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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dio

2023 스테레오파일 포노 카트리지 추천

by onekey 2024. 3. 2.
포노 카트리지:

 

A

 

Analog Relax EX1000: $17,750
일본 회사 ZOOT Communication의 최고급 카트리지는 일반적인 무빙 코일보다 출력 전압과 출력 임피던스가 더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F는 Audio Relax가 최고의 트래커라는 사실을 발견했을 뿐만 아니라; 그는 또한 "Velvet Fog" Mel Tormé가 EX1000보다 음반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받은 적이 없다고 썼습니다. "음향적으로 감각적인 보컬 표현은 전혀 부드럽고 따뜻하거나 흐릿하게 들리지 않고 '벨벳'을 풍깁니다. 또한 일시적인 표현을 희생하지도 않습니다. 이 카트리지는 내가 들어본 어떤 카트리지보다 더 정확합니다." (Vol.44 No.12 WWW)

 

Audio MusiKraft First Series DL-103: $999–$1539 ★
MusiKraft는 클래식 Denon DL-103 카트리지용 정밀 가공 금속 쉘을 만드는 사업을 시작했지만 곧 재고 DL-103이 설치된 쉘을 판매하게 되었고 쉘 전용 판매는 2019년에 종료되었습니다. 이 "첫 번째 시리즈" 제품은 직접만 판매되며 수정된 Denon 카트리지를 사용하고 오디션을 본 적이 없는 회사의 Nitro 시리즈 제품과는 다릅니다. MusiKraft 쉘은 조립 시 두 부분이 Denon 카트리지의 상단 플레이트를 단단히 고정하는 방식으로 가공되었습니다. 각 쉘에는 5세트의 탭 장착 구멍이 미리 뚫려 있어 카트리지 장착과 정렬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습니다. 새로운 Denon DL-103이 설치된 투명 양극 산화 알루미늄 쉘의 가격은 1499달러부터 시작됩니다. 광택이 나는 알루미늄-리튬 쉘을 갖춘 MusiKraft Denon($1689)은 AD 모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MusiKraft는 재고 Denon 103과 관련된 "약간의 고음부 눈부심"이 부족했으며 "피치와 피치 관계가 꾸준히 유지되었습니다. 확실히 옳습니다.", "진짜 고기와 색상이 있는 보컬 질감과 톤." 2019년에 MusiKraft는 청동 쉘(DL-103의 경우 1959달러)을 출시했습니다. 더 높은 질량의 소재가 낮은 컴플라이언스의 103에 더 적합하기 때문에 새 버전은 훨씬 더 미묘하고 영향력 있는 사운드로 AD에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최근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AD는 첨단 기술 쉘과 기본 DL-103 카트리지의 MusiKraft 조합이 매우 좋은 가치를 제공한다고 느꼈습니다. (Vol.40 No.8, Vol.42 No.10 WWW)

 

EMT JSD Novel Titan MC: $6995
이 고출력(5cm/s에서 1mV), 저컴플라이언스 MC 카트리지는 은 코일과 다이아몬드 도금 티타늄 본체를 특징으로 하며 상대적으로 높은 16Ω 내부 임피던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MF는 부드러움, 정교함, 우수한 음색 균형 및 칭찬할 만한 투명성과 결합된 넉넉한 저주파 과도 텍스처에 주목했습니다. (Vol.45 No.5 WWW)

 

Fuuga: $9275
Fuuga(일본어로 "재능이 있는 우아함"이라는 뜻)의 제작자는 현재는 은퇴한 다케다 하루오(Haruo Takeda)가 디자인하고 제작한 클래식 미야비 카트리지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낮은 규정 준수 Fuuga는 가장 잘 알려진 Miyabi 모델의 반원통형 몸체를 유지하지만 트레이드마크인 알니코 자석을 네오디뮴 유형으로 교체합니다. 출력과 임피던스는 모두 각각 0.35mV와 2.5옴으로 낮으며 초타원형 스타일러스는 2.0~2.2gm으로 추적됩니다. 원래 리뷰에서 MF는 Fuuga의 중립적인 톤 밸런스, 거친 느낌/단단함의 부족, "놀라운 매크로다이나믹 슬램"을 칭찬했습니다. 그의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Fuuga는 의심할 여지 없이 내가 들어본 몇 안 되는 최고의 성능과 가장 즐거운 카트리지 중 하나입니다." 후속 조치에서 MF는 "스펙트럼 밸런스는 내가 경험한 어떤 변환기와 마찬가지로 중립적이며 일시적인 성능은 모든 음악 장르를 만족시키며 아래에서 위로 일관성을 유지합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Vol.38 No.10, Vol.43 No.9 WWW)

 

Grado Epoch3: $12,000
Mikey는 가장 안쪽 끝이 회전하는 사파이어 캔틸레버와 톤우드 코코볼로로 가공된 몸체를 갖춘 움직이는 철 디자인인 오리지널 Epoch가 "내가 들어본 다른 어떤 카트리지와도 달리 홈을 통해 조용하고 부드럽게 미끄러졌다"고 썼습니다. ." 그는 또한 Epoch에서 "너무 두꺼운 청각 꿀 코팅 없이 조화롭고 질감이 풍부함"을 들었습니다. Epoch3에는 Grado에 따르면 "네 개의 코일에서 와이어 회전을 분리할 수 있는" 새로 개발된 4단계 차폐 기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MF는 Epoch3가 원래 제품과 특성이 유사하지만(측정 및 추적이 동일하게 잘 이루어짐) "모든 것, 특히 저음과 중저음에서 더 나은 그립력을 얻고 더 집중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Vol.40 No.12, 오리지널 에포크; Vol.43 No.4 WWW)

 

Grado Lineage 시리즈 Aeon3: $6000
John Grado에 따르면 이 저출력(1mV) 이동식 철 카트리지는 넓은 코코볼로 나무 본체에 들어있어 카트리지의 12g 질량이 스타일러스 포인트 주위에서 균형을 이루도록 하여 동작을 안정화시킵니다. 캔틸레버의. HR은 Aeon3가 J.Sikora 초기 턴테이블에 장착되었을 때 Koetsu가 사이키델릭한 Koetsu Rosewood Signature를 능가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Koetsu는 약간 더 밝고, 더 펀치감 있고, 더 경쾌한 소리를 냈지만 Aeon3보다 더 강력하지는 않았습니다."라고 그는 썼습니다. 하지만 그는 Grado가 고음역에서 Koetsu보다 덜 육체적이라고 느꼈습니다. HR은 Aeon3를 초기 및 Dr. Feickert Blackbird 턴테이블의 다른 카트리지와 비교한 후 Grado가 "이전에 묻혀 있던 기록된 마이크로 데이터의 새로운 저장소를 찾아내는 것 같다"고 결정했습니다. 그 특성만으로도 LP가 더욱 매력 적이고 더 즐거웠다"고 결론을 내렸다. (Vol.43 No.6 WWW)

 

하나 우마미 레드(Hana Umami Red): $3950
우마미 레드(Umami Red)는 광택이 나는 빨간색 우루시 래커 두랄루민 본체와 흑단 나무 상감이 특징입니다. 스타일러스는 붕소 캔틸레버에 장착된 누드 MicroLine 다이아몬드입니다. 고순도 구리 코일은 사마륨/코발트 자석과 철 극편을 결합한 자기 회로 중앙에 있는 정사각형 퍼멀로이 전기자에 감겨 있습니다. 80옴이 탑재된 이 저출력 무빙 코일은 친숙한 녹음에 부여되는 강렬함 은 물론 보컬의 명료도 향상, "자연스러운 느낌의 대비 수준, 결이 없는 선명도, 실제와 같은 견고성"으로 HR에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Umami Red는 훨씬 저렴한 Hana ML보다 더 선명하고 정확하게 초점이 맞춰진 이미지를 보여준다고 그는 결정했습니다. (Vol.44 No.4 WWW)

 

Haniwa HCTR-CO MarkII: $10,000 이
무빙 코일 카트리지의 원래 버전은 1.2gm의 다운포스로 모든 것을 깔끔하게 추적했다고 MF는 밝혔습니다. HCVC01 패시브 전류-전압 변환기("포노 프리앰프" 참조)와 함께 사용하면 프레젠테이션은 쿨한 면이 있었지만 MF는 "따뜻한 레코드가 따뜻함을 완전히 잃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연주한 모든 것의 하단 끝 부분은 내가 들어본 것만큼 눈에 띄거나 풍부한 소리는 아니었지만, 팽팽하고, 명확하고, 모든 것이 거기에 있었습니다." 그는 뛰어난 리듬 앤 페이싱을 통해 이 조합의 프리젠테이션을 "초고속, 깨끗하고 투명하며 일시적인 정확성"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리뷰가 출판된 이후 Haniwa의 Kubo 박사는 더 높은 순응성과 새로운 댐퍼를 포함하는 중요한 개선 사항을 생각해 냈습니다. 그는 이미 카트리지 구입에 10,000달러를 지출한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MF는 원본과 비교하여 CO Mk.II가 "질감적으로나 음색적으로 풍부한 음향 성능과 전반적으로 더 뛰어난 순간적 기교와 섬세함을 전달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HCVC01과 함께 사용할 때 CO Mk.II가 "질감의 섬세함"과 결합하여 완전히 정직한 스펙트럼 균형과 놀라운 이미징 견고성 및 안정성을 제공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Vol.42 No.10, Vol.43 No.7 WWW, 오리지널 버전; Vol.44 No.6 WWW)

 

HiFiction X-quisite ST: $13,160
고질량, 저출력 X-quisite는 일체형 고강도 세라믹 캔틸레버와 조인트를 거의 제거하는 사각형 코일 본체로 구성된 특허받은 고유한 "모노블록" 변환기 요소를 특징으로 합니다. 알루미늄, 붕소, 사파이어 또는 다이아몬드 캔틸레버를 사용하는 카트리지에서 항상 발견됩니다. 스타일러스는 "X-다이아몬드" MicroRidge이고 뼈대는 은선으로 감겨 있으며 ST의 본체는 티타늄, 알루미늄 및 목재 층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제조업체에서는 카트리지를 400~800Ω으로 로드하고 추적력을 1.9gm~2.1gm 사이로 설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ST가 Kuzma 4Point 암에 장착되었을 때 평소보다 더 높은 Q를 갖는 일반적인 저주파 공명에도 불구하고(혹은 그것 때문일 수도 있음) MF는 X-quisite가 가장 빠르고, 가장 직접적이며, 완전히 흥미진진한 사운드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가 들어본 카트리지 중 가장 자연스럽고 개방적이며 실크처럼 부드러운 고음역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사운드에는 인공적인 요소가 전혀 없었습니다. 가짜 흥분을 만들어내기 위해 과도하게 정의된 가장자리나 뾰족하고 끝이 뾰족한 상단 끝도 없었고, 실제 음악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감각적인 따뜻함'을 만들어내는 공명 트릭도 없었습니다." MF는 리뷰 샘플을 구입했지만 사운드가 계속 변경되어 마침내 일부 녹음에서는 작동했지만 다른 녹음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상위 옥타브의 "보류된" 품질로 정착되었습니다. "쉽게 눈에 띄는 캐릭터는 당황스러웠습니다."라고 그는 썼지만 일치하는 SUT X-20 승압 변압기와 함께 X-quisite를 사용했을 때 최소화되었습니다. ("포노 프리앰프" 참조) (Vol.44 Nos.3 & 9 WWW)

 

Koetsu 로즈우드 시그니처 플래티넘: $8495 ★
Koetsu 설립자 Yoshiaki Sugano의 아들인 Fumihiko Sugano가 디자인한 Koetsu 로즈우드 시그니처 플래티넘은 적당히 낮은 출력(0.3mV), 적당히 낮은 저항(5Ω)을 나타내며 1.8−2.0gm의 다운포스를 예상합니다. 가격은 Koetsu 제품 라인의 중간 정도입니다. HR은 Rosewood Signature Platinum을 사용하면서 "래커 처리된 로즈우드 본체, 은도금 구리 코일, 사면체 스타일러스 프로파일, 붕소 캔틸레버 및 백금 자석을 갖춘 이 Koetsu는 나에게 [a]를 위한 6열 좌석을 제공했습니다. 오랫동안 간직해온 녹음." Herb가 100Ω을 로드했을 때 "결과는 매우 풍부하고 영향을 받지 않은 사운드였습니다." Koetsu는 "음악 뒤에 숨은 예술을 보여주면서 내 관심, 즉 즐거운 매력을 사로잡는 것 외에는 아무 것도 하지 않도록 설계된 것처럼 보였습니다." 나중에 HR은 Koetsu를 저가형 Audio-Technica 무빙 마그넷과 비교하면서 숭고한 편안함과 극적으로 절제된 표현을 들었다고 썼습니다. "즉시 저는 VM95C가 얼마나 미묘하지 않은지 파악했습니다. 또한 무한한 양의 미시적 수준의 정보처럼 느껴지는 것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값싼 카트리지를 사용했을 때처럼 살아있는 공연자들에게 더 가까워지지 않는다고 느꼈지만 Koetsu는 "일상을 경이로운 것으로 바꾸는 일을 했습니다." (Vol.41 No.12, Vol.44 No.1, Vol.45 No.10 WWW)

 

Linn Ekstatik: $7295
저출력 이동 코일. 턴테이블의 Linn Klimax LP12를 참조하세요. (Vol.45 No.6 WWW)

 

Luxman LMC-5: $2695
이 저출력 알루미늄 바디 MC 카트리지는 Shibata 스타일러스와 사마륨/코발트 구동 모터를 사용합니다. 권장 다운포스는 2.2gm이고 지정된 동적 컴플라이언스 8×10 –6 cm/dyne은 LMC-5가 합리적으로 높은 질량의 톤암과 가장 잘 작동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Kuzma 4Point 톤암에 Luxman을 장착한 KM은 풍부한 톤과 "순수하고 상세하며 설명이 풍부한 사운드... 즉시 사용 가능한 사운드"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침입이 더 나은 결과를 가져왔다고 그는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상부 중음역과 고음역의 사랑스러운 선명도와 개방성은 질감 있는 음영, 터치 및 내부 디테일의 조명을 가져왔습니다." KM은 Pure Fidelity Harmony 턴테이블의 Encounter Live 톤암에 장착되었을 때 LMC-5가 Pure Fidelity의 Stratos보다 "스릴이 적다"고 느꼈습니다. AH는 Luxman의 PD-151 Mark 2 턴테이블(턴테이블 참조)에 대한 리뷰에 LMC-5를 사용했으며 LMC-5가 Ortofon Cadenza Blue보다 더 풍부한 사운드와 더 편안한 프리젠테이션을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Vol.45 Nos.8 & 12, Vol.46 No.3 WWW)

 

Lyra Atlas SL λ Lambda: $12,995
회사에서 종종 표준 카트리지에 저출력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Lyra의 전통입니다. 따라서 Atlas SL의 최신 버전과 함께 사용하면 더 적은 와이어 회전으로 낮은 출력이 달성되어 이동 질량이 줄어들고 내부 임피던스가 낮아지며 아마도 더 빠른 응답이 가능합니다. MF는 "원래 카트리지의 테이퍼형 댐퍼가 평평한 엘라스토머 댐핑 디스크로 분리되고 캔틸레버 예압 요소 역할을 하기 위해 추가 지지대 '베개'가 추가된" 새로운 람다 버전을 오디션하면서 이렇게 썼습니다. Atlas SL이 제공하는 속도, 슬램 및 디테일 검색 기능을 전혀 잃지 않으면서 "완전히 새로운 카트리지처럼 들립니다." "상부에서 하단까지의 품질, 고급스러운 질감의 유연성, 서스테인, 음색의 관대함 및 중간 대역의 따뜻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브랜드가)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Vol.43 No.4 WWW)

 

Miyajima Labs Destiny: $7600
다른 Miyajima 모델과 마찬가지로 Destiny는 캔틸레버의 서스펜션 댐퍼를 코일 포머 앞에 배치하는 "크로스 링" MC 설계입니다. 따라서 모터의 지지대는 다른 설계에 비해 최대의 동적 스윙을 위해 배치됩니다. . 다른 사양으로는 아프리카 블랙우드 본체, 16ohm 내부 임피던스, 0.23mV 출력, 권장 다운포스 2.5gm, 테이퍼 대나무 캔틸레버에 접착된 금속 페룰에 누드 장착된 라인 접촉 스타일러스 등이 있습니다. Destiny의 빌드 품질(방위각과 SRA가 모두 정확함)을 칭찬하는 것 외에도 MF는 "[미야지마] Snakewood의 속도와 디테일을 취하고 약간 뒤로 물러나고 초기 [ Miyajimas'] 최하위의 풍부함과 무게감으로 모든 것을 더 크고 대담하면서도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그의 결론: "Destiny는 현재 Miyajima Labs의 최고 성능 카트리지입니다." (Vol.42 No.12 WWW)

 

My Sonic Lab Ultra Eminent Ex: $6995 ★
특히 티타늄 바디의 Ultra Eminent Ex 무빙 코일 카트리지는 매우 낮은 내부 저항(0.6ohm)과 적당히 낮은 출력 레벨(0.3mV)을 결합합니다. 제조사인 마츠다이라 요시오(Yoshio Matsudaira)가 건강한 출력 레벨을 유지하면서 더 적은 수의 코일 와이어를 사용하여 더 낮은 이동 질량을 생성하고 더 세부적인 검색 가능성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자성 재료를 발견한 덕분에 가능합니다. 권장 추적력은 2gm입니다. HR이 썼듯이, "나를 놀라게 한 것은 Ultra Eminent Ex의 프리젠테이션이 얼마나 아날로그 테이프처럼 들리는가였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카트리지는 "기록된 세부 사항이 구체화되기 시작하는 지각적 한계에 도달하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미시적 수준의 정보를 너무 많이 발굴했습니다. . . 정보가 나타내는 사람, 악기 또는 환경"이라고 말했고 그렇게 함으로써 "내가 경험한 다른 어떤 MC보다 덜 기계적인" 것처럼 들렸습니다. (Vol.41 No.12 WWW)

 

Ortofon MC A Mono: $5039
MC A Mono($4999)는 Ortofon A95 무빙 코일 카트리지(2015년 5월과 6월에 검토)로, 교차 코일 전기자가 45° 회전하고 수평으로만 읽을 수 있도록 측면 축에만 감겨 있습니다. (모노) 그루브 변조. 스테레오 버전의 붕소 캔틸레버와 Replicant 100 스타일러스 프로파일을 유지합니다. MF는 "마모 크래클"이 발생한 모노 앨범을 들을 때 여전히 몇 번의 팝과 틱 소리를 들었지만 "마모 크래클"이 사라진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단지 감소한 것이 아니라 사라졌습니다."라고 썼으며 스테레오 A95의 부드럽고 고르며 스펙트럼적으로 균형 잡힌 페르소나도 분명했지만 "그 뒤에는 진정한 모노 카트리지만이 제공할 수 있는 안정성과 검은 배경이 있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MC A Mono가 Miyajimas나 Grado Epoch3보다 (차갑지도 밝지도 않지만) 더 강렬하고 진취적인 그림을 만들어낸다고 설명하면서 "당신의 믹스에 모노 록 앨범이 있다면 고려해야 할 것이지만 더 많은 것을 원한다면 고려하지 마세요"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로맨스—즉, 당신의 포노 카트리지 안에요." (Vol.43 No.4 WWW)

 

Ortofon MC Windfeld Ti: $5459 ★
Ortofon의 R&D 책임자인 Leif Johannsen이 설계하고 전임자인 Per Windfeld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최초의 Windfeld 모델에서 파생된 새로운 Windfeld Ti MC 카트리지는 원래 모델과 다른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단에서 벌어지는 티타늄 본체 코어를 사용하여 장착 플랫폼을 형성하며 일반적인 종류의 카트리지 볼트용으로 드릴링 및 태핑됩니다. (Windfeld Ti의 외부 몸체는 스테인레스 스틸로 만들어졌습니다.) Ti의 뼈대는 첫 번째 Windfeld보다 자성이 적습니다. 이는 새 카트리지의 보다 정교한 자석 구조로 인한 횡재입니다(죄송합니다). 기타 관련 사양으로는 0.2mV의 출력, 7Ω의 내부 임피던스, 특별히 광택 처리된 누드 Replicant 100 스타일러스 팁이 있습니다. MF에 따르면 그가 2.3gm의 수직 추적력을 사용한 Windfeld Ti는 "원래 Windfeld의 달콤함과 풍성함을 모두 유지했습니다." 그는 "아무도 Windfeld Ti의 우주 재현에 실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Mikey의 결론: "[$5459]를 사용하면 수천 달러 더 적은 비용으로 최고 수준의 카트리지 성능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40권 8호)

 

Ortofon MC Xpression: $5639
신기술과 기존 기술의 독특한 조합인 Xpression은 Ortofon의 최첨단 MC A90에서 파생되었지만 모든 G 스타일 픽업 헤드에 대한 드롭인 대체품으로 설계되었습니다. Replicant 100 스타일러스를 사용하며 권장 다운포스는 2.6gm, 임피던스는 4Ω, 낮은 출력(0.3mV)을 갖습니다. AD의 원래 Ortofon SPU와 비교했을 때 Xpression은 견고하고 다채로우며 강력한 사운드를 들려주었지만 더 디테일하고 개방적이며 촉감이 좋고 뉘앙스와 기술이 드러났습니다. "차이는 실재했습니다. 이전 Ortofon을 좋아하지만 Xpression은 질감이나 색상에 대한 불이익 없이 확실히 더 드라마틱했습니다."라고 Art는 말했습니다. AD의 리뷰가 있은 지 얼마 지나지 않아 JCA는 빈티지 Thorens TD 124 턴테이블과 Schick 12" 톤암을 결합한 Xpression을 시도했습니다. 당시 그는 "원래 가격에 비해 너무 비싸다"고 느꼈기 때문에 이를 제쳐두었습니다. 그 사이에 그의 시스템과 더 나은 리스닝 룸이 개선되어 JCA는 Xpression을 "듣고 설명할 수 있는 더 나은 준비"를 갖게 되었으며, 이제 그는 Xpression이 자신의 Ortofon 90th보다 "명확하고 훨씬 더 낫다"고 믿습니다. "덜 SPU다운 색상"과 "클래식 SPU에서 [들은] 고주파수 감쇠도 없고 추가 티즈도 없습니다."(Vol.35 No.2, Vol.41 No. 9WWW)

 

Ortofon Verismo: $6999
Selective Laser Melting에서 제작한 티타늄 본체에 들어 있는 저출력 Verismo 무빙 코일은 절단 스타일러스와 최대한 유사한 모양의 스위스 제조 Replicant 100 라인 접촉 스타일러스가 부착된 다이아몬드 캔틸레버를 특징으로 합니다. . MF는 Verismo의 사운드가 날카롭고 세밀하게 그려진 고주파 과도 현상과 함께 풍성하고 넉넉한 중음역과 단단하고 민첩하며 잘 제어된 저음역을 갖춘 "빠른" 사운드를 발견했습니다. 즉 "일관된 음향 패키지로 함께 짜여져 있습니다". 그는 Verismo가 "자연스러운 공간에 초점이 잘 맞는 3차원 이미지를 능숙하게 배치"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Vol.45 No.1 WWW)

 

Phasemation PP-2000: $6999
이 일본 ​​제조업체의 최고급 저출력 이동 코일 카트리지는 붕소 캔틸레버에 장착된 Ogura 라인 접촉 스타일러스를 특징으로 합니다. 두랄루민 본체는 스테인레스 스틸 장착 베이스에 부착되어 있으며, 둘 다 다이아몬드 같은 탄소 코팅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MF는 "길들이기 전에도 PP-2000은 명백한 결함이나 듣기 쉬운 한계가 없는 광대한 사운드 스테이지와 부드러운 스펙트럼 균형을 만들어냈습니다.... 악기 공격은 지나치게 날카롭지 않았지만 어느 쪽도 아니었습니다. 부드러워요." MF는 일렉트릭 베이스의 소리가 약간 부드럽다는 사실을 발견했지만 Phasemation은 클래식과 재즈 애호가들에게 쉽고 열정적인 추천이 될 만큼 모든 것을 잘 해냈습니다. 록 팬들은 아마도 다른 곳에서 사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라고 그는 경고했다. (Vol.44 No.2 WWW)

 

Tzar DST: $10,000
Tzar DST(목재): $11,000
대부분의 가동 코일 카트리지에는 캔틸레버의 한쪽 끝에 스타일러스가 있고 작은 코일 포머에 감긴 코일이 있는 반면, 다른 쪽에는 빈티지 Neumann DST와 같은 Tzar DST가 있습니다. 모델링된 62 카트리지는 이전 제품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코일은 스타일러스 바로 뒤의 캔틸레버에 바로 붙어 있습니다. 이론적인 결과는 전통적인 MC 디자인보다 다이내믹 컴프레션이 훨씬 적습니다. 그리고 감소된 컴프레션은 정확히 Tzar로부터 들은 것입니다. "Tzar DST는 내가 시도한 것 중 가장 믿을 수 없을 만큼 촉감이 좋고, 강력하며, 완전히 개방형 스로틀 방식의 픽업입니다. " 그는 Tzar가 "매우 좋고, 빠르고, 생생한 음표 공격으로 현이 달콤하고 완전히 거대한 소리를 내도록 허용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톤암 디자이너 Frank Schröder의 지시에 따라 제작된 Tzar DST는 알루미늄 본체와 탄소 섬유 캔틸레버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Neumann과 다릅니다. 명시되지는 않았지만 AD에서는 적합성이 매우 낮은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권장 다운포스는 3.2~4gm). 출력은 0.25mV에 불과합니다. (Schröder는 인덕턴스가 적당히 높은 승압 변압기와 결합할 것을 권장합니다. AD는 NOS Neumann Bv33을 빌려서 가장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AD는 "시장에서 10,000달러짜리 시베리아산 포노 카트리지를 살 수 있는 곳이 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Tzar DST는 확고한 예라고 대답합니다. 후속 조치에서 MF는 원래 Tzar에 대한 AD의 찬사를 반영하고 황동 상판도 있는 목재 바디 버전에 대해 "알루미늄 바디 버전의 무게와 홈에서 바로까지"를 생산했다고 말했습니다. 몸과 두뇌의 음악적 소통이지만 원본이 각지고 문자 그대로였던 부분에 약간의 둥그스름함과 경쾌함을 더해 무거움을 다소 가벼워졌습니다." (Vol.39 No.1, Vol.43 No.9 WWW)

 

B

 

Aidas Audio Gala Gold LE: $5500
이 "미드라인" 카트리지는 99.5% 순금 와이어로 감긴 코일을 특징으로 합니다. Namiki MicroRidge 스타일러스는 "Adamant Boron Composite" 캔틸레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권장 VTF는 1.9~2.1gm이고 권장 부하 범위는 100~1000Ω입니다. MF는 Aidas 카트리지의 음색 밸런스를 "특히 중저음과 중음역에서 중립적이며 미묘하고 약간 따뜻한 음향 특성(뭉침 및/또는 범프 없음)으로 아래에서 위로 잘 확장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모든 것이 잘 됐고 나쁜 것도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는 록이 메인 음악이라면 약간 더 강한 엣지가 있는 음악을 원할 수도 있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결정했습니다. (Vol.44 No.1 WWW)

 

Benz Micro SLR Gullwing: $3500
MT는 AMG Giro MK II 레코드 플레이어에 대한 호의적인 리뷰를 위해 이 카트리지를 사용했습니다(턴테이블 참조). 이 카트리지의 높은 40ohm 소스 임피던스는 Sutherland Loco 포노 프리앰프의 전류 구동 입력에 비해 너무 높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Vol.45 No.12 WWW)

 

DS Audio DS-E1 광 카트리지 및 이퀄라이저: $2750
MF는 원래 DS Audio 광 카트리지의 팬은 아니었지만 이 버전 버전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 타원형 스타일러스는 알루미늄 캔틸레버에 부착되어 있으며 DS-E1은 1.6gm에서 1.8gm 사이를 추적합니다. MF는 이전 버전의 "가소성 있는 사운드"가 완전히 사라졌으며 저주파 밸런스가 "주머니에" 있다고 썼습니다. 전혀 과장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타원형 스타일러스를 사용하더라도 이 광학 카트리지는 빠르고 놀라울 정도로 투명하다고 덧붙였습니다. 가격에는 필요한 이퀄라이저 모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Vol.44 No.2 WWW)

 

DS Audio DS003: $2500, 이퀄라이저 가격 $3500 이
"광학" 카트리지는 LED의 빛을 캔틸레버 중앙에 장착된 작은 "차광판"에 투사하여 작동합니다. 스타일러스가 레코드 홈을 통과하면서 캔틸레버와 차광판이 움직이고 다양한 양의 빛이 광검출기에 도달하며, 광검출기는 받는 빛의 양에 비례하여 전류를 생성합니다. 모든 광학 카트리지는 에너자이저와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HR은 $1500 E1 에너자이저로 오디션을 시작한 다음 003 에너자이저($3500)로 실력을 향상시켰습니다. E1을 사용하면서 HR은 DS003이 동일한 에너자이저를 사용하는 DS-E1 카트리지보다 더 조용하고 3D 명료하다고 느꼈습니다. (MF는 Vol.44 No.2에서 DS-E1을 검토했습니다.) 그러나 HR이 003을 연결했을 때 그는 E1의 소리가 건조하고 약간 회색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HR은 DS003과 더 비싼 에너자이저가 "매혹적인 명암대비로 구성된 생생한 선명도를 생성하는 데 특화"되어 "매우 부드러운 침묵" 및 "팽팽하고 조율이 뛰어나며 질감이 있는 베이스"와 결합되어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Vol.44 No.11 WWW)

 

Dylp Audio NATURE Ruby 1 MC FG II: $1200
이 MC 카트리지의 리뷰 샘플에는 루비 캔틸레버에 장착된 스위스산 Gyger FG II 타원형 스타일러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MF는 Ruby 1 MC가 Ortofon 테스트 기록의 70μm 대역을 왜곡 없이 추적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이는 허용 가능한 추적 가능성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는 견고한 루비 캔틸레버, Gyger 스타일러스 및 목재 본체의 조합이 따뜻함, 디테일 및 속도의 매력적인 조합을 만들어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이미지의 초점은 훌륭했고 카트리지의 "만족스러운 어택과 넉넉한 서스테인 및 디케이는 몇 시간 동안 계속 들을 수 있는 종류의 음향을 생성했습니다." (Vol.45 No.4 WWW)

 

DynaVector DV-20X2L: $1150 $$$
HR은 "도로 위 바에서 춤을 추거나 주차장에서 고무를 태울 수 있는" 포노 카트리지를 찾다가 낮은 출력(0.3mV, 더 높은 출력)인 DynaVector DV-20X2L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출력 버전인 DV-20X2 H 사용 가능), MicroRidge 스타일러스가 포함된 중간 수준 준수 이동 코일 카트리지입니다. Herb는 "저는 즉시 그것을 좋아했습니다. DV-20X2L은 [Ortofon] 2M Black이 아닌 모든 것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빠르고, 물처럼 맑고, 표현력이 풍부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의 새로운 저가형 레퍼런스 포노 카트리지는 되지 않았습니다." 7년 후 HR은 DV-20X2로 돌아와 자신이 좋아하는 포노 카트리지처럼 재생된다고 말했습니다. "명확하고 빠르며 통찰력이 뛰어납니다. 칼처럼 날카로운 과도 사운드로 고에너지 녹음을 만들기에 충분한 모조비보를 갖추고 있습니다. 총성은 폭발적이며 동시에 완전히 이완되었습니다." (Vol.39 No.6, Vol.46 No.3 WWW)

 

DynaVector XX-2 MKII: $2150
HR은 $2150의 XX-2 MKII 저출력 MC가 아마도 DynaVector의 카트리지 라인업에서 "최적의 지점"일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것은 Pathfinder 라인 접촉 스타일러스가 장착된 견고한 붕소 캔틸레버를 사용하는 가장 저렴한 DynaVector입니다. HR은 DynaVector의 하우스 사운드를 "포뮬러 1의 빠른 핸들링, 밝은 눈, 특히 최고 옥타브에서 매우 명료한 사운드"라고 특징지었습니다. 그는 XX-2의 활기차고 쉽게 흐르는 자유분방함 때문에 레코드를 틀고 싶어졌다고 썼습니다. "모든 면이 끝날 때마다 다른 것이 필요했습니다." Sutherland SUTZ 헤드앰프(션트 저항 부하 포함) 및 Tavish Adagio 포노 프리앰프와 함께 사용하면 XX-2가 최고 옥타브에 중점을 둔다는 HR의 인식이 균형 잡히고 조화가 풍부하며 조용하고 부드러운 10옥타브 뮤지컬로 변환되었습니다. expanse : "반짝임은 그대로, 눈부심은 사라졌다" (Vol.46 No.3 WWW)

 

EMT HSD 006: $1795
포노 카트리지 사업부를 독일에서 스위스로 옮긴 후 EMT는 나사형 장착 구멍이 있는 반개방형 항공기 알루미늄 본체에 내장된 새로운 보급형 HSD 006을 출시했습니다. 내부에는 알니코 자석과 Super Fine Line 스타일러스가 장착된 알루미늄 캔틸레버를 갖춘 높은 임피던스(24옴)와 출력(1.05mV)을 특징으로 하는 EMT의 클래식 TSD 시리즈 모터 버전이 있습니다. 권장 다운포스는 2.4gm입니다. AD 시스템에서 HSD 006은 "TSD 15와 비슷하지만 조금 더 현대적입니다. 기존 모델의 모든 장점은 여기에 있지만 디테일이 향상되었습니다." HSD 006은 TSD 15보다 "더 공간적으로 완성도가 높고 아마도 약간 더 촉감이 좋다"는 인상을 주었고 적절한 톤암 및 포노 스테이지와 짝을 이루면 "노래를 부를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Vol.42 No.12 WWW)

 

Goldring E3: $189 $$$
Goldring의 저예산 E 시리즈("영국에서 디자인하고 일본에서 제작")는 세 가지 버전으로 구성됩니다. 원추형 팁, 탄소 캔틸레버 E1(100달러), 원뿔형 팁, 알루미늄 캔틸레버 E2 ($129), 타원형 팁의 알루미늄 캔틸레버 E3 ($169). HR이 E3를 오디션했을 때 그는 "움직이는 자석이 소집할 수 있다고는 상상도 못했던 정밀도로 모든 음을 뽑아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E3가 "Koetsu와 같은 현실감과 복잡성을 많이 갖고 [음악]을 연주했다"고 덧붙였으며 카트리지의 탁월한 PRaT(속도, 리듬 및 타이밍)에 주목했습니다. (Vol.44 No.1 WWW)

 

Goldring Eroica Hx: $899
이 고출력 무빙 코일 디자인은 무게가 5.5gm이고 Goldring의 시그니처 철십자 뼈대 위에 감겨진 누드 Gyger II 스타일러스와 256회전의 미세한 에나멜 구리선을 사용합니다. HR은 이를 Grado의 Platinum3과 비교하여 Eroica HX가 얼마나 더 밝고 더 선명하게 초점을 맞추며 악기를 무대에서 더 멀리 배치하는지 주목했습니다. 그는 Goldring이 Ortofon 2M Black보다 더 상세하고 예리하게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것을 발견했으며 Eroica HX가 "명료함, 결단력 및 균형을 통해 흥분을 불러일으켰다"고 결론지었습니다. (Vol.45 No.12 WWW)

 

Grado Platinum3: $400 $$$
HR은 무게가 9gm이고 타원형 스타일러스가 장착된 이 나무 몸체, 낮은 규정 준수, 움직이는 철 카트리지를 "가난한 사람의 Koetsu"라고 설명했습니다. 포화된 소리. 그러나 Grado의 더 비싸고 제어된 사운드를 제공하는 Aeon3에 비해 Platinum3의 응답은 "극단적인 주파수에서 약간 뾰족한" 소리를 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HR은 오페라와 초기 클래식 음악을 "편안함, 우아함, 드라마틱한 섬세함"으로 재현했다고 썼습니다. 그는 "당신의 음악 취향이 어쿠스틱 재즈, 앰비언트 또는 클래식을 향하고 있다면 Platinum3를 사용하면 고급 바지 MC에 4,000달러를 지출하지 않고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좋습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Vol.45 No.12 WWW)

 

Hana EL MC: $475 $$$ ★
Sibatech Inc.에서 의뢰하고 일본 Excel Sound에서 제조한 Hana EL은 알니코 자석으로 제작되고 알루미늄 캔틸레버와 타원형 스타일러스. (고출력 버전인 Hana EH는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되지만 아직 테스트되지 않았습니다.) 적합성은 중간에서 중간 정도로 낮으므로 HR에서 사용하는 SME M2-9 톤암에 매우 적합합니다. "EL의 기본 음향 특성은 매우 음악적이며 예외적으로 비기계적이었습니다." (Vol.39 No.8 WWW)

 

Hana ML 무빙 코일: $1200 $$$
새로운 Hana ML이 지금까지 가장 비싼 Hana라는 점은 잊어버리세요. 이 저출력(0.4mV) 무빙 코일 카트리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완벽주의 오디오 평균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Hana ML은 상단에 황동 캡이 있는 Delrin 본체를 자랑하며, 후자에는 장착 볼트용 나사산 인서트가 있습니다. 알루미늄 파이프 캔틸레버; 알니코 자석; 누드 Microline 스타일러스. 사양에는 낮은 컴플라이언스, 9.5gm의 무게, 8Ω의 임피던스가 포함됩니다. HR은 ML로부터 더 비싼 카트리지를 사용하여 발굴한 자연스러운 질감을 부드럽게 만드는 경향이 있지만 음악 사운드를 "공간에서 훌륭하고 눈에 띄게" 만들 수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HR은 Hana의 "매혹적이고 튜브 같은 사운드"를 좋아했지만 "Zu/Denon [DL-103]보다 록이나 레게를 능가할 수는 없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의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음악을 사랑하는 놀라운 사운드와 예술적으로 설계된 포노 발명품이자 환상적인 할인 제품입니다." (Vol.42 No.8 WWW)

 

Hana SL Mono: $750 $$$ ★
표준 Hana SL과 마찬가지로 Hana SL Mono는 알니코 자석, 알루미늄 캔틸레버 및 누드 시바타 스타일러스. 그 마지막 사양은 HR을 놀라게 했습니다. HR은 가장 좋아하는 모노 픽업이 구형 스타일러스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후에 45s를 연주하는 동안 그는 SL Mono의 " 이전에는 내 구형 팁 카트리지에서 한 번도 노출된 적이 없는 모든 것을 들을 수 있는 전례 없는 능력"에 매료되었습니다. . 싱글을 거듭할수록 Hana SL Mono는 확실히 존재감 있고, 펀치감 있고, 세밀하고, 유동적인 사운드를 만들어 냈습니다 ." EMT의 단종된 OFD 모델과 같이 순수주의자들이 진정한 모노 픽업 으로 간주하는 카트리지와 달리 Hana SL Mono는 수직 컴플라이언스를 나타내며 출력 신호는 두 쌍의 출력 핀 모두에 나타납니다. (Vol.41 No.10 WWW)

 

Hana SL: $750 $$$ ★
Herb Reichert는 수많은 $5000 이상의 카트리지를 검토한 후 거의 즉시 Hana SL에 대해 글을 썼으며 $750 Hana로 전환하는 것이 "우울한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라고 관찰했습니다. Hana의 알루미늄 캔틸레버 끝 부분에는 Shibata 스타일러스가 있습니다. HR에 따르면 사용자는 카트리지 정렬, 다운포스 및 안티스케이팅 설정에 "평소보다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일 수 있으며 Hana SL의 플라스틱 본체 깊숙한 곳에 있습니다. 하트는 알니코 자석으로, Herb는 카트리지의 음색적 현실감과 "가수와 악기의 사운드를 더욱 밀도 있고 현실감 있게" 만드는 능력에 기인합니다. 관련 사양에는 낮은 출력(0.5mV), 권장 다운포스 2gm, 권장 부하 임피던스 200Ω이 포함됩니다. 마구간인 Hana SL Mono와 마찬가지로 이 무빙 코일 카트리지는 "천연적으로 유연한 점도와 빛나는 생생한 톤"으로 Herb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Vol.41 No.10 WWW)

 

Ortofon 2M Black LVB 250: $999
기본 2M Black과 비교하여 LVB는 Ortofon의 Cadenza Black에서 볼 수 있는 저질량 붕소 캔틸레버/누드 Shibata 어셈블리를 사용합니다. 새로운 고무 서스펜션 컴파운드는 Ortofon이 "바람직한 기계적 특성"뿐만 아니라 환경 친화적인 생산 특성을 주장하는 다중벽 탄소 나노튜브 나노 필러 컴파운드를 기반으로 합니다. MF는 SME Model 6("턴테이블" 참조)와 함께 사용하면 2M Black LVB가 "세밀하고 개방적이며 확장된 사운드를 낸다"고 썼습니다. (Vol.44 Nos.5 & 9 WWW)

 

Ortofon Cadenza Black: $2879 Ahmad Jamal의 Alhambra
에 대한 1997년 테스트 프레스에서 MF는 Cadenza Black을 사용하여 SME의 Model 6 턴테이블이 "폭발하여 생명력을 얻었습니다." "드럼 슬램, 투명성 및 저음 기교"를 제공했습니다. (Vol.44 No.5 WWW)

 

Pure Fidelity Stratos: $1995
KM은 Pure Fidelity의 Harmony 턴테이블에 대한 리뷰에 이 두랄루민 바디 MC 카트리지를 사용했습니다. 턴테이블을 참조하세요. 브랜드가 변경된 Hana처럼 보이지만 Pure Fidelity에 따르면 Stratos는 일본 회사에서 공급한 캔틸레버와 스타일러스를 사용하여 이탈리아 Goldnote에서 사양에 맞게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KM은 EMT TSD15 N 카트리지가 Stratos에서 들었던 것보다 베이스 라인에 더 많은 무게를 제공한다고 느꼈지만 Stratos는 Luxman LMC-5 카트리지보다 더 많은 스릴을 생성했습니다. (Vol.45 No.12 WWW)

 

Sculpture A.3l: $1955
유서 깊은 Denon DL-103 무빙 코일을 기반으로 하지만 "심각하게 수정된" 이 프랑스 카트리지는 기화되고 함침된 목재 본체와 붕소 캔틸레버에 부착된 누드 라인 접촉 III 스타일러스가 특징입니다. MF는 Sculpture A SUT("포노 프리앰프" 참조)와 함께 사용된 Sculpture 카트리지가 Bill Henderson LP에서 "마법"임을 발견했으며, 어쿠스틱 악기를 사용하여 상당히 건조하고 밀접하게 마이킹된 녹음의 경우 청취 가능성이 차트에서 벗어났다고 말했습니다. . 그러나 그는 다른 종류의 녹음(하드 록, 특히 분위기가 풍부하고 멀리 마이킹된 녹음)의 경우 카트리지에 "가장 좋아하지 않는 이모의 젖은 키스" 품질이 있지만 여전히 마법처럼 유동적이고 인공물이 없으며 사용자는- 엄밀히 말하면 기록에 남지 않은 따뜻함과 분위기의 바다에서 세부 사항과 일시적인 정보를 삼킬 수 있습니다. HR도 동의했습니다. (Vol.44 Nos.5 & 11 WWW)

 

Sumiko Songbird: $899(HIGH 및 LOW 출력 변형 모두 사용 가능, 두 모델 모두 동일한 가격)
알루미늄 캔틸레버와 타원형 스타일러스를 갖춘 고출력 Songbird 이동 자석은 HR에게 Stereophile이 호평을 받았던 Sumiko의 유명한 고가치 Blue Point를 상기시켰습니다. 1993. HR은 "저렴한 카트리지에서는 정확한 톤과 자연스러운 활력을 찾습니다. 이것이 바로 살짝 부서진 Songbird가 보여준 모습입니다."라고 HR에 썼으며, "Songbird는 달콤한 톤과 미묘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 Reference 시리즈 형제인 Starling과 동일한 음파 천으로 제작되었습니다." (Vol.44 No.7 WWW)

 

Sumiko Starling: $1799(낮은 출력)
Sumiko의 최신 고컴플라이언스(12 × 10 –6 cm/dyne), 저출력(0.5mV) 가동 코일은 28ohm 내부 임피던스를 갖는 것으로 지정됩니다. 무게는 9.5gm이며 MicroRidge 스타일러스가 장착된 붕소 캔틸레버가 있습니다. 200옴으로 로드된 Starling의 사운드는 달콤하고 매끄러웠습니다. HR은 "덜 명백하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조용하고, 결이 없고, 매우 공간적인 특성을 보여주었습니다."라고 HR은 썼습니다. "  방 에서  시스템을 통해 Sumiko Starling은 어둡고 나노 디테일한 세련미로 내 레코드를 재생했습니다. 녹음과 음악이 제공하는 정교함." (Vol.44 No.7 WWW)

 

Sumiko Wellfleet: $449
MF는 이 저렴한 MM 카트리지의 가장 매력적인 품질은 "투명한 투명도, 순간적인 선명도, 중간 및 상위 주파수의 정밀도"라고 언급했으며 "날카로운 인공물, 입자 및 모래가 전혀 없는" 사운드를 발견했습니다. (Vol.45 No.8 WWW)

 

Zu Audio DL-103 Mk.II: $499–$1099 $$$ ★
Zu/DL-103 Mk.II 카트리지는 원래 Zu Audio DL-103( Stereophile 의 2007년 10월호 참조) 을 대체합니다. 클래식 Denon DL-103은 광범위한 인지도와 상업적 성공을 달성했습니다. Mk.II 버전의 경우 기본 공식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Zu는 Denon의 플라스틱 하우징을 벗겨내고 모터와 출력 핀 블록을 정밀 가공된 알루미늄 본체에 다시 포장했지만 여기서는 모터와 더 잘 접촉하도록 본체의 모양을 변경했습니다. 소리를 괴롭히는 공명 형성에 더 잘 저항합니다. 또한 모터를 제자리에 고정하기 위한 개선된 에폭시와 Denon 카트리지의 원래 스타일러스 가드를 사용할 수 있는 본체 모양도 새로워졌습니다. Zu DL-103 Mk.II는 세 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며, 이들 간의 차이점은 Zu가 기본 Denon 카트리지를 직접 선택하면서 관찰한 허용 오차에 따라 결정됩니다: 1등급($599), 2등급($699), 2등급 프리미엄($999) ). 원래 Zu Audio/Denon DL-103을 Homeric 비율의 거인 살해자로 여겼던 AD는 2등급 프리미엄 Zu DL-103 Mk.II가 훨씬 더 발전하여 훌륭한 음악적 타이밍과 "톤의 바다"를 제공한다고 생각했습니다. (Vol.41 No.4 WWW)

 

C

 

Audio-Technica AT-VM95C, E, H, ML & SH: 스타일러스에 따라 $39~$199 $$$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Audio-Technica AT95E를 기반으로 한 일련의 카트리지, VM은 모두 동일한 본체를 사용합니다. 교체 가능한 스타일러스 선택. 최고 모델인 Shibata 팁이 있는 AT-VM95SH(199달러)와 참조 이동 자석인 Ortofon의 2M Black을 비교했을 때 HR은 AT가 Ortofon보다 더 많은 푸시와 바운스를 갖고 비트를 유지하고 곡을 더 잘 전달한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타원형 스타일러스 VM95E(49달러)로 전환하면서 "사운드에 훨씬 더 많은 박동, 존재감, 진정한 레게 음악 에너지가 있었습니다.... 시바타 팁이 있는 VM95 사운드를 지나치게 부드럽고 정중하게 만들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HR은 원뿔형 스타일러스 AT-VM95C(34달러)로 변경하여 "멋지고 빠르며 강력하면서도 섬세하고 활력이 넘치는" 사운드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원뿔형 스타일러스를 갖춘 가장 저렴한 AT가 음악적 즐거움 측면에서 제품군 중 가장 만족스러운 카트리지라고 결론지었습니다. (Vol.44 No.1 WWW)

 

Denon DL-103: $349 $$$ ★
1962년부터 생산된 DL-103은 2피스 플라스틱 본체를 갖춘 완전히 구식 카트리지입니다. 2피스 알루미늄 캔틸레버는 미세한 구리 자석 와이어를 여러 번 감은 십자 모양의 전기자를 구동합니다. 누드 사각 생크 다이아몬드 스타일러스는 구형 팁으로 연마되었습니다. Denon은 전반적으로 흥미진진하고 "즐거운 앞으로"의 사운드와 함께 탁월한 저음 깊이와 임팩트를 제공했지만 고주파 응답 피크는 "이상적인 것보다 조금 더 앞으로" 밝은 녹음을 만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D는 이 제품을 "훌륭한 카트리지이자 놀라운 구매"라고 평가했습니다. Denon의 DL-A100 100주년 무빙 코일 카트리지에 비해 AD의 기존 DL-103은 저음이 더 투박했지만 마찬가지로 역동적이고 드라마틱했습니다. 그는 기본 구형 스타일러스 팁을 사용한 성능이 낮은 클래스 B에 속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다양한 Miyajima와 항상 추천하는 Miyabi 47을 제외하면 다른 표준(픽업 헤드가 아닌) 유형을 생각하기가 어렵습니다. 이 정도의 영향력과 드라마를 지닌 카트리지입니다." KM의 기본 카트리지입니다. HR은 Music Hall의 Stealth 턴테이블에서 DL-103을 시험해 보면서 DL-103이 그가 알고 있는 가장 사용하기 즐거운 카트리지 중 하나로 남아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모든 유형의 녹음에 생동감과 생동감 넘치는 역동성을 제공합니다." 경계선 클래스 B. (Vol.3 No.9, Vol.30 Nos.10 & 12, Vol.34 No.12, Vol.39 No.9, Vol.45 No.10 WWW)

 

Dylp Audio Windbell MC100 MkII: $350
MF는 "0.3mV를 출력하고 1.8gm의 트랙을 제공하는 이 적당한 가격의 카트리지는 생생한 소리를 내며 음악의 리드미컬한 추진력을 확고하고 흥미진진하게 유지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는 "MC임에도 불구하고 그 소리는 MM 애호가들이 좋아하고 MC가 제공하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것, 즉 선형성을 상기시켜 주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Vol.45 No.4 WWW)

 

Dylp Audio Windbell MC100 Mono: $325
MF는 구형 스타일러스가 장착된 이 진정한 모노 카트리지를 그가 검토한 3개의 DYLP 카트리지 중 "홈런"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C100 Mono는 내 모노 레퍼런스인 $3475 Miyajima Labs에 근접하지 않습니다. Infinity의 미묘한 서스테인과 넉넉한 감쇄 또는 Ortofon의 $1379 Cadenza 모노와 비슷하지만 $325의 비용으로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모노의 즐거움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Vol.45 No.4 WWW)

 

LP Gear Carbon Fidelity CF3600LE: $49.98 $$$
Audio-Technica의 보편적이고 널리 알려진 AT3600을 기반으로 하는 CF3600LE는 AT3600의 알루미늄 캔틸레버와 원뿔형 다이아몬드 스타일러스를 0.0003" × 0.0007" 타원형 스타일러스와 탄소 섬유 캔틸레버로 대체합니다. HR은 이 움직이는 자석이 처음에는 만족스럽지 못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12시간 연속 재생 후에 CF3600LE는 특히 여성 보컬에서 조용하고 디테일하며 매력적인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Vol.44 No.1 WWW)

 

Ortofon 2M Black: $695 ★
저렴한 가격의 Audio-Technica AT-PEQ3 포노 프리앰프와 결합된 "말도 안 될 정도로 좋은" Ortofon 2M Black은 "놀라운 무게감과 꽝"을 지닌 밝고 개방적인 사운드를 만들어 냈습니다. Shibata 스타일러스는 경사각에 민감하기 때문에 2M Black은 VTA 및 SRA 조정이 가능한 톤암에만 사용해야 한다고 Mikey는 조언했습니다. HR은 Black on the Music Hall Stealth 턴테이블을 사용했는데, Ortofon 2M Blue에 비해 "음질, 힘의 환상, 추진력이 이 설정으로 영원히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것 같은 정도로 향상되었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 (Vol.32 No.12, Vol.45 Nos.10, 11 & 12 WWW)

 

Ortofon 2M Blue: $239 $$$ ★
사용자 교체 가능한 타원형 다이아몬드 스타일러스가 포함된 저렴한 이동식 자석 카트리지. Music Hall Ikura 턴테이블과 암에 Blue를 장착한 상태에서 BJR은 "현악 4중주의 과도 현상과 꽃이 어떠한 착색이나 번짐 현상도 없이 재현되었습니다. 뛰어난 일시적 표현과 역동성. 두 배 가격의 카트리지와 경쟁합니다. 또한 Music Hall Ikura 및 VPI Nomad 턴테이블과 매우 잘 어울립니다." HR은 Blue on Music Hall의 Stealth 턴테이블을 오디션한 결과 2M Blue가 추진력 있는 사운드보다 더 수동적이라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가장 좋은 특징은 녹음의 미세한 질감과 분위기를 강조한다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결론지었습니다. (Vol.37 No.12, Vol.45 No.10 WWW)

 

D

 

Ortofon 2M Red: $99 $$$ ★
Ortofon의 2M 이동 자석 카트리지(시리즈 이름은 MM의 약칭) 중 가장 저렴한 제품인 Red는 5.5mV 출력, 교체 가능한 타원형 스타일러스, 높은 컴플라이언스, 권장 추적력 1.8을 제공합니다. GM 및 나사형 장착 구멍이 있는 사각형 전면 본체로 인해 설치가 용이합니다. SM은 2M Red의 다이내믹 레인지가 저렴한 Ortofon OM 5E보다 "훨씬 더 넓다"고 선언하고 새 카트리지의 깨끗하고 빠르며 거친 사운드를 칭찬했습니다. SM의 평가: "고가의 카트리지를 찾고 있다면... 2M Red가 시작하기 좋은 곳입니다." 경계선 클래스 C. (Vol.37 No.5, Vol.38 No.2 WWW)

 

Deletions
Air Tight PC-1 Coda, Koetsu Onyx Platinum, Miyajima Labs Infinity Mono 및 Madake Snakewood, Top Wing Suzaku(Red Sparrow), 오랫동안 오디션을 보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