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코드 균등화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알 수없는 유형의 레코드를 재생할 때 발견 된 모든 변수를 살펴보아야합니다.
1. 회전 속도 : 8.66에서 120 RPM 범위.
· 일반적인 속도는 16.67, 33.33, 45.00, 78.26, 80.00입니다.
· 모든 기록은 항상 시계 방향으로 돌았습니다.
2. 그루브 및 스타일러스 크기 :
· 7 mil, 3 mil, 2.5 mil, 1 mil 및 0.7 mil styli 용 그루브를 사용했습니다.
3. 그루브 변조 방향 :
· 수직, 측면, 대각선 및 스테레오가 사용되었습니다.
4. 녹음 곡선 (아래 참조)
5. 그루브 절단 방향 :
· 대부분의 기록은 림 시작이지만 일부 초기 기록 및 라디오 방송국 녹음은 센터 시작입니다.
6. 중심 구멍 크기 :
· 보통 크기는 5/16 "또는 1.5"이지만, 1/2 ", 1", 2 "등의 괴짜가 있습니다.
7. 표면 재질 :
· 대부분의 33 및 45 RPM 기록은 vinyl 또는 filled vinylite입니다.
· 대부분의 78 RPM 레코드는 쉘락입니다.
· 다른 재료로는 베이클라이트, 경질 고무, 셀룰로오스 및 스티렌이 있습니다.
· 일부 자료는 더 깨지기 쉽고 더 가벼운 추적력이 필요합니다.
· 제 2 차 세계 대전 배급 (1939-1946) 당시의 기록은 마분지, 톱밥, 가죽, 아스팔트 및 유리와 같은 재료를 포함한 대체 재료로 만들어졌습니다.
8. 기록의 두께 :
· 중앙 구멍의 표준 두께는 3/32 인치입니다.
· 12 인치 78s는 1/8 "두께입니다.
· 에디슨 기록은 1/4 "두께입니다.
· 홀수 두께는 재생을 방해하거나 레코드 체인저를 파울 수 있습니다.
9. 기록 직경 :
· 이는 자동 재생이 사용 중이거나 레코드가 매우 크거나 매우 작은 경우에만 중요합니다.
· 12 인치, 10 인치 및 7 인치 레코드는 업계 표준 크기입니다.
· 8 인치, 6 인치 및 4 인치 레코드도 대량으로 제작되었습니다.
10. 가장 가파른 홈에서 스핀들까지 :
· 일부 플레이어는 팔 움직임에 제한 기가 있습니다.
1939 년과 1946 년 사이에 만들어진 기록에있는 자료는 세계의 주요 셸라 소스를 보유하고있는 일본이 부족으로 인해 표준에 미치지 못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깨지기 쉬운 바인더로 채워진 셸락과 마분지 또는 유리 코어 및 셸락 표면으로 기록합니다. 이러한 기록을 기록계 체인저와 함께 사용하지 말고 가장자리에 부딪 치거나 빠른 청소를 할 때 젖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평형의 역사
축음기 레코드의 녹음 커브는 1958 년까지 표준화되지 않았고 1975 년까지 보편적으로 받아 들여지지 않았습니다. 각 회사는 가능한 최상의 녹음을 제공 할 것이라고 생각 하는 커브를 선택 했습니다. 음반 회사 들간의 이러한 불일치로 인해, 1958 년 이전에 만들어진 기록을 어떻게 평행하게하는지, 그리고 그 이후에 만들어진 몇 가지 재발행과 외국 기록을 알아야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축음기 기록 기록에는 여러 단계가 있습니다. 각 단계마다 자체 레코딩 특성 세트가 있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ACOUSTIC ERA - 1877-1926 :이 기간 동안 모든 녹음은 혼에서 소리를 수집하여 기계적 그루브 커터로 쏟아서 만들었습니다. 이 절단기의 대부분은 일정한 진폭 컷을 생성했으며, 그루브 편향은 부피에 비례합니다. 생성 된 커브는 매우 다양하며 다른 레코딩 커브와 확실히 일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동일한 스위치 가능한 재생 프리 앰프가이를 처리 할 수 있도록 충분히 유사합니다.
이 기간 동안 기록 속도는 표준화되지 않았습니다. 변조가 스타일러스를 움직이는 방향은 수직 변조 (스타일러스를 위아래로 움직이기)를 사용하는 회사와 스타일러스를 중앙 스핀들로 향한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스타일을 선택하는 일부 회사에서 표준화되지 않았습니다. 한 회사는 45도 변조를 사용하여 레코드가 모든 플레이어에서 재생 될 수있었습니다. 몇 가지 경우에 스타일러스는 일반적인 스틸 바늘과 근본적으로 다른 크기였습니다. 또한 모든 레코드가 시계 방향으로 회전했지만 일부는 바깥쪽으로 자르며 디스크 중앙에서부터 테두리에서 끝납니다.
초기 전기 법칙 - 1926-1937 : 오디오 앰프와 전기 커터의 개발은 다른 기본 컷 인 일정 속도 절단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 유형에서 스타일러스 소풍의 속도는 부피에 비례합니다. 이것은베이스 음이 같은 볼륨의 고음보다 커터 스타일러스의 스윙이 더 넓음을 의미합니다. 그루브 간격을 늘려야하기 때문에 결과는 매우 짧은 재생 시간이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음반 회사들은 회전율 주파수 라고 불리는 선택된 주파수보다 6dB / octave 낮은 저음에서 벗어났습니다. 이 주파수는 회사가 평균적인 음향 기기에서 최상의 재생이라고 생각한 것을 생산하기 위해 선정되었습니다. 각 회사는 자체 회전율을 선택 했으므로 영업 비밀로 간주되었으므로 평균 소비자는 그의 세트에 회전율 제어가 있더라도 사용 빈도를 알 수 없었습니다. 이로 인해 축음기가 도입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레코드 체인저를 운영하기위한 레코드도 표준화되었습니다. 1932 년까지, 방송 전사 디스크 방송은 여전히 바깥쪽으로 자른 유일한 기록이었습니다. 많은 방송사들이 긴 프로그램의 내외부 삭감을 번갈아 시도했기 때문에 라디오 청취자는 급격한 품질 변화로 새로운 기록이 시작되었음을 알 수 없었습니다. 음성 방송의 경우 33.33 RPM의 속도가 표준이되었습니다. 또한 가정용 모든 기록은 방송용으로 만 사용 된 수직 변조와 함께 1929 년 이후에 측면 변조되었습니다.
THE MATURE 78 ERA - 1937-1947 : 레코드 회사는 고음을 특정 주파수보다 3 dB / 옥타브 또는 6 dB / 옥타브 올리면 표면 잡음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재생시 고음 (및 표면 노이즈)이 감소합니다. 이전보다 더 좋은 사운드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러나 다시 그들은 고음을 얼마나 강화해야하는지에 대해서는 동의 할 수 없었습니다. 어떤 이유로, 부스트에 대해 두 번째 회전 주파수를 지정하는 대신 10KHz에서 고음 부스트를 dB로 측정했습니다. 이 방법으로 만든 레코드 중 일부는 초기 LP 레코드만큼 좋습니다. 이 개발은 또한 레코딩 커브의 첫 번째 넓은 변화를 만들었는데, 특히 대부분의 유럽 회사가 2 차 대전 이후까지 고음을 강화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 새로운 특성은 트레블 롤 오프 라고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각 레코드 브랜드에 사용되는 트레블 롤오프의 정확한 양은 공개적으로 비밀로 유지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이 기간 동안 만들어진 일부 축음기는 고음과 저음 조절기 또는 톤 조절기를 가지고있었습니다.
LP의 탄생 - 1947-1958 : 새로운 느린 회전 속도와 기록을 없애기위한 새로운 소재 (비닐)로 새로운 기록 커브 세트가 등장했습니다. 처음 두 LP와 NAB는 국립 라디오 방송 협회 (NAB, 또는 NARTB) 곡선에서 파생되었으며, 이는 아세테이트 라디오 프로그램 녹음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턴테이블 럼블 효과를 줄이기 위해 NAB 전사 곡선에는 항상 작은 럼블 선반이 있습니다. 턴테이블 럼블은 느린 회전 속도와 작은 홈으로 증가했습니다. 컬럼비아 LP 곡선은 럼블 선반에 더 많은 것을 추가합니다. 그러나 LP 및 NAB 곡선의 고음은 너무 커서 값이 싼 픽업 카트리지에서 오정렬이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음반사는보다 부드러운 녹음 커브를 채택하게되었습니다.
그러한 곡선 중 하나가 AES (Audio Engineering Society)에 의해 설계되었지만 곡선으로 잘린 레코드의 표면 잡음은 훨씬 더 잘 들립니다. 그런 다음 RCA는 완전히 새로운 커브와 함께 새로운 RPM 및 센터 홀 크기와 함께 45 RPM 레코드로 믹스에 코를 꽂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여러 다른 커브가 다른 레코드 회사에 채택되었습니다.
이때까지 하이파이 매니아들은 음반사가이 정보를 게시하도록 요구했기 때문에 사용자는 각 곡선을 올바르게 처리 할 수 있도록 조정할 수있었습니다. 1951 년 이후에 만들어진 대부분의 33 RPM 기록에는 라벨이나 자켓에 인쇄하여 사용하는 곡선을 알려주는 정보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45 및 78 RPM 레코드는이 정보를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RIAA YEARS - 1952- 현재 : 하이파이 애호가들은 모든 기록이 만들어 질 단일 곡선을 요구했습니다. 1952 년에 RCA는 위에 열거 된 문제에 대한 모든 해결책을 기록 및 기록의 하나로 통합 한 새로운 Orthophonic 곡선을 개발했습니다. 곡선을 재현합니다. 1 년 만에 RIAA (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 가이 곡선을 채택했습니다. 1955 년에는 대부분의 미국 레이블이 RIAA 표준을 채택했습니다.
곡선의 유일한 변화는 1974 년 녹음 및 재생 프리 앰프 의 초음파 및 초 저주파 특성 을 설정하기 위해 채택 된 정의 입니다. 이 변화는 초음파 운반체가있는 CD-4 quadraphonic 디스크 시스템의 도입으로 촉발되었습니다. 일부 유럽 회사는 1960 년대까지 RIAA를 변경하지 않았으며 일부 러시아 및 아시아 회사는 1975 년까지 표준화하지 않았습니다.
STEREO-1958-present : 스테레오가 소개되었을 때 두 개의 오디오 트랙을 동일한 레코드에 넣는 다양한 방법이 논의되었습니다. 쿡은 두 갈래의 홈이있는 디스크를 개발하여 갈래의 톤암으로 연주했습니다. Minter는 라디오 주파수 캐리어를 기록 그루브에 넣으려고했는데, 1970 년대 CD-4에서 그랬던 것처럼 그다지 실패하지 못했습니다. 착용 기록은 사포처럼 들렸으며 기록은 미끄러질 수 없습니다. 제니스 시스템은 마침내 한 방향으로 수평에서 45도 각도로 왼쪽 채널을 기록하고 동일한 홈에서 다른 방향으로 45도 각도로 오른쪽 채널을 기록합니다. 스피커 사이의 중앙에있는 사운드가 옆으로 녹음됩니다. 쿼드 러 포닉 및 돌비 서라운드 시스템에서 룸 뒤쪽의 사운드는 수직으로 녹음됩니다.
포노 이퀄라이제이션의 요소들
이제 레코드를 재생하는 데 사용되는 RIAA 커브와 다른 커브의 실제 구성 요소를 살펴 보겠습니다.
어떤 시점 (1974 년까지는 정의되지 않았 음, 15Hz로 설정 됨)은 시스템의 저주파수 차단입니다. 일반적으로 트랜지스터의 사용으로 확장 된 저주파수 응답이 가능해질 때까지 커터, 앰프 및 라우드 스피커의 한계로 정의되었습니다.
저주파 차단 점 위에는 럼블 선반이 있습니다. 평평한 응답의이 대역 (RIAA에서 15 Hz와 50 Hz 사이)은 다음
섹션에서 증폭되는 저음의 나머지 부분과 함께 럼블 주파수를 너무 높이는 것을 막기 위해 삽입되었습니다. 모든 기록에 럼블 선반이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은 럼블 선반과베이스 회전 주파수 (RIAA에서 50 Hz ~ 500 Hz) 사이의 섹션입니다. 이 섹션에서는베이스가 6dB / 옥타브 슬로프에서 증폭되며 낮은 주파수는 더욱 강력 해집니다. 이 부스트는 녹음 중에베이스의 롤오프를 보완합니다. 이는 레코드에 더 많은 레코딩 시간을 허용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저주파수 및 고주파 응답 한계는 15Hz와 22KHz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다른 값은 사용되는 녹음 곡선에 따라 다릅니다.
곡선은 일반적으로이 순서대로 나열된 세 개의 값으로 지정됩니다.
1. 베이스 회전 주파수 (Hz)입니다.
· Hz 단위의 값은 200, 250, 300, 350, 400, 500, 630 및 800입니다.
2. 평평한 미드 레인지 레벨 위의 럼블 선반 고원 레벨입니다. 이것은 대개 문자로 지정됩니다.
· dB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X = +12, C = + 14, A = +16, B = +18, R = +20
· N = 럼블 선반 사용 안 함 - 저음 한계에서 저음 부스트가 끝납니다.
3. 고음 롤오프 (10KHz에서 dB 단위).
· dB 단위의 일반적인 값은 0, -6, -8, -10, -10.5 -12, -12.7, -13.7, -16, -18입니다.
· 특수 값 D는 10KHz에서 -6dB에 도달하는 3dB / 옥타브 기울기 (6dB / 옥타브 대신)를 나타냅니다.
RIAA 곡선은 500R-13.7으로 식별되며 500Hz 회전율, 20dB 높은 럼블 선반 및 10KHz에서 13.7dB 롤오프를 의미합니다.
기타 일반적인 곡선 :
· 500C-16 = 컬럼비아 LP 곡선 · 500C-10.5 = 런던 LP 곡선
· 500B-16 = NAB 전사 · 800N-12 = RCA
· 400N-12 = AES · 800N-8 = RCA 78 · 250N-6 = 미국인 78 · 250N-D = Decca FFRR 78
사용 된 레코딩 커브의 전체 목록과 레코드 회사가 어떤 커브를 사용했는지를 알기 위해 다음 표를 사용하십시오.
· 사용 된 모든 알려진 레코딩 커브 목록 : · 곡선 기록
· 대부분의 레코딩 회사 목록과 커브 및 관행 : · 레이블 사용 기록
· 이전 레코드 용 RIAA 포노 프리 앰프가있는 그래픽 이퀄라이저 사용을위한 설정.
· RIAA 프리 앰프 및 그래픽 이퀄라이저
· 귀중한 기록으로 레코드 체인저를 사용할지 여부 확인.
· 어떤 레코드 교환기가 귀하의 기록에 안전합니까?
알 수없는 빈티지 레코드의 올바른 재생 이퀄라이제이션을 찾는 팁 :
1. 권장 장비 : 필요한 속도를 낼 수있는 가변 속도 턴테이블, 다중 곡선 포노 프리 앰프, 파라 메트릭 EQ 및 노이즈 감소 장치. 필요할 경우 RIAA 프리 앰프와 1/3 옥타브 그래픽 이퀄라이저를 멀티 커브 프리 앰프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2. 포노 카트리지는 78 초 동안 단색으로 배선해야하며, 필요할 때 위상을 반전하고 양쪽 채널을 분리 할 수 있습니다.
3. 78 RPM 레코드에는 적절한 스타일러스가 필요합니다. Edison 녹음을 제외한 모든 78s에서 스테레오 레코드 용으로 고안된 스타일러스를 사용하려고하면 스타일러스와 레코드가 모두 손상 될 수 있습니다.
4. 먼저 레코드의 속도, 그루브 크기 및 중심 구멍 크기를 찾습니다. 이것은 많은 조합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5. 스타일러스가 레코드 가장자리에 놓여질 때 홈이 나타나지 않으면 레코드가 바깥쪽으로 잘릴 수 있습니다. 이 레코드는 중앙에서 시작하여 테두리에서 끝납니다 (참고 : 모든 CD는 가운데 시작점입니다).
6. 내 레이블 테이블에서 레이블 (브랜드)을 찾습니다. 특정 라벨에 충분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커브 이름을 커브 테이블에 가져 가서 세부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7. 가능한 경우 표가 제안하는 곡선을 사용하십시오. 그러나 레코드가 잘못되었을 경우 커브를 수정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십시오.
8. 과도한 양의 쉿 소리 또는 눈에 띄는 손상없이 그루브 스킵이 발생하면 잘못된 스타일러스가 사용 중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음악을 훨씬 능가하는 히스 (Hiss)는 레코드가 수직으로 절단되었음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9. 쉘락과 에디슨 레코드는 비닐 필요량보다 훨씬 적은 안티 스태킹 힘을 필요로합니다. 스티렌은 일반적으로 vinyl보다 antiskate가 더 필요합니다.
10. 다른 레코드 회사에서 "가져온"개별 레코드는 잘못된 커브로 기록 될 수 있습니다.
11. 유럽 기록은 동시에 생성 된 미국 기록과 비교하여 트레블 부스트와베이스 저음을 줄이는 경향이있었습니다.
12. 알 수없는 레코드의 경우 고음 롤오프, 저음 회전율 및 럼블 선반 순서로 EQ를 조정하십시오. 해당 지역에서 음향 경적 피크가 발생하지 않는 한 그래픽 이퀄라이저를 사용하는 경우 평면에서 약 1KHz 정도의 영역을 유지합니다.
13. 대체 EQ가 필요한 대부분의 레코드는 15KHz 이상 또는 40Hz 미만의 사용 가능한 정보가 거의 없습니다. 이 값을 벗어나는 모든 주파수를 롤오프하십시오.
14. 1937 년 이전에 제작 된 78s는 보통 10KHz 이상의 사용 가능한 주파수가 없습니다. 1926 년 이전에 만들어진 기록에는 보통 4 ~ 6KHz 이상 200Hz 미만의 소음이 있습니다.
15. 사용 가능한 재료가 주파수 대역에 있는지 알아 보려면 그래픽 EQ에서 해당 대역의 슬라이더를 올립니다.
16. 어쿠스틱 레코드는 저음 응답이 거의 없기 때문에베이스 드럼, 튜바 및 현베이스를 대체하기 위해 특수 악기가 사용되었습니다. 이러한 악기의 사운드는 예상대로 정리되지 않습니다.
17. 노이즈 감소 장치가 사용되는 경우, 트레블 특성은 노이즈 감소 장치가 작용할 수 있도록 더 낮은 롤오프 양으로 설정되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18. 우수한 노이즈 감소 장치에는 DNR, 노이즈 게이트 및 확장기가 포함됩니다. EQ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정 가능한 컷오프 주파수를 가진 날카로운 로우 패스 필터 또한 유용합니다.
* Sources disagree, hence multiple entries. Use which sounds most natural.
소스가 일치하지 않아 여러 항목이 있습니다. 가장 자연스러운 소리를 사용하십시오.
# Included because one or more sources misspelled the record label name (quoted verbatim).
하나 이상의 소스에서 레코드 레이블 이름의 철자가 틀어 졌으므로 포함됩니다 (축약어로 인용)
♣ These companies produced rare dual-groove binaural records using two pickups and a forked tonearm. The track closest to the spindle used 500N-0 (no treble EQ).
이 회사들은 두 개의 픽업과 포크 형 톤암을 사용하여 희귀 한 이중 홈 바 이노 럴 레코드를 제작했습니다. 스핀들에 가장 가까운 트랙에는 500N-0 (고음 EQ 없음)이 사용되었습니다.
† These curves often work better with the "C" shelf setting (on preamps with separate shelf switches) because no music exists below 150 Hz on these records.
이러한 커브는 150Hz 미만의 음악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C"선반 설정 (별도 선반 스위치가있는 프리 앰프)에서 더 잘 작동합니다.
‡ This company made special machines and records for calling square dances. They continued to use the American 78 curve for their records and players well into the 1960s, so the aquare dance caller didn't have to mess with EQ settings during a square dance performance.
이 회사는 스퀘어 댄스를 부르기위한 특수 기계 및 기록을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1960 년대에 아메리칸 78 커브를 자신의 레코드와 플레이어에 계속 사용했기 때문에 스퀘어 댄스 호출자는 스퀘어 댄스 공연 중에 EQ 설정을 망칠 필요가 없었습니다.
Some records issued by a record company have the wrong EQ because they received metal masters from a different record company. When a record company released a recording from another company (especially a foreign company), they were often given a metal mastering disc to make stampers from. This necessarily already
Another case where the wrong EQ is used is when a record company reissues or delays release of a record made with an older recording EQ. The alternative was the cost of cutting a new master disc.
The following is a list of 1950s labels that used nothing but RIAA (500R-13.7):
레코드 회사에서 발행 한 일부 레코드는 다른 레코드 회사의 금속 주인을 받았기 때문에 잘못된 EQ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코드 회사가 다른 회사 (특히 외국 회사)로부터 녹음을 릴리스했을 때, 그들은 종종 스탬퍼를 만들기 위해 금속 마스터 링 디스크를 받았다. 이것은 반드시 이미 다른 회사의 EQ를 그루브에 가지고 있습니다.
잘못된 EQ가 사용 된 또 다른 경우는 레코드 회사가 오래된 레코딩 EQ로 만든 레코드를 다시 발행하거나 지연하는 경우입니다. 대안은 새 마스터 디스크를 자르는 비용이었습니다.
다음은 RIAA (500R-13.7) 이외의 것을 사용한 1950 년대 레이블 목록입니다.
· Bethlehem
· Classic Editions
· Chess
· Clef
· Composers Recordings
· McIntosh
· Montilla
· New Jazz
· Norgram
· Prestige
· Romany
· Roulette
· Savoy
· Walden
출처: 네이버 블로그 시골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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