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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eKey 메모장

Lampazator Phono Vinyl MC2 Manul

by onekey 2024. 4. 11.

Lampizator 비닐 포노 MC1 사용 설명서

경고: 모든 제품에는 7일의 테스트 기간이 제공되므로(확인하려면 먼저 판매점에 문의하세요), 이 기간 동안에는 제품을 개봉할 수 없습니다. 나사는 씰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사운드가 마음에 드시고 계속 사용하실지 결정하셔야 합니다. 7일 기간이 만료된 후에는 MC1을 보관할 수 있으며 후드를 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작은 수정이라도 5년 보증이 무효화되지는 않습니다. 변경, 업그레이드 및 개조는 튜브 교체를 포함하여 서면으로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테스트 기간 동안 봉인이 개봉된 상태로 반품된 제품은 환불되지 않으며 반송됩니다.

 

THE SHORT MANUAL

1. 플러그인
2. Nixie가 나타날 때까지 30초 기다리기
3. 즐기세요

 

Short description

비닐 포노 MC1은 20년 동안 쌓아온 튜브 기술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램프자트오르 DAC의 성공은 주로 튜브를 사용한 아날로그 스테이지에 대한 접근 방식과 튜브 전원 공급 장치 등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튜브 포노를 만드는 것은 시간 문제였습니다. 그 결과 세계 최고 수준의 멋진 사운드를 레퍼런스 성능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행을 타지 않는 우아한 섀시와 전면 패널 - 클래식한 Lampizator의 무난한 디자인.

소유자를 위한 업데이트 경로 - 새로운 기능 및 사양
보증 기간이 지난 후에도 더 큰 모델을 위한 보상 판매 경로 5년 보증

 

Highlights:

• Fully tubed, 70dB Moving Coil Phono Stage
• Zero feedback, zero silicon design
• Phenomenally transparent and dynamic sound
• True analog sound from Lampizator - the tube expert
• All tube design of maximal purity
• Amorphous core SUT built in
• 5 impedance load settings - switchable
• Muting function
• TrueCopper Lampizator capacitors
• 4-layer, fully shielded PCB
• Nixie tube display
• Current monitoring needle meter

 

디자이너로부터

램피제이터 바이닐 포노는 DAC 분야에서 쌓아온 명성에 걸맞은 타협 없는 포노스테이지를 만들기 위해 오랜 시간 연구한 결과물입니다. 저희가 중요하다고 생각한 몇 가지 기본 기준이 있었습니다: 

 

No silicon
MC input, (no MM at all in this particular model)
Tube rectified PSU
Tube regulated PSU
Tube stages for input and output
No negative feedback
Premium parts
User switchable input loads for MC (low - normal - high)
Big housing like the Big 7 DAC
Finish Variants with Gold top, copper top, red paint top etc
Concealed tubes
Tube rolling possible
Nixie display for 4 input loads and muting
“volume” style knob for selector of loads
Needle current meter

 

MM 입력이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용자가 자신의 승압 변압기를 사용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리 설계의 복잡성으로 인해 스텝 업이 튜브 회로도에 얽혀있어 분리할 수 없습니다. 트랜스포머와 튜브가 너무 잘 어울려서 분리하는 것은 범죄가 될 것이고 이 놀라운 포노는 이만큼 좋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스텝업이 무엇이든 제가 한 작업의 이점은 당연히 아웃보드 스텝업과 케이블의 이점보다 훨씬 더 큽니다. 이렇게 하면 케이블이 복잡하지 않고, 호환성 문제도 없고, 잘못 맞출 위험도 없고, 사운드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는 멋진 디자인이 완성됩니다. 게다가 저희가 찾 수 있는 최고의 스텝업을 사용했고 여러 제품을 나란히 테스트 했습니다.

Basic Specifications:

Inputs: One stereo RCA input, with adjustable loadings
Outputs: One stereo RCA output with 2Kohm impedance
Amplification factor: Total of 3200x, (70 dB)
Catridge compatibility: Moving Coil MC only, from 0,15 mA.
Number of input load settings: 5
Output level on average music material: 2V pp
Output headroom: 10x
Power consumption: 20W
AC mains: 110/115/220/230V AC / 50 - 60Hz
Tube compliment: 2 x 6N2P-B, 2x ECC803-s-g, 1xEL34, 1X6X5, 1 x Nixie
Shelf footprint: 43x51 cm (W x D)
Total height clearance: 13 cm
Weight (net / shipping gross): 17 kg / 25 kg
Power supply: fully linear, 150 Watt, fully regulated for every consumption point.
Paid options: Copper top, NOS tubes.


OPTIONAL MODELS:

MC1 only mc input, full tube PSU, Single ended outputs, one arm (6600 Euro plus VAT tax)
MM1 only mc input, full tube PSU, Single ended outputs, one arm (4600 Euro plus VAT tax)
MM2 only mm input, full solid state PSU, small box Single ended outputs, one arm (3900 Euro
plus VAT tax)
MC1 Silver - Silver SUT version of MC1
MC2 : Three arm inputs version (2 x MC plus 1 x MM)
SUT-A - only the SUT to connect to an existing MM phono
SILVER SUT-A
MC2 Silver

A quick guide to a smooth start

전압: 모든 바이닐 포노 MC1은 배송 국가에 따라 주전원 전압으로 배송됩니다. MC1을 중고로 구입했는데 다른 전압 영역에 있는 경우 뒷면의 특수 스위치를 전환하여 제품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사용하는 전원 케이블은 단순한 컴퓨터 케이블이 아닌 고급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종의 AC 필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과잉 필터링보다 과소 필터링이 더 좋습니다. 전 세계에 수많은 AC 플러그가 존재하기 때문에 당사는 AC 케이블을 전혀 제공하지 않습니다.

 



Introduction

램피자터 바이닐 포노 MC1을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제품은 돈으로 살 수 있는 가장 비싼 포노스테이지에 필적하는 세계적 수준의 음악적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매우 긴 제품 수명을 제공하기 위해 엄청난 연구 노력을 기울여 만들었습니다. 간단히 말해, 아래에 나열 된 몇 가지 기본 주의 사항만 준수한다면 이 제품은 평생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경쟁 제품보다 성능이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누구의 평생?"이라고 묻는 사람이 있을 수 있지만, 자세히 설명하지 않더라도 당분간은 완벽하게 작동할 것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비닐 포노 MC1은 미래를 대비한 제품입니다. 전자 또는 기계 부품에 대한 주요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경우 매우 합리적인 비용으로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기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나중에 언제든지 합리적인 비용으로 처음에 잊어버렸던 옵션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0% 확신할 수는 없지만, 앞으로 시장과 업계에서 이보다 더 나은 바이닐 음악 재생 기술이 등장할 가능성은 극히 낮습니다. 우리는 이미 레코드 그루브의 한계는 말할 것도 없고 인간의 귀의 한계에 도달했습니다.

Cartridge types

하이엔드를 염두에 두고 이 제품을 만들었기 때문에 MM 카트리지와의 호환성은 이 포노의 MC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생략했습니다. 우리는 다이내믹, 투명도, 사운드 스테이지, 음색 등을 적절히 갖춘 최고 수준의 성능만을 기대하는 카트리지 및 시스템을 타깃으로 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쓰는 현재로서는 저희 제품과 호환되지 않는 카트리지 유형은 아직 없습니다. 모든 종류의 부하 임피던스, 볼륨 및 사운드 시그니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우 특이한 카트리지를 가지고 계신 경우, Vinyl Phono MC1을 필요에 따라 개별적으로 적용하거나 매우 드문 호환성 문제에 대해서는 환불해 드릴 수 있습니다.

Audio volume level and preamplifier

튜브 기술을 사용하면 출력에서 일반 오디오 소스보다 최대 10배 더 높은 볼륨 레벨을 거의 무제한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설정한 하나의 표준을 준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dB에서 1kHz의 테스트 톤은 47K의 앰프 부하에서 사인파 300mV AC의 출력을 생성합니다. 이는 0dB 신호의 경우 약 3V pp에 해당합니다. 단 한 번의 저항 변경으로 0~6V 범위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출력 레벨이 높은 소스의 사운드를 선호하며 대부분의 앰프는 이에 문제가 없습니다.


Vinyl Phono MC1은 프리앰프이므로 인티앰프 또는 액티브 라인 스테이지 프리앰프와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프리앰프와 함께 사용하더라도 바이닐 포노 MC1을 옵 앰프 기반 프리앰프와 함께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이기 때문이 아니라 옵 앰프 피드백 루프가 튜브형 Vinyl Phono MC1이 전달하는 음악의 즐거움을 완전히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바이닐 포노 MC1을 바로 뒤따르는 장비(프리앰프, 인티앰프)의 입력 임피던스가 47kΩ 이상 인 것을 권장합니다. 20K는 건강하고 정상적인 최소값으로 보입니다. 10K의 경우에도 여전히 좋은 소리를 내지만 47K의 경우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비닐 포노 MC1은 어떤 식으로든 손상되지 않지만, 약 10K의 부하에서는 포노의 다이내믹이 사라지기 시작합니다. 그렇긴 하지만 제대로 설계된 모든 앰프나 프리앰프는 부하 값을 40k 이상으로 유지합니다. 그렇지 않은 앰프는 오디오 애호가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선택하지 않습니다.

The heat issue

많은 사람들이 비닐 포노 MC1 플레이어 내부의 발열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는 문제가 되지 않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프리앰프는 최대 허용 온도의 절반 이하에서 작동합니다. 튜브는 뜨거워지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부에 히터가 있고 최적의 작동 온도가 아닌 경우 소리가 나빠집니다.


다른 구성 요소는 최대 105C까지 보장되며 비닐 포노 MC1 내부의 공기 온도는 섭씨 45도를 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뜨거운 A급 앰프 위에 상자를 올려놓는 등 추가적으로 상자를 가열하지 마세요. 공기가 자유롭게 흐르고 충분히 냉각될 수 있도록 주변에 약간의 공간을 확보하세요. 담요나 매트로 덮지 마세요.

Optimal placement

위에서 설명한 발열 문제를 제외하면 Vinyl Phono MC1에는 특별한 배치 요구 사항이 없습니다. 다만 턴테이블에서 RCA 케이블은 1.5m(5피트) 이하로, RCA 프리앰프 케이블은 그보다 길지 않게 유지해야 합니다. TT-포노 케이블은 반드시 차폐되어야 하며, 포노-앰프 케이블은 전혀 차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매우 우수한 많은 IC 케이블은 차폐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킴버가 그렇습니다.


튜브는 마이크로폰이기 때문에 진동을 싫어합니다. 따라서 비닐 포노 MC1을 스피커나 서브우퍼 위에 놓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진동이 가장 적은 위치, 가급적이면 스피커 평면에서 최소 1피트 뒤쪽을 선택하세요.

Power on-off cycle

튜브의 수명은 추운 기후에서 자동차 엔진의 수명과 마찬가지로 온-오프 주기에 따라 크게 결정됩니다. 유리의 열팽창 계수는 금속의 열팽창 계수와 매우 달라서 금속 핀의 기밀 밀봉으로 인해 튜브 내부에 산소가 누출되어 결국 튜브가 죽어버릴 수 있습니다. 하루에 단 하나의 분자일지라도 말입니다. 다시 말해, 필요 이상으로 전원을 켜고 끄는 것보다 Vinyl Phono MC1을 항상 켜두는 것이 좋습니다.


튜브 정류기가 장착된 램피제이터 비닐 포노 MC1에는 초당 2~5볼트의 속도로 고전압 공급을 서서히 끌어올리는 슬로우 스타트 기능이 있습니다. PSU는 90초 후에 250V DC에 도달합니다. 이는 튜브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닐 포노 MC1에는 전원을 끌 때 전원 전압 강하를 거의 동일한 비율로 줄여주는 전압 강하 기능(블리더)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약 30초 후에 디스플레이에 닉시 튜브가 켜지면서 전압이 140VDC까지 올라갔고(205VDC까지 계속 증가) 재생할 준비가 되었음을 나타냅니다.


튜브는 항상 최대 공칭 전력의 약 25%로 작동하므로 수명이 크게 증가합니다. 수명을 크게 늘립니다. 모든 요소를 종합하면, 플레이어를 하루에 한 번, 밤에만 꺼진다고 가정할 때 튜브 수명은 10년에서 40년 사이가 됩니다. 하루에 한 번, 밤에만 꺼진다고 가정합니다.


또한 모든 제품에는 돌입 전류를 10배 느리게 하고 금속 침식을 유발하여 결국 (튜브의) 고장을 유발하는 얼룩과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히터를 보호하는 특수 히터 회로가 있습니다. 이 회로는 튜브 데이터시트에서 권장하는 보호 기능을 훨씬 뛰어넘습니다. 데이터시트 사양에 비해 튜브 수명을 최소 두 배 이상 연장합니다.


솔직히 저희는 정류기를 제외한 모든 튜브가 평생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정류기는 5~10년마다 교체해야 합니다.

Cabling and cable handling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확실히 알기 위해서입니다:


- 작동 중에 AC 케이블을 자유롭게 꽂고 뺄 수 있습니다. 비닐 포노 MC1에는 괜찮습니다.
- 출력 신호 케이블은 앰프 볼륨을 완전히 낮춘 상태에서 꽂거나 뺄 수 있습니다.
- 입력 신호 케이블은 앰프 볼륨을 완전히 낮추거나 음소거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닉시의 경우 0)에서 연결/분리할 수 있습니다.

괜찮은 AC 케이블을 사용하세요. 좋은 AC 케이블은 100~200유로 정도,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어야 합니다. 무료 AC "컴퓨터 등급" 케이블은 전문적인 오디오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적절한 인터커넥트를 사용하세요. 순은이 포함된 케이블을 사용하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케이블의 사양이 아니라 귀가 결정하게 하세요.

Lampizators는 오디오 시스템용 모든 유형의 케이블을 생산하므로 가격 대비 엄청난 가치를 확신하고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저희 케이블을 이기기 위해서는 개당 2000유로를 지출해야 합니다.

Tube rolling and replacement

 

저희는 지속적으로 공급 가능한 최고의 튜브를 사용하여 비닐 포노 MC1을 판매합니다. 따라서 어떤 이유로든 튜브를 교체하고 싶은 유혹을 느끼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른 튜브를 꼭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경우 서면으로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보증이 해제됩니다.

 

다음은 튜브 롤링에 대한 몇 가지 실용적인 팁입니다(MC1 튜브에 관한 것이 아닌 일반적인 참고 사항):

 

1. 튜브 호환성 - 많은 사람들이 "튜브 X가 튜브 Y와 호환되나요?"라고 묻는데, 물론 대답은 '그렇다'입니다. 튜브의 베이스는 완전히 다르지만 매개변수에 따라 호환될 수 있으며 어댑터를 사용하여 교체할 수 있습니다. 좋은 예를 들어 ECC40과 6SN7GT는 베이스는 다르지만 매개 변수가 매우 비슷합니다. 또는 ECC88 및 6DJ8. 또는 6H8C와 6N1P.


2. 다른 시나리오는 튜브의 베이스는 같지만 핀아웃이 다른 경우입니다(예: 노발). 따라서 두가지 유형의 튜브를 상호 교환할 수는 없지만 어댑터를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베이스 유형과 핀아웃이 같다고 해서 튜브가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상호 교환 가능 - 가장 좋은 예는 CC81과 CC82 - 동일한 베이스, 동일한 핀아웃이지만 완전히 다른 매개변수입니다. 또는 8진수 6SN7과 VT99 - 둘 다 8진수, 동일한 파라미터, 다른 핀아웃.


3. 일부 튜브는 다른 히터를 제외하고 동일한 베이스, 동일한 핀아웃 및 동일한 매개변수를 가질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예는 ECC82와 12BH7로, 전자는 후자의 절반 가열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튜브는 제품의 히터 배열에 따라 스위치를 사용하거나 제한된 시간 내에 사용하거나 각별히 주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는 5687과 E182CC처럼 기적적
으로 완벽하게 교체 가능한 완전히 다른 튜브가 있습니다.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새로 구매한 튜브를 공급합니다. 테스트와 매칭을 거칩니다. 베스트 튜브 가맹점을 방문하세요: http://www.best300b.com

Rectifier Rolling 정류기 롤링

 

 

 

정류기는 일반적으로 롤링이 적지만 많은 고객들은 시너지 효과의 큰 도약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보고합니다, 최적의 음악 튜브를 선택한 후 최적의 음악 튜브를 선택했을 때 최적의 정류기를 선택합니다.

 

정류기를 어떻게 구분할 수있나요? 램피제이터에서는 일반적으로 직접 가열형과 간접 가열형의 두 가지 정류 다이오드 하위 그룹을사용합니다.

 

비닐 포노 MC1에서 사용하는 간접 가열 다이오드는 음극 아래에 별도의 히터 코일이 장착된 다이오드입니다. 히터 전류는 음극 전류와 섞이지 않습니다. 다이오드는 크기가 작고 수명이 길며 진동에 훨씬 강하고 하나의 히터 소스를 공유하는 많은 튜브와 직렬로 연결할 수 있는 등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8진법 베이스에 5개의 활성 핀이 있습니다. 6X5(미국식) 또는 소련식 6c5(6u5C) 타입을 사용합니다. 매우 짧은 병입니다. 


핀아웃: 2-7은 히터 6,3 V AC입니다. 핀 8은 음극입니다. 핀 3과 5는 두 개의 양극입니다. 위 사진의 관이 바이닐 포노 MC1에 사용되는 튜브입니다.


뮤직 튜브를 교체하려면 앰프의 전원을 꺼야 합니다. 바이닐 포노 MC1은 계속 작동할 수 있습니다. 재생 중에도 안전하게 정류기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볼륨을 낮추지 않고도 청취할 수 있습니다.



Ageing problems
위에서 이미 설명했듯이 비닐 포노 MC1은 매우 천천히 Ageing 노화되어야 합니다. PCB는 평생 지속되어야 합니다. 변압기, 출력 캡, 케이블, 플러그, 소켓 등 모든 부품은 평생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엄선한 전해질 캡은 10개뿐이며 약 25~30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10년마다 튜브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천둥 번개가 치지 않는 한 20~30년 전까지는 장애나 노후화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Fuse Change

비닐 포노 MC1의 뒷면에는 수리가 불가능한 20mm 유리 퓨즈 회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차단기가 뒷면의 IEC-AC 소켓 내부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작은 서랍에 여분의 퓨즈 1개가 제공되며, 퓨즈를 교체할 때 퓨즈를 교체하세요.퓨즈는 1,6A(또는 미국/일본/대만의 경우 2A)이며, 느리게 끊어지고 따라서 특별한 이유 없이 퓨즈가 끊어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제품 내부의 고장. 따라서 퓨즈가 끊어지면 제품 내부의 고장인 비닐 포노 MC1을 서비스 센터로 보내고 퓨즈를 교체하지 마세요. 분명히 두 번째 퓨즈도 타버릴 것입니다.


퓨즈를 2A보다 큰 크기로 교체하거나 퓨즈 대신 "오디오파일용 은색 볼트"를 설치하는 것은 절대 허용되지 않습니다. 퓨즈는 주로 생명을 구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진심입니다. 오디오파일용 퓨즈는 실험해 볼 수 있지만 데드 볼트는 사용하지 마세요.

 

 

I PLUGGED EVERYTHING BUT I GET NO SOUND

Quick check list:


후면 스위치의 전압이 해당 국가에 맞게 선택되어 있나요?
뒤쪽의 AC 전원 스위치가 켜짐으로 바뀌고 스위치의 빨간색 램프가 빨간색으로 켜져 있나요?
앰프로 연결되는 아날로그 RCA 케이블이 포노 암 입력 단자가 아닌 출력 단자에 연결되어 있습니까?
앰프에 전원이 공급되고, 연결되어 있고, 입력이 정확하게 선택되어 있고, 음소거가 해제되어 있고, 스피커가 연결되어 있나요?
NIXIE 디스플레이에 0(음소거를 의미)을 제외한 모든 숫자가 표시되나요?
바늘 암페어 미터에 0이 아닌 30mA 이하가 표시되나요? 섀시 내부에 튜브 불빛이 보이나요? (총 6개의 튜브가 있습니다)

 

The role of the needle meter


니들 미터는 PSU에서 볼 수 있는 총 원시 전력 전류를 모니터링합니다. 4개의 전원 튜브와 전압 조정 튜브의 전력 소비를 합산합니다. 이 멋진 기능의 목적은 가능한 문제를 진단할 수있는 매우 일반적인 문제 해결 도구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전원을 켜면 즉시 미터에 불이 들어오지만 전류는 0으로 표시됩니다. 따라서 정류기 및 기타 튜브가 예열되면 전류를 전도하기 시작합니다. 예열 후 30초가 지나면 바늘이 눈금의 절반 정도(전해질 충전)에서 빠르게 정점에 도달한 후 속도가 느려지고 후퇴하여 약 10mA에서 안정화됩니다. 7mA 미만은 정상으로 보이지 않으며, 20mA 이상은 가능성이 낮고, 30mA 이상은 뭔가 잘못되었음을 나타내며, 50mA 이상은 재튜빙 또는 서비스가 필요한 확실한 고장입니다.


상단을 제거하면 작은 4개의 음악 튜브를 하나씩 뽑아 큰 전류가 사라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큰 EL34 튜브를 뽑고 바늘이 어떻게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앰프가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전원이 꺼져 있거나 0으로 낮춰져 있지 않다면 튜브를 꽂고 빼는 것은 안전하고 괜찮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튜브를 연결하고 플러그를 뽑고 모든 측정값을 0으로 전환하면 플레이어의 출력에서 음소거가 완전히 해제됩니다.


LISTENING TO THE MUSIC

some practical tips


비닐 포노 MC1은 좋은 선반을 사용하세요. 스피커, 서브, 심지어 트랜스포트나 앰프 위에 올려놓지 마세요.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튜브는 진동을 싫어합니다.


배치를 위해 특별한 장치를 사용해 보면 화강암이나 대리석은 나쁘다고 느낍니다 (울림). 원뿔은 그냥 우스꽝스럽고 멍청합니다. 콘은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세라믹 볼 베어링 다리가 좋습니다. 좋은 나무는 두꺼우면 좋습니다. 기타 - 시도해 보세요.


바이닐 포노 MC1 내부에서 스테레오 사운드가 생성되는 방식은 최적의 조건에서 라이브 사운드와 같은 음악적 경험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즉, 두 개의 스피커를 통해 청취자는 위, 아래, 멀리 앞, 거의 얼굴에 가까운 곳, 그리고 뒤까지 주변 모든 곳에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이미징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사운드가 스피커에서 분리될 수 있어야 하며(소위 사라지는 행위), 이를 위해 Vinyl Phono MC1이 더 많은 도움을 줄수록 더 높은 가치를 부여하고 그에 따라 가격도 책정합니다. 저희는 최대한 청취자와 가까운 곳에서 3D가 시작되도록 Vinyl Phono MC1의 사운드를 녹음합니다.

 

경험상 스피커는 람피자트 또는 너바나 룸의 기본 규칙에 따라 배치해야 합니다:


1. 스피커와 청취자의 머리는 일직선 삼각형(3 x 60도)을 이루며, 스피커 사이의 거리는 머리-스피커 거리와 정확히 일치합니다.
2. 헤드가 스피커 베이스의 정확히 중앙에 있어야 하고 스피커 베이스가 측면 벽과 정확히 대칭을 이루어야 합니다. 스피커를 배치하고 측벽과의 거리를 1cm 정확도로 측정합니다.
3. 스피커에서 측면 벽까지의 거리와 스피커에서 후면 벽까지의 거리가 같으면 안 됩니다. 1,4배 더 작거나 1,4배 더 큰 거리를 권장하지만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베이스 드라이버의 자석을 기준으로 측정합니다.
4. 스피커의 후면 벽과 방의 후면 벽과의 거리는 0.5m 또는 2피트 이상이어야 합니다.
5. 트위터는 귀 높이 또는 최대 10cm 높이에 위치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그보다 낮지 않아야 합니다. 트위터가 90cm보다 낮은 스피커는 소리가 심하게 잘못 들립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스탠드, 받침대 또는 시멘트 블록을 사용하여 스피커를 높이거나 최소한 청취 좌석을 최대한 낮추세요.
6. 의자나 소파의 등받이가 사람의 어깨보다 높지 않아야 합니다. 즉, 귀 바로 뒤에 있어서는 안 됩니다.
7. 발은 우리 몸의 제2의 귀입니다. 발은 많은 진동 자극을 받고 뇌는 이를 청각과 결합합니다. 따라서 발이 직접 닿는 곳에 카펫이 없는 바닥을 깔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맨발로 듣기(가급적 맨발로) 딱딱한 바닥에서 음악을 들으면 음악에 대한 인식이 크게 향상됩니다. 청취자와 스피커 사이에는 깔개나 카퍼를 깔되 발 아래에는 깔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 스피커 뒤의 벽에 부드러운 것을 직접 놓는 것이 좋습니다.
9. 소위 토인(스피커가 벽과 일직선이 아닌 청취자를 향 하 는 정도)은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스피커를 똑바로 세우고 청취자의 귀를 향하게 하는 것의 중간 정도에 토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약간 더 똑바로 세우되 머리를 향하지 않도록 하세요. 지나친 토인은 사운드 스테이지를 죽입니다.

 

BURN IN PERIOD


Vinyl Phono MC1은 약 48시간의 테스트를 거친 후 공장에서 바로 출고되므로 "새 제품"은 아니지만 번인 상태가 심하지 않습니다. 고객들의 피드백에 따르면, 3일 동안 지속적으로 전원을 공급하면(재생 여부와 관계없이) Vinyl Phono MC1의 성능이 크게 향상된다고 합니다. 최대 7일이 지나면 안정기에 접어들면서 더 큰 개선이 관찰됩니다.


비닐 포노 MC1을 이동(진동)하거나 한 달 이상 연결이 끊겨 있거나 자동차 트렁크와 같이 저온에 노출될 경우, 하룻밤 동안 방치할 때마다 추가로 하루의 번인 시간이 필요합니다.


MC1을 완전히 번인하면 음질이 안정적이며, 매일 전원을 켠 후 예열만 하면 됩니다.

 

비닐 포노 MC1은 30초 후에 재생이 시작됩니다. 튜브는 90초가 지나면 완전한 기술적 파라미터에 도달하고 안정화되지만 그렇다고 해서 Vinyl Phono MC1의 사운드가 아직 최고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전체 시스템이 20분 정도 지나면 작동 음질 정점에 도달하고 본격적으로 들을 준비가 됩니다.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음악을 즐기세요!

FRONT PANEL AND FUNCTIONALITY

전면 패널에는 두 개의 디스플레이 요소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체 PSU 전류 소비량을 표시하는 밀리 암페어미터입니다. 약 15mA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10mA 미만 또는 20mA 이상이면 내부 문제가 발생했다는 신호이며 서비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NIXIE 디스플레이는 0에서 5까지의 숫자를 표시하는 진공관 NOS 디스플레이입니다. 이는 카트리지의 입력 부하를 판독한 수치입니다.


0 = MUTE (for needle brushing or headshell change or something like that.)
1 to 5 are cartridge loads:
1= max load 1 k Ohm
2= 20 Ohms
3= 50 Ohms
4= 100 Ohms
5= 400 Ohms

개인 취향이나 카트리지 권장 사항에 따라 최종 사용자가 요구하는 모든 값을 위치 5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저항기는 사용자가 변경할 수 없습니다. 물리적 공장에서 제품이 조립된 후 저항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오직 공장에서만 비닐 포노 MC1을 분해하여 이러한 포인트에 다시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면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부하를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로드 설정은 중요하지 않으며 카트리지, Vinyl Phono MC1, 턴테이블 또는 프리앰프에 어떠한 손상도 일으키지 않습니다. 부하로 인해 사운드 스테이지와 고음에 미세한 변화가 발생하며, 이는 장비에 무해하고 귀를 즐겁게 하기 위한 것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