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Key 제품 사용기/USB

[케이블질] OneKey Zeus USB 케이블

by onekey 2024. 10. 15.

 

[케이블질] OneKey Zeus USB 케이블

2014. 9. 22. 8:50

[출처] [케이블질] OneKey Zeus USB 케이블|작성자 양정웅

 

 

 

하코의 지인이신 성봉님의 원키 프로덕션의 Zeus USB 케이블이 좋다는 글을 보고

 

댓글을 달았는데... 오원기 사장님께서 흔쾌히 허락하셔서

 

성봉님이 저에게 보내 주셨습니다.

 

USB 케이블 중 레퍼런스급 USB 케이블.. Zeus 라고 하네요.

 

이전에 제가 오디오쇼에서 빌려온 것은 Hercules 입문용이라고 합니다. ㅋㅋ

 

 

성봉님이 우리 마눌님과 같이 한자 하라고 카누 커피 2봉다리를 주셔네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같이 커피 한잔 했습니다. ㅋㅋㅋ

 

 

 

이놈입니다.

 

생긴 것은 입문용과 비슷하지만 내부 선재 및 차폐 등 손길이 무지하게 투입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가격은 대략 500 만원선이라고 합니다. ㅎㄷㄷㄷㄷㄷ

 

아니.. 무슨 금으로 만든 것도 아닌데 헉~~~~~~

 

 

 

마감이 잘 되어 있는 모습니다.

 

기성품은 역쉬... 일반 자작과 많이 다른 듯 합니다.

 

 

 

아무 표시도 없고.. 딸랑 빨간색 스피커 하나만....ㅋㅋㅋ

 

모직(?)으로 만든 케이블 주머니가 이놈이 레퍼런스급임을 보여주네요 ㅎㅎㅎ

 

 

 

마감부분에 ONEKEY 라고 명확히 찍혀 있네요 ㅎㅎㅎ

 

 

 

한 50cm 정도 되 보입니다. 50cm 오백이면.. 10cm 에 백....1cm 에 십...0.1cm 에 만원입니다.

 

진짜 비싸긴 비쌉니다. ㅋㅋㅋㅋ

 

 

 

입문용과 비교샷을 찍어 봤습니다.

 

일단 단자는 거의 같아 보이고... R 자 보이는 빨간 테잎 붙은 놈이 입문용입니다.

 

어찌보면 레퍼런스가 좀 더 굵어보이기도 하구요 ㅎㅎㅎ

 

짧은 놈이 레퍼런스.. 긴 놈이 입문용... 이쪽 단자도 동일해 보입니다

 

 

 

HERCULES : 입문용... 빨간 딱지 = Zeus 이군요 ㅎㅎㅎ Zeus 가 약간 더 두꺼운듯 ㅋㅋㅋ

 

 

 

케이블도 Zeus 가 약간 더 두껍다는 것 빼고는 ㅎㅎㅎㅎ

 

 

이제 소리를 지대로 함 들어 봅니다.

 

Zeus 는 소리를 좀 아슬아슬하게 만드는 재주가 있네요. 오호...

 

음악이 긴장감 있게 들립니다. 벨런스 좋고.. 스피드감이 더 좋아 진 것인지.. ㅋㅋ

 

선을 뺴고, HERCULES 를 연결해 봅니다.

 

음...........

 

 

기냥 HERCULES 뺴고, 바로 Zeus 를 연결합니다.

 

이제야 음악 같습니다.... 무서운 케이블은 진짜 연결했을때는 잘 모르겠지만

 

뺴면... 바로 그 차이가 나오는 듯 합니다.

 

 

한번 꼽으면 쉬이 빼지 못할 케이블인듯 합니다.

 

하지만 .. 가격에서 뺄수 밖에 없게 만드네요. ㅋㅋㅋ

 

 

오늘 내일 유성운님 USB 랑 비교해 보면... 음..... 재밌을 듯 합니다.

 

가성비를 떠나서... 음악을 음악처럼 들리게 하는 Onekey Zeus USB 케이블은 물건임은 맞는 듯 합니다.

 

아...

 

비싸다.. ㅋㅋ

 

[출처] [케이블질] OneKey Zeus USB 케이블|작성자 양정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