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서버에 관해 공부하며 번역을 하고 있는 데 핑크펀 2.16을 시작으로 제가 쓰고 있는 SGM 익스트림 및 이뉴오스 스테이트먼트와 더불어 올라드라와 메모리플레이어까지 올려보는 게 계획입니다.
원문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monoandstereo.com/pink-faun-2-16-ultra-streamer-review/
핑크펀 2.16 울트라 스트리머 리뷰
2022년 8월 28일 마테이 이삭

출처: 모노 앤 스테레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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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음원을 즐기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아마도 스트리밍이 무한한 음악 세계를 즐길 수 있는 가장 눈에 띄고 실용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핑크펀 2.16 울트라 스트리머 리뷰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이 뮤직 서버는 매우 독특하고 차별화된 청각적 관점을 제공합니다.
2.16 울트라
2.16 울트라는 핑크펀의 끊임없는 비전, 약속, 그리고 그들의 철학인 “소리가 아닌 음악”에 기반한 수제 제품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대한 헌신을 따르고 있습니다.
궁극의 뮤직 서버를 찾기 위해 그뢴과 그의 팀은 15개월에 걸친 야심 찬 연구 개발 프로젝트에 착수했고, 그 결과 2.16 울트라 뮤직 서버가 탄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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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프로젝트의 주요 목표는 음악 애호가들에게 디지털 재생 소스의 가능성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을 바꾸는 몰입감 있고 사용자 친화적인 음악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핑크펀 2.16 울트라는 로컬에 저장된 음원과 Qobuz 및 Tidal과 같은 고품질 소스의 스트리밍 콘텐츠를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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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 울트라 디지털 재생 시스템은 수년간의 디지털 및 아날로그 경험과 핑크펀의 획기적인 OCXO 클록 기술이 결합된 결과물입니다. 핑크펀은 최고의 음악 경험을 제공하는 뮤직 서버를 만들기 위해 세계 최고의 기업들과 협력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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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연하고 모듈식으로 설계된 아키텍처 시스템은 오디오 시스템의 발전에 따른 변화에 쉽게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어 장기적인 투자를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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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및 외부 섀시는 2.16 울트라의 디자인에서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CNC 가공된 섀시는 차폐된 공간, 열 관리 솔루션, 진동 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2.16 울트라 전용 내부 및 외부 섀시를 사용하면 외부 디자인을 변경하지 않고도 전원 공급 장치, 패시브 냉각 시스템 및 하드웨어의 모든 부품을 최적의 위치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고성능 섀시를 통해 핑크펀은 궁극적인 변화를 위한 과감한 선택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핑크펀 2.16 울트라의 중추 역할을 합니다.

각 유닛은 SMD 납땜부터 조립까지 완전히 수작업으로 제작됩니다.
섀시 디자인의 독특한 부분은 메인보드의 벌집 모양 플래터입니다. 이 플래터는 매우 단단하며 다양한 진동을 처리하고 공진 주파수를 과도하게 감쇠하지 않고 제거하여 에너지를 보존하고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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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주요 부품이 장착된 2.16 울트라 내부의 특수 플래터는 가능한 모든 진동을 거의 완벽하게 감소시킵니다.

모든 내부 배선은 핑크펀 전용 케이블로 수작업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내부 하우징에는 핑크펀 울트라 OCXO 클록을 위한 특수 차폐 공간이 있습니다. 클록 제너레이터와 클록 출력 회로는 2.16 울트라의 내부 하우징에서 완전히 차폐되고 분리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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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 공급 장치는 “스타-라이트”라고 불리는 핑크펀의 독자적인 스타 전원 및 스타 접지 원리를 사용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세심하게 다듬어진 스타-라이트 디자인은 새로운 2.16 울트라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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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년 이상의 전원 공급 장치 설계 및 엔지니어링 경험이 완전 리니어, 수동 냉각 방식의 ULN-FT(초저소음, 고속 과도) ATX 전원 공급 장치에 결합되어 있습니다. 더 작고 분리되고 조정된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하여 전류 루프가 최소화되고 특히 국부적으로 발생하여 2.16 울트라 내부의 EMC 전파도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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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전원 공급장치가 모두 하나의 스타에 함께 접지되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또한 전원 공급 장치의 스타 출력에서 작동 전압을 끌어오기 때문에 간섭을 최소화하고 고주파 노이즈와 고조파를 최소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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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 울트라 내부는 저전압과 고전류 스파이크를 처리합니다. 2.16 울트라는 전원 공급을 안정적이고 리플이 없으며 저노이즈로 유지하기 위해 3개의 특수 권선 트랜스포머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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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 쇼트키 다이오드, 800,000uF 이상의 낮은 ESR 커패시터로 구성된 대형 커패시터 뱅크, 나노크리스탈 초크는 저 노이즈 조정 회로를 위해 매우 안정적이면서도 배터리 같은 깨끗한 전류 입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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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2.16 울트라는 5,000,000uF 슈퍼 커패시터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하여 핑크펀 울트라 OCXO 클록 모듈에 탁월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핑크펀 울트라 OCXO 클록
핑크펀 2.16 울트라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본 요소는 위상 노이즈가 매우 낮아 지터가 적은 독자적 울트라 OCXO 클록입니다.
핑크펀 울트라 OCXO 클록은 하이엔드 오디오 및 뮤직 서버에 사용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OCXO는 다양한 오디오 주파수로 제공되며 메인보드의 표준 발진기를 업그레이드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의 일반적인 주파수는 24 및 25MHz 발진기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주파수를 가진 OCXO는 높은 주파수 때문에 10M 수정 발진기에 비해 위상 노이즈가 훨씬 더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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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핑크펀 울트라 OCXO 클록은 다릅니다. 핑크펀 울트라 OCXO클럭의 일반적인 위상 노이즈는 반송파(즉, 24 또는 25MHz)로부터 10Hz 오프셋에서 -130dB 미만입니다. 각 핑크펀 울트라 OCXO는 구형파 출력을 가지고 있어 정확한 주파수를 얻기 위한 승수 회로없이 직접 연결하기에 매우 적합하기에, 추가적인 위상노이즈의 증가를 억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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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해상도 오디오 소스를 충실하게 재생하려면 정확한 디지털 신호 처리와 디지털 오디오 장치에서 오디오 소스의 품질 저하가 거의 없는 아날로그 오디오 출력이 필요합니다. 이 변환 정확도는 사용되는 오디오 장치의 클록 주파수의 노이즈 특성(즉, 목표 주파수를 벗어난 주파수 성분)에 따라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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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이즈가 없는 회로의 클록 주파수 스펙트럼은 직선 모양을 갖습니다(도표 1, 왼쪽). 그러나 실제 스펙트럼은 노이즈에 의해 변조되며 위상 노이즈라고 하는 추가적인 주파수 성분이 근처에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도표 2, 오른쪽). 클록 주파수의 위상 노이즈는 DAC에 영향을 미치고 시간 간격을 불규칙하게 만듭니다. 이 현상을 지터라고 합니다(아래 도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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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오디오 장치에서 클록의 위상 노이즈는 지터를 통해 디지털 신호에 영향을 미쳐 충실한 오디오 재생을 방해합니다. 사운드 재생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위상 노이즈 특성이 우수한(즉, 지터가 낮은) 수정 발진기가 필요합니다. 핑크펀에서는 자체 OCXO 클록을 제조합니다. 최적의 사운드 재생을 보장하기 위해 뛰어난 위상 노이즈 특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위상 노이즈는 수정 발진기의 원래 주파수 외부에서 측정된 주파수 성분의 레벨로 표현되며, 원래 주파수의 성분 레벨을 기반으로 합니다. 오프셋 주파수는 초기 주파수에서 벗어난 편차이며 일반적으로 1Hz~1MHz 범위에서 측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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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파수 안정성(시간이 지나도 주파수가 변하지 않는 특성)은 일반적으로 수정 발진기의 중요한 특성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오디오 장치의 경우 장기적인 안정성보다는 단기적인 안정성이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일반적으로 ±30~±100ppm의 주파수 안정성을 가진 수정 발진기가 메인 클록으로 사용됩니다.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에는 더 높은 음질을 위해 반송파에 가까운 단기 안정성이 뛰어난 OCXO가 필요합니다.
핑크펀는 고충실도 부품에 대한 헌신적이고 세심한 생산을 통해 노이즈를 최대한 줄여 음악 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음악 경험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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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 OCXO 클록을 개발하면서 핑크펀은 지터를 줄이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초저노이즈 OCXO에는 높은 Q인자를 가진 석영 소재를 사용하고 발진기의 노이즈를 줄이기 위해 특수 회로를 사용했습니다.
동일한 파라미터를 바라보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위상 노이즈는 신호 스펙트럼, 즉 주파수 영역을 살펴보는 반면 위상 지터는 신호의 위상 변화를 살펴봅니다. 위상 노이즈는 발진기의 주파수 스펙트럼의 모양을 특징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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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상 노이즈라는 용어는 신호의 임의 위상 변동으로 인한 위상 지터로 인해 발생하는 노이즈 스펙트럼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노이즈는 회로의 일반적인 노이즈에서 발생하며 위상지터로 나타납니다.
위상과 주파수는 뗄 수 없는 관계이므로 위상 지터는 무작위 주파수 변동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위상 노이즈는 신호 품질을 저하시켜 통신 링크의 오류율을 높이기 때문에 하이엔드 오디오에서 위상 노이즈는 매우 중요합니다.
작동
궁극적인 뮤직 서버를 향한 끊임없는 탐구를 통해 핑크펀은 모든 요소를 철저하게 검토했습니다. 최첨단 컴퓨터 하드웨어, 모듈형 디지털 인터페이스, 독자적인 울트라 OCXO 클록 기술, 강력한 리니어 ATX 전원 공급 장치의 조합이 완성되기 위해서는 퍼즐의 마지막 조각 하나만 더 필요했습니다. 바로 소프트웨어였습니다.
핑크펀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시너지가 시스템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할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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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이유로 음악 데이터 흐름을 최적화하고 2.16 울트라 뮤직 서버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최고 품질의 전용 오디오 운영 체제를 선택했습니다.
여기서 유포니 오디오가 등장하여 이 하드웨어 플랫폼에 맞게 설계된 유포니 스타일러스 OS의 완전 맞춤형 버전으로 정교하고 강력한 하드웨어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탁월한 조화는 2.16 울트라를 Tidal, Qobuz에서 스트리밍하고 NAS 또는 내부 스토리지에서 파일을 재생하는 등 차세대 디지털 오디오 소스로 탈바꿈시킵니다.
핑크펀은 또한 오리지널 Roon 코어 서버 파트너이며, 2.16 울트라는 Roon을 통한 완벽한 음악 재생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 및 최적화되었습니다. Roon과 스타일러스 간의 전환은 매우 간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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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하이엔드 뮤직 서버와 마찬가지로, 저는 네이티브 재생 소프트웨어가 더 높은 음질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았지만 각 사용자가 직접 경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일러스 GUI는 다른 소프트웨어만큼 매력적이지는 않을 수 있지만 사용하기 쉽고 미니멀하고 스타일리시하며 지속적인 개발과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더 많은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16 울트라의 CPU는 최적화된 클록 속도로 실행되며, CPU의 각 코어는 특정 작업에 할당됩니다.
특정 코어를 할당하면 시스템의 전반적인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멀티코어 CPU 환경에서는 각 개별 CPU 코어가 각 코어 전용 캐시를 가지고 있으며, 해당 CPU만 이를 액세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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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크펀의 내부 청음 세션을 기반으로 운영 체제의 여러 개별 부분을 전용 CPU 코어 세트에 할당했습니다. 이를 통해 핑크펀은 백그라운드 작업을 최소한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2.16 울트라 내의 추가적인 CPU사용은 최종 음악성을 손상시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CPU의 미니멀하면서도 민첩한 맞춤형 운영 체제는 1% 미만의 부하를 달성합니다.
2.16 울트라는 최적화된 BIOS 설정이 적용된 고대역폭 ATX 메인보드, 최적화된 스레드 할당이 적용된 24스레드 CPU, 32GB 산업용 ECC DDR4 메모리를 사용하며 운영 체제와 음악 플레이어는 전적으로 RAM에서 실행됩니다. 선택한 모든 음악 트랙은 재생 전에 RAM에 캐시됩니다.
이 연결의 품질이 뮤직 서버 자체의 품질만큼이나 중요하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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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 울트라 뮤직 서버 뒷면의 범용 슬롯은 다양한 PCIe 카드를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핑크펀은 자체 USB 출력(DSD 및 PCM), SPDIF(COAX 및 AES/EBU), I2S 연결 모듈을 제공합니다.
모든 출력은 핑크펀의 최첨단 울트라 OCXO로 개별적으로 클록킹할 수 있습니다. 자체 제작한 브리지의 모듈형 플랫폼은 2.16 울트라의 장기적인 사용과 오디오 시스템의 변화에 대한 쉬운 적응을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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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멀티 출력 브리지를 사용하면 둘 이상의 DAC을 구동하거나 특정 파일에 최적화된 출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DSD 재생에 최적화된 USB 연결과 동시에 PCM 재생에 최적화된 SPDIF 연결이 가능합니다.
브리지는 2.16 울트라 자체와 동일한 철학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프리/포스트 초크/PI 필터링을 통한 저노이즈 리니어 조정, 정밀하고 저노이즈의 OCXO, 고품질 부품을 사용한 빠르고 단순한 전자 회로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장치는 모든 것이 균형을 이루도록 연중무휴 24시간 전원이 공급되도록 설계되었으며, 특히 최적의 안정화를 위해 2~3일이 소요되는 Ultra OCXO를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하이엔드 오디오 전자기기와 마찬가지로 2.16 울트라는 '브레이크 인'을 위해 수백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 시간이 지나면 모든 것이 안정되고 자연스러워지며 음악이 자유롭게 흐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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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크펀은 품질 관리에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각 유닛은 엄격한 테스트 프로토콜에 따라 측정됩니다. 테스트 프로토콜이 완료되면 2.16 울트라는 최소 2주 동안 테스트 벤치에서 테스트를 거칩니다.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2주 후 테스트 프로토콜을 다시 실행하고 첫 번째와 비교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측정값 사이에 차이가 없어야 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구성 요소의 신뢰성을 확인합니다. 2.16 울트라가 고객에게 배송되기 전에 각 유닛은 청취실에서 핑크펀 레퍼런스 유닛과 비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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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중요한 것은, 그리고 많은 제조업체에서 부족한 것이 바로 핑크펀과 같은 고객 서비스입니다. 원격 데스크톱을 통해 필요한 모든 작업을 수행하거나 점검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이 안심시키고 만족시키기 위한 핑크펀의 노력의 일환이며, 원격 제어 버튼을 통해 보안 SSH 터널을 열어 핑크펀이 원격으로 2.16 울트라 뮤직 서버를 지원, 진단 및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음악
핑크펀 2.16 울트라가 음악의 신비로운 레이어와 지층을 더 깊고 심오하게 파고드는 접근한다는 것은 금방 알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음악 재생은 종종 오해되고 디지털 프런트엔드의 진정한 의미와 잠재력이 제대로 평가되지 않습니다. 핑크펀 2.16은 자사의 기술을 통해 인위적이지 않으면서 0과 1을 짜릿한 매력으로 전달할 수 있음을 쉽게 보여줍니다.
항상 그렇듯, 이번 리뷰에서도 핑크펀 2.16 울트라의 뛰어난 특성과 이 스트리머가 다른 스트리머와 차별화되는 지를 강조하는 레퍼런스 트랙/앨범을 선정했습니다.
2001년 Telarc에서 발매된 SuperBass 2 앨범에 수록된 존 클래이튼, 크리스찬 맥브라이드, 레이 브라운의 “Papa Was a Rolling Stone”은 음색, 톤, 선명도, 질감 측면에서 큰 도전을 요하는 앨범입니다.
2.16 울트라를 통해 “Papa Was a Rolling Stone”은 뛰어난 입체감, 추가적인 밀도, 더 나은 스펙트럼 음영, 더욱 풍부한 현실감, 생생한 현장감으로 다듬어졌습니다.
핑크펀 2.16은 “Papa Was a Rolling Stone”를 제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생생한 음향적 풍성함과 생생함을 구현해냈습니다.
격렬한 분위기는 음악 내내 유쾌하게 잘 유지되어 템포와 천둥 같은 속도감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핑크펀 2.16은 사실적인 템포와 여유로움으로 고조된 감정의 매력을 전달했습니다!
마그나르 옴의 Vere Meininga(하프와 현을 위한 협주곡) - 칼 호그셋 - 엘렌 보트커 - 마그나르 옴에서 핑크펀 2.16 울트라는 뮌슈/ 베를리오즈와 마찬가지로 음악의 다양성에 얼마나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는지 보여주며, 더 고급스럽고 긍정적인 차별성으로 복잡성과 다양성을 오버랩시켰습니다.
Sonar의 섬뜩한 배경은 평범함을 넘어서는 힘이 감각을 에워싸고 청취자를 매우 다른 여행으로 인도하는 신비로운 북유럽의 사운드 세계를 열어줍니다.
마그나르 옴은 심지어 더 고가의 프런트 엔드에서도 이상하게도 볼 수 있는 단순한 환영의 표면으로만 표현되지 않았습니다.
핑크펀 2.16 울트라를 통해 마그나르 옴 은 상상의 산물이나 허상 놀이가 아닌 그 이상이었습니다. 2.16 울트라는 음영을 넘어선 완전한 스펙트럼의 광채로 작동하여 앨범 전체에 으스스하고 섬뜩하게 아름다운 느낌을 불러일으키며, 머리카락이 곤두설 것 같은 전율과 소름돋는 감동을 선사합니다. 부인할 수 없는 순수한 감정적 충격을 줍니다! 이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조 폴리카스트로 트리오가 시대를 초월한 더 카스의 “Drive”를 재해석한 곡은 Pops! 앨범에 수록된 많은 유명한 클래식 곡 중 하나입니다.
“Drive"는 조 폴리카스트로의 더블 베이스, 기타리스트 데이브 밀러, 미켈 에이버리의 경쾌하면서도 부드러운 드럼 연주가 특징입니다.
저는 “Drive”에서 공간감과 악기들의 분리도가 아닌 추진력에 초점을 맞추려고 하는데, 이는 “Drive”에서 제대로 구현하기 매우 어려운 부분입니다.
모든 것이 직접적이고 명확하게 드러나는 작은 클럽/스튜디오의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핑크펀 2.16 울트라 뮤직 서버는 매혹적이고 짜릿한 해석으로 완벽하게 해냈습니다.
2.16 울트라는 모든 것이 한데 어우러진 음향 공간을 완벽하게 구현하여 디지털 프론트엔드가 폭발적이지 않으면서도 황홀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핑크펀 스트리머는 음끝이 너무 빨리 끊어지는 딜레이와 감쇠의 유한성을 초월하여 새로운 음향적 유혹의 형성을 캡슐화하여 더 높은 감정적 형태를 달성했습니다. 매우 인상적입니다!
Charles Munch Conducts Hector Berlioz & Johannes Brahms Boston Symphony Orchestra는 당신을 감동의 도가니에서 놓아주지 않을 것입니다. 균형 잡힌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에서 매우 매혹적입니다. 뮌슈/ 베를리오즈와 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함께 만들어내는 잊을 수 없는, 시대를 초월해 반짝이고 낭만적이며 서정적인 즐거움을 선사하는 최고의 작품이 될 것입니다.
핑크펀 2.16 울트라는 가격에 상관없이 많은 스트리머가 보여주는 초조한 페이스감에서 벗어났습니다. 또한 음악적 채색와 템포 조절을 피합니다.
그와는 반대로 2.16 울트라는 오케스트라가 갈등과 충돌의 중심처럼 드러나는 것을 방지하는 열렬한 지휘로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2.16 울트라는 곡과 리듬에 맞춰 대편성의 복잡함과 디테일, 그리고 적절한 박자를 재현했기 때문에 핑크펀 2.16 가격대 이하 혹은 이상의 스트리머/뮤직 서버에서 흔히 경험할 수 있는 작은 모조품처럼 들리지 않았습니다.
제니스 이안의 앨범 Revenge는 그래미 후보에 오른 그녀의 일곱 번째 앨범 Breaking Silence처럼 훌륭하게 녹음되었습니다.
핑크펀 2.16 울트라 스트리머는 “Ready For The War”를 매혹적인 열정과 매우 유려한 총체성, 그리고 트랙의 역동적인 흐름으로의 정점을 찍게 만듭니다. 보풀, 필러, 겹치는 음의 인위적인 오버행, 분산된 잔향이 없습니다.
2.16 스트리머는 명확한 악기 재현을 이끌어냈습니다. 제대로 표현하기 매우 어려운 저음도 놀라운 기반으로 표현했습니다. 또한 핑크펀은 인상적인 다이내믹스와 음악의 원초적인 에너지를 온전히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발휘했습니다.
모든 세팅이 제대로 되어 있고 모든 디지털 장비가 동기화되어 있지 않으면 이안의 보컬에 힘이 없고 흩어지며 공간에서 사라지거나 다른 악기에 묻혀 들릴 수 있습니다. 2.16 울트라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안의 목소리는 스피커 위로 끌어올려져 적절한 크기와 무게감, 존재감을 갖췄습니다. 핑크펀 스트리머의 해상도 덕택에 “Ready For The War”는 예상치 못하게 격렬한 감정적 강렬함을 더해 에너지를 뿜어냈습니다.
모든 종류의 음악을 언제든지 재생할 수 있는 핑크펀 2.16 울트라의 리플레이에서는 본질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메트로놈 같으면서도 사실적인 정확성, 깃털처럼 가벼운 부드러움, 필요할 때는 천둥처럼 강력한 힘으로 장르와 박자표를 넘나들었습니다.
결론
몇 달이 지난 지금도 첫 느낌은 여전하며, 2.16 울트라를 처음 접했을 때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을 묻는 그뢴의 질문에 대한 저의 첫 대답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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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최신 디지털 프론트엔드가 투명성, 속도, 디테일만을 추구하는 것과 달리 2.16 울트라는 감성적인 영역에서 작동합니다. 핑크펀에 앞서 언급한 오디오파일의 특성이 부족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특성은 단순히 전면에 드러나거나 귀를 사로잡는 것이 아니라 조화로운 전체의 일부일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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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기적 특성은 핑크펀 2.16 울트라 스트리머를 처음 접했을 때부터 저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가장 중요한 특징입니다. 이 단어가 뮤직 서버와 그렇게 밀접하게 연관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지만 여기서 그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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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크펀 2.16 울트라는 감정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음악의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으며, 이는 감정적 연결을 촉발하고 음악의 원래 성격의 전달하는 내면의 감각을 직접적으로 자극할 수 있습니다. 이는 무엇보다도 핑크펀이 개발한 울트라 OCXO 클록 시스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드문 능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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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 OCXO의 극도로 낮은 위상 노이즈/지터와 연결된 음악의 장미빛 사운드는 중독적으로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또한 메트로놈과 같은 정밀도를 희생하지 않으면서도 더 큰 감동을 선사합니다.
우리의 귀/뇌 시스템은 타이밍과 위상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제대로 작동하면 1과 0을 전달하면서 감정적인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과거에는 아날로그 영역에서만 어느 정도 가능했던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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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맥락에서 저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일반적인 대립이 이 수수께끼 같은 병치의 차이보다는 공생적 속성을 더 많이 다루는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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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년 동안 저는 최첨단 포맷으로 실시간 녹음되거나 스튜디오에서 직접 녹음된 1:1 마스터 카피를 듣는 호사를 누려왔습니다. 항상 저를 놀라게 하는 것은 두 개의 개별 피드를 통해 녹음된 후 재생되는 음악의 궁극적인 일치였습니다.
의아한 점은 스튜디오 밖에서는 이런 일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스튜디오 중 일부는 개별 디지털 클록이 8만 달러가 넘는 정교한 디지털 장비와 완전히 최적화된 디지털 체인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그 위에 음악을 강력하게 만드는 모든 것을 포착하는 전체 예술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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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이 하이엔드 오디오의 수수께끼가 지난 10년 동안 디지털 재생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서서히 풀려왔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다양한 디지털 타입의 트랜스포트와 DAC이 결합하면서 더욱 그렇습니다. DAC의 진화와 함께 일부 브랜드에서는 0과 1을 DAC에 공급하는 별도의 장치에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나타나기 시작한 변화는 결코 사소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출처: 모노 앤 스테레오
2.16 울트라는 모든 핑크펀 스트리머/뮤직 서버와 마찬가지로 처음부터 비트 퍼팩트 재생을 위한 최신 디지털 트랜스포트로 설계되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경쟁이 치열한 하이엔드 뮤직 서버 시장에서는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2.16 울트라는 더 나은 선명도와 디테일로 음악 세계에 대한 투명한 창을 제공하지만, 심지어 더 비싼 디지털 프론트 엔드에서 종종 발생하는 촉감과 유기성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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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핑크펀 2.16 울트라는 상위권 뮤직 서버 중에서도 독보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핑크펀 2.16 울트라 스트리머는 독특한 테크니컬러와 과다 노출로 인해 손상되지 않는 플라즈마 화질(TV)을 제공합니다. LED 및 기타 기술의 해상도가 확장됨에 따라 우리의 빛의 자극으로 인한 피로와 싸워야 하는 데 이는 인공 조명 자극을 증폭되어 간질과 같은 다른 원치 않는 현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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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눈의 해상도는 거의 600메가픽셀입니다. 8k를 사용하더라도 대략 33메가픽셀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는 아직 확장해야 할 부분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현 시점에서도 해상도의 발전이 전부는 아니라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인간의 눈의 기술적인 해상도에 도달하지 못했고 이미 많은 방해요소와 왜곡에 직면해 있으며 이는 오디오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청각 영역에서 귀는 거의 20비트에 달하는 가상 다이나믹 레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이퀴스트 정리에 따르면 디지털 음악을 녹음할 때 샘플링 속도는 예상되는 최고 신호 주파수의 최소 두 배 이상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인간의 청각 한계가 20kHz 이상인 것으로 간주되는 최대 22kHz의 주파수를 정확하게 재생하기 위해 레드북은 44.1kHz로 설정되었습니다.
시각과 마찬가지로 오디오에서도 끝이 아니라 균형을 찾기 위한 끊임없는 여정입니다.
오디오의 경우 이론적으로는 레드북으로 가청 범위 내에 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확인된 것처럼 더 높은 샘플 레이트와 비트 심도를 포함하여 디지털 기술의 많은 내부 작동 원리가 아직 알려지지 않았거나 부분적으로만 이해되고 있습니다.
하이엔드 오디오 업계는 점진적으로 이러한 현상을 파악하고 있으며, 그 결과 마침내 청각적 발전을 이루는 음향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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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발전이 그렇듯이, 특히 디지털 오디오의 경우 그 결과는 때때로 예상치 못한 또는 의도하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핑크펀의 플래그십 디지털 프런트 엔드는 그렇지 않습니다.
디지털의 복잡성은 뮤직 서버 외부에서 일어나는 일과도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는 모든 사람이 주어진 오디오 세팅 내에서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또 다른 과제입니다.
오디오파일용 스위치 및 기타 LAN 관련 액세서리는 디지털 스트리밍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결과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지지만 가능성을 살펴볼 가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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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크펀 2.16x 스트리머와 마찬가지로 2.16 울트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제품은 처음부터 무조건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순수 혈통의 오디오 애호가용 유닛입니다. 불필요한 모든 것을 제거하고 높은 수준에서 최적화하는 2.16x 스트리머의 접근 방식은 많은 스트리머 브랜드나 DIY 프로젝트가 따르는 F1 박스 스톱 논리를 뛰어넘습니다.
오히려 2.16 울트라는 효율성과 최고의 성능에 초점을 맞춰 끊임없이 멈추고, 조정하고, 수리할 필요 없이 모든 랩을 최고 속도와 파워로 달릴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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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크펀은 하이엔드 오디오 서버가 디지털 오디오 열반을 달성하는 데 얼마나 의미 있고 적절한지, 특히 유기적인 사운드의 디지털 프런트엔드에 투자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보여주는 분명한 예입니다.
그뢴과 그의 팀은 여기서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핑크펀 2.16 울트라는 2.16x의 모든 특성을 제공하지만 더 나아갑니다. 눈에 띄는 차이점과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완벽한 통합으로 2.16 울트라는 2.16x보다 훨씬 더 높은 평가를 받을 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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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기본 하이엔드 오디오 업그레이드는 더 투명하고, 더 디테일하고, 더 나은 다이내믹과 더 적은 피로감으로 더욱 사실적이고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여 더 오랫동안 듣는 즐거움을 보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핑크펀 2.16 울트라는 이를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2.16 울트라는 더욱 풍성한 사운드와 음악과 즉각적인 유기적 연결을 제공합니다. 많은 최신 하이엔드 오디오 서버가 여러 방면에서 목표를 성취하려고 하는 것과 달리, 2.16 울트라는 음악의 핵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흔치 않은 조화로 정확하게 짚어냅니다. 2.16은 음악을 더욱 직관적으로 인식하게 하며 디지털의 불필요한 선명함 없이 단순히 더 큰 청취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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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가 갈수록 하이엔드 오디오 최상위 계층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지만, 그뢴은 최신 플래그십 제품인 핑크펀 스트리머/뮤직 서버로 계속해서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핑크펀 뮤직 서버가 이미 많은 오디오 애호가와 음악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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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 울트라 스트리머는 핑크펀의 진보적이고 대담한 행보를 과감하게 이어가고 있으며, 2.16 울트라 스트리머는 의심할 여지 없이 2022 모노 & 스테레오 에디터 초이스 어워드에서 인정받고 수상할 자격이 충분합니다.

핑크펀 2.16 울트라는 기존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에 쉽고 거의 즉각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보기 드문 하이엔드 오디오 기기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닙니다. 아마도 더 매력적인 기능은 2.16 울트라의 독특하고 활기찬 핵심으로, 완벽한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을 처음부터 다시 구축하거나 조합할 수 있는 강력한 오디오 기반이 될 것입니다. 특히 디지털 프런트 엔드에 대해서는 이보다 더 큰 칭찬을 드릴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가격
리뷰 모델. 24,400 유로(부가세 별도, 배송비 포함). 가격은 전 세계 각 지역의 배송/관세/세금/환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기술 사양
· 맞춤형 CNC 밀링 알루미늄 내부 프레임.
· 허니콤 진동 관리.
· 맞춤형 CNC 섀시 디자인.
· 패시브 쿨링 선형 ATX 전원 공급 장치.
· 패시브 쿨링 CPU.
· 나머지 스트리머와의 간섭을 피하기 위해 10mm 알루미늄 프레임에 배치된 3개의 Low-B, 내부 및 외부 차폐형 맞춤형 전원 트랜스포머.
· 주문 시 지정한 다양한 전압을 위한 전용 전원 트랜스포머.
· 프로세서, 메인보드, SSD, OCXO 및 디지털 출력을 위한 별도의 리니어 전원 공급 장치.
· 쇼트키 정류기 다이오드, 크리스털 코어 초크 파이 필터, 초저노이즈 레귤레이터 설계, 빠른 과도 설계.
· 저 ESR 니치콘 커패시터 및 슈퍼 커패시터를 포함한 전원 공급 장치 설계
· 스타 접지 설계.
· 5.000.000 uF 슈퍼 커패시터 전원 ULTRA OCXO 보드.
· 시스템 클록/완전 차폐/진동 댐퍼를 위한 초저소음 전원 공급 핑크펀 ULTRA OCXO 보드.
· 새롭게 설계된 ULTRA OCXO 출력 스테이지.
· 멀티 울트라 저노이즈, 빠른 트랜지언트 조정 출력 스테이지 울트라 OCXO 보드.
· 최적화된 BIOS 설정을 갖춘 풀 사이즈 고대역폭 ATX 메인보드.
· 스레드 할당이 최적화된 24 스레드 CPU.
· 32GB 산업용 ECC DDR4 메모리.
· 운영 체제 및 음악 플레이어가 RAM에서 완전히 실행.
· 선택한 모든 음악은 재생 전에 RAM에 버퍼링.
· 1TB 스토리지, 최대 22TB까지 확장 가능.
· 하드웨어에 고도로 최적화된 동급 최고의 Euphony 핑크펀 에디션 운영 체제.
· 스타일러스 핑크펀 에디션 뮤직 플레이어 포함.
· Roon 사전 설치(계정 필요).
· 원격 제어 버튼으로 보안 SSH 터널을 열어 핑크펀이 2.16 울트라 뮤직 서버를 원격으로 지원/진단/구성 가능.
· 규격 (w)448 x (d)421 x (h)153mm.
· 중량30kg.
색상
2.16 울트라는 두 가지 색상으로 제공: 우아한 펄 블라스트 실버 또는 독특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파인 브러시드 블랙.
전압 Vac
2.16 울트라의 리니어(ATX) 전원 공급 장치는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독특한 제품. 최적의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범용 변압기를 사용하지 않고 각 전압에 맞는 특수 권선 변압기를 제공. 핑크펀 뮤직 서버를 사용할 국가의 주전원 전압을 선택.
스토리지
2.16 울트라에는 음악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1TB의 스토리지가 제공되며, 최대 22TB까지 확장가능. 최상의 음질을 위해 각 SDD는 전원 공급 장치 브래킷에 장착. 얼마나 많은 저장 공간이 필요한지 잘 모르시겠어요? SSD 브래킷은 모듈식이며 나중에 언제든지 추가 스토리지를 추가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추가 저장 공간이 필요한 경우 아래에서 선택하세요.
브릿지
· 2.16 울트라는 최대 3개의 디지털 출력 카드를 수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출력 카드의 이름을 브릿지라고 합니다: 브리지. 아래에서 원하는 브리지를 선택하고 언제든지 브리지를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이 모듈식 출력 시스템은 향후 호환성을 보장합니다.
· USB 브리지
· SPDIF 표준에는 다양한 연결 옵션이 제공되므로 핑크펀은 다양한 출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I2S 브리지: 안타깝게도 I2S 입력/출력에 대한 업계 표준은 없음. 저희는 방대한 DAC 데이터베이스와 해당 DAC의 I2S 입력 구성을 보유. 사용 중인 I2S DAC을 선택해 주시면 올바른 출력이 적용되는지 확인 가능. 사용 중인 DAC이 목록에 없는 경우 당사에 문의
연락처
Pink Faun High-End audio
Van Deventerstraat 10
3911KH Rhenen (UT)
The Netherlands
전화: +31 (0) 85 112 4375
WhatsApp: +31 (0) 628455761
이메일: jord@pinkfa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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