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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 딱 적당한 출력
By Eric Barbour, 2000
소개
뉴욕 엘마이라에 있는 Westinghouse Electric and Manufacturing Company의 진공관 연구실에서 E.D. Wilson의 엔지니어링 팀은 1928년 6월에 UX245를 만들었습니다. 일반적인 라디오 플레이트 전원에서 UX112A 또는 UX171A보다 더 많은 전력을 출력하고 UX210 또는 UX250의 높은 플레이트 전압이 없는 3극관이 분명히 필요했습니다.
후자의 진공관를 SE 모드에서 사용하려면 필라멘트 공급을 심하게 필터링해야 했습니다. 7.5V 전압 요구 사항이 출력에서 험을 증가시켰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교적 낮은 필라멘트 전압을 사용하는 직열 3극관이 필요했습니다. 배터리 라디오용 진공관를 연구하는 엔지니어는 필라멘트가 AC로 작동하고 필라멘트 전압을 낮게 유지하면 진공관의 마그네틱 메탈 부품과 상호 작용하는 AC 험의 마그네틱 구성 요소가 최소화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2.5볼트가 낮은 험에 적합하면서도 전력 3극관에 적합한 온도와 방출을 제공하는 좋은 절충안으로 선택되었습니다. 당시 엔지니어들은 진공관의 낮은 왜율을 잘 알고 있었지만, 사용자들은 45라는 후속 유형 번호로 알려진 이 장치의 오디오적 장점을 지난 20년 동안에야 완전히 인식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그러한 인식은 45의 생산이 중단된 후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야 이루어졌습니다.
디자인
단일 압착 니켈 양극에 단일 W자 모양 필라멘트가 있는 최소한의 구조입니다. 필라멘트의 산화 코팅은 작은 양극을 고려할 때 UX210의 플레이트 저항의 약 절반에 충분한 방출을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비용이 덜 드는 출력트랜스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즉, 감을 때 더 쉽습니다). 45의 낮은 mu는 UX171A에서 사용된 것과 유사한 논피드백 회로에서 사용할 수 있었고, UX171A보다 더 많은 전력을 생산했습니다.
다이나믹 스피커는 이전의 마그네틱 스피커보다 훨씬 더 나은 주파수 응답과 더 낮은 가청 왜율을 제공했기 때문에 1920년대 후반에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다이나믹 드라이버는 171A가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전력이 필요했습니다. 12A/71A 3극관과 50 사이에는 성능 차이가 있었고, 45는 그 차이를 완벽하게 메웠습니다.
느슨한 허용 오차와 201과 유사한 구조는 기존 툴링을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산화물 필라멘트가 UX210의 토륨 필라멘트보다 더 낮은 온도로 작동했기 때문에 그리드도 더 낮은 온도로 작동하여 2차 방출을 방지하기 위해 금도금할 필요 없이 몰리브덴 그리드 와이어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UX-245는 이전의 (그리고 더 조잡한) Western Electric 205D와 매우 비슷했습니다. 우리는 45와 정격이 비슷한 진공관를 만든 적이 없습니다.
RCA의 진공관 엔지니어링 부서의 현재 평판은 흠잡을 데가 없으며, 특히 일본 오디오 애호가들 사이에서 그렇습니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Westinghouse는 RCA보다 훨씬 더 많은 수신관을 설계하고 제조했습니다. 종종 RCA의 명령에 따라 UX226 및 UX227이 제작되었습니다. GE의 거대한 켄터키 공장(1945년 이전 Ken-Rad)조차도 Westinghouse에 이어 2위였습니다. RCA는 Westinghouse에서 많은 진공관를 구매하여 리브랜딩했습니다(특히 1945년 이전).
UX245는 다양한 공장에서 여러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Arcturus(145형, 파란색 유리), Ken Rad, National Union, Raytheon(유명한 "4-Pillar" 형태), RCA, Spartan(182라고 불림), Speed, Sylvania, Triad, Tung-Sol 등은 제2차 세계 대전 이전에 자체 UX245 및/또는 45의 변형을 내부에서 생산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일부 제조업체는 위에 표시된 것처럼 버전에 대한 고유한 번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Cunningham은 RCA UX245를 CX-345라고 표시했고 DeForest는 445라고 불렀습니다. 버블 또는 벌룬 유리관은 1932년에 생산이 중단되었고 그 이후로 모든 기존 45는 ST-14 유리관에 들어있었습니다. 12AX7과 마찬가지로 너무 많은 변형이 존재하여 완전한 카탈로그(적어도 이 늦은 시기에)를 완전히 문서화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45의 프리미엄 버전은 많이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가장 악명 높은 것은 Tung-Sol에서 주로 군용 장비용으로 만든 VT-52였습니다. VT-52는 7.5V 필라멘트를 사용하므로 분명히 10을 대체할 수 있었지만 45를 대체할 수 없었습니다. 그외 특별한 "견고한" 버전은 존재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설계자들은 이러한 작업에 방열관나 2A3 변형을 선호했습니다. Speed 295는 원래 1930년대 저렴한 테이블 라디오의 Loftin-White 증폭기 회로용으로 설계된 단일 유리관에 27과 45를 넣은 유형이었습니다. 설계자들이 당시 45를 쓸모없는 것으로 간주했기 때문에 전쟁 후에는 45의 RETMA 시리즈 버전이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Sylvania에서 더 큰 ST-19 유리관을 사용하여 더 낮은 온도로 작동을 가능하게 한 45A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이 버전은 Silvertone 레이블과 Colonial Radio 브랜드로 Sears에서 주로 판매된 것 같습니다. 또한, 작은 진공관 회사에서 만든 것으로 여겨지고 오늘날에는 거의 볼 수 없는 GT관 45도 있었습니다. 45에 대한 가장 재미있는 사실은 1938년까지 매우, 매우 구식으로 간주되었다는 것입니다.
45(및 다른 필라멘트 3극관)의 전력 "비효율성"과 취약성으로 인해 시장에서 빠르게 밀려났습니다. 1936년에 6L6이 출시되어 3극관 PA 시장이 점차 줄어들 때까지 상업용 PA 앰프와 주크박스에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45는 대부분의 주요 제조업체에서 PA 앰프에 사용되었고 Thordarson 및 UTC와 같은 트랜스 회사에서 판매하는 증폭기 키트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전쟁 전에는 "하이파이"이라는 용어가 일반 대중에게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일반 라디오 사용자에게는 정말 좋은 라디오에는 반드시 더 나은 스피커나 낮은 왜율이 아닌 내장형 축음기가 있었습니다. 주요 제조업체(예: Philco)는 고급 모델을 지칭하기 위해 "하이파이"이라는 용어를 사용했는데, 이러한 라디오가 실제로 자격을 갖출 수 있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때조차도 몇몇 미친 프로토타입 "오디오 버그"가 45개의 3극관 앰프와 대형 스피커 시스템을 제작하고 모노포닉 시스템에 100달러에 달하는 막대한 금액을 지출했습니다. 당시에는 새 차를 400달러에 살 수 있었습니다. 하이파이 분리형이 어느 정도 규모의 시장이 된 것은 1955년경이었습니다. 극장 음향 장비를 제외하면 이러한 전쟁 전 홈 오디오 시스템은 제대로 기록되지 않았으며, VTV는 미래에 이를 바로잡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최근 주변 SE 진공관 오디오 애호가들이 45의 높은 선형성을 알아차렸을 때까지 유일한 수요는 교체가 필요한 라디오 수집가에게서 나왔습니다. 더 강력한 RCA 후속 모델인 2A3는 훨씬 더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들었기 때문에 후자는 훨씬 덜 사용되었습니다(그리고 일부 최고급 라디오 모델과 PA 시스템에서만 사용되었습니다). 현대의 골동품 라디오 교과서조차도 UX245를 지나가면서 언급할 뿐입니다. 수집가들은 1930년대 라디오에서 45가 자주 사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UX201A와 같은 주요 개발 랜드마크보다 훨씬 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는 일부 Jackson Bell 모델과 Philco 모델 90(희귀한 버전 하나)이 포함되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라디오 설계자는 종종 더 높은 효율성을 선호했습니다. 1931년경의 AC 전원 라디오를 무작위로 살펴보면 출력에 45가 아닌 46 또는 47을 사용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가장 귀중하고 희귀한 초기 라디오 중 하나인 1934-38년의 제니스 스트라토스피어는 75와트급 AB2(공장 정격) 푸시풀 병렬 앰프에서 8개의 45를 사용했습니다. 제니스가 최고 모델에서 출력에 더 비싼 진공관를 사용할 수 있었을 때, 값싼 3극관를 사용하기에는 이상한 곳이었습니다. 그들은 그 장치를 잘 알고 있었을 것이고, 효율적인 47보다 더 높게 평가했을 것입니다. E. H. 스콧은 2A3를 선호하게 되었지만, 그들의 초기 Allwave-12 모델(1929-33)은 45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링컨의 심포니(1933)는 45를 4개 사용했습니다. 모두 대공황의 심연에서 나온 매우 비싼 라디오로, 모두 사용 가능한 가장 저렴한 출력 3극관를 사용했고, 네가티브 피드백이 없었습니다.
45는 가끔 테스트 장비에서도 사용되었습니다. Boonton Radio는 1950년대 초에 제조된 유명한 160-A Q Meter에서 RF 발진기로 사용했습니다. 그들은 이 기기에 102-A라고 하는 "선택된" 버전의 45를 가지고 있었지만, 이것은 기본적으로 기존의 ST관 45였습니다. 그리고 아마추어 무선 기사들은 45를 CW 송신기로 사용하는 것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왜냐하면 오래된 라디오에서 파내어 쓰레기 상자 부품을 사용하여 몇 와트의 RF를 생성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45는 가난한 햄들이 CW 송신기로 너무 널리 사용했기 때문에 우리는 QST의 전후 호에서 이 "구식" 장치의 많은 남은 사용자를 비웃는 만화를 보았습니다.
1929년부터 1959년에 Sylvania 생산이 중단될 때까지 수백만 개의 45와 변형이 판매되었습니다. 일부 45는 1959년 이후에 계약에 따라 해외에서 제조되었을 가능성이 있지만, 이를 확인할 수는 없었습니다. 1959년 RCA 진공관 매뉴얼 RC-19에는 "단종된 유형이며 참조용으로만 나와 있습니다."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 후 수요가 감소하면서 오래된 재고가 풍부했기 때문에 몇 년 더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너무 평범한 진공관였기 때문에 종종 오용되고 심지어 남용되었습니다. 2차 세계 대전의 일부 군 장비가 45를 AC 라인 퓨즈로 사용했다는 것은 믿기 어렵습니다. 필라멘트는 적절한 특성을 갖춘 매우 훌륭한 3암페어 퓨즈를 만듭니다. 그리고 Norm Braithwaite는 1937년 Wards Airline 모델 62-197 테이블 라디오가 출력 진공관 바이어스 정류기로 45를 사용한다고 보고합니다.
라디오용 45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로 인해 일부 부정직한 유통업체가 중국 2A3를 45로 리브랜딩했습니다. 이것은 매우 어리석은 일이지만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 Radio Shack에서 "45"를 사면, 대부분 정직하지 못한 계약자가 기꺼이 제공한, 잘못 표시된 2A3 중 하나를 배달할 것입니다. 2A3의 필라멘트 소모량은 45의 거의 두 배이기 때문에, 이로 인해 많은 오래된 라디오의 전원 변압기가 과열되었습니다. 제발 믿어주세요. 늦어도 1960년대 초반 이후로는 진짜 45를 만든 사람이 없습니다.
Vacuum Tube Valley Issue15 에서 발췌 및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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