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h2kim59/223630754328
미국의 유명 오디오 잡지 〈스테레오파일〉에서 매년 봄과 가을 2회 잡지에 리뷰를 한 제품 중에서 추천 제품을 발표합니다. 이번의 최신 스피커 동향은 2024년에 봄에 선정한 제품을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오디오 업체들은 5월에 열리는 뮌헨 하이엔드 오디오 쇼에 맞추어 신제품을 개발하여 소개합니다. 그러나 가을에는 6개월 이상 시장에서 평가받은 제품을 기준으로 선정합니다. 스테레오 파일은 미국에서 발간되는 하이엔드 오디오 잡지로 주로 하이엔드 오디오를 중심으로 리뷰를 기사로 올리고 10월과 5월에는 등급별로 A, B, C, D로 구분하고 스피커와 앰프는 물론 모든 소스 기기와 액세서리까지 광범위한 부분에서 추천 제품을 선정합니다. 〈스테레오파일〉은 북미 하이엔드 시장에 큰 영향력이 있으며 리뷰의 공정한 평가는 권위가 있습니다.
〈스테레오 파일〉에서 선정하는 오디오는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선정되기 때문에 영국이나 유럽의 동향은 물론 우리나라의 동향과는 상이한 점이 있습니다. 또한 스피커는 청음 공간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와 미국의 청음 공간과 취향은 같지 않기 때문에 선정 기준이 우리나라에 적합하지 않을 수는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수입 계약이 채결되지 않은 제품들은 마케팅이 이루어지지 않아 생소하고 청음은 물론 볼 수도 없는 제품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여기에 나열된 모든 제품은 〈스테레오파일〉에서 검토되었습니다. 등급에 관계없이 목록에 있는 모든 항목은 진심으로 권장할 수 있는 제품들입니다. 각 카테고리 내에서 제품은 클래스별로 나열됩니다. 각 클래스 내에는 알파벳 순서로 나열되어 있으며 그 뒤에 가격, 리뷰 개요, 리뷰 및 후속 후속 보고서가 나타난 문제를 나타내는 메모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Vol.47 No.7"은 2024년 7월호를 나타냅니다. "WWW"는 리뷰가 온라인에도 게시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스테레오파일〉의 권장 구성 요소 목록은 주로 미국에서 하이파이 소매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제품과 관련이 있습니다. 딜러를 통해서만 판매하는 회사는 딜러 네트워크가 잘 구축되어 있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제품도 자격이 있지만 온라인으로만 판매하는 회사는 가급적이면 미국에서 만족스러운 고객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해야 합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딜러가 제공하는 위험 없는 재택 오디션이 강력히 선호됩니다. 때때로 반품을 위해 재입고 수수료가 필요한 경우 탁월한 가치를 지닌 제품을 나열합니다.
권장 구성 요소 개요를 읽고 읽을 리뷰를 결정한 다음, 구매를 진지하게 고려하기 전에 각 제품의 리뷰를 주의 깊게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리뷰에 설명된 많은 두드러진 특징, 특징 및 주의 사항은 약 200 단어 개요에서 다룰 수 없기 때문입니다. 현재 제품에 대한 거의 모든 리뷰는 stereophile.com에서 온라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편집자들은 개별 리뷰의 사본을 제공할 수 없다는 점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너트와 볼트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계속 읽어주세요. 우리가 받고 온라인에 게시된 대부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이 이 짧은 에세이에 담겨 있습니다. 끝까지 읽는 데 몇 분 이상 걸리지 않습니다. 이 목록은 특히 기술 편집자 John Atkinson을 포함하여 Stereophile의 검토 직원 및 편집자 와 협의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우리의 평가는 리뷰 기간 동안 들었던 내용뿐만 아니라 리뷰가 게시된 이후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수정(있는 경우)도 고려합니다. 리뷰 후 수정으로 인해 제품이 다운그레이드 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 평가는 청취실 및 테스트 벤치에서의 성능을 포함하여 성능을 기반으로 합니다. 제품의 결함이 음악 연주의 완전한 실현과 청취자의 즐거움을 방해하는 경우(미니 모니터의 저음 확장 제한과 같은 명백한 제한 사항이 이해되므로 결함으로 간주되지 않으나) 제품은 낮은 등급으로 간주됩니다.
측정은 중요하지만 모든 구성 요소가 가능한 최상의 측정을 추구할 것으로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게 하면 우리가 반대하는 순응, 지루함, 미터법 게임을 장려하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전통적인 진공관 앰프의 측정이 완벽한 측정값을 보이는 솔리드스테이트 디자인의 측정과 매우 유사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습니다. 어쨌든 평론가의 음악적 경험이 평점을 매기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클래스의 등급은 성능 평가를 기반으로 하지만 평가자마다 성능의 다양한 측면을 중요하게 생각하므로 주제나 방법론적 일관성을 기대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구식 진공관 앰프와 함께 노이즈와 왜곡이 거의 없는 하이테크 앰프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들이 공유하는 것은 각자의 평론가들에게 음악적 행복을 불러일으키는 입증된 능력입니다. 그렇다면 추천은 특정 리뷰어의 취향과 성향, 리뷰 맥락을 공유하거나 적어도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유용합니다.
이 목록과 이 목록에 파생된 리뷰를 가장 잘 활용하는 것은 오디션 대상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날 시장에서는 딜러 수가 적고(특히 고급 장비의 경우), 이와 같은 리소스를 그 어느 때보다 더 가치있게 만드는 오디오 구성품을 들으려면 여행을 떠나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시스템에서 구성 요소를 오디션할 기회를 결코 거절하지 마십시오. 최고 품질의 구성 요소라도 모든 시스템과 공간에서 최적으로 작동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이는 특히 스피커에 해당되지만 다른 구성 요소에도 해당됩니다.
표시된 가격은 목록이 작성될 당시(2024년 7월) 현재 가격이었습니다. 이제 일부 가격은 더 높아질 수도 있고 다른 가격은 더 낮을 수도 있습니다. 제품 가격이 상승하는 것은 어느 시점에서는 낮아질 것이라는 것이 거의 보편적인 합의입니다. 가격을 두 배로 높이면 성능은 10% 또는 5%만 개선될 수 있습니다. 가격 대비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을 발견한 경우 목록 옆에 $$$를 표시해 주의를 끌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클래스 등급의 결정에 가격을 명시적으로 고려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하이파이적인 가치가 바로 그 제품의 가치라고 믿습니다. 그것은 리뷰어의 개인적인 것으로, 제품에 대한 결정은 당신의 몫으로 우리는 당신을 위해 결정을 내릴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리뷰어는 자신이 리뷰하는 제품에 대한 의견에 암묵적으로 가치를 고려한다고 가정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제조업체에서 단종한 제품은 목록에서 삭제되며, 음향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정도로 업그레이드된 제품도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이러한 수정은 종종 후속 검토로 이어지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제품이 목록에서 삭제되면 당사는 해당 제품이 삭제된 이유를 보고하려고 노력합니다. 각 카테고리 끝에 있는 삭제 목록을 찾아보세요.
많은 제품이 아직 생산되는 동안에도 목록에서 삭제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갑자기 그 소리가 합당하지 않다고 결정했거나 갑자기 소리가 더 나빠지기 시작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대부분의 제품은 두 가지 이유로 인해 3년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목록에 남아 있습니다. 첫째, 잡지에 실을 수 있는 공간이 충분히 남아 있습니다. 둘째, 기억력이 희미해질 정도로 구성 요소를 다른 구성 요소와 비교하는 것이 불가능할 때입니다. 즉 주목할 만한 새로운 제품이 없습니다.
리뷰어의 "키트"에 포함된 제품 부분은 최근에 들었기 때문에 목록에 무기한 유지될 수 있지만, 편집자의 재량에 따라 제품이 목록에 남을 수도 있습니다. 이 목록에는 저렴한 턴테이블과 포노 카트리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록이 해당 영역을 잘 다루기를 원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클래스 A(전대역) 스피커는 공간을 거의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추가 공간이 있으면 이를 사용하여 특정 제품을 보관합니다. 우리는 이 목록에 3년 이상 유지해 온 제품을 별표(★)로 표시합니다.
리뷰어는 이니셜로 식별됩니다: John Atkinson(JA), Jim Austin(JCA), Rogier van Bakel(RvB), Martin Colloms(MC), Brian Damkroger(BD), Jason Davis(JD), Art Dudley(AD), Tom Fine(TF), Michael Fremer(MF), Alex Halberstadt(AH), Jon Iverson(JI), Fred Kaplan(FK), Michael Lavorgna(ML), Sasha Matson(SM), Ken Micallef(KM), Julie Mullins(JMu), Herb Reichert(HR), Kalman Rubinson(KR), Rob Schryer(RS), Jason Victor Serinus(JVS), Michael Trei(MT).— Jim Austin
목록을 사용하는 방법
각 클래스는 광범위한 성능을 다룹니다. 선택할 수 있는 짧은 구성 요소 목록을 구성하기 위해 여기에 있는 설명, 원래 리뷰 및 (하늘이 금지한) 다른 잡지의 리뷰를 주의 깊게 읽어서 선택할 수 있는 구성 요소의 짧은 목록을 작성하세요. 귀하의 공간, 소스 자료 및 프론트 엔드, 스피커 및 취향을 참고하세요. 운이 좋으면 좋아하는 딜러의 오디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권장 구성 요소"는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s)가 누구와 결혼해야 하는지(또는 어떤 음악을 들어야 하는지) 말해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처럼 무엇을 사야 하는지 알려주지 않습니다!
저음 확장하기 위해 마지막 몇 Hz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다른 모든 면에서 최첨단 스피커를 위해 "Classes A, B, C(Restricted Extreme LF)"를 만들었습니다. 이 클래스에 포함되기 위한 후보자는 4현 더블 베이스 및 베이스 기타의 가장 낮은 음을 표현할 수 있는 최소 40Hz까지 도달해야 합니다. 누군가가 우리에게 왜 〈스테레오파일(Stereophil)〉이 값싼 스피커를 전혀 검토하지 않는지 묻습니다. 사실상 우리는 독자들에게 충분히 안심하고 구입할 수 없는 저렴한 모델을 사라고 추천함으로써 독자들의 신뢰를 저버릴 수는 없는 것 아닙니까? 기억하십시오, 클래스 D 등급의 제품들도 권장 사항을 중심으로 음악적으로 만족스럽고 진정으로 고급스러운 시스템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것이 이 목록에 있는 이유이며 구매를 고려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스테레오파일〉에서는 하이엔드뿐만 아니라 D 등급까지의 제품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선정하는 기준은 전반적인 특성이 우수한 제품을 A, B, C, D 등급으로 나누고 각 등급에서 전 주파수 대역을 재생할 있는지와 저음의 재생 능력에 제한이 있는지를 구분하였습니다. 자세한 등급 기준은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LASS A : 실제적인 고려가 거의 없이 동종 구성 요소 중 최고의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A 시스템은 실제 소리를 듣고 있다고 믿기 위해 최소한의 음악적 타협 없이 큰 믿음을 가질 필요가 없는 시스템입니다. Class A는 스피커는 충분히 독특하고 잠재 고객이 소리에 대한 설명을 위해 〈스테레오파일(Stereophil)〉의 원래 리뷰 전체를 읽어야 할 정도로 서로 다릅니다. 따라서 우리는 〈스테레오파일〉의 리뷰어 중 적어도 한 명이 자신의 경험의 결과로 스피커 디자인의 최신 기술 상태에 접근했다고 느끼는 모든 스피커의 등급을 나열했습니다. (Class A에 포함될 자격이 되려면 스피커의 주파수 대역이 20Hz~20KHz 전체 범위여야 합니다. 즉, 저음이 20Hz까지 재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부담감 없이 현실적인 음압 수준에 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고해상도가 출시되었을 때 우리는 해당 디지털 카테고리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새로운 클래스인 A+를 도입했습니다. 클래스 A는 이제 16/44.1 해상도에서 얻을 수 있는 최상의 해상도를 나타냅니다. 또한 우리는 원래 Continuum Caliburn과 Boulder 2008의 성과를 각각 인정하기 위해 턴테이블과 포노 프리앰프에 대한 클래스 A+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최근에는 헤드폰용 Class A+를 개발했습니다.
CLASS B : 최고의 사운드 재생에 이어 차선책입니다. 클래스 B 구성 요소는 일반적으로 클래스 A 구성 요소보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대부분의 클래스 B 구성 요소는 여전히 상당히 비쌉니다.
CLASS C : 다소 저음질의 사운드이지만 일반 가정용 컴포넌트에 비해 음악적으로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이 클래스의 제품은 품질이 높지만 여전히 가격이 저렴합니다.
CLASS D : 만족스러운 음악 사운드를 제공하지만 이러한 구성 요소는 현재 사용 가능한 최고 제품보다 충실도가 현저히 낮거나 제한된 다이내믹 레인지 등 성능이 크게 저하됩니다. 클래스 D로 선정하였다는 것은 여전히 이 제품을 권장한다는 의미입니다. 클래스 D 구성 요소만으로 음악적으로 만족스러운 시스템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테레오파일〉에 선정된 스피커들은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제품도 있으나 생소한 제품들이 많고 특히 A 클래스의 하이엔드 제품들은 스피커의 크기도 크고 제품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내기 위해서는 넓은 청음 공간을 필요로 한다. 또한 가격도 1억이 넘는 제품들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적극적인 마케팅이 이루어지지 않아 생소한 제품도 많이 존재한다. 즉 우리가 알지 못하는 스피커라고 음질이나 성능이 떨어지는 스피커가 아니라는 것이다. 그러나 넓은 청음 공간과 재력이 뒷받침된다면 그 음질과 품질은 인정받은 제품이니 세팅과 매칭만 만 잘하면 좋은 소리를 들려줄 것이다. 물론 〈스테레오파일〉의 선정을 무조건적으로 따를 필요는 없지만 적어도 객관적인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는 것 같다. 단지 미국 및 북미 사람들의 청음 공간과 취향은 우리나라와 다소 상이하다는 것은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우리나라의 청음 환경에 적합한 제품은 B 클래스 제품에 더 많이 존재하는 것 같다. 그래서인지 B 클래스 제품에는 친숙한 이름의 스피커가 다수 선정되었고 가격적으로도 부담이 적은 스피커들도 보인다. 같은 등급에서도 가격 차이가 제법 크기도 하지만 스피커의 음질이 아니라 크기와 스피커가 채울 수 있는 청음 공간의 차이라고 생각된다. 특히 B 클래스나 C 클래스 제품 중에는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지지 않아 생소한 제품이지만 제한된 조건에서는 평가가 좋은 제품들도 다수 선정되었다. 국내에서 마케팅이 이루어지지 않아 구입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검토해 볼 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된다. 스피커는 오디오의 다른 어느 제품들보다도 사운드 취향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제시된 제품들은 스피커를 선택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B 클래스 전대역
최고의 성능을 보장하는 A 클래스 제품들보다 저음이 20Hz까지 아니라 40Hz까지 재생할 수 있는 등 일정 부분의 성능이 모자라는 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지만 그 기준은 명확하게 제시되지는 않았습니다. 여기에 나누어진 등급은 이 제품들을 리뷰한 리뷰어들의 의견이 전적으로 반영되었으며 〈스테레오파일〉에서 클래스 선정에 관여하지 않았으므로, 마케팅적인 요소를 배제한 순수한 성능만으로 선정하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클래스의 선정에 리뷰어들의 선호도가 반영되었으므로 완전하게 객관적이라고 할 수만은 없습니다. 그러한 선호는 모든 오디오에서 적용되는 것으로 리뷰의 내용을 참고하면 그 선호하는 경향을 짐작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선정된 B 클래스는 클래스 자체가 제품의 수준이라고 예단해 버리면 제품의 진정한 성능을 잘못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리뷰어들이 청음을 하면서 A 클래스 제품들보다는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되어 B 클래스로 지정하였지만 사운드 성향을 선호하지 않거나 매칭이나 설치에 불편한 부분이 있기 때문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B 클래스의 제품들은 A 클래스 제품들보다 저렴한 제품이 대부분이지만 A 클래스 제품들보다 비싼 제품들도 존재합니다. 이는 제품의 클래스에 가격이 기준은 되지 않는다는 것을 말하며 가격 대비 훌륭한 성능은 반영되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리고 제품들의 모두 고유의 성향을 가지고 있지만 개성이 A 클래스 제품들 만큼 강하게 두드러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추천 제품들의 개요를 읽고 어떤 리뷰를 읽을지 결정한 다음 구매를 진지하게 고려하기 전에 각 제품의 리뷰를 주의 깊게 읽을 것을 권장합니다. 리뷰에 설명된 많은 두드러진 특징, 특성 및 주의 사항은 여기에 기술된 짧은 내용으로는 모든 것들을 다룰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이파이의 가치가 바로 개인의 가치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당신을 위해 그 결정을 내릴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검토자가 제품에 대한 자신의 의견에 고유한 방식으로 가치를 암시적으로 고려한다고 가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제품 변동 사항
B 클래스는 A 클래스 제품들보다는 신제품 출시가 많고 제품의 수명도 짧은 편이고 변화도 있는 편이다. 2024년 가을에는 GoldenEar T66, SVS Ultra Evolution Pinnacle이 리스트에 새로 추가되었으며. 리스트에서 삭제된 제품은 없습니다.
Audiovector QR 7: $6500/쌍
대형 3웨이 타워인 덴마크 QR 7은 AMT 트위터와 "Pure Piston Technology" 중음역대 유닛, 트윈 "Pure Piston Technology" 우퍼를 결합했습니다. 저주파 드라이버 3개 모두 알루미늄 샌드위치 다이어프램을 사용하고 우퍼는 하단 발사 포트가 있는 반사형 로드 방식입니다. JA는 스피커의 무겁고 확장된 저주파가 설정을 까다롭게 만들었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상위 중음역에서 약간의 에너지 초과를 제외하고는 낮은 저음에서 위쪽으로 부드럽고 고른 음색 균형을 이루었습니다. 스테레오 이미징이 정확하게 정의되었습니다. JA는 QR 7이 중간에서 큰 크기의 방에서 가장 잘 작동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의 추정 감도는 지정된 90.5dB/W/m보다 약간 낮은 88.7dB(B)/2.83V/m였지만 여전히 평균보다 높습니다. (Vol.45 No.9 WWW)
GoldenEar T66: 산타바바라 레드는 한 쌍에 $7200, 글로스 블랙은 한 쌍에 $6900 $$$
T66은 얇은 3웨이 타워에 전원이 공급되는 서브우퍼 섹션이 있는 점에서 GoldenEar의 이전 모델인 Triton One.R과 비슷한데, AudioQuest의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이사인 가스 파웰이 디자인을 최적화한 최초의 GoldenEar 스피커입니다. High-Velocity Folded Ribbon(HVFR) AMT 트위터는 멀티 베인 위상 플러그가 있는 두 개의 4.5인치 중음역/저음 드라이버 사이에 배치됩니다. 150Hz 미만의 주파수는 두 개의 5인치 × 9인치 "Quadratic" 드라이버가 처리하며, 두 개의 8인치 × 12인치 수동 라디에이터로 반사 로드됩니다. 내부 배선은 RF 노이즈 소산을 극대화한다고 알려진 탄소 층을 사용하는 AudioQuest의 방향 제어형 Perfect-Surface Copper+(PSC+) 케이블입니다. 서브우퍼 앰프의 입력은 중음역/우퍼 포스트에서 가져오지만 LFE RCA 입력 잭도 있으며 크로스오버는 DSP로 구현됩니다.
JA의 첫 인상은 T66이 GoldenEar의 BRX 스탠드마운트의 더욱 역동적이고 선명하며 깨끗한 사운드의 사촌처럼 들렸으며, 훨씬 더 강력하고 확장된 저주파와 더 높은 옥타브의 공기가 더 많았다는 것입니다. 솔로 피아노 녹음은 칭찬할 만하게도 컬러레이션과 T66은 음성 재생에 있어서 꾸준히 탁월했습니다. JA는 이 풀 레인지 스피커가 음악의 방해가 되지 않는다고 언급했습니다. 측정 결과 91dB/2.83V/m의 유용한 높은 전압 감도가 확인되었고, JA는 T66이 까다로운 부하라고 언급했지만, 높은 감도로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시스템 매칭과 설정에 주의가 필요한 높은 최고 옥타브를 제외하면 GoldenEar T66은 "탁월한 측정 성능을 제공합니다"라고 JA는 결론지었습니다. (Vol.47 No.8 WWW)
JBL 4367 스튜디오 모니터: $16,500/쌍
이 거대한(119lb) 레트로 스타일의 민감한 2웨이 플로어 스탠더는 트윈 포트가 있는 반사형 로드 15인치 우퍼와 각각 자체 음성 코일, 네오디뮴 자석 및 모터가 있는 두 개의 폴리머 다이어프램이 있는 혼 로드 압축 트위터를 결합했습니다. AH는 대형 JBL이 압축이나 왜곡 없이 (매우) 큰 소리로 재생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JBL의 디테일과 분위기 묘사가 뛰어나다고 언급했고 이 스피커는 "완전히 중립적이고 공평한 방식으로 음악을 재생하고, 많은 디테일을 해결하면서도 강력한 사운드를 냈으며" 빈티지 알텍보다 더 깊고 단단한 저음을 생성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JA는 JBL의 측정된 성능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의 추정 B-가중 감도는 92.7dB(B)/2.83V/m에서 높은 지정 94dB/2.83V/m에 가까웠고, 저주파는 교과서에서 최대로 평평하게 조정된 것으로 보였습니다. 방식으로, 그리고 원거리 응답은 인상적으로 고르게 이루어졌습니다. JCA에 보낸 이메일에서 AH는 JBL의 높은 감도에도 불구하고 저전력 앰프(예를 들어 50Wpc 이하)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언급했습니다. (Vol.45 No.5 WWW)
Klipsch Forte IV: $4998/쌍
표면적으로 Forte IV는 KM이 Vol.42 No.8에서 리뷰한 전작 Forte III와 거의 변함이 없어 보인다. 플로어 스탠딩, 호른 로드형 IV의 사양은 III와 동일하지만 세부 사항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12인치 우퍼와 15인치 패시브 라디에이터는 변경되지 않았지만 티타늄 다이어프램 고주파 압축 드라이버는 이제 ABS 위상 플러그를 사용하고 중음역대는 이제 Celestion 폴리이미드 다이어프램 압축 드라이버입니다. 아마도 가장 중요한 점은 크로스오버가 완전히 재설계되었다는 것이다. KM에 따르면 그 결과는 모든 장점에도 불구하고 III에는 없었던 세련미와 균형이었습니다.
"IV는 중음역에서 고음역까지 III보다 더 부드럽고 풍부하게 들렸고 사운드 스테이지는 더 깊었다." KM은 IV가 역동성과 내장적 질감을 "흔들었다"라고 결론지었고, Forte III 한 쌍의 가격보다 500달러 더 비싼 Forte IV는 "더욱 일관되고, 달콤하고, 부드럽고, 세련되었으며, 더 잘 정의된 상단, 더 따뜻한 중음역대, 이전 Forte 버전과 동일한 상표 역동성과 로우엔드 무게감을 가지고 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Vol.44 No.9 WWW)
PSB Synchrony T600: $8999/쌍
플로어 스탠드형 T600에는 자체 환기식 서브 인클로저에 각각 수용되어 있는 3개의 6.5인치 우퍼와 트위터 위쪽에 장착되어 있는 5.25인치 미드레인지 유닛과 1인치 티타늄 돔 트위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Synchrony T600은 MDF 및 알루미늄 클래드 전면 배플. T3의 3개의 7" 우퍼는 압축 펠트와 유리 섬유 콘으로 구성되어 있는 반면, T600의 3개의 6.5" 우퍼는 탄소 섬유로 짜여진 콘을 사용하고 고무 주변과 캐스트 알루미늄 바스켓과 결합됩니다. 미드레인지 유닛의 콘도 탄소 섬유로 짜여져 있으며 새로운 드라이브 유닛은 각각 패러데이 링, 쇼티드 턴, 긴 보이스 코일 및 대칭 자기 드라이브를 통합하여 낮은 수준의 왜곡을 제공합니다. "PSB의 Synchrony T600은 약간 감미로운 고음과 약간 앞쪽에서 공격적인 미드레인지 이외에는 음에 거의 아무 특별한 버릇이 없는 음악을 재생하였습니다." JA는 "스테레오 이미지가 안정적이고 정확하다는 것과 베이스가 확장되어 있고 깨끗한 사운드라는 것을 발견했다."라고 썼습니다.
고무 플러그는 스피커의 세 개의 리플렉스 포트 중 하나 또는 두 개를 차단하여 방에 적합한 밸런스를 맞출 수 있도록 저음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JA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JA는 Synchrony T600의 감도는 지정된 89dB보다 약간 낮게 측정되었다고 할지라도 미드레인지 축에 대한 PSB의 원거리 응답은 칭찬할 만하다고 언급했습니다. T600의 임피던스 측정은 이 스피커가 상대적으로 요구되는 부하를 의미합니다. Synchrony T600의 공칭 임피던스는 지정된 최소 임피던스인 4옴으로 지정되었지만, 특정된 임피던스 크기가 대부분의 오디오 대역에서 4옴에서 6옴 사이에 있으며 최소값은 39Hz에서 3.26옴이고 117Hz와 124Hz 사이에서 2.95옴임을 나타냅니다. T600의 임피던스 측정은 이 스피커가 상대적으로 까다로운 부하임을 암시합니다. 스피커의 가격은 IsoAcoustic GAIA II 디커플링 베이스가 포함됩니다. (Vol.44 No.11 WWW)
SVS Ultra Evolution Pinnacle: $4999.98/쌍 $$$
오하이오주 영스타운에 있는 라우드스피커 제조업체 SVS(Stimpson Vodhanel Sound)는 1998년 회사가 처음 설립될 때부터 서브우퍼와 오로지 서브우퍼 전문 브랜드입니다. SVS Ultra Evolution Pinnacle은 "타워"라는 명칭에 걸맞을 만큼 크고 견고합니다. 받침대를 부착하면 높이가 50.2인치, 너비가 11.81인치, 깊이가 18.14인치이고, 각각 무게가 약 96파운드인 3웨이 타워입니다. Pinnacle의 전면 패널에는 D'Apolito MTM 컨셉을 일반화한 것으로 생각하지만 시간 정렬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SVS의 문헌에서는 이를 "음향 중심 시간 정렬 아키텍처"라고 부르는데, "위상 일관성을 극대화하고 정확한 사운드 스테이지를 제공합니다."
1인치 증착 다이아몬드 코팅 트위터가 중앙에 있고, 위아래로 5.25인치 복합 유리 섬유 중음역 콘 한 쌍이 MTM 구성으로 위아래로 복합 유리 섬유 콘 8인치 우퍼 한 쌍이 있는데, 이는 중음역 드라이버와 구조가 비슷합니다. 각 전면 발사 우퍼는 후면에 있는 동일한 우퍼와 페어링되어 각 캐비닛에는 7개의 액티브 드라이버가 있고, 후면의 각 우퍼 아래에 포트가 있습니다. 트위터는 이전 세대의 트위터에 증착된 다이아몬드 층을 추가한 다이아몬드 코팅 트위터였고, 트위터가 날카롭거나 거칠게 들리지 않도록 하는 디퓨저가 있습니다. 드라이버는 SVS에서 설계하고, 모든 것이 중국에서 제조되고 조립됩니다.
기본 사양은 이 유형의 3웨이 설계로 주파수 범위는 24Hz– 40kHz로 넓습니다. 공칭 임피던스는 6옴으로 주어집니다. 저는 임피던스 그래프를 요청했고, 가장 낮은 지점은 약 80–90Hz에서 약 2.5옴인 듯하며, 거기에서 올라갑니다. John Atkinson의 측정 결과는 정확한 수치를 보여줄 것입니다. 감도는 88dB/2.83V/m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최근 설계 중에서는 꽤 평균적인 수치입니다. 권장 앰프 전력 범위는 20–300와트입니다. 이 수치는 파트너 앰프에 대한 부하가 비교적 온건함을 시사하지만, 듣고(측정하고) 믿는 것이 중요합니다!
캐비닛은 진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한 요소 분석을 사용하여 설계된 ¾" MDF로 제작되었습니다. 전면과 후면의 배플은 두께가 1"이고 전면 배플의 가장자리는 회절을 최적화하기 위해 모따기 처리되었습니다. 트위터와 중음역 드라이버는 단일 음향 서스펜션 챔버에 밀봉되어 있습니다. 포팅된 우퍼는 SVS에서 Force-Balanced Opposed Array라고 부르는 바이폴라 설계로 구현되어 전면 및 후면 발사 드라이버가 함께 발사되어 캐비닛 움직임을 줄이고 일부 실내 상호 작용을 완화하는 이중 이점을 얻습니다.
3웨이 설계는 140Hz와 1.8kHz에서 교차점을 가지며, 중음역 드라이버에 대한 넓은 주파수 대역을 생성합니다. 이는 중음역 드라이버에게는 도전이지만, 장점은 보컬 범위의 가장 낮은 부분을 제외한 모든 부분에서 단일(대신 매칭된 쌍) 드라이버로 중음역 주파수를 광범위하게 커버한다는 것입니다. 베이스가 양감이 많았고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큰 중저음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런 다음 깊은 저음이 들어왔습니다. 역시 컸습니다. 굉장했습니다. 냉소적이지 않고 문자 그대로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의미에서요. 사운드 스테이지는 작은 방의 크기에 제한되었지만 깊이가 꽤 있었습니다.
저는 Qobuz(16/44.1 FLAC Telarc/Qobuz)에서 〈소나타 8번 Pathetique〉의 녹음을 들었습니다. SVS가 제게 얼마나 멋진 사운드를 제공했는지! 저는 저음 음표와 미묘하고 섬세한 고음에서 명확함과 정의를 들었습니다. O'Conor가 베토벤의 단일 스트로크로 작품을 정의하는 위대한 포르테 오프닝 코드를 치는 것처럼 선언적인 힘이 거기에 있었습니다. 《Bill Evans: The Complete Riverside Recordings》(16/44.1 FLAC, Riverside Records/Qobuz)에서는 베이시스트 Scott LaFaro가 Evans와 함께 보낸 시간은 특히 잘 제공되었습니다. LaFaro가 악기에 가져온 민첩하고 선명한 공격과 노래의 질을 들었습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훌륭했습니다.
마일스 데이비스의 〈Someday My Prince Will Come〉에서는 존은 "폴 챔버스의 베이스는 범위 전체에 걸쳐 고르게 균형을 이루었고, 훌륭하게 표현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녹음은 심벌즈와 필리 조 존스의 키트에서 하이햇에 충분한 탑 옥타브 에너지를 사용하여 재생되었습니다. 마일스는 좋은 소리를 냈습니다. 그는 항상 좋은 소리를 냈습니다. 이 스피커는 피아노를 좋아합니다. 왼손의 순수한 역동성과 표현력으로 왜곡 없이 힘을 제대로 표현합니다. 이 녹음을 듣는 동안 30년 전으로 돌아간 것 같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복잡한 디자인, 고품질 구성 요소, 화려한 음악적 성능을 훌륭하게 구현한 Ultra Evolution Pinnacle SVS는 가격대비 가능한 것의 기준을 높였습니다. 제한된 자금과 충분히 큰 공간으로 최초의 하이엔드 음악 시스템을 조립하려는 사람에게 Pinnacles는 게임 체인저입니다. 품질 대 비용 비율은 전례가 없을 수 있습니다. 진정한 하이파이 흥정입니다.
SVS는 Ultra Evolution Pinnacle의 전압 감도를 88dB/2.83V/m로 지정하고 있으며, 이는 제가 측정한 결과 확인되었습니다. Ultra Evolution Pinnacle의 공칭 임피던스는 6옴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임피던스 크기는 상위 저음, 중음 및 고음에서 6옴보다 낮았으며, 최소 임피던스는 85Hz에서 2.32옴이었습니다. 요란한 종소리가 속도와 정확성으로 울려 퍼졌고, 내 앞 벽 저편에서 매우 긴 잔향 꼬리가 사라지는 것을 거의 볼 수 있었습니다. 당신이 듣고 있는 것은 완벽한 베릴륨 피스톤과 결합된 미드레인지 설계에 포함된 낮은 질량, 높은 BL 모터 강도가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내 왼쪽 창밖으로 거의 가상 현실이 펼쳐졌습니다. Moab의 저음 성능이 훨씬 더 비싼 스피커만큼 권위 있고 궁극적으로 만족스러운지는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나는 그들의 하단 끝이 빠르고, 충분하며, 펀치감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Ultra Evolution Pinnacle은 낮은 임피던스로 전류를 전달하는 데 문제가 없는 앰프와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고주파대의 밸런스는 일반적으로 고르지만 존재 영역에서 에너지가 약간 부족합니다. 응답은 중음역과 고음역을 통해 고르고 다이아몬드 코팅 트위터의 출력은 29kHz에서 고레벨 공진 피크를 보입니다. 음향 방사 패턴은 상위 옥타브에서 좁아지지만 토인으로 SVS 스피커의 고음 밸런스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JA의 측정에서 SVS Ultra Evolution Pinnacle은 측정이 잘 되었지만 전류 소모가 많은 임피던스와 축상 존재 영역 에너지 부족으로 인해 시스템 매칭 및 설정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Vol.47 No.10)
Tekton Moab Be: $30,000/쌍
Moab Be는 일반적인 중음역대 유닛 대신, 중앙에 장착된 베릴륨 돔 트위터 위아래에 7개의 베릴륨 돔 트위터로 구성된 특허받은 동축 배열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특이합니다. 이러한 배열은 비정상적으로 낮은 질량으로 중음역대 드라이버 역할을 하여 매우 빠른 응답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7개의 작은 고주파수 드라이버를 촘촘한 원으로 클러스터링하고 크로스오버를 설정하여 772Hz~3.41kHz 사이의 중음역과 저음역만 전달하는 Tekton의 특허받은 원형 배열의 클러스터는 질량이 비정상적으로 낮고 응답 속도가 매우 빠른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역할을 합니다. 이는 특히 느린 전통적인 미드레인지 콘에 의해 형성될 수 있는 섬세한 배음과 고조파에 도움이 됩니다. 전면 배플의 상단과 하단에 있는 2개의 반사 로드형 12인치 우퍼가 드라이브 유닛 라인업을 완성합니다.
RvB는 "내 귀로 직접 듣기 전까지는 이 접근 방식이 훌륭할 것이라는 것을 몰랐습니다. 음색, 페이스, 과도적 민첩성, 사운드 스테이징과 같은 지표에서 베릴륨으로 장식된 Tekton은 대형 제품과 경쟁합니다. 그들의 특징은 크고, 뻔뻔스럽고, 육즙이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저에게는 모두 좋은 특성입니다."라고 적었습니다. 그는 확장된 중음역대와 상위 저음의 순수함을 좋아했고, Moab Be의 저음역대가 빠르고, 풍부하고, 강렬하다고 생각했지만, 밀폐된 포트가 있든 없든, 가장 낮은 옥타브는 제가 상위 클래스의 경쟁사에서 들어본 것보다 약간 더 제어가 덜 되고, 약간 더 오버행이 있는 것처럼 들렸습니다. (RvB는 각 스피커의 트윈 포트를 약 2/3의 시간 동안 꽂아 듣고 있었습니다.)
요란한 종소리가 속도와 정확성으로 울려 퍼졌고, 내 앞 벽 저편에서 매우 긴 잔향 꼬리가 사라지는 것을 거의 볼 수 있었습니다. 당신이 듣고 있는 것은 완벽한 베릴륨 피스톤과 결합된 미드레인지 설계에 포함된 낮은 질량, 높은 BL 모터 강도가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내 왼쪽 창밖으로 거의 가상 현실이 펼쳐졌습니다. Moab의 저음 성능이 훨씬 더 비싼 스피커만큼 권위 있고 궁극적으로 만족스러운지는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나는 그들의 하단 끝이 빠르고, 충분하며, 펀치감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들은 견고하고 몰입감 있게 들렸으며, 라이브 음악처럼 펄럭거리고 흥겨운 소리가 나며 중역의 즉각성과 최고급의 광채가 뛰어나지만 현기증은 없습니다. 뒤쪽에는 멋지게 구성된 구리 Cardas 바인딩 포스트가 있지만 직경이 각각 5인치인 두 개의 베이스 포트가 후면을 둥글게 만듭니다.
Moab Be의 임피던스 크기는 중음역과 고음역에서 4옴 이상이지만 상위 저음에서는 4옴 아래로 떨어집니다. 최소값인 2.52Ω은 121Hz에서 발생하지만, EPDR은 27Hz~31Hz, 143Hz~406Hz, 1625Hz~2233Hz 사이에서 2Ω 미만이었으며 최소값은 28Hz에서 1.87Ω, 96Hz에서 1.17Ω, 197Hz에서 1.5Ω, 1933Hz에서 1.79Ω이었습니다. JA의 측정 결론은 Moab은 내가 만난 가장 까다로운 임피던스 중 하나를 가지고 있지만 이는 높은 전압 감도로 인해 다소 개선될 것입니다. 전체 밸런스는 미드레인지 중간부터 최고 오디오 옥타브까지 인상적이지만 해당 영역 위와 아래의 출력에 비해 존재 영역 에너지가 약간 초과됩니다. JA는 Moab의 강력하지만 다소 댐핑이 부족한 저음으로 인해 스피커의 저주파 정렬이 중간에서 큰 방에 가장 적합하다고 언급했고, "Moab Be의 측정된 성능은 설치 시 주의하면 중립적인 음향 균형을 제공할 것임을 시사합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Vol.47 No.4 WWW)
Volti Audio Razz: $7500/쌍 ★
이 아름답게 제작된 고감도 타워는 호른 로드 1인치 트위터와 호른 로드 2인치 미드레인지 압축 드라이버, 리플렉스 로드 12인치 우퍼를 결합합니다. TG는 "Volti Audio의 Razz가 모든 장르의 음악을 규모, 사실성, 스릴 넘치는 역동성으로 표현하는 능력은 내 시스템에 있는 어떤 라우드스피커와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라고 쓰고, Razz가 아름다운 미드레인지 유동성을 보여주지만 "디테일을 희생하지 않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Volti는 Razz의 감도를 97dB로 명시한 반면, JA의 추정치는 여전히 높은 93dB(B)/2.83V/m로 다소 낮았지만, JA는 Volti의 높은 임피던스로 인해 스피커가 앰프에 쉽게 부하가 걸린다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중음역대 레벨에 비해 저주파와 고주파가 부스트되지만, 토인으로 실험하면 고음을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호두, 마호가니, 검은 체리 또는 메이플 베니어입니다. 프리미엄 마감재는 한 쌍에 1,000달러가 추가됩니다.
Volti는 사용자가 후면 패널의 움푹 들어간 부분에서 접근할 수 있는 크로스오버 저항을 교체하여 트위터와 중음역대 드라이버의 출력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후속 조치로 KM은 중음역대를 주스로 만들려고 했지만, 오디션을 위해 Razz를 공장 설정으로 되돌렸습니다. 그는 궁금해했습니다. 한 쌍에 7,500달러인 Razz가 그가 리뷰한 한 쌍에 16,000달러인 Volti Rival 만큼 좋을까요? 2017년 6월? "아마도요." 그는 Razz의 태도가 Rival과 매우 비슷해 보였지만, 규모만 작고, 사운드는 균형 잡히고, 기질은 고르고,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 역량이 동일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정도는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어요." 그는 결론지었습니다. Razz는 "훨씬 적은 비용으로 Rival 경험에 가까워질 수 있게 해줄 거예요."(Vol.43 No.8, Vol.46 No.12 WWW)
Wharfedale Dovedale: $6995/쌍 (스탠드 포함)
이 유서 깊은 영국 브랜드 Wharfedale의 Dovedale은 Linton Heritage의 90주년 기념 모델로 3웨이 리플렉스 로드형 스탠드마운트입니다. 미드레인지 및 우퍼는 Linton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검정색 직조 Kevlar 다이어프램을 사용합니다. 5인치 미드레인지 유닛은 Linton의 것과 동일하며, Linton의 8인치와 달리 다소 낮은 560Hz에서 Dovedale의 10인치 유닛인 우퍼와 교차합니다. 10인치 우퍼는 다이캐스트 섀시를 사용하고 후면 패널 베이스에 2개의 플레어형 2인치 포트로 로드됩니다. 소프트 돔 트위터는 Linton에서 사용된 트위터에서 파생되었으며 동일한 세라믹 자석을 사용합니다.
Dovedale의 캐비닛은 높이 66cm, 너비 37cm, 깊이 45cm로 큽니다. 따라서 무거운 인클로저를 가능한 한 비활성으로 만드는 데 중점을 두어 패널은 내부 파티클보드 사이에 제한된 감쇠 기능이 있는 샌드위치 구조를 사용합니다. 트위터와 미드레인지 유닛은 전면 배플에서 오프셋되어 있으며 Wharfedale은 "이 오프셋이 반사를 분산시키고 스테레오 이미지에 탁월한 초점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합니다. Dovedale의 가격에는 탄소강으로 만들어진 견고한 직사각형 오픈 프레임 스탠드 한 쌍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개의 대형 스테인리스 스틸 스파이크가 있는 13인치 높이의 스탠드에는 상단과 하단에 검정색 유리 삽입물이 있습니다.
오르간 녹음은 낮은 주파수를 확장하기 위해 Roon이나 Dirac Live와 함께 사용하는 이퀄라이제이션을 사용하더라도 작은 우퍼에 과부하가 걸리기 쉽지만 Dovedale의 10인치 우퍼는 그런 불안감이 전혀 없었습니다. 확장되고 강력한 저음을 제공하는 스피커는 저주파 선명도를 희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Dovedales에 의해 탁월한 상부 저음 표현으로 재생되었습니다. Dovedale의 미드레인지는 남성 성악 합창에서 자연스럽게 녹음된 목소리를 제대로 표현했으며, 피아노 녹음은 중음역의 색상을 매우 드러내 강력하면서도 선명하게 재생되었습니다. 그러나 스피커 평면 사이와 뒤에 개별 악기의 이미지가 명확하게 배치되어 사운드 스테이지가 정확하게 표현되었습니다.
나는 어떻게 그렇게 큰 스피커가 완전히 사라지고 넓고 깊은 사운드 스테이지를 남길 수 있는지에 흥미를 느꼈지만 실제로 사라졌습니다. 나는 Wharfedale Dovedale에서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 넓은 배플과 1960년대의 구식의 커다란 박스형 스피커와 유사하여 저는 구식 사운드를 기대하고 있었으나 내가 얻은 것은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Dovedale의 중간 고음은 일부 녹음에서 약간 너무 공격적으로 들릴 수 있지만, 스피커의 강력하고 확장된 저음, 자연스러운 사운드의 중음역과 함께 일반적으로 깨끗한 고음보다 더 중요했습니다. 추천합니다.
Dovedale의 임피던스는 6.5Ω으로 지정되었으며 최소값은 임피던스 크기는 대부분의 오디오 대역에서 4Ω에서 8Ω 사이로 다양하며, 117Hz에서 최소값은 3.37Ω입니다. 유효 저항 또는 EPDR은 65Hz와 362Hz 사이에서 3옴 미만이며, 81Hz에서 최소값은 1.76옴, 228Hz에서 2.1옴입니다. Dovedale은 파트너 앰프에 부하가 많이 걸리는 제품입니다. 주파수 응답은 1kHz와 2kHz 사이의 작은 흡입을 제외하면 응답은 평탄하다가 19kHz 이상에서는 급격한 롤오프를 보입니다. 그릴이 없으면 존재 영역의 에너지가 최대 3dB 증가했습니다. JA의 측정의 결론은 Wharfedale Dovedale은 일반적으로 뛰어난 측정 성능을 제공하며, 특히 축상 응답이 평탄하고 저음이 확장됩니다. 그러나 실내 밸런스에서 까다로운 임피던스와 약간 과도한 존재 에너지로 인해 이 스피커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앰프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Vol.47 No.4 WW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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