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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레오파일〉 2024년 가을 추천제품 : 스피커 A 클래스 전대역

by onekey 2024. 11. 20.

https://blog.naver.com/h2kim59/223628713990

 

〈스테레오파일〉 2024년 가을 추천제품 : 스피커 A 클래스 제한된 대역

미국의 유명 오디오 잡지 〈스테레오파일〉에서 매년 봄과 가을 2회 잡지에 리뷰를 한 제품 중에서 추천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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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레오파일〉 2024년 가을 추천제품 : 스피커 A 클래스 전대역

벌떡
2024.11.19. 13:17

미국의 유명 오디오 잡지 〈스테레오파일〉에서 매년 봄과 가을 2회 잡지에 리뷰를 한 제품 중에서 추천 제품을 발표합니다. 이번의 최신 스피커 동향은 2024년에 봄에 선정한 제품을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오디오 업체들은 5월에 열리는 뮌헨 하이엔드 오디오 쇼에 맞추어 신제품을 개발하여 소개합니다. 그러나 가을에는 6개월 이상 시장에서 평가받은 제품을 기준으로 선정합니다. 스테레오 파일은 미국에서 발간되는 하이엔드 오디오 잡지로 주로 하이엔드 오디오를 중심으로 리뷰를 기사로 올리고 10월과 5월에는 등급별로 A, B, C, D로 구분하고 스피커와 앰프는 물론 모든 소스 기기와 액세서리까지 광범위한 부분에서 추천 제품을 선정합니다. 〈스테레오파일〉은 북미 하이엔드 시장에 큰 영향력이 있으며 리뷰의 공정한 평가는 권위가 있습니다.

〈스테레오 파일〉에서 선정하는 오디오는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선정되기 때문에 영국이나 유럽의 동향은 물론 우리나라의 동향과는 상이한 점이 있습니다. 또한 스피커는 청음 공간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와 미국의 청음 공간과 취향은 같지 않기 때문에 선정 기준이 우리나라에 적합하지 않을 수는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수입 계약이 채결되지 않은 제품들은 마케팅이 이루어지지 않아 생소하고 청음은 물론 볼 수도 없는 제품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여기에 나열된 모든 제품은 〈스테레오파일〉에서 검토되었습니다. 등급에 관계없이 목록에 있는 모든 항목은 진심으로 권장할 수 있는 제품들입니다. 각 카테고리 내에서 제품은 클래스별로 나열됩니다. 각 클래스 내에는 알파벳 순서로 나열되어 있으며 그 뒤에 가격, 리뷰 개요, 리뷰 및 후속 후속 보고서가 나타난 문제를 나타내는 메모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Vol.47 No.7"은 2024년 7월호를 나타냅니다. "WWW"는 리뷰가 온라인에도 게시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스테레오파일〉의 권장 구성 요소 목록은 주로 미국에서 하이파이 소매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제품과 관련이 있습니다. 딜러를 통해서만 판매하는 회사는 딜러 네트워크가 잘 구축되어 있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제품도 자격이 있지만 온라인으로만 판매하는 회사는 가급적이면 미국에서 만족스러운 고객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해야 합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딜러가 제공하는 위험 없는 재택 오디션이 강력히 선호됩니다. 때때로 반품을 위해 재입고 수수료가 필요한 경우 탁월한 가치를 지닌 제품을 나열합니다.

권장 구성 요소 개요를 읽고 읽을 리뷰를 결정한 다음, 구매를 진지하게 고려하기 전에 각 제품의 리뷰를 주의 깊게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리뷰에 설명된 많은 두드러진 특징, 특징 및 주의 사항은 약 200 단어 개요에서 다룰 수 없기 때문입니다. 현재 제품에 대한 거의 모든 리뷰는 stereophile.com에서 온라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편집자들은 개별 리뷰의 사본을 제공할 수 없다는 점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너트와 볼트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계속 읽어주세요. 우리가 받고 온라인에 게시된 대부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이 이 짧은 에세이에 담겨 있습니다. 끝까지 읽는 데 몇 분 이상 걸리지 않습니다. 이 목록은 특히 기술 편집자 John Atkinson을 포함하여 Stereophile의 검토 직원 및 편집자 와 협의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우리의 평가는 리뷰 기간 동안 들었던 내용뿐만 아니라 리뷰가 게시된 이후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수정(있는 경우)도 고려합니다. 리뷰 후 수정으로 인해 제품이 다운그레이드 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 평가는 청취실 및 테스트 벤치에서의 성능을 포함하여 성능을 기반으로 합니다. 제품의 결함이 음악 연주의 완전한 실현과 청취자의 즐거움을 방해하는 경우(미니 모니터의 저음 확장 제한과 같은 명백한 제한 사항이 이해되므로 결함으로 간주되지 않으나) 제품은 낮은 등급으로 간주됩니다.

측정은 중요하지만 모든 구성 요소가 가능한 최상의 측정을 추구할 것으로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게 하면 우리가 반대하는 순응, 지루함, 미터법 게임을 장려하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전통적인 진공관 앰프의 측정이 완벽한 측정값을 보이는 솔리드스테이트 디자인의 측정과 매우 유사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습니다. 어쨌든 평론가의 음악적 경험이 평점을 매기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클래스의 등급은 성능 평가를 기반으로 하지만 평가자마다 성능의 다양한 측면을 중요하게 생각하므로 주제나 방법론적 일관성을 기대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구식 진공관 앰프와 함께 노이즈와 왜곡이 거의 없는 하이테크 앰프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들이 공유하는 것은 각자의 평론가들에게 음악적 행복을 불러일으키는 입증된 능력입니다. 그렇다면 추천은 특정 리뷰어의 취향과 성향, 리뷰 맥락을 공유하거나 적어도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유용합니다.

이 목록과 이 목록에 파생된 리뷰를 가장 잘 활용하는 것은 오디션 대상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날 시장에서는 딜러 수가 적고(특히 고급 장비의 경우), 이와 같은 리소스를 그 어느 때보다 더 가치있게 만드는 오디오 구성품을 들으려면 여행을 떠나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시스템에서 구성 요소를 오디션할 기회를 결코 거절하지 마십시오. 최고 품질의 구성 요소라도 모든 시스템과 공간에서 최적으로 작동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이는 특히 스피커에 해당되지만 다른 구성 요소에도 해당됩니다.

표시된 가격은 목록이 작성될 당시(2024년 7월) 현재 가격이었습니다. 이제 일부 가격은 더 높아질 수도 있고 다른 가격은 더 낮을 수도 있습니다. 제품 가격이 상승하는 것은 어느 시점에서는 낮아질 것이라는 것이 거의 보편적인 합의입니다. 가격을 두 배로 높이면 성능은 10% 또는 5%만 개선될 수 있습니다. 가격 대비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을 발견한 경우 목록 옆에 $$$를 표시해 주의를 끌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클래스 등급의 결정에 가격을 명시적으로 고려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하이파이적인 가치가 바로 그 제품의 가치라고 믿습니다. 그것은 리뷰어의 개인적인 것으로, 제품에 대한 결정은 당신의 몫으로 우리는 당신을 위해 결정을 내릴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리뷰어는 자신이 리뷰하는 제품에 대한 의견에 암묵적으로 가치를 고려한다고 가정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제조업체에서 단종한 제품은 목록에서 삭제되며, 음향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정도로 업그레이드된 제품도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이러한 수정은 종종 후속 검토로 이어지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제품이 목록에서 삭제되면 당사는 해당 제품이 삭제된 이유를 보고하려고 노력합니다. 각 카테고리 끝에 있는 삭제 목록을 찾아보세요.

많은 제품이 아직 생산되는 동안에도 목록에서 삭제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갑자기 그 소리가 합당하지 않다고 결정했거나 갑자기 소리가 더 나빠지기 시작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대부분의 제품은 두 가지 이유로 인해 3년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목록에 남아 있습니다. 첫째, 잡지에 실을 수 있는 공간이 충분히 남아 있습니다. 둘째, 기억력이 희미해질 정도로 구성 요소를 다른 구성 요소와 비교하는 것이 불가능할 때입니다. 즉 주목할 만한 새로운 제품이 없습니다.

리뷰어의 "키트"에 포함된 제품 부분은 최근에 들었기 때문에 목록에 무기한 유지될 수 있지만, 편집자의 재량에 따라 제품이 목록에 남을 수도 있습니다. 이 목록에는 저렴한 턴테이블과 포노 카트리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록이 해당 영역을 잘 다루기를 원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클래스 A(전대역) 스피커는 공간을 거의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추가 공간이 있으면 이를 사용하여 특정 제품을 보관합니다. 우리는 이 목록에 3년 이상 유지해 온 제품을 별표(★)로 표시합니다.

리뷰어는 이니셜로 식별됩니다: John Atkinson(JA), Jim Austin(JCA), Rogier van Bakel(RvB), Martin Colloms(MC), Brian Damkroger(BD), Jason Davis(JD), Art Dudley(AD), Tom Fine(TF), Michael Fremer(MF), Alex Halberstadt(AH), Jon Iverson(JI), Fred Kaplan(FK), Michael Lavorgna(ML), Sasha Matson(SM), Ken Micallef(KM), Julie Mullins(JMu), Herb Reichert(HR), Kalman Rubinson(KR), Rob Schryer(RS), Jason Victor Serinus(JVS), Michael Trei(MT).— Jim Austin

목록을 사용하는 방법

각 클래스는 광범위한 성능을 다룹니다. 선택할 수 있는 짧은 구성 요소 목록을 구성하기 위해 여기에 있는 설명, 원래 리뷰 및 (하늘이 금지한) 다른 잡지의 리뷰를 주의 깊게 읽어서 선택할 수 있는 구성 요소의 짧은 목록을 작성하세요. 귀하의 공간, 소스 자료 및 프론트 엔드, 스피커 및 취향을 참고하세요. 운이 좋으면 좋아하는 딜러의 오디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권장 구성 요소"는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s)가 누구와 결혼해야 하는지(또는 어떤 음악을 들어야 하는지) 말해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처럼 무엇을 사야 하는지 알려주지 않습니다!

저음 확장하기 위해 마지막 몇 Hz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다른 모든 면에서 최첨단 스피커를 위해 "Classes A, B, C(Restricted Extreme LF)"를 만들었습니다. 이 클래스에 포함되기 위한 후보자는 4현 더블 베이스 및 베이스 기타의 가장 낮은 음을 표현할 수 있는 최소 40Hz까지 도달해야 합니다. 누군가가 우리에게 왜 〈스테레오파일(Stereophil)〉이 값싼 스피커를 전혀 검토하지 않는지 묻습니다. 사실상 우리는 독자들에게 충분히 안심하고 구입할 수 없는 저렴한 모델을 사라고 추천함으로써 독자들의 신뢰를 저버릴 수는 없는 것 아닙니까? 기억하십시오, 클래스 D 등급의 제품들도 권장 사항을 중심으로 음악적으로 만족스럽고 진정으로 고급스러운 시스템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것이 이 목록에 있는 이유이며 구매를 고려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스테레오파일〉에서는 하이엔드뿐만 아니라 D 등급까지의 제품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선정하는 기준은 전반적인 특성이 우수한 제품을 A, B, C, D 등급으로 나누고 각 등급에서 전 주파수 대역을 재생할 있는지와 저음의 재생 능력에 제한이 있는지를 구분하였습니다. 자세한 등급 기준은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LASS A : 실제적인 고려가 거의 없이 동종 구성 요소 중 최고의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A 시스템은 실제 소리를 듣고 있다고 믿기 위해 최소한의 음악적 타협 없이 큰 믿음을 가질 필요가 없는 시스템입니다. Class A는 스피커는 충분히 독특하고 잠재 고객이 소리에 대한 설명을 위해 〈스테레오파일(Stereophil)〉의 원래 리뷰 전체를 읽어야 할 정도로 서로 다릅니다. 따라서 우리는 〈스테레오파일〉의 리뷰어 중 적어도 한 명이 자신의 경험의 결과로 스피커 디자인의 최신 기술 상태에 접근했다고 느끼는 모든 스피커의 등급을 나열했습니다. (Class A에 포함될 자격이 되려면 스피커의 주파수 대역이 20Hz~20KHz 전체 범위여야 합니다. 즉, 저음이 20Hz까지 재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부담감 없이 현실적인 음압 수준에 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고해상도가 출시되었을 때 우리는 해당 디지털 카테고리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새로운 클래스인 A+를 도입했습니다. 클래스 A는 이제 16/44.1 해상도에서 얻을 수 있는 최상의 해상도를 나타냅니다. 또한 우리는 원래 Continuum Caliburn과 Boulder 2008의 성과를 각각 인정하기 위해 턴테이블과 포노 프리앰프에 대한 클래스 A+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최근에는 헤드폰용 Class A+를 개발했습니다.

CLASS B : 최고의 사운드 재생에 이어 차선책입니다. 클래스 B 구성 요소는 일반적으로 클래스 A 구성 요소보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대부분의 클래스 B 구성 요소는 여전히 상당히 비쌉니다.

CLASS C : 다소 저음질의 사운드이지만 일반 가정용 컴포넌트에 비해 음악적으로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이 클래스의 제품은 품질이 높지만 여전히 가격이 저렴합니다.

CLASS D : 만족스러운 음악 사운드를 제공하지만 이러한 구성 요소는 현재 사용 가능한 최고 제품보다 충실도가 현저히 낮거나 제한된 다이내믹 레인지 등 성능이 크게 저하됩니다. 클래스 D로 선정하였다는 것은 여전히 ​​이 제품을 권장한다는 의미입니다. 클래스 D 구성 요소만으로 음악적으로 만족스러운 시스템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테레오파일〉에 선정된 스피커들은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제품도 있으나 생소한 제품들이 많고 특히 A 클래스의 하이엔드 제품들은 스피커의 크기도 크고 제품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내기 위해서는 넓은 청음 공간을 필요로 한다. 또한 가격도 1억이 넘는 제품들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적극적인 마케팅이 이루어지지 않아 생소한 제품도 많이 존재한다. 즉 우리가 알지 못하는 스피커라고 음질이나 성능이 떨어지는 스피커가 아니라는 것이다. 그러나 넓은 청음 공간과 재력이 뒷받침된다면 그 음질과 품질은 인정받은 제품이니 세팅과 매칭만 만 잘하면 좋은 소리를 들려줄 것이다. 물론 〈스테레오파일〉의 선정을 무조건적으로 따를 필요는 없지만 적어도 객관적인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는 것 같다. 단지 미국 및 북미 사람들의 청음 공간과 취향은 우리나라와 다소 상이하다는 것은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우리나라의 청음 환경에 적합한 제품은 B 클래스 제품에 더 많이 존재하는 것 같다. 그래서인지 B 클래스 제품에는 친숙한 이름의 스피커가 다수 선정되었고 가격적으로도 부담이 적은 스피커들도 보인다. 같은 등급에서도 가격 차이가 제법 크기도 하지만 스피커의 음질이 아니라 크기와 스피커가 채울 수 있는 청음 공간의 차이라고 생각된다. 특히 B 클래스나 C 클래스 제품 중에는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지지 않아 생소한 제품이지만 제한된 조건에서는 평가가 좋은 제품들도 다수 선정되었다. 국내에서 마케팅이 이루어지지 않아 구입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검토해 볼 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된다. 스피커는 오디오의 다른 어느 제품들보다도 사운드 취향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제시된 제품들은 스피커를 선택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A 클래스 전대역

최고의 성능을 보장하는 A 클래스 제품들은 최고의 제품들은 만들 수 있는 업체가 제한적이고 판매되는 스피커의 수량도 많지 않다. 사실 개별 제품의 수익은 많이 날 수도 있지만 전체 매출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비즈니스 측면에서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다. 그러나 A 클래스 제품은 업체의 자존심이기 기술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그래서 제품 가격을 생각하지 않고 최고의 기술을 투입해서 만든다. 그래서 A 클래스 제품은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거나 새로운 유닛이 개발되지 않는 한 새로운 제품이 거의 발표되지 않아 제품의 수명도 중급형이나 보급형 제품에 비해 길다. 〈스테레오 파일〉에서 선정하는 A 클래스 제품도 새로운 제품의 등장과 단종되어 삭제되는 경우가 거의 드물기 때문에 변화가 없는 경우가 많다.

스피커 부문 A 클래스 제품은 명시적으로 제시되는 조건은 '스피커의 주파수 대역이 20Hz~20KHz 전체 범위여야 합니다. 즉, 저음이 20Hz까지 재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부담감 없이 현실적인 음압 수준에 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이다. 그러나 더 추측할 수 있는 조건은 전대역에서 왜곡이나 노이즈가 일정 수준 이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그것을 청음은 물론 측정의 결과를 모두 참고하여 판단한다. 청음의 결과와 특정의 결과 중 어느 한쪽에만 치우쳐 리뷰어의 주관에 따라 객관성을 잃지 않고 균형을 잘 유지하며 업체의 마케팅에 휘둘리지 않는 것 같다. 그 점이 〈스테레오 파일〉에서 선정하는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이유인 것 같다.

다른 클래스의 제품과는 달리 A 클래스 전대역을 재생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에는 간단한 요약 설명이 첨부되어 있지 않다. 거기에 대해 어떠한 설명도 없지만 추측하기에 A 클래스 전대역을 재생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은 그 특성이 제품마다 개성적인 특성이 강하기 때문에 간단한 요약으로는 오해의 소지가 있을뿐더러 제품의 특성을 제대로 확인하려면 리뷰를 참고하라는 의미인 것 같다. 오디오는 하이엔드로 올라갈수록 보편적인 성능은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지만 제품마다의 개성이 두드러져 일반적인 설명으로 제품의 특성을 설명할 수가 없는 경우가 많으며,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보편적인 제품이라기보다는 특별한 소수의 취향을 완벽하게 만족시켜 주는 제품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하이엔드 스피커인 A 클래스 전대역 스피커는 거의 변화가 없는 영역이다. 일반적인 스피커들은 리뷰한지 5년이 지나면 목록에서 삭제된다. 그러나 A 클래스 전대역 스피커는 5년이 지나도 삭제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이엔드 스피커의 수명은 10년 이상이기 때문이다. 또한 하이엔드 스피커는 브랜드의 자존심과 같은 제품이라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려면 이전 제품과 다른 무엇인가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단순히 디자인만 변경하여 새로운 제품이라고 하는 눈속임은 하지 않는다.

A 클래스 전대역을 재생할 수 있는 2024년 봄에 선정된 제품은 2023년 가을에 선정된 제품에서 T+A Solitaire S 530, TAD Grand Evolution 1가 추가되었다. 그리고 Magico S5 Mk II M-Cast가 아직 리뷰되지 않은 신제품으로 교체되어 삭제되었다. 윌슨 오디오의 경우에도 창립자인 데이빗 윌슨이 창립 초기 시절인 1981년부터 생산된 최고의 제품인 윌슨 오디오 WAMM은 이제 단종되었으나 거의 30년 이상을 주문을 하면 공급되었었다. 또한 영국의 하이엔드 스피커 업체 Bowers & Wilkins도 1993년 개발한 노틸러스(Nautilus)의 개발 책임자 로렌스 딕키가 회사를 떠났으나 노틸러스(Nautilus)는 주문을 하면 아직도 공급 가능하다고 한다. 올해에 30주년 기념 모델이 출시되었다.

가격은 일부 제품에서 2024년 봄과 거의 차이가 없다. 이 클래스의 제품은 시장의 가격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제품들은 아니기 때문이다. 이 가격은 미국 시장에서의 가격으로 우리나라의 가격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최근 오디오의 가격이 하늘 높은 줄 모르게 오르고 있다. 소문으로는 올해 벌써 1차례 가격이 오른 상태인데도 연말이나 내년 상반기에 또 오른다고 한다. 소문으로는 매지코는 50% 가격이 인상된다는 소문이 있다. 국내 오디오 시장의 불경기로 많은 브랜드의 제품들이 연초부터 80%까지 파격적인 할인 경쟁을 하고 있는 상태에서 아이러니한 현상이다.

AudioVector R8 Arreté: $76,500/쌍 옵션 접지 케이블은 $3850을 추가합니다.

(Vol.44 No.9 WWW)

Bang & Olufsen Beolab 90: $150,000/쌍 ★

(Vol.40 No.1 WWW)

Bowers & Wilkins 801 D4 Signature: $55,000/쌍

표준 801 D4와 비교하여 Signature Edition은 더 무거운 브레이싱, 업그레이드된 베이스 모터 시스템, 나팔 모양의 금속, 다운파이어링 포트 및 크로스오버 네트워크의 추가 고품질 부품을 사용합니다. B&W 800 시리즈 D4 버전의 시그니처 기술은 캐비닛을 기계적으로 최대한 조용하게 유지하고, [드라이버]에게 음향학적으로 가장 개방적인 구조를 제공하고, 모든 드라이브 장치가 최대한 '깨끗하고' 왜곡이 적은지 확인하고, 신호 경로를 통한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듣고 있는 녹음이 실제로 당신과 함께 방에 있는 실제 연주자 또는 연주자 그룹이라는 것을 눈을 감고 잠시라도 확신할 수 있습니다.

801 D4 Signature는 대부분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으며 "리버스 랩(reverse-wrap)" 여러 겹의 나무 껍질이 있습니다. 우퍼 본체 상단에는 고급 가죽으로 덮인 알루미늄 플레이트가 얹혀 있습니다. 미드레인지와 트위터 챔버는 모두 알루미늄입니다. 다이아몬드 트위터는 다른 스피커 회사에서 사용하는 "하드 트위터" 개념을 구현한 합성 다이아몬드로 만들어졌습니다. 트위터는 후방파를 더 많이 흡수하기 위해 더 긴 하우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미드레인지 "터빈 헤드"에는 6인치 드라이버가 내장되어 있으며, D4 버전은 소음이라고도 알려진 "2차" 출력(B&W의 표현)을 줄이기 위해 설계된 개방적이고 유연하면서도 견고한 구조인 개선된 "스파이더" 소재를 특징으로 합니다. 우퍼는 앞으로 발사되고 아래쪽으로 배출됩니다.

후면 패널 외부에는 바이앰핑 또는 바이와이어링이 가능한 LF와 HF의 두 세트의 5방향 바인딩 포스트가 있습니다. 두꺼운 점퍼 와이어가 상자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점퍼를 사용하여 스피커를 단일 배선으로 실행했습니다. 알루미늄 상판, 크로스오버 네트워크의 추가 바이패스 커패시터와 업그레이드된 부품 및 배선, 스피커 하단에 있는 주조 알루미늄 포트, 트위터의 그릴 메쉬 패턴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감재로 Alpi 베니어인 California Burl을 사용하거나 Nautilus에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페인트인 Midnight Blue Metallic을 사용합니다.

모든 악기가 사운드 스테이지에 명확하게 위치하고 있으며, 각 악기들은 뚜렷하게 디테일하게 표현되고 바닥을 흔드는 저음 에너지 때문에 더 현실적입니다. 801 D4 Signatures는 열악한 녹음을 돋보이게 하거나 왜곡하지 않고 각각을 있는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나를 놀라게 한 것은 주로 악기와 목소리의 정확한 배치와 사운드 스테이지의 높이, 너비 및 깊이로 인해 새로운 세부 사항이 등장했다는 것입니다. 음악이 살아 숨 쉬는 공간이 많아서 각각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결과적으로, 잘 만들어진 음반은 훌륭하게 들리고, 제대로 만들어진 음반은 형편없게 들립니다. 이 스피커는 거대한 사운드를 만들어내고 스피커 앞, 위, 너머, 뒤에 크고 상세한 스테레오 이미지를 투사합니다.

801 D4 Signature의 임피던스 크기(그림 1, 솔리드 트레이스)는 상위 저음과 중음역에서 3.5Ω~6Ω 사이에 있으며, 90Hz에서 최소값은 3.2Ω입니다. EPDR 또는 유효 임피던스의 최소 EPDR 값은 72Hz에서 1.24Ω, 362Hz에서 2.3Ω, 912Hz에서 1.62Ω, 10.6kHz에서 1.82Ω입니다. 801 D4 Signature의 측정된 성능은 고음 밸런스가 중립의 밝은 쪽에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는 우퍼 통과 대역 상단과 존재 영역의 에너지 부족으로 인해 과장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JA는 극도로 조용한 인클로저와 확장된 저주파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Vol.47 No.3 WWW)

Dutch & Dutch 8c: $14,950/쌍 (스탠드 필요) ★

Dutch & Dutch 8c는 액티브 스피커로 스탠드가 필요한 북쉘프 스피커입니다. 전면의 웨이브 가이드가 딸린 1" 알루미늄/마그네슘 트위터와 8" 알루미늄 콘 우퍼가 장착되어 있고 후면에 2발의 8" 알루미늄 콘 우퍼가 장착되어 있으며 각 측면 패널에는 금속 그릴로 덮인 작은(약 5" x 2") 직사각형 포트가 있습니다. 각 유닛을 구동하기 위한 저역용 500W, 중역용 250W, 고역용 250W D 클래스 앰프가 내장되어 있으며 내장 크로스오버에 의해 100Hz, 1,250Hz에서 나누어집니다. 후면에 하단 왼쪽부터 XLR 아날로그 및 AES 디지털 입력과 DSP 제어되는 서브우퍼 출력과 RJ45 네트워크 포트, 사용자의 선택 상태를 표시하는 LED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후면 하단 오른쪽에는 전원 코드 접속단자, 퓨즈 베이 및 전원 스위치가 있습니다. Roon Ready 인증의 추가 보너스가 있어도 TIDAL 또는 Qobuz에 제한되지 않으며 기존 홈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NAS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깨끗하고 균형이 잡히고 드러나는 소리를 냈습니다. 낮은 중음역과 높은 베이스에서 놀라운 디테일과 이미징을 반복해서 알아차렸습니다. 남성의 낮은 목소리와 첼로, 콘트라바순, 튜바와 같은 낮은 악기의 풍부하고 명확한 공명을 듣는 것은 즐거웠습니다. 고음은 부드럽고 개방적이었지만 D&D의 저음역에서의 탁월한 성능이 내 관심을 끌었기 때문에 다소 절제되었습니다. 내가 HF에 집중했을 때 좋은 녹음으로 바이올린에서 심벌즈까지 투명하게 보였지만 마이크가 좋지 않거나 더 오래되고 거친 녹음으로 무자비했습니다. c의 주관적인 음조 균형(실내 반사에 의해 생성된 착색을 최소화하는 제어된 카디오이드 분산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음)은 내가 앙상블과 환경을 "듣기" 쉽게 만들고 개별 음성과 악기는 물론 모든 스피커의 청각 이미지를 투사했습니다.

D&D는 8c와 청취 위치가 정삼각형을 이루고 스피커가 45° 기울어지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을 시도했을 때 사운드 스테이지는 스피커의 외부 측면 패널 너머로 확장되어 별도의 사운드 소스로 "사라졌습니다". Dutch & Dutch 8c가 새로운 액티브 스피커 범주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여 주었으며 충분한 다이내믹 레인지와 성능을 갖춘 진정한 풀레인지 시스템입니다. iPad를 무릎 위에 놓고 Dutch & Dutch의 멋진 8c 스피커를 통해 내 Roon 라이브러리의 고해상도 음악을 즐기는 것이 정말 기뻤습니다. (Vol.42 No.8, Vol.43 No.4 WWW)

Dynaudio Confidence 30: $24,000/쌍

(Vol.44 No.8 WWW)

EgglestonWorks Viginti: $46,998/쌍 ★

(제41권6호 WWW)

Estelon Forza: 완성도에 따라 한 쌍당 $169,000-$185,000

(제44권 제11호 WWW)

Estelon XB Diamond Mk II: $63,000/쌍–$70,750/쌍(마무리에 따라 다름)

(제45권 제11호 WWW)

Focal Maestro Utopia EVO: $76,000/쌍

(제46권 제11호 WWW)

GoldenEar Triton 참조: $12,500/쌍 ★ $$$

GoldenEar Technology Triton Reference는 Polk Audio와 Definitive Technology의 공동 설립자이자 스피커 개발자인 샌디 그로스(Sandy Gross)가 2010년 그의 아내 Anne Conaway와 DefTech의 전 파트너인 Don Givogue와 함께 설립한 GoldenEar Technology의 Triton 시리즈의 최고 등급의 스피커입니다. Reference의 트위터는 Triton 시리즈의 다른 스피카들과 마찬가지로 1970년대부터 GoldenEar의 트위터로 사용해온 Heil 박사의 AMT(Air-Motion Transformer) 버전입니다.

스피커의 지정된 감도는 실제로 93.25dB/2.83V/m로 매우 높습니다. 리본 트위터 위와 아래에는 트윈 6인치 상단 베이스/미드레인지 드라이버가 있습니다. 이 드라이버에는 캐스트 바스켓, 저중량 보이스 코일, 새로 개발된 폴리프로필렌 콘, GoldenEar가 말하는 Focused Field 마그넷 구조가 있습니다. 자속을 보이스 코일 갭으로 향하게 하여 먼지 캡 대신에 이 드라이브 유닛은 자석 자극 부분의 리브가 있는 확장을 특징으로 합니다.

Reference는 서브우퍼에 전원을 공급하지만 10인치 x 6인치 " 트랙" 저주파 드라이버 3개는 Triton One보다 표면적이 40% 더 넓으며 더 큰 직경의 보이스 코일과 더 방대한 Focused 필드 자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드라이버에는 Reference의 캐비닛 양쪽에 2개씩 4발의 10.5" x 9.5" 패시브 평면 라디에이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GoldenEar의 SuperSub X에 사용된 것과 유사하지만 더 큰 범위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서브우퍼 드라이버는 1800W 클래스 D 앰프로 구동되며, 상위 주파수 드라이버의 크로스오버는 DSP에서 56비트 정밀도로 구현됩니다. Reference의 후면에 있는 한 쌍의 바인딩 포스트와 함께 RCA 잭으로 서브우퍼를 구동할 수 있으며 노브로 레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왜 파워드 서브우퍼인가? GoldenEar는 1995년부터 앰프 내장형 서브우퍼가 있는 스피커를 만들어 왔으며, 그렇게 한 이유는 나머지 스피커와 훨씬 더 잘 어울리도록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GoldenEar의 스피커는 미국에서 설계되고 캐나다에서 엔지니어링 되었으며 중국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모든 수준의 품질을 얻을 수 있지만 GoldenEar는 그들이 원하는 품질 수준을 제공할 수 있는 매우 훌륭한 공급업체와 협력합니다. 그것이 매우 훌륭하고 저렴한 스피커를 생산할 수 있는 방법의 일부입니다.

 

Triton Reference의 재생 레벨은 내가 익숙한 최근 몇 달, 심지어 몇 년 동안 내 방에 있던 다른 스피커보다 훨씬 더 민감합니다. Stravinsky의 〈Rite of Spring〉 연주에서 나는 거대한 관현악 힘을 줄이는 것이 어떻게 그렇게 드러났는지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으며, 나는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스트라빈스키의 음악적인 장난을 훨씬 더 많이 만들어내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솔로 피아노 녹음에서 중역의 착색을 전혀 들을 수 없었으며, 피아노 녹음은 Triton References를 통해 저음에서 고음까지 사운드의 설득력 있는 확산으로 일관되게 훌륭하게 들렸습니다.

캐나다 가수이자 피아니스트인 Anne Bisson의 Blue Mind의 〈September in Montreal〉에 대한 잊혀지지 않는 피아노와 드럼 인트로와 앤 비숑의 수정같이 맑고 목소리의 크기와 소리가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그러나 서브우퍼 기본 레벨 설정에서는 킥 드럼과 더블 베이스가 너무 과장되었습니다. 12시에서 10시 방향으로 컨트롤을 조정했을 때 이 녹음의 저역대가 중음역과 더 잘 균형을 이뤘습니다. 나는 Triton Reference의 서브우퍼 레벨에 대한 기본 설정이 솔로 피아노와 실내악에 완벽하고 클래식 오케스트라가 터치가 너무 장엄하게 들렸지만 그것에 대해 불평하지 않은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락 음악을 듣고 싶을 때는 음악이 시작되기 전에 서브우퍼의 컨트롤을 내려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했습니다. 이것은 내 방이 Triton Reference와 같은 대형 스피커에 비해 충분히 크지 않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 절대 저음보다는 무게와 파워에 중점을 둔 파워드 우퍼의 특정 튜닝 기능일 수도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GoldenEar Technology의 Triton Reference는 Magico, Rockport, Vandersteen, Vivid 및 Wilson의 최고급 스피커만큼 정교하지 않습니다. 그것이 만들어 내는 사운드의 음질은 그 어떤 모델의 가격보다 작은 부분에 불과한 가격으로 거의 항상 전대역 사운드 전대 역 사운드를 포함하는 광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JA의 측정에서 GoldenEar의 감도는 매우 높은 93.25dB/2.83V/m로 지정하지만, JA의 추정치는 92.5dB(B)/2.83V/m에 가까웠으며, 이렇게 민감한 스피커는 드뭅니다. 임피던스는 320Hz에서 최소값이 3.4옴이고 73Hz에서 4옴과 -45° 위상각의 조합으로 중음 및 고음에서 6옴 아래로 떨어집니다. GoldenEar는 Triton Reference의 임피던스를 "8옴과 호환 가능" 하다고 명시하고 있지만, JA는 4옴을 구동하는 데 편안한 앰프를 이 스피커와 함께 사용할 것을 권고합니다. 우퍼의 레벨 컨트롤이 최소 위치와 최대 위치 사이에서 28dB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우퍼의 출력은 패시브 라디에이터의 출력과 마찬가지로 상대적으로 좁은 대역의 위에서 아래로 빠르게 롤오프됩니다. Triton Reference의 저주파 출력은 낮은 25Hz까지 확장된 다음 매우 가파른 6차 롤오프를 나타냅니다.

GoldenEar가 고음 전체에 걸쳐 더욱 방향성이 높아지지만 분산은 15kHz 이상까지 크게 줄어들지 않으며 또한 트위터 축 위 또는 아래로 10° 이상까지 줄어들지 않습니다. 내가 청취 위치에서 최적의 고음 밸런스를 얻기 위해 베이스 후면 아래에 콘을 배치하여 스피커를 앞으로 기울인 이유입니다. GoldenEar는 KEF보다 약간 더 중역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근거리 응답이 최고조에 달하는 60Hz 영역에서 확실히 더 많은 저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JA는 트위터 출력의 강한 반사와 관련이 있다고 추측했지만, 그릴 없이 측정을 반복했을 때 초기 감쇠가 다소 깨끗했지만 고음에는 여전히 약간의 낮은 수준의 인공물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는 섀시 가장자리에서 트위터 출력이 반사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 말과는 별개로 Triton Reference의 측정된 성능은 뛰어난 엔지니어링을 보여줍니다. (Vol.40 No.12 WWW)

Göbel Divin Marquis: $99,000/쌍 ★

가격은 표준 마감에 대한 것입니다. (Vol.43 No.10 WWW)

KEF Blade Two Meta: $27,999.98/쌍

(Vol.45 No.9 WWW)

Magico A5: $26,800/쌍

(Vol.44 No.7 WWW)

Magico M2: $76,500/쌍 ★

이제 가격에는 비선택 MPOD 기지가 포함됩니다. (Vol.43 No.2, Vol.44 No.3 WWW)

Marten Parker Trio Diamond: 마감에 따라 한 쌍당 $40,995 이상

(제44권 제6호 WWW)

MartinLogan Renaissance ESL 15A: $28,999.98/쌍 ★

(Vol.40 No.1 WWW)

MBL Radialstrahler 101 E Mk.II: $91,000/쌍 ★

(제35권 4호 WWW)

Piega Coax Gen2 811: $30,000/쌍

(제47권 제9호 WWW)

Raidho TD3.8: 리뷰에 따르면 117,000달러/쌍

(Vol.46 No.8 WWW)

Rockport Technologies Avior II: $47,000/쌍 ★

Rockport의 Avior II는 38,500달러/쌍의 가격의 3웨이 디자인으로 Magico S5 Mk.II와 거의 동일한 가격이며 높이, 너비, 무게가 매우 비슷하지만(무게가 무려 220파운드) 훨씬 더 깊고 용적은 보기보다 큽니다. 계단형 후면 패널을 제외하고는 직선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전면 배플은 뒤로 기울어져 있고, 측벽은 완만하게 휘어져 있으며, 경사진 6인치 두께의 전면 배플은 검은색 펠트가 인셋되어 있고 위쪽으로 좁아져 트위터의 음향 환경을 최적화합니다.

레이크백 인클로저는 강력하게 보강되어 있으며, 다양한 두께의 섹션이 있는 3중 적층, 제약 모드 감쇠 구조가 특징이며, 포팅된 크로스오버 회로를 위한 하위 구획이 있는 통합 베이스 위에 서 있습니다. 네트워크는 포인트 투 포인트로 배선되며 Rockport Technologies를 위해 독점적으로 제조된 필름/포일 커패시터와 맞춤형 인덕터 및 Caddock 전력 저항기를 사용합니다. 모든 크로스오버 구성 요소는 1% 허용 오차 내에서 일치하며, 각 개별 네트워크는 함께 사용될 특정 드라이브 유닛에 맞게 미세 조정됩니다.

Avior II의 드라이브 유닛은 배플 하단에서부터, 트윈 9인치 우퍼는 후면 패널에 약 8인치 깊이와 거의 3인치 직경의 플레어 포트가 있는 반사형 로드 방식입니다. 우퍼 위에는 150Hz에서 2kHz까지의 범위를 커버하는 6인치 중음역대 유닛이 있습니다. 배플 상단에는 얕은 카테나리 웨이브가이드에 수용된 Scan-Speak의 맞춤형 1인치 베릴륨 돔 트위터가 있습니다. 이메일에서 Andy Payor에 따르면, 이 도파관은 "범위의 낮은 쪽에서 트위터의 음향 임피던스 매칭을 개선하고, 트위터 자체에서 더 낮은 왜곡과 더 큰 동적 표현을 허용하며, 중음역대/트위터 교차 지점에서 분산 특성을 개선합니다.

Avior II의 중음역대 유닛과 트윈 9인치 우퍼용 샌드위치 다이어프램은 저손실 고무 서라운드로 마감되었으며 다양한 두께의 지오메트리를 특징으로 합니다. 두께가 0.004인치에 불과한 단단한 탄소 섬유 패브릭 외부 및 내부 스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맞춤형 에폭시 수지로 함침되어 있으며, 고압 및 열로 Rohacell 코어와 결합됩니다. 중음역대 드라이버는 주조 알루미늄 프레임과 통풍 티타늄 음성 코일 형성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Avior II는 이전에 사용하던 Kapton 포머보다 상당히 단단한 티타늄 포머로 변경했으며, 원치 않는 와전류 감쇠(알루미늄은 매우 좋은 전기 전도체) 때문에 알루미늄 포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반면 티타늄의 전기 전도도는 매우 낮아서 와전류 감쇠를 피할 수 있지만, 원뿔로의 힘 전달이 훨씬 더 좋고 열 발산도 더 좋습니다. Avior II의 모터 시스템은 최적화된 구리 단락 링과 테이퍼형 극 조각을 활용하며, 모터 시스템을 통해 관대하고 둥근 통풍구를 갖추고 있습니다.

Avior II는 처음에는 다소 밸런스가 부족했습니다. Rockport의 음색 품질은 2주 동안 꾸준히 개선되었지만 "따뜻하다" 또는 "풍부하다"고 설명할 수는 없었으며, 대신 단호하게 중립을 유지했습니다. Avior II는 일단 침투한 후, 보컬에서 탁월함을 보였습니다. Ella Fitzgerald의 매끄럽고 매혹적인 보컬과 Louis Armstrong의 거친 보컬 사이의 대조는 Ella & Louis (DSD64 파일, Verve/Acoustic Sounds)의 〈They Can't Take That Away from Me〉에서 극심했지만, 어느 보컬도 과장되거나 강요된 것처럼 들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Rockports는 현대적이고 지나치게 조리된 녹음에는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좋은 녹음에서는 안정적이고 정확하게 정의된 스테레오 이미징으로 녹음된 공간에 훌륭하게 깨끗한 창을 열었습니다. 특히 저음 확장이 인상적이었으며 40Hz 대역까지 풀 레벨을 유지했고, 32Hz 톤은 제 방에서 가장 낮은 주파수 모드로 증폭되었습니다. 25Hz 톤은 제 일반적인 청취 레벨에서 들렸지만, 20Hz 톤은 들리지 않아 왜곡이 낮음을 시사했습니다

Avior II의 고음은 매끈매끈했지만, 그것은 고주파수에 식별 가능한 특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Rockports는 이 영역에서 자체 사운드가 없었습니다. 심벌즈는 서로 매우 다르게 들렸고, 바이올린은 너무 밝지도 않고 너무 둔하지도 않았습니다. 하지만 얼마 후, 솔로 피아노 녹음에서 좁은 대역의 컬러레이션을 알아챘습니다. 이건 절대적으로 사소한 결함이지만, Avior II가 다른 모든 면에서 얼마나 좋은 성과를 보였는지 생각하면 놀랍습니다.

 

요약

Rockport Technologies Avior II는 강렬한 소리와 미묘한 음향적 차이를 모두 표현할 수 있는 중립적이고 무채색의 풀 레인지 라우드스피커입니다. 완전히 개성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솔로 피아노 녹음에서 발견한 약간의 채색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제쳐두고, 뛰어난 투명성이 음악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제가 Stereophile 에 쓴 첫 리뷰 중 하나 에서 설명했듯이 , 녹음된 디테일을 표현하는 데 뛰어난 스피커의 흔한 문제는 극적으로 드러난 모든 나무들 사이에서 청취자가 음악적 숲을 보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Avior II의 경우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어떤 녹음을 재생하든, 다른 일을 해야 하고 다른 곳에 있어야 할 때에도 끝까지 들어야 했습니다. 그것이 위대함의 표시입니다.

Rockport의 전압 감도에 대한 저의 추정치는 89dB/2.83V/m로, 지정된 88dB보다 약간 높았습니다. Rockport가 파트너 앰프가 구동하기 비교적 어려운 부하라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임피던스는 17~850Hz에서 3~5옴 사이로 유지되고, 210Hz에서 최소 크기는 2.6옴입니다.전기적 위상각은 이 영역의 대부분에서 낮은 상태를 유지하지만, 760Hz에서는 43°로 증가하는데, 이 경우에도 크기는 4.5옴으로 여전히 낮습니다.이 스피커의 경우 튜브 앰프는 2옴 변압기 탭에서 사용할 때 가장 잘 작동할 것입니다.

작은 흡입을 제외하고 Avior II의 준무반향 응답은 280Hz에서 15kHz까지 ±1.2dB의 매우 엄격한 한계 내에 있습니다. 훨씬 더 주목할 만한 것은 검토 쌍의 두 스피커의 출력이 동일한 범위에서 0.5dB로 일치한다는 것입니다. 주파수 응답은 6~9kHz 사이의 작은 흡입을 제외하고, 트위터가 커버하는 영역에서 Avior II의 반응도 훌륭하게 평평합니다. 전반적으로 Rockport Avior II의 측정된 성능은 뛰어난 스피커 엔지니어링을 나타냅니다. (Vol.40 No.8 WWW)

Sonus Faber Aida: $140,000/쌍

(제41권 제10호 WWW)

T+A Solitaire S 530: $47,900/쌍

(제47권 제5호 WWW)

TAD Grand Evolution 1: $65,000/쌍

(제47권 제5호 WWW)

Tidal Audio Akira: $255,000/쌍

(제41권 제11호 WWW)

Vandersteen Audio Quatro Wood CT: $19,200/쌍

평가는 동반 제품인 M5-HPA 고역 통과 증폭기와 함께 사용된다고 가정합니다. (Vol.42 No.11 WWW)

Vimberg Mino: $40,000–$41,000 (마무리에 따라 다름) ★

Accuton 다이아몬드 트위터 업그레이드(리뷰 안 함)는 한 쌍에 8500달러입니다. (Vol.43 No.4 WWW)

Vivid Audio Giya G1 Spirit: $105,550/쌍 옵션 외부 크로스오버 버전: $110,550 ★

(제41권 제1호 WWW)

Von Schweikert Ultra 55: $110,000/쌍, Foundation Amplifiers 포함, $120,000/쌍 ★

가격은 파워드 우퍼가 장착된 리뷰 버전입니다. (Vol.43 No.7 WWW)

Wilson Audio Specialties Alexia V: 표준 마감으로 한 쌍당 $71,000

(Vol.46 No.1 WWW)

Wilson Audio Specialties Alexx V: $154,000/쌍

(제44권 제12호 WWW)

Wilson Audio Specialties Chronosonic XVX: 표준 마감으로 한 쌍당 $369,000

Dave Wilson의 마지막 유산인 XVX는 Wilson의 일반 라인업에서 가장 중요한 비용과 타협 없는 스피커입니다. XVX는 정확한 시간 정렬(Time Alignment) 기술을 포함하여 WAMM의 획기적인 기술의 대부분과 몇 가지 새로운 혁신을 통합하지만 비용은 WAMM 비용의 약 절반입니다.

스파이크 힐을 신고 약 193cm 높이에 311kg의 무게를 지닌 XVX는 베릴륨, 티타늄, 세라믹 또는 다이아몬드와 같은 이국적인 재료를 사용하는 대신 종이 펄프 콘과 소프트 돔 트위터와 WAMM 용으로 개발되고 나중에 Alexx 용으로 사용된 동일한 7인치와 4인치 종이 펄프 복합 콘의 QuadraMag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10½" 및 12½" 하드 페이퍼 펄프 우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XVX의 우퍼 쌍은 거의 91cm 깊이와 높이의 거대한 인클로저에 보관되어 있으며, 인클로저는 XLF와 함께 도입된 선택 가능한(후방 또는 전면 발사) "교차 로드" 포트 시스템을 특징으로 합니다. 우퍼 캐비닛은 Wilson의 초경질의 비공진 "X" 재료를 사용했습니다.

스피커의 상단 부분에는 4개의 스피커 모듈이 있으며, 7인치 상단 및 하단 미드레인지 모듈 사이에 밀폐형 트위터는 4인치 하단과 상단 미드레인지 모듈이 위치합니다. 트위터는 WAMM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Convergent Synergy Mk5 도핑 실크 패브릭 돔으로 중저역 인클로저 상단에 장착됩니다. 상위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는 4" 페이퍼 펄프 콘 드라이버의 변형이며 MTM (d'Appolito) 어레이에 사용됩니다.

그러나 스피커의 핵심은 WAMM 용으로 개발된 마이크로미터 기반의 알루미늄 및 스테인리스 스틸 갠트리 시스템으로, 이를 통해 서로 및 드라이버에 대해 중주파수 및 고주파수 드라이버의 정확한 시간 정렬(Time Alignment)이 가능합니다. Wilson은 Reliable Capacitor(RelCap)를 인수하고 캡 제조를 사내에 도입하여 설계 팀이 캡 일관성과 품질을 제어하고 원하는 값의 커패시터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제공했습니다.

적절한 볼륨(콘서트-크게)으로 처음 연주했을 때, 내 방에서 들어본 것 중 가장 "라이브"에 가깝고 압도적이고 감쌌습니다. 데모가 끝났을 때 그녀는 멍한 눈으로 나에게 " 이 스피커를 사야 해!"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Wilson 스피커는 가장 부드러운 주파수 응답을 가지고 있지 않았으며 착색은 낮았지만 최고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내가 소유한 전의 Wilson은 무채색의 저음, 넓고 손쉬운 역동성과 함께 스피커는 사라지고 내 방은 흥미로운 3D 공간이 남았습니다.

스피커는 친숙한 트랙에서 끝없이 이어지는 놀라운 음향적 흐름으로 감각적이고 안개가 자욱한 미묘한 중음역, 이 기계적 일시적인 선명도, 유연함, 섬세함이 따뜻하면서도 디테일한 놀라움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베이스는 다른 스피커를 통해서는 그렇게 깊고 깨끗하며 잘 제어된 적이 없습니다. 어택, 블룸 및 디케이는 완벽하여, 베이스는 쿵쾅거리지 않았고, 사실, 이 스피커는 내가 이 방에서 들어본 것 중 최고의 저음을 만들어냅니다. 남성 보컬은 중저음을 부풀리지 않고 따뜻한 잔향으로 둘러싸인 그의 가슴 뛰는 보컬이 3D 공간에 자유롭게 떠 있습니다.

 

XVX를 통해 3D 안경을 쓰고 IMAX 화면에서 보는 것과 같으며 훨씬 더 설득력이 있었습니다. 윌슨의 시간 보정 시스템은 더 큰 무대 차원을 생성하는 것 이상을 수행합니다. 가장 큰 가치는 Dave Wilson의 목표였던 과도 응답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진폭과 관련이 있는 것처럼 들릴 수 있는(그러나 그렇지 않은) 날카로움, 단단함 및 기타 인공적인 소리가 사라지고 여기에서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오케스트라 투명도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XVX 스피커는 모든 장르를 잘 소화했으며 외모를 비롯한 디자인의 모든 면에 세심한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그들은 모든 사람의 취향에 맞지 않을 것이지만 나에게는 이것이 가장 멋지게 보이는 큰 윌슨으로 마이크로 및 매크로 다이내믹스, 베이스 슬램, 음색(특히 미드레인지), 투명도, 3차원 이미지 등 모든 것을 훌륭하게 수행합니다.

XVX의 임피던스는 310Hz와 340Hz 사이에서 최소값 1.5옴으로 거의 전체 오디오 대역에 대해 2옴에서 4옴 사이로 유지되며 이는 Wilson의 사양과 거의 일치합니다. 앰프의 출력 장치에서 확성기와 동일한 피크 손실을 발생시키는 저항 부하는 XVX가 EPDR이 1.1옴 미만인 매우 까다로운 부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XVX는 MF의 darTZeel 모노블록과 같은 2옴 이하의 부하를 구동하는 데 문제가 없는 앰프와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XVX는 중저역에서 딥이 적고 1.5kHz에서 8kHz 사이에서 더 많은 에너지를 출력하지만 고음은 Alexx의 고음보다 더 균일합니다. 저음은 강력하고 확장되었지만 "붐"은 없었습니다. 고음의 명료함과 부드러움이 인상적이었고 내 자신의 녹음에 대한 사운드 스테이지의 프레젠테이션은 내가 경험한 것 중 최고였습니다. (Vol.44 No.5 WWW)

Wilson Audio Specialties Sasha V: $51,000/쌍

(제47권2호 WWW)

★ : 3년 이상 리스트에 선정된 기기

$$$ : 가성비 최고의 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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