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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IC LOUDSPEAKERS
THE ALTEC-LANSING 604 DUPLEX
by Charlie Kittleson, 1995
초기 라우드스피커
풀레인지 스피커에 대한 필요성은 1930년대 중반 라디오의 황금기에 분명해졌습니다. 라디오 회로는 점점 더 정교해지고 출력 진공관과 트랜스도 개량되었습니다. "하이파이"라는 용어는 더 많은 라디오 광고에 등장했습니다. 당시 사용 가능한 스피커는 전체 음악 스펙트럼을 충실하게 재생하는데 있어서 기껏해야 그저그런 수준이었습니다. 대부분 스피커 시스템은 저음이 흐릿했고 신호의 고음 부분은 일반적으로 8,000Hz 이상에서 차단되었습니다. McMurdo Silver, E. H. Scott, Zenith Stratosphere를 포함한 일부 초기 고급 라디오는 Jensen "Q" 트위터와 같은 고음 드라이버와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사운드가 개선되었지만 분명히 더 나은 것이 필요했습니다.
제임스 랜싱은 1920년대 후반에 스피커 제조를 시작했습니다. 1937년까지 그는 15인치 일렉트로 다이나믹 저음 드라이버와 멀티셀 혼에 부착된 특수 고음 드라이버를 특징으로 하는 특별한 2웨이 인클로저를 완성했습니다. 이 새로운 스피커(모델 812, 246달러)는 "The Iconic"이라고 불렸습니다. 이 스피커는 녹음 스튜디오 모니터로 판매되었으며 유명 라디오 제조업체인 E. H. Scott에서 특별 주문으로 라디오 세트와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캐비닛은 유틸리티 마감 회색이거나 사용 가능한 콘솔 시스템(모델 816, 296달러)은 유광 은색 또는 청동 유백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두 Iconic 장치 모두 옵션 앰프가 내장되어 추가로 50달러를 내면 제공되었습니다. 1940년대 초에 Iconic은 영구 자석 스피커와 함께 추가로 34달러를 내면 제공되었습니다. 이 스피커 시스템은 지금은 매우 희귀하고 남아 있는 예는 거의 없습니다.
다른 스피커 제조업체는 우퍼 앞에 별도의 고음 유닛을 장착한 "동축" 디자인을 포함하여 조합형 스피커를 만들려고 했습니다. 미국 회사에서 출시한 최초의 널리 이용 가능한 동축 스피커는 1940년에 출시된 Jensen 15인치 JHP-51 "Coaxial"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디자인은 극장과 스튜디오 애플리케이션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Altec의 시작
Western Electric은 20세기 전반에 걸쳐 항상 오디오 기술 분야의 선두 주자였습니다. 1920년대와 1930년대에 W.E.의 Electrical Research Products Incorporated 사업부는 항상 오디오 및 관련 기술의 최첨단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1938년에 미국 정부는 WE가 중요한 군사 통신 기술 개발에 충분한 자원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같은 해에 WE 오디오 사업은 "All Technical Services"라는 별도의 사업으로 분할되었습니다. 1년 후, 이 이름은 "Altec"으로 축약되었습니다.
1940년대 초, Altec은 고품질의 풀 레인지 스피커 시스템 시장을 발견했고, 극장 사업에서의 경험 덕분에 이 작업에 적합했습니다. 604 프로젝트는 John Hilliard와 James Lansing을 포함한 Altec 엔지니어 팀에 의해 1941년에 시작되었습니다. 그들의 목표는 녹음 엔지니어와 라디오 방송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속적인 사용, 견고한 풀 레인지 스피커 시스템을 설계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604를 매우 효율적(105dB/와트)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지속적인 작동을 견딜 수 있고, 한 장치에서 다른 장치로 일관되고, 청취자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왜율이 낮도록 설계했습니다. 1943년 10월 Society of Motion Picture and Television Engineers 무역 박람회에서 소개된 최초의 604는 즉각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녹음 엔지니어와 라디오 방송국에서 매우 인기를 얻었습니다. 유닛 중앙을 관통하는 우퍼와 고음 혼은 모두 일렉트로 다이나믹 디자인이었습니다. 드라이버 크로스오버 주파수는 1000Hz입니다. 그들은 스피커에 자기장을 제공하기 위해 DC 전원 공급 장치와 별도의 전압을 필요로 했습니다. 604 Duplex 스피커는 주름진 검은색 페인트로 마감되었고, 아마도 전쟁 중 재료에 대한 제한으로 인해 생산성이 매우 낮았습니다.
2차대전후와 604
1945년 후반에 ALNlCO 5 영구 자석이 장착된 15인치 604A Lansing "Duplex"(125달러)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스피커의 최대 전력 정격은 25와트이고 주파수 응답은 50~15,000Hz이었습니다. 우퍼(Altec 515A와 유사)는 롤 페이퍼 서라운드를 사용했고 고음 유닛(Altec 802와 유사)은 다이어프램 유형 드라이버와 6셀 혼을 특징으로 했습니다. 이 604는 이후 모델보다 더 깊은 스피커 "basket"을 특징으로 했습니다. 604의 임피던스는 20옴이었습니다. 별도의 1000Hz 크로스오버가 제공되었습니다. 마감은 주름진 검은색이었고 ID 라벨은 빨간색, 흰색, 파란색이었습니다.
604 Duplex는 일반적으로 Altec에서 전후부터 1960년대까지 생산한 은회색 612 A/B 유형과 614 A/B/C 유형 "Utility" 캐비닛에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오래된 녹음 스튜디오 사진에는 종종 Altec Type 612 캐비닛이 모니터 스피커로 묘사되어 있습니다.
604는 일반적으로 교회, 라디오 방송국, 텔레비전 방송국, 녹음 스튜디오 및 사운드 강화를 위해 판매되었습니다. 전후부터 60년대 중반까지 레코드 컬렉션에 있는 대부분의 녹음은 다양한 버전의 Altec 604를 모니터 스피커로 사용하여 마스터링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녹음과 라이브 방송에는 중음이 많았기 때문에 엔지니어는 고음과 저음 "fringe" 주파수 품질에 대해 우려했습니다. 따라서 604는 중음 주파수를 강조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환경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많은 앰프에서 이는 "중간에 구멍이 생기는" 사운드 특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정확한 재생을 위해 녹음 엔지니어는 주파수 보정을 사용하여 이를 보상해야 했고, 어떤 경우에는 가정용 하이파이 스피커에서 녹음을 재생하여 녹음 품질을 검증해야 했습니다.
604 Duplex는 1945년에서 1948년 사이에 생산되었으며 자연스러운 사운드 특성으로 전 세계 수집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Altec은 1948년에 원래 604의 개량된 버전으로 604B($125.00)를 출시했습니다. 16옴 임피던스를 가지고 있었고 N-1000($18.00) 고정 1000Hz 크로스오버를 사용했습니다. 이 장치는 동일한 검은색 주름 마감을 사용하지만 나중에 나온 검은색과 금색 ID 데칼을 사용합니다. 전력 정격은 25와트이고 다른 사양은 매우 유사합니다. 크로스오버가 있는 장치의 순중량은 40파운드였습니다.
방송 및 녹음 스튜디오 시장이 확대되면서 Altec은 1952년에 604C(156달러)를 출시했습니다. 크로스오버 포인트는 1600Hz로 변경되었고 N-1600A 크로스오버와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전력 정격은 35와트였습니다. 유명한 청록색 메탈릭 해머톤 페인트로 마감되었고 금색 ID 데칼이 부착되었습니다. 우퍼 서라운드는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고무 소재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우퍼는 개선된 515B Altec 장치와 유사했고 고음 드라이버는 개선된 802B와 유사했습니다.
604C는 1958년경까지 생산되었으며 604 시리즈 중 가장 일반적입니다. 50,000개 이상이 생산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1957년에 Altec은 605 Duplex를 출시했고, 1960년에는 더 작은 자석 구조를 가진 저렴한 동축 장치인 605A(177달러)를 출시했습니다. 605는 롤 페이퍼 서라운드를 특징으로 했습니다. 605A는 주름이 잡혀 처리된 테두리를 특징으로 했습니다. 우퍼는 Altec 416과 유사했고 고음 유닛은 806 혼 드라이버와 유사했습니다. 전력 정격은 35와트였고 주파수 응답은 30~22,000Hz이었습니다.
Altec 604D(189.95달러)는 1958년 후반에 출시되어 1964년까지 생산되었습니다. 604C와 매우 유사하며 개선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선된 저음 콘과 서스펜션, 저주파 왜율을 줄이기 위한 재설계된 폴피스. 크로스오버는 더 부드러운 12dB/옥타브 감쇠와 조절 가능한 고음 제어를 특징으로 합니다.
1965년부터 1972년까지 604E(179.00-195.00달러) "슈퍼 듀플렉스" 동축 스피커를 생산했습니다. 정격 전력은 35와트였습니다. 주파수 응답은 20에서 22,000Hz 이상이었고 크로스오버 포인트는 1500Hz로 변경되었습니다. 스피커 효율은 4피트에서 101dB/와트였습니다. 스피커 프레임은 유광 흰색으로 마감되었고 자석 구조는 유광 밝은 회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ID 태그는 스티커형이었습니다. 우퍼는 3인치 구리 권선 보이스 코일이 있는 플리트 및 인조 서라운드를 특징으로 합니다. 604E의 고음 응답은 개선된 2.25인치 알루미늄 고음 다이어프램으로 인해 22,000Hz 이상으로 확장되었습니다. 혼은 6셀 40도 x 90도 high impact 유닛이었습니다. 더 높은 출력 버전인 604-E2는 70년대에 제공되었습니다. 604E는 기본형 또는 857A, 858A(Carmel), 또는 855A(Malibu) Altec 인클로저로 제공되었습니다: .
604-8G는 1973-79년에 생산되었으며 짙은 회색 해머톤으로 마감되었습니다. 크로스오버 주파수는 이제 1500Hz였습니다. 전력 정격은 50와트이고 주파수 응답은 30~22,000Hz였습니다. 604-8G는 또한 8옴 임피던스를 가지고 있었고 홈 오디오 애호가 시장을 대상으로 마케팅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Altec Model 17 캐비닛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ALNICO 5 - 604 유형의 마지막은 1980년과 1981년에만 만들어진 8옴 604-H였습니다. 고음 드라이버(Type 902)는 이제 단일 셀, 파란색 플라스틱 Urei 혼에 공급되는 고유한 "Tangerine" 위상 플러그를 특징으로 합니다. 제공된 1500Hz 크로스오버도 달랐으며 중간 및 고음에 대한 두 개의 조정 가능한 컨트롤이 있습니다. 604-H는 매우 희귀하며 일부 Altec 스피커 애호가는 604의 최고 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Altec에서 제공한 이 스피커의 마지막 버전은 1980년대 초의 604-8K였습니다. 자석은 우퍼와 트위터 모두 세라믹이었고, 동축 혼은 Tangerine 타입 위상 플러그 고음 어셈블리가 있는 Mantaray 타입이었습니다. 주파수 응답은 20~20,000Hz이었고 전력 정격은 65와트였습니다. 604-8K의 더 높은 전력 모델은 120와트 정격의 904-8A였습니다. 1950년대에 Urei는 일부 스피커 시스템에서 604 스피커 바스켓을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좋은 것을 더 좋게 만들기
크로스오버 포인트가 약 1,000~2,000Hz인 경우, 2,000~4,000Hz 사이의 청취 범위 중간에서 604의 4~6dB 상승은 많은 녹음 엔지니어의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1971년, 할리우드의 마스터링 랩을 소유한 녹음 엔지니어인 Doug Sax는 원래 Altec 장치보다 더 나은 특수 크로스오버를 개발했습니다. Mastering Lab 크로스오버는 저음 응답을 40Hz로 늘리고, 고음을 15,000Hz로 높이고, 성가신 2-4,000Hz 피크를 플랫하게 했습니다.
Mastering Lab 크로스오버는 Altec에 제안되었지만, 그들은 그것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그후 Sax는 스튜디오 디자인 및 컨설팅 회사인 코네티컷 주 스탬포드의 Audiotechniques에 크로스오버를 제안했습니다. Audiotechniques는 그것을 좋아했고 ML 크로스오버를 스튜디오 개조 품목과 Red Series Studio Monitors의 일부로 제안했습니다. Big Red Monitor는 Capitol Records에서 디자인한 밀폐형 6입방피트 인클로저에 604-E2를 사용했습니다. 스피커의 응답은 음압 레벨이 증가함에 따라 40~17,000Hz +/- 2dB였습니다. Super Red는 604-E2와 1000Hz에서 교차하는 15인치 저음 우퍼가 있는 12입방피트 밀폐형 인클로저를 사용했습니다. 70년대와 80년대 초반에 약 1,000개의 Red Series Monitor가 판매되었습니다.
604에서 최상의 사운드 얻기
604는 매우 까다로운 스피커가 될 수 있습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앰프나 고출력 진공관 앰프와 함께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딱딱하고 맹맹한 사운드가 나옵니다. 또한 청취자와 스피커의 거리가 가까운 작은 청취실에서 사용하는 것은 부적절합니다. 후기 604의 궁극적인 설정은 Mastering Lab Crossover이지만 매우 드뭅니다. 대안은 2,000-4,000Hz 피크를 플랫하게 하는 크로스오버를 설계하는 것입니다.
재고 형태로 가장 훌륭한 사운드 중 일부는 Brook 12A3, Craftsmen 500, Leak TL-12 등과 같은 저출력 3극관 앰프와 함께 604를 사용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604는 저음 스피커에는 푸시풀 앰프를 사용하고 고주파 혼에는 저출력 3극관 또는 싱글엔드 앰프를 사용하여 바이앰핑할 수도 있습니다. 인클로저는 최소 6입방 피트여야 하며 베이스 리플렉스 포트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Altec은 604를 사용한 다양한 스피커 인클로저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좋은 3극관 또는 바이앰프 설정, 적절한 캐비닛 및 좋은 크로스오버를 사용하면 Altec 604는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Vacuum Tube Valley Issue3 에서 발췌 및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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