 속도계가있는 시스템에서도 처리되므로 Technics와 같은 일본 회사의 제품과 유사합니다. MoFi의 레이아웃은 광학 시스템이 베이스에 있고 측정용 마커가 플래터 아래쪽에 있다는 점에서 측정 빈도가 낮다는 점에서 다른 것처럼 보입니다. 플래터는 주황색의 둥근 고무 벨트로 구동됩니다.

속도 선택은 전자식입니다. 이를 위해 사용하기 편리한 노브가 사용됩니다. 33 1/3, 45 및 78rpm(!)의 속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후자의 값은 주로 셸락 디스크에 적용됩니다. 경험에서 알 수 있듯이 음악적 역량이 높아질수록 재즈 든 클래식 음악이든 점점 더 오래된 공연으로 향하기 때문에 이것은 좋은 단서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마스터덱도 이러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LP와 셸락 레코드를 번갈아 가며 편안하게 사용하는 문제는 Arm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 자체로 매우 흥미롭고 유능하며 고정 된 암 헤드가 있습니다. 반면 셸락 레코드의 경우 완전히 다른 카트리지가 필요합니다. 이 경우 매번 교체해야 하므로 매우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저는 78rpm의 속도를 다른 맥락에서 바라봅니다. 시중에는 미세한 78rpm 디스크 그룹이 있습니다(청취 테스트에서 더 자세히 설명합니다). 카트리지를 교체 할 필요가 없으며 누르는 것은 33 1/3 및 45rpm 디스크와 정확히 동일하며 사운드는 미쳤습니다.

선택한 속도는 디스플레이에 주황색으로 표시됩니다. 턴테이블을 처음 시작하면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메시지에 따라 측정 시스템이 자동으로 보정됩니다. 원하는 경우 스위치 옆의 노브를 사용하여 특정 범위 내에서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턴테이블은 외부 스위칭 전원 공급 장치로 전원이 공급되며, 여기에 자체 전원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으므로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프레임 - 이미 언급했듯이 MoFi는 스파이럴 그루브 디자인의 변형인 자체 턴테이블 암을 제공합니다. SuperDeck 모델에는 직선형 탄소 섬유 튜브와 듀얼 피벗 서스펜션이 장착된 10인치 암이 있습니다. 이 디자인은 클래식한 유니피봇 암과 사용하기 쉬운 짐볼 암의 변형입니다. 여기서 두 개의 핀은 수직 이동을 담당하고 클래식 볼 베어링은 수평 이동을 담당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디자인은 오리진 라이브, VPI, 모치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모피 암에서는 방위각, 수직 추적 각도(VTA), 오버행 및 안티 스케이팅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암 헤드와 베드 구성품은 알루미늄으로, 메인 스템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습니다. 얼룩덜룩한 노브는 수직 이동(VTA)을 담당합니다. 긁힘 방지 기능은 클래식하며, 주황색 끈과 베어링에 무게추가 달려 있습니다. 암은 다른 미국 회사인 Cardas Audio의 케이블로 연결됩니다. 같은 회사에서 한쪽 끝에는 DIN 소켓이, 다른 쪽 끝에는 두 개의 RCA 플러그가 있는 인터커넥트도 제공합니다.

카트리지 - 마스터덱 턴테이블은 카트리지가 없는 상태와 MoFi Electronics UltraGold MC 카트리지를 설치 및 조정한 상태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마스터덱+라고 합니다. 이 제조업체에서 가장 비싼 모델입니다.

 

MoFi가 쓴 글입니다:

최고의 정밀도를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품질 관리 방법을 사용하여 일본에서 제작되고 Spiral Groove의 창립자 Allen Perkins가 튜닝한 UltraGold MC 카트리지는 오디오 애호가들이 무빙 코일 카트리지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것, 그리고 그 이상을 제공합니다. 즉, 매우 넓은 주파수 응답, 선명한 고주파 과도현상, 놀라운 다이내믹, 놀랍도록 풍부한 디테일이 바로 그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알루미늄 몸체와 시바타 그라운드 바늘이 달린 MC 카트리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므로 복잡한 프로파일의 좁은 카트리지가 붕소 막대 지지대에 접착되어 있습니다. 자석은 네오디뮴이고 요크는 퍼멘더입니다. 코일은 오노 연속 주조법(PCOCC)을 사용하여 순수 구리로 만들어졌습니다. 카트리지의 출력 전압은 0.4mV로 상당히 높고 무게는 7.3g입니다. 또한 일반적인 압력 범위는 1.8~2.2g이며, 2g을 권장합니다. 부하는 100Ω 이상이어야 합니다(제 경우에는 200Ω이었어요). 주파수 응답은 20-35,000Hz로 예상됩니다. 카트리지는 오디오 테크니카에서 일본에서 제작했습니다.

 

턴테이블은 분해 된 상태로 제공되며 모든 것을 정상화하는 데 최소 30 분을 소비해야합니다. 특별히 어렵지는 않지만 오디오 딜러에게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 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몇 가지 간단한 지침을 알려드립니다.

첫 번째 단계는 상자에서 스탠드를 꺼내 평평한 표면에 놓는 것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다리는 나사를 풀 수 없으므로 턴테이블의 수평을 맞출 수 있습니다. 저는 BOSH PLR 50 C 미터의 도움으로이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다음으로 접시를 상자에서 꺼냅니다. 베이스에 정확히 맞는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특별히 준비된 두 개의 스트랩을 윗면에 나사로 조여야 합니다. 이 스트랩은 나사를 풀고 강철 액슬 조각으로 교체합니다. 마지막으로 모터와 플래터를 고무 밴드로 묶습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트 표면과 정확히 수평이되도록 암을베이스에 나사로 고정합니다. 그리고 카트리지는 여전히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이것은 사용하기 매우 쉬운 Spiral Groove의 특허받은 카운터 웨이트로 수행됩니다. 제조업체는 2g을 권장하며, 제 경우에는 전자 저울 → REGA ATLAS에 2.05g이 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있습니다. 주황색으로 빛나는 큰 사각형 버튼으로 모터가 켜져 있습니다. 1970년대의 스튜디오 장비를 연상시킵니다. 그 외에는 사용하기 쉽고 정말 멋진 턴테이블이며 많은 클래스를 보여줍니다.

액세서리 - 턴테이블은 여러 액세서리 중 하나를 구입하여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495.1g의 슈퍼 헤비웨이트 챔피언 레코드 프레스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더스트 커버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더스트 커버용 고리가 턴테이블에 이미 장착되어 있습니다. 단일 제조업체의 소스를 원한다면 MoFi StudioPhono 포노 프리앰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리스닝

청취 방법 - 모파이 일렉트로닉스 마스터덱+ 턴테이블은 파인 엘리먼트 마스터 레퍼런스 파고드 에디션 Mk II 테이블의 상단 선반 위에 놓았습니다. RIAA 보정을 위해 RCM Audio Sensor Prelude IC 포노 프리앰프를 사용했는데, 먼저 제공된 인터커넥트로 연결한 후 크리스탈 케이블 앱솔루트 사운드 인터커넥트로 라인 레벨 프리앰프에 연결했습니다.

 

" 테스트에 사용된 음반

⸜ CHICO HAMILTON QUINTET, Chico Hamilton Quintet feat Buddy Collette, Pacific Jazz Records PJ-1209, LP (1955).

⸜ NAT 'KING' COLE, Just One Of Those Things, Capitol Records/S&P Records S&P-508, Limited Edition № 0886, 180 g LP (1957/2004).

⸜ The Famous Sound Of Three Blind Mice – Vol. 1, Three Blind Mice/Impex Records IMP6027, 2 x 180 g LP (1988/2018).

⸜ R.E.M., Unplugged 1991 & 2001 (The Complete Sessions), Rhino Records | MTV Networks R1-541570, „Record Store Day,” 4 x LP (2014).

⸜ DEAD CAN DANCE, Into The Labyrinth, 4AD/Mobile Fidelity Sound Lab MOFI 2-001, Silver Label, Special Limited Edition № 1545, 180 g LP (1993/2010).

⸜ MICHIKO OGAWA, Balluchon, Ultra Art Records ‎UA-1003, 180 g LP (2019).

⸜ MICHIKO OGAWA, Oh Lady Bee Good/Smile, Ultra Art Records ‎UA-1004, 78 rpm, 180 g LP (2019).

 

총을 손에 들고 못을 보면 망치로 박고 싶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말이 되든 안 되든, 그러한 행동이 필요하든 해롭든 상관없습니다: 망치 + 못 = 행동. MoFi 일렉트로닉스 마스터덱 턴테이블이 78rpm의 속도를 제공한다는 것을 보자마자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즉시 미치코 오가와이 발루숑 앨범의 12인치 디스크 두 장을 파인 록 78rpm 디스크로 눌러보고 싶었습니다.

 

저는 1955년(즉, 70년 전) 퍼시픽 재즈 레코드에서 발매한 CHICO HAMILTON QUINTET 앨범로 클래식 감상을 시작했습니다. 8월 23일 오후 라디오 레코더 스튜디오에서 주로 1940년대에 개발된 라이플 총알 모양의 콘덴서 마이크인 웨스턴 일렉트릭 640 AA 마이크 두 개로 녹음한 모노 디스크입니다. 또한 첼로용 마이크도 사용했고, 짐 홀의 기타는 믹싱 테이블에 직접 연결했습니다.

 

 

역설적이게도 상당히 건조하지만 다소 거리가 먼 사운드의 녹음입니다. 동시에 다이내믹이 높고 드럼 연주가 매우 멋지게 들립니다. 미국 턴테이블은 사운드를 따뜻하게하거나 얇게하지 않았기 때문에 매우 정직한 방식으로 재생했습니다. 사실, 첫 순간부터 매우 문화적인 방식으로 일종의 거리를 두고 연주하는 것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디스크에 녹음 된 내용을 가능한 한 적게 영향을 미치려고 '통과'한다는 의미에서.

이 연주는 냇 '킹' 콜의 앨범 'Just One Of Those Things'에서도 들었습니다. 이 곡은 1961년 캐피톨 레코드에서 빌리 메이가 지휘한 오케스트라와 함께 피아니스트가 - 가수로서가 아니라 항상 자신을 그렇게 생각했기 때문에 - 녹음한 것으로, 제가 들은 버전은 2004년 S&P 레코드에서 3트랙 테이프의 자료를 리믹스한 것이었습니다. 콜의 곡이지만 고품질 바이닐임에도 불구하고 이 앨범의 사운드는 따뜻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피아니스트와 가수의 목소리가 '크라우너' 그룹을 대표하는 전형적인 목소리에 익숙하고 많은 경우에 그렇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아날로그 프로덕션의 소유주인 스티브 호프만은 존 크라우스와 이 곡을 믹싱할 때 투명성과 다이내믹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테스트를 거친 턴테이블이 이를 제공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쉽게 해냈습니다. 베이스, 톤암, 카트리지로 구성된 이 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특징이 바로 이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신호의 빌드업이 매우 빨라서 콜의 대규모 반주 밴드가 그 질량과 영향력, 사운드 강도를 믿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전에도 Chico Hamilton 앨범을 통해 들어본 적이 있지만, 마스터덱은 사운드 스테이지를 날려버리지 않고 대신 깊고 매우 깊은 3차원 공간을 보여줍니다. 문제는 우리가 흔히 '넓은 무대'라고 인식하는 것이 턴테이블의 경우 폭이 아니라 흐림이라는 점입니다. 제품이 일관된 정면 공격, 정렬된 신호 위상 등을 렌더링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모든 것이 넓고 광활한 것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일반적으로 정확한 윤곽과 솔리드가 있어야 할 곳에 소리의 구름이 있는 것입니다.

MoFi Electronics는 정반대입니다. 파노라마의 매우 넓은 '날개'를 보여주지 않고 스피커 사이의 창에 전송을 배치합니다. 동시에, 그것은 내가 그렇게 말할 수 있다면 명확하고 깨끗하며 눈에 보이는 실제 창입니다. 악기의 무게가 무겁지는 않지만 저역은 튼튼하고 견고합니다. "콜의 목소리에서 과도하게 구동되는 'p' 음으로 인한 왜곡인 '팝스'가 때때로 스피커 진동판을 세게 치면서 전체에 무게감을 더했습니다. 보컬 자체는 크고 선명했지만, '지금 여기'가 뚜렷하지 않은 것은 녹음 및 믹싱 방식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악기나 보컬의 스케일과 속도를 유지하면서 더 가까이 다가가는 것이 목표였던 녹음에서는 Alan Perkins의 턴테이블이 뒤집혀 거의 실재에 가까운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예를 들어, The Famous Sound Of Three Blind Mice - Vol. 1의 두 번째 면을 여는 ˻ B-1 ˺ Midnight Sunrise 트랙이 그러했습니다. 얼마나 다이내믹하고 파워풀한지! 이전 디스크에서 들었던 것처럼 사운드가 매우 깨끗했을뿐만 아니라 다이내믹하게도 매우 깊었습니다.

색상은 중립적인 편이었습니다. 그러나 브라스, 오른쪽 (트랙의 조용한 부분)에서 때때로 치는 종, 중앙의 트럼펫 등이 모두 메시지에 훌륭하게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밝게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그것을 밝게하지 않고 열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그들이 매우 결단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이 모델의 또 다른 특징입니다. 해상력 덕분에 콜의 목소리에 적용된 리버브와 ˻ B-2 ˺ 트랙 The Lady is a Tramp에서 아야코 호코사와의 보컬이 얼마나 긴지, 음색과 다이내믹을 순간적으로 알아들을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 턴테이블은 '아날로그'라는 단어 아래 따뜻함과 유포니 또는 미드레인지 강조를 이해하는 사람들을 위한 턴테이블이 아닙니다. 테스트한 턴테이블에서는 놀라울 정도로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하지만 따뜻하지는 않습니다. 사실 악기의 입체감을 형성하는 방식과 보컬을 보여주는 방식이 매우 현실적입니다. 2014년 레코드 스토어 데이를 맞아 4장(!)의 LP로 발매된 R.E.M. Unplugged 1991 & 2001 (The Complete Sessions)의 마이클 스팁의 목소리가 사운드 스테이지에 완벽하게 배치되어 악기 앞에서 튀어나오지 않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심지어 리버브와 믹스의 배치를 통해 베이스와 드럼이 옆에 있고 두 기타가 측면에 있는 반원형에서 나오는 것 같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깊은 사운드입니다. 따뜻함이 일종의 '깊은 관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따뜻하게 전달되는 것에 대해 그렇게 말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이것은 착각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우리에게 가까이 있는 악기의 볼륨을 실제 깊이와 혼동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는 원근감과 볼륨, 그리고 동시에 낮고 빠른 저음이 모두 있었습니다. 사운드는 개방적이고 빠르며 매우 훌륭하고 균형 잡힌 톤 밸런스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설계상 실체가 있는, 가까이에서 큰 소리로 들리는 것을 놓아버리면 그 소리를 가까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데드 캔 댄스의 앨범 Into The Labyrinth가 그러했습니다. 마지막 트랙인 ˻ B-1 ˺ The Carnival is Over에서 브렌든 페리가 낮은 목소리로 노래하는 구절은 거의 만질 수 있을 정도입니다. 리사 제라드는 ˻ B-2 ˺ 아리아드네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지만 항상 긴 리버브와 함께 이런 식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그녀의 보컬이 백킹 트랙과 분리되지 않고 두툼한 덩어리를 이루고 있어 유기적이고 일관된 사운드의 '묶음'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DEPECHE MODE Ultra 앨범의 트랙인 ˻ A-2 ˺ Love Thieves를 들었을 때도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2007년 사이먼 헤이워스가 SACD 발매를 위해 리믹스한 버전을 듣고 있었죠. 마스터덱에서 들었던 사운드는 밀도가 높고, 상당히 낮으며, 적절한 비율로 방대했습니다. 2014년 소니 레코드에서 일본에서 발매한 BSCD2 버전만큼 저음이 낮지는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매우 멋진 '바이브'와 '그루브'가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마틴 고어의 기타가 들어오고 그가 깔아 놓은 코러스가 바로 뒤따를 때 턴테이블이 전체 대역폭을 일관되고 균일하게 보여주고 밝게하거나 어둡게하지 않고 음악 뒤에 "숨기려고"하는 것을들을 수 있었는데, 이는 폴란드 회사 J.Sikora의 디자인과 Rega의 Naia 모델에서 들었던 것과 유사합니다 (테스트 → 여기). 이것은 턴테이블의 중요하고 거의 볼 수없는 기능입니다.

 

요약

범죄 영화의 맥락에서 종종 호출되는 경험 법칙은 벽에 걸려있는 산탄 총이 결국 터져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테스트 시작 부분에서 인용 한 Michiko Ogawa Balluchon 디스크와 함께 제공되는 78rpm 버전에 마침내 도달 한 이유입니다. 기본 디스크는 환상적인 음악과 훌륭한 타이밍, 훌륭한 편곡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운드는 매우 역동적이고 일관성 있으며 해상력이 뛰어납니다. MoFi 일렉트로닉스 턴테이블은 이를 단번에 보여줬습니다. 그 자체로 매우 역동적이고 일관성 있고 해상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포화 상태라기보다는 빠르긴 하지만 상당한 저음과 경이로운 고음도 있었습니다. 이 음반의 출처가 된 Ultra Art Records 발매에 대한 자세한 정보 → 여기를 클릭하세요. 78rpm 버전의 경우 미국 턴테이블은 기본 버전보다 아날로그 테이프 '마스터'에 훨씬 더 가깝게 재생되었습니다. 소리가 덜 "비닐"이고 더 "아날로그"라는 의미에서. - 제가 여러 번 썼 듯이 이것은 같은 것이 아닙니다.

 

 

A-1 오 레이디 비 굿 트랙의 다이내믹도 놀라웠지만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해상도였습니다. 소리가 커지고 깊어지는 것 같으면서도 제게 더 가까이 다가오는 것 같았습니다. 드럼 롤은 정말 놀라웠습니다. 외부에서 전달되는 온기가 전혀 없으면서도 전달은 매우 따뜻했습니다. 다시 한 번 마스터덱은 사운드 자료에 대해 매우 투명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디스크에 녹음된 내용이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이것이이 모든 것입니다. 축하합니다! ●

 

기술 데이터(부품별)

" 기본

모터: 동기식 AC 300 RPM

속도 33 1/3, 45 및 78 RPM

디스크: 샌드위치 - 알루미늄 + 델린, 6kg

와우 & 플러터: 0.017%-0.025%

전력 소비: 5W 미만

크기(W x H x D): 500 x 130 x 380mm

무게: 17kg

" ARM

유형: 10", 일자형, 하이브리드, 듀얼 피벗

오버행: 18mm

오프셋 22.8˚(+/- 2˚ 조정 가능)

유효 무게: 35 g

권장 인솔 무게: 5g-10g

" 카트리지

유형: 무빙 코일(MC)

컷: 시바타 누드

브래킷: 붕소

작동 범위 20 - 20,000Hz

채널 분리: 27dB(1kHz)

압력 1.8 - 2.2g(통상 2g)

권장 부하: ≥100 Ω

출력 레벨: 0.4mV

민감도: 정적 40 x 10e-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