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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레오파일〉 2024년 가을 턴테이블 추천 : A 클래스

by onekey 2025. 1. 10.

https://blog.naver.com/h2kim59/223686470438

 

〈스테레오파일〉 2024년 가을 턴테이블 추천 : A 클래스

미국의 유명 오디오 잡지 〈스테레오파일〉에서 매년 봄과 가을 2회 잡지에 리뷰를 한 제품중에서 추천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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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유명 오디오 잡지 〈스테레오파일〉에서 매년 봄과 가을 2회 잡지에 리뷰를 한 제품중에서 추천 제품을 발표합니다. 이번의 최신 턴테이블 동향은 2024년에 가을에 선정한 제품을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오디오 업체들은 5월에 열리는 뮌헨 하이엔드 오디오 쇼에 맞추어 신제품을 개발하여 소개합니다. 그러나 가을에는 6개월 이상 시장에서 평가받은 제품을 기준으로 선정합니다. 스테레오 파일은 미국에서 발간되는 하이엔드 오디오 잡지로 주로 하이엔드 오디오를 중심으로 리뷰를 기사로 올리고 10월과 5월에는 등급별로 A, B, C, D로 구분하고 스피커와 앰프는 물론 모든 소스 기기와 액세서리까지 광범위한 부분에서 추천 제품을 선정합니다. 〈스테레오파일〉은 북미 하이엔드 시장에 큰 영향력이 있으며 리뷰의 공정한 평가는 권위가 있습니다.

〈스테레오 파일〉에서 선정하는 오디오는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선정되기 때문에 영국이나 유럽의 동향은 물론 우리나라의 동향과는 상이한 점이 있습니다. 또한 스피커는 청음 공간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와 미국의 청음 공간과 취향은 같지 않기 때문에 선정 기준이 우리나라에 적합하지 않을 수는 있습니다. 영국의 오디오 수상 선정은 〈What's HiFi?〉에서 주로 많이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영국은 우리나라의 청음 공간은 유사한 면이 있으나 취향이 다른 면이 있어 하이엔드보다는 중급 제품으로 그리고 영국 제품 위주로 선정되고 있으므로 역시 참고로만 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나열된 모든 제품은 〈스테레오파일〉에서 검토되었습니다. 등급에 관계없이 목록에 있는 모든 항목은 진심으로 권장할 수 있는 제품들입니다. 각 카테고리 내에서 제품은 클래스별로 나열됩니다. 각 클래스 내에는 알파벳 순서로 나열되어 있으며 그 뒤에 가격, 리뷰 개요, 리뷰 및 후속 후속 보고서가 나타난 문제를 나타내는 메모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Vol.46 No.7"은 2023년 7월호를 나타냅니다. "WWW"는 리뷰가 온라인에도 게시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스테레오파일〉의 권장 구성 요소 목록은 주로 미국에서 하이파이 소매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제품과 관련이 있습니다. 딜러를 통해서만 판매하는 회사는 딜러 네트워크가 잘 구축되어 있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제품도 자격이 있지만 온라인으로만 판매하는 회사는 가급적이면 미국에서 만족스러운 고객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해야 합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딜러가 제공하는 위험 없는 재택 오디션이 강력히 선호됩니다. 때때로 반품을 위해 재입고 수수료가 필요한 경우 탁월한 가치를 지닌 제품을 나열합니다.

권장 구성 요소 개요를 읽고 읽을 리뷰를 결정한 다음, 구매를 진지하게 고려하기 전에 각 제품의 리뷰를 주의 깊게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리뷰에 설명된 많은 두드러진 특징, 특징 및 주의 사항은 약 200 단어 개요에서 다룰 수 없기 때문입니다. 현재 제품에 대한 거의 모든 리뷰는 stereophile.com에서 온라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편집자들은 개별 리뷰의 사본을 제공할 수 없다는 점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너트와 볼트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계속 읽어주세요. 우리가 받고 온라인에 게시된 대부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이 이 짧은 에세이에 담겨 있습니다. 끝까지 읽는 데 몇 분 이상 걸리지 않습니다. 이 목록은 특히 기술 편집자 John Atkinson을 포함하여 Stereophile의 검토 직원 및 편집자 와 협의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우리의 평가는 리뷰 기간 동안 들었던 내용뿐만 아니라 리뷰가 게시된 이후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수정(있는 경우)도 고려합니다. 리뷰 후 수정으로 인해 제품이 다운그레이드 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 평가는 청취실 및 테스트 벤치에서의 성능을 포함하여 성능을 기반으로 합니다. 제품의 결함이 음악 연주의 완전한 실현과 청취자의 즐거움을 방해하는 경우(미니 모니터의 저음 확장 제한과 같은 명백한 제한 사항이 이해되므로 결함으로 간주되지 않으나) 제품은 낮은 등급으로 간주됩니다.

측정은 중요하지만 모든 구성 요소가 가능한 최상의 측정을 추구할 것으로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게 하면 우리가 반대하는 순응, 지루함, 미터법 게임을 장려하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전통적인 진공관 앰프의 측정이 완벽한 측정값을 보이는 솔리드스테이트 디자인의 측정과 매우 유사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습니다. 어쨌든 평론가의 음악적 경험이 평점을 매기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클래스의 등급은 성능 평가를 기반으로 하지만 평가자마다 성능의 다양한 측면을 중요하게 생각하므로 주제나 방법론적 일관성을 기대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구식 진공관 앰프와 함께 노이즈와 왜곡이 거의 없는 하이테크 앰프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들이 공유하는 것은 각자의 평론가들에게 음악적 행복을 불러일으키는 입증된 능력입니다. 그렇다면 추천은 특정 리뷰어의 취향과 성향, 리뷰 맥락을 공유하거나 적어도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유용합니다.

이 목록과 이 목록에 파생된 리뷰를 가장 잘 활용하는 것은 오디션 대상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날 시장에서는 딜러 수가 적고(특히 고급 장비의 경우), 이와 같은 리소스를 그 어느 때보다 더 가치있게 만드는 오디오 구성품을 들으려면 여행을 떠나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시스템에서 구성 요소를 오디션할 기회를 결코 거절하지 마십시오. 최고 품질의 구성 요소라도 모든 시스템과 공간에서 최적으로 작동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이는 특히 스피커에 해당되지만 다른 구성 요소에도 해당됩니다.

표시된 가격은 목록이 작성될 당시(2024년 1월) 최신 가격이었습니다. 이제 일부 가격은 더 높아질 수도 있고 더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 제품 가격이 상승하는 것은 어느 시점에서는 수익이 감소한다는 것이 거의 보편적인 합의입니다. 가격을 두 배로 높이면 성능은 10% 또는 5%만 개선될 수 있습니다. 가격 대비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을 발견한 경우 목록 옆에 $$$를 표시해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클래스 등급의 결정에 가격을 명시적으로 고려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하이파이적인 가치가 바로 그 제품의 가치라고 믿습니다. 그것은 리뷰어의 개인적인 것으로, 제품에 대한 결정은 당신의 몫으로 우리는 당신을 위해 결정을 내릴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리뷰어는 자신이 리뷰하는 제품에 대한 의견에 암묵적으로 가치를 고려한다고 가정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제조업체에서 단종한 제품은 목록에서 삭제되며, 음향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된 제품도 목록에서 제거됩니다. 이러한 수정은 종종 후속 검토로 이어지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제품이 목록에서 삭제되면 당사는 해당 제품이 제거된 이유를 보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각 카테고리 끝에 있는 삭제 목록을 찾아보세요.

많은 제품이 아직 생산되는 동안에도 목록에서 삭제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갑자기 그 소리가 합당하지 않다고 결정했거나 갑자기 소리가 더 나빠지기 시작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대부분의 제품은 두 가지 이유로 인해 3년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목록에 남아 있습니다. 첫째, 잡지에는 공간이 충분히 많거나, 둘째, 기억력이 희미해질 정도로 구성 요소를 다른 구성 요소와 비교하는 것이 불가능할 때, 즉 주목할 만한 새로운 제품이 없을 때입니다.

리뷰어의 "키트"에 포함된 제품 부분은 최근에 들었기 때문에 목록에 무기한 유지될 수 있지만, 편집자의 재량에 따라 제품이 목록에 남을 수도 있습니다. 이 목록에는 저렴한 턴테이블과 포노 카트리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록이 해당 영역을 잘 다루기를 원했기 때문입니다. 이 목록에서 나는 클래스 A(전대역) 스피커를 유지했는데, 그 이유는 일반적인 설명문이 부족하여 해당 항목이 공간을 거의 차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 목록에 3년 이상 유지해 온 제품을 별표(★)로 표시합니다.

​리뷰어는 John Atkinson(JA), Jim Austin(JCA), Rogier van Bakel(RvB), Martin Colloms(MC), Brian Damkroger(BD), Jason Davis(JD), Robert Deutsch(RD), Art Dudley(AD), Tom Fine(TF), Michael Fremer(MF), Tom Gibbs(TG), Larry Greenhill(LG), Alex Halberstadt(AH), Jon Iverson(JI), Fred Kaplan(FK), Michael Lavorgna( ML), John Marks(JM), Sasha Matson(SM), Ken Micallef(KM), Julie Mullins(JMu), Thomas J. Norton(TJN), Herb Reichert(HR), Kalman Rubinson(KR), Rob Schryer( RS), Jason Victor Serinus(JVS), Michael Trei(MT) 등 이니셜로 식별됩니다.

짐 오스틴

목록을 사용하는 방법

각 클래스는 광범위한 성능을 다룹니다. 선택할 수 있는 짧은 구성 요소 목록을 구성하기 위해 여기에 있는 설명, 원래 리뷰 및 다른 잡지의 리뷰를 주의 깊게 읽으십시오. 귀하의 공간, 소스 자료 및 프론트 엔드, 스피커 및 취향을 평가하십시오. 운이 좋으면 좋아하는 딜러의 오디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권장 구성 요소"는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s)가 결혼할 사람을 알려주는 것 이상으로 무엇을 사야 하는지 알려주지 않습니다!

저음을 확장하기 위해 마지막 몇 Hz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다른 모든 면에서 최첨단 스피커를 위해 클래스 A와 클래스 B, C(Restricted Extreme LF)"를 만들었습니다. 이 클래스에 포함되기 위한 후보자는 4현 더블 베이스 및 베이스 기타의 가장 낮은 음을 표현할 수 있는 최소 40Hz까지 도달해야 합니다. 누군가가 우리에게 왜 〈스테레오파일(Stereophil)〉이 값싼 스피커를 전혀 검토하지 않는지 묻습니다. 사실상 우리는 독자들에게 충분히 안심하고 구입할 수 없는 저렴한 모델을 사라고 추천함으로써 독자들의 신뢰를 저버릴 수는 없는 것 아닙니까? 기억하십시오, 클래스 D 등급의 제품들도 권장 사항을 중심으로 음악적으로 만족스럽고 진정으로 고급스러운 시스템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것이 이 목록에 있는 이유이며 구매를 고려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스테레오파일〉에서는 하이엔드뿐만 아니라 D 등급까지의 제품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선정하는 기준은 전반적인 특성이 우수한 제품을 A, B, C, D 등급으로 나누고 각 등급에서 전 주파수 대역을 재생할 있는지와 저음의 재생 능력에 제한이 있는지를 구분하였습니다. 자세한 등급 기준은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LASS A : 실제적인 고려가 거의 없이 동종 구성 요소 중 최고의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A 시스템은 실제 소리를 듣고 있다고 믿기 위해 최소한의 음악적 타협 없이 큰 믿음을 가질 필요가 없는 시스템입니다. Class A는 스피커는 충분히 독특하고 잠재 고객이 소리에 대한 설명을 위해 〈스테레오파일(Stereophil)〉의 원래 리뷰 전체를 읽어야 할 정도로 서로 다릅니다. 따라서 우리는 〈스테레오파일〉의 리뷰어 중 적어도 한 명이 자신의 경험의 결과로 스피커 디자인의 최신 기술 상태에 접근했다고 느끼는 모든 스피커의 등급을 나열했습니다. (Class A에 포함될 자격이 되려면 스피커의 주파수 대역이 20Hz~20KHz 전체 범위여야 합니다. 즉, 저음이 20Hz까지 재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부담감 없이 현실적인 음압 수준에 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고해상도가 출시되었을 때 우리는 해당 디지털 카테고리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새로운 클래스인 A+를 도입했습니다. 클래스 A는 이제 16/44.1 해상도에서 얻을 수 있는 최상의 해상도를 나타냅니다. 또한 우리는 원래 Continuum Caliburn과 Boulder 2008의 성과를 각각 인정하기 위해 턴테이블과 포노 프리앰프에 대한 클래스 A+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최근에는 헤드폰용 Class A+를 개발했습니다.

CLASS B : 최고의 사운드 재생에 이어 차선책입니다. 클래스 B 구성 요소는 일반적으로 클래스 A 구성 요소보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대부분의 클래스 B 구성 요소는 여전히 상당히 비쌉니다.

CLASS C : 다소 저음질의 사운드이지만 일반 가정용 컴포넌트에 비해 음악적으로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이 클래스의 제품은 품질이 높지만 여전히 가격이 저렴합니다.

CLASS D : 만족스러운 음악 사운드를 제공하지만 이러한 구성 요소는 현재 사용 가능한 최고 제품보다 충실도가 현저히 낮거나 제한된 다이내믹 레인지 등 성능이 크게 저하됩니다. 클래스 D로 선정하였다는 것은 여전히 ​​이 제품을 권장한다는 의미입니다. 클래스 D 구성 요소만으로 음악적으로 만족스러운 시스템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테레오파일〉에 선정된 스피커들은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제품도 있으나 생소한 제품들이 많고 특히 A 클래스의 하이엔드 제품들은 스피커의 크기도 크고 제품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내기 위해서는 넓은 청음 공간을 필요로 한다. 또한 가격도 1억이 넘는 제품들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적극적인 마케팅이 이루어지지 않아 생소한 제품도 많이 존재한다. 즉 우리가 알지 못하는 스피커라고 음질이나 성능이 떨어지는 스피커가 아니라는 것이다. 그러나 넓은 청음 공간과 재력이 뒷받침된다면 그 음질과 품질은 인정받은 제품이니 세팅과 매칭만 만 잘하면 좋은 소리를 들려줄 것이다. 물론 〈스테레오파일〉의 선정을 무조건적으로 따를 필요는 없지만 적어도 객관적인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는 것 같다. 단지 미국 및 북미 사람들의 청음 공간과 취향은 우리나라와 다소 상이하다는 것은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우리나라의 청음 환경에 적합한 제품은 B 클래스 제품에 더 많이 존재하는 것 같다. 그래서인지 B 클래스 제품에는 친숙한 이름의 스피커가 다수 선정되었고 가격적으로도 부담이 적은 스피커들도 보인다. 같은 등급에서도 가격 차이가 제법 크기도 하지만 스피커의 음질이 아니라 크기와 스피커가 채울 수 있는 청음 공간의 차이라고 생각된다. 특히 B 클래스나 C 클래스 제품 중에는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지지 않아 생소한 제품이지만 제한된 조건에서는 평가가 좋은 제품들도 다수 선정되었다. 국내에서 마케팅이 이루어지지 않아 구입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검토해 볼 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된다. 스피커는 오디오의 다른 어느 제품들보다도 사운드 취향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제시된 제품들은 스피커를 선택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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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가을 턴테이블 추천

​ 80년대 후반부터 CD의 활성화로 아날로그 오디오를 대표하는 턴테이블은 점차 사양의 길을 걸으며 소수의 마니아만의 오디오로 전락하였다. 수많은 LP 레코드들이 중고 시장으로 쏟아져 나오고 더 이상 LP 신보는 찾아볼 수가 없게 되었다. 이렇게 아날로그 오디오의 시대는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듯했다. 그러나 아날로그의 가치는 그때부터 증명되기 시작하였다. 그것도 아날로그 오디오를 주연에서 조연으로 몰아내았던 디지털 음원으로부터 그 가치를 인정받게 되었다는 것은 아이러니가 아닐 수 없다. 물론 아날로그 오디오가 다시 예전의 영광을 완전히 찾은 것은 아니지만 지금의 존재 가치를 인정받기까지 30여 년의 세월이 필요했다. 이제는 아날로그 오디오가 사라지지 않고 중요한 오디오의 한 부분으로 계속 그 존재 가치를 보여줄 것이라는 사실을 기대할 수 있는 기반은 마련되었다고 볼 수 있다.

디지털 음원의 초기 버전인 CD가 처음 등장할 당시에는 조용하고 깨끗하고 사용하고 편리한 꿈의 음원 매체였다. 그러나 디지털 음원인 CD가 보급될수록 그 차가운 정이 가지 않는 사운드이지만 편리함으로 모든 것을 덮을 수 있었다. 그 후 디지털 기술이 눈부시게 발전을 거듭하여 더욱 고도화되어 16/44.1에서 32/762까지 발전했음에도 불구하고 초기 디지털 음원의 차가운 음색은 많이 개선되었지만 아날로그의 따뜻한 온기를 재현해 낼 수는 없었다. 최근에는 물리적인 음원 매체에서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음악을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스트리밍으로 디지털 음원을 플레이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그러나 디지털 음원이 발전하면 발전할수록 아날로그 오디오에 대한 향수는 더욱더 깊어졌다.

스트리밍으로 제공되는 디지털 음원을 사용하는 것이 당연시되는 시대가 되었지만 그동안 숨만 쉬고 있던 아날로그 오디오들은 디지털 음원의 눈부신 기술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못하면서 레트로 열풍에 힘입어 다시 아날로그 오디오의 사운드의 우수성에 대해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오랜 기간 동안 사라진 것으로 알고 있던 아날로그 오디오 업체들이 서서히 기지개를 켜면서 신제품을 히니 둘 출시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아날로그의 충실한 기능을 더욱 발전시킨 제품들보다는 입문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제품들이 더 많이 보이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그동안 아날로그 사운드를 경험하지 못했던 디지털 세대들에게 손쉽게 아날로그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게 되었지만 그러한 제품들의 사운드가 아날로그 사운드의 본질이라고 하기에는 많이 부족하다. 물론 과거보다는 발전된 기술로 과거의 아날로그 사운드보디 따뜻한 온기를 지니고 있지만 정확하고 선명하며 노이즈가 제거된 아날로그 사운드로 진화하고 있다. 그러한 제품들이 〈스테레오 파일〉아날로그 턴테이블을 비롯한 암, 포노 앰프, 카트리지 등의 목록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턴테이블은 전기 전자공학보다는 정밀한 기계공학과 베어링의 단단한 소재공학이 성능을 좌우하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독일이나 스위스의 텐테이블이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의 턴테이블은 과거의 턴테이블과는 달리 진동을 억제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채용하고 있으며 신소재를 사용한 턴테이블까지 다양한 형태나 구조의 턴테이블을 포함하는 영역입니다. 또한 턴테이블로부터 소리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커트리지와 포노앰프가 필요합니다.

최근의 하이엔드 턴테이블과 포노 앰프가 만들어 내는 사운드는 디지털의 자랑이라고 알고 있는 다이내믹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으며 정확하지만 온기를 품은 음색은 아날로그의 진가를 다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아직은 턴테이블과 LP를 사용한 재생이 주류는 아니고 소수 아날로그 애호가들의 음원이라고 치부할 수 있지만 턴테이블을 비롯한 하이엔드 아날로그 시스템이 만들어 내는 사운드는 한번 들어보면 그 매력을 쉽게 떨쳐버리기 쉽지 않다.

A 클래스:

​​턴테이블 A 등급은 기존의 A+ 등급보다 보다 성능이 한 단계 아래라고 할 수 있지만, 가격은 매우 고가의 제품부터 부담이 되지 않는 가격대의 제품들까지 폭넓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 A 등급의 턴테이블에는 우리나라에서 익숙한 제품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코드에 담겨있는 소리를 충실하게 읽어낼 수 있는 제품들의 목록을 선정하였으며 우리에게 익숙한 브랜드의 제품들도 있지만 생소한 제품들도 많습니다. 선정된 목록에서 톤암이 포함된 제품도 있고 톤암이 별도로 분리된 제품도 있습니다. 그러나 레코드의 음반을 읽는 카트리지는 대부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2024년 가을 A 클래스 목록에는 EMT 928 II, Well Tempered Lab Amadeus 254 GT, Acoustic Signature Verona NEO 가 새로 등록되었으며, 목록에서 삭제된 재품은 없습니다.

Acoustic Signature Montana NEO: 톤암 없이 $36,995

서스펜션이 없고, 질량이 적재된, 3중 벨트 구동 턴테이블은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젤 댐핑된 받침대 위에 놓인 제약 층 댐핑, 55lb 알루미늄 합금 섀시를 갖추고 있습니다. 외장 전원 공급 장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하여 3개의 24극 2코일 AC 모터를 제어하는 ​​진동 제거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33 1/3 및 45rpm 속도를 제공합니다. Acoustic Signature의 TA-7000 NEO 9인치 톤암("톤암" 참조)과 Ortofon A95 포노 카트리지가 장착된 Montana NEO에서 MF는 1980년 오케스트라 LP에서 음색, 공간 및 역동적인 표현이 "따뜻하고 매력적이며 강렬하게 3차원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잘 댐핑 되었지만 과도 하지 않고 , 완벽하게 제어되고, 극도로 잘 집중되고, 바위처럼 안정된 표현이 기억에 남는 3D 영상을 만들어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이것이 A95의 음향적 특성에 대한 그의 인상과 유사하다고 언급했습니다. AudioQuest Etna Lambda 𝜆 SL로 바꾸면 "더 관대하고 풍부하고 완전한 중음역대와 중저음이 생성되어 보컬과 어쿠스틱 악기에 공간적 맥락과 풍부함을 더하는 프레젠테이션"이 생성되었습니다. MF는 Montana NEO/TA-7000 NEO 콤보를 "중립적이고 드러내는 캐리어"라고 요약했습니다. (Vol.45 No.1 WWW)

Acoustic Signature Verona NEO: Macassar Ebony 또는 Piano Black으로 $15,995

Acoustic Signature Verona NEO는 두 개의 모터와 외부 전원 공급 장치가 있는 거대하고 고성능의 벨트 구동의 독일산 턴테이블로 두 개의 Acoustic Signature NEO 톤암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톤암 목록을 참조하세요. MT는 "Verona NEO는 아름다운 목재 베니어 외관 뒤에 무거운 접근 방식을 위장할 수 있지만 음향적으로는 아무것도 억제하지 않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그는 Acoustic Signature 하우스 사운드를 "단단하고, 날씬하고, 강력한 저음과 록 엠 삭 엠 다이내믹스"로 특징지어 설명했습니다. 그는 Verona NEO를 사용한 시간을 "톤암 비용에 약 16,000달러를 더한 가격으로 Verona NEO는 두 번째 모기지를 꺼내지 않아도 되는 가격으로 진정한 레퍼런스 품질의 성능을 제공합니다."라고 적었습니다. (Vol.47 No.6 WWW)

AMG Giro MK II: 톤암 없이 $8500

HR이 2017년에 호평한 원래의 Giro와 비교했을 때 상당히 업그레이드된 MK II는 더 두껍고 40% 더 무거운 플래터를 특징으로 하며, 이로 인해 질량과 회전 관성이 상당히 증가하여 속도 안정성이 개선되었습니다. 33 1/3 및 45의 구동은 여전히 ​​DC 모터의 벨트를 통해 이루어지며, 스위치 모드 전원 공급 장치가 표준으로 제공됩니다. (외장형 선형 전원 공급 장치는 옵션으로 1,200달러에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Tonearm은 여전히 ​​ AMG의 9W2입니다(Tonearms 참조). 배선은 DIN 소켓에서 종료됩니다. Giro에는 표준 Tonearm 케이블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대신 AMG는 Cardas에서 만든 Basic($300), Standard($600), Reference($1,500), Turbo($2,250)의 4가지 레벨을 제공합니다.

리뷰 샘플에는 Reference 케이블이 제공되었습니다. MT는 Giro를 설정하는 것이 간단하다고 생각했지만 턴테이블이 격리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어디에, 무엇에 놓을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Benz SLR Gullwing 포노 카트리지를 사용하여 MT는 AMG가 "소리를 흐리거나 세부 사항을 흐리지 않고" 녹음된 세부 사항을 훌륭하게 검색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또한 플레이어의 속도 안정성에 감명을 받았으며, 근접 마이크 피아노 녹음에서 Giro는 "불안정하거나 피치에 대해 망설이지 않을 때 피아노 코드에서 얻는 견고함과 음색의 풍부함을 결합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Vol.45 No.12 WWW)

Clearaudio Reference Jubilee: 톤암 포함 $30,000

POM 메인 플래터를 스테인리스 스틸 서브 플래터 플라이휠 위에 올려놓은 벨트 드라이브 디자인의 부메랑 모양의 Jubilee는 특허받은 세라믹 자기 베어링과 Panzerholz 받침대를 특징으로 합니다. 업데이트된 9인치 Clearaudio Universal 톤암이 가격에 포함되어 있으며 탄소 섬유 암튜브가 특징입니다. 또한 가격에는 Clearaudio의 1.6lb Statement 클램프, 1.5lb Outer Limit 주변 클램프 및 로케이터 림, Professional Power 24V DC 전원 공급 장치가 포함됩니다. KM은 턴테이블이 약 0.3% 빠르게 작동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Reference Jubilee의 사운드가 생생한 디테일 검색, 강력한 역동성, 섬세하고 세련된 고음역대, 반투명한 중음역대를 결합했다고 썼습니다. 해상도, 선명도, 투명도, 소스에 대한 진실성 수준은 그를 비닐에 충격을 주고 " 이 녹음에 그게 있는 거구나 ?"라고 생각하게 했습니다. 그는 Reference Jubilee, Universal Tonearm, Jubilee MC 카트리지가 "놀라운 디테일, 에너지, 전방 흐름이 결합되어 크고 깊고 투명한 3D 무대가 탄생했습니다. 이 카트리지가 만든 음악은 깊고 삶을 긍정하는 것이었습니다."(Vol.45 No.7 WWW)

Dr. Feickert Analogue Blackbird: $7995 ★

표준 Feickert Blackbird는 델린 플래터가 두 개의 (!) 고토크 AC 모터로 추진되는 벨트 구동 턴테이블로, 두 개의 톤암을 장착할 수 있는 조항이 있습니다. 받침대는 검은색 Nextel 마감으로 마감한 알루미늄-MDF-알루미늄 샌드위치입니다. HR에서 검토한 바에 따르면, Jelco의 칼날 베어링 TK-850L 톤암과 옵션 DIN-RCA 케이블이 장착되고 관성 강화 황동 플래터 가중치 8개와 광택 있는 목재 마감(총 $9345)으로 업그레이드된 Blackbird는 금세 호감을 얻었습니다. "저는 Dr. Feickert Analogue Blackbird를 설치한 순간부터 감탄했습니다. 몇 주 후에 결혼을 제안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Herb가 설명했듯이, "Feickert-Jelco 콤보를 통한 저음은 AMG G9 플레이어보다 더 단단하고 강렬했습니다"(다른 "추천 구성 요소" 참조). 심지어 Linn LP12와 비교해도 Blackbird는 "눈에 띄게 더 내장적인" 방식으로 음악적 모멘텀을 재현하여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원래 리뷰를 한 지 5년 후, 수십 개의 카트리지와 3개의 톤암과 함께 Blackbird를 사용한 HR은 이 턴테이블이 Blackbird의 벨트 구동 모터의 "강제적 당김"에 기인하는 힘과 모멘텀으로 음악을 앞으로 나아갔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또한 Blackbird의 조용하고 견고한 사운드에 기여한 또 다른 요인은 플래터가 레코드를 결합하는 방식이라고 언급했습니다. Herb의 장기적인 경험, 특히 Vol.46 No.11에서의 재방문에 따라 클래스 A로 승격되었습니다. (Vol.41 No.12, Vol.46 No.11 WWW)

EMT 928 II: 톤암 없이 $9995, EMT 909-HI 톤암 포함 $14,995, 톤암 및 EMT JSD Pure Black 포노 카트리지 포함 $17,995

KM은 EMT의 909-HI 9인치 정적 밸런스 톤암과 EMT의 JSD Pure Black 포노 카트리지가 장착된 벨트 구동, 3단 변속, 배터리 구동 턴테이블을 오디션했습니다. AC로 구동되는 플레이어에서 그가 알아차린 첫 번째 품질은 "강렬한 구동감과 인상적인 음표별 해상도"였습니다. 어떤 포노 스테이지나 앰프를 사용하든, 그것은 음악을 강력하고 미묘하게 재생하여, 강력한 리듬뿐만 아니라 음악을 현실적이고 생동감 있게 들리게 하는 사운드 스테이지 신호와 살아 숨쉬는 음악가의 존재를 전달하는 복잡한 주의와 초점의 변화를 포착했습니다. 배터리 전원으로 바꾸자 피아노와 드럼이 더 깨끗하고 어떻게든 가벼워졌고, 베이스가 더 무겁고 더 잘 정의되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가장 놀라운 것은 음악이 더 크고 더 정면으로 들렸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Vol.47 No.9 WWW)

Gold Note Mediterraneo X: $12,999 w/B-7 세라믹 X 톤암

이 우아한 턴테이블은 전통적인 소재와 터치 친화적인 디지털 기술을 매력적으로 결합했습니다. KM은 이탈리아 쇼에서 Mediterraneo X를 처음 접했을 때 이렇게 적었습니다. 이례적으로 벨트 구동 턴테이블의 모터는 두 가지 토크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토크는 직접 구동을 연상시키는 성능을 제공하고, 낮은 토크는 벨트 구동의 사운드와 더 일치합니다. B-7 Ceramic X 톤암은 공진 제어를 위해 6000 시리즈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든 헤드셸과 티타늄 완드를 사용하며, 이는 4개의 고정밀 세라믹 볼 베어링으로 ​​안정화됩니다. 터치스크린은 전원, 토크, 회전 속도, 카트리지 타이머, 디스플레이 밝기, 심지어 카트리지 선택까지 제어합니다.

VPI Shyla 포노 카트리지를 사용하여 Mediterraneo X를 시스템에 설치한 후, KM은 "조용한 레코드 플레이어입니다. 비공식적인 테스트에서 재생 중에 받침대를 두드리거나 찌르거나 두드려도 카트리지/톤암 어셈블리에 진동/울림/소음이 전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턴테이블과 함께 보낸 시간을 "부드럽고 조용하지만, 결코 밋밋하거나 동질적이지 않습니다. 뛰어난 전진 모멘텀을 자랑하며, 적절한 카트리지를 사용하면 녹음된 소스에 충실하게 고수합니다. 이 골드 노트 '테이블은 일관되고, 흐르는, 비기계적인 음악적 경험을 제공합니다."(Vol.47 No.3 WWW)라고 적으며 요약했습니다.

Linn Klimax LP12: 톤암, MC 포노 카트리지, 포노 스테이지 및 전원 공급 장치 포함 $30,970

완전히 로드된 리뷰 샘플에는 Karousel 베어링, NASA 등급 Keel 서브섀시($3705), 옵션 플루트 플린스($220)가 장착되었습니다. 또한 Linn의 Ekstatik 무빙 코일 카트리지($7150), Ekos Super Evolution(SE) 톤암($5645), Radikal 모터 컨트롤러/전원 공급 장치의 기계 가공 섀시 버전, Urika 포노 스테이지(둘 다 $10,400)가 포함되었습니다. HR은 Klimax LP12가 그의 빈티지 Sondek보다 훨씬 더 좋은 사운드를 낸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눈에 띄게 조용한(진한 검은색) 배경"과 "거의 실험실 품질"인 템포, 초점, 즉각성을 제공했습니다.

그의 결론은 Linn Klimax 레코드 플레이어가 "전래 가구처럼 보이고, 매우 높은 수준의 적합성과 마감으로 제작되었으며, 영원히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상당한 딜러 기반 덕분에 다른 턴테이블 브랜드가 따라올 수 없는 방식으로 쉽고 전문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만으로도 Klimax는 그 가격만큼의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Class B의 Linn LP12 시스템 항목도 참조하세요. (Vol.45 No.6 WWW)

Luxman PD-151 Mark II: 톤암 포함 $5695

Luxman의 클래식 3단 벨트 드라이브 턴테이블의 이 새로운 버전은 속도 안정성으로 MT를 감동시켰습니다. 와우와 플러터는 모두 0.02%에 불과했습니다. 이는 "정교한" 펄스 폭 변조 전원 공급 장치에서 공급되는 DC 모터로 달성되었습니다. 서스펜션은 없지만 MT가 모터 옆의 상판에 청진기를 대었을 때 모터가 켜져 있는지 꺼져 있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정말 조용합니다." 옵션인 방진 커버는 가격에 795달러를 추가합니다. LTA-309 톤암은 나이프 에지 베어링과 H4 베이어닛 마운트 범용 헤드셸을 특징으로 하며 일본 제조업체 SAEC에서 공급받습니다.

 

MT는 오디션을 위해 Ortofon Cadenza Blue와 Luxman의 LMC-5를 사용했고 Luxman 카트리지를 사용하면 Willy DeVille의 솔로 앨범의 트랙이 "넓고 깊지만 깔끔한 사운드 스테이지로 음색이 생생하고 입체적으로 들렸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PD-151이 "훨씬 더 비싼" SME 모델 30/2A의 팽팽함과 바텀엔드 슬램에 미치지 못했지만, 다른 대부분 영역에서는 충분히 견뎌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Vol.46 No.3 WWW)

Pure Fidelity Harmony: Encounter Mark 4 Orgin Live Tonearm 포함 $9995

이 캐나다 턴테이블의 가격에는 Conductor 전원 공급 장치, SS-10 레코드 아이솔레이터 클램프, IsoAcoustics GAIA IV 피트 3개, Origin Live Encounter 톤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듀얼 피벗 암은 2004년 7월에 MF에서 검토했습니다.) 검토 샘플의 프리미엄 퀼팅 메이플 마감은 500달러를 추가합니다. 2인치 Ultra MDF 받침대는 알루미늄 합금으로 형성된 19파운드 절연 플랫폼 위에 놓여 있으며 사실상 공진이 없고 사운드가 완전히 중립적이라고 합니다.

KM은 Origin Live 톤암과 Pure Fidelity의 Stratos 포노 카트리지가 장착된 Harmony가 "모든 잘 만들어진 저질량 '테이블의 모든 생동감과 페이스, 리듬, 타이밍을 발산하면서도 중립적인 음색 균형과 바이스 같은 로우엔드 그립을 제공하여 저를 기쁨의 라이드에 태워주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KM의 결론: "Pure Fidelity Harmony는 비닐에 아름다운 음향적 특징을 제공하지만 각 LP의 고유한 개성을 드러내기에 충분한 투명성을 제공합니다... Pure Fidelity Harmony는 제가 들어본 가장 훌륭한 아날로그 재생 기계 중 하나이며, 9995달러의 가격만큼의 가치가 있습니다."(Vol.45 No.12 WWW)

Technics SL-1200G: 톤암 포함 $4299.95, 검정색 또는 은색으로 제공

Technics의 한정판 SL-1200GAE에서 파생된 3단 직접 구동 SL-1200G는 DJ가 가장 좋아하는 제품이 된 1970년대의 오리지널 '1200과 거의 닮지 않았습니다. 오디오 애호가를 위해 만들어진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입니다. AH는 오리지널 SL-1200의 톤암("턴테이블에서 가장 싸구려 물건"이라고 말함)이 콜드드로운 마그네슘으로 만든 새로운 암튜브로 재구성되었습니다. 암의 짐벌 베어링은 흔들림이나 비틀림이 전혀 없다고 AH는 언급했으며 턴테이블이 정확히 33 1/3rpm으로 회전하고 와우 및 플러터가 0.014%에 불과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AH는 톤암의 분리형 헤드셸에 Dynavector Te Kaitora Rua 카트리지를 설치하고 듣기 시작했습니다. "스톡 형태로는 견고하고 민첩하며 인상적으로 중립적인 소리가 났지만, Garrard 301/Schick/Box Furniture Co. 레코드 플레이어보다 눈에 띄게 작고 회색이며 더 기계적인 느낌이었습니다. 노트 감쇠도 더 짧았습니다."라고 그는 썼습니다. 스톡 매트를 Trans-Fi Reso-Mat으로 교체한 후, "Technics는 훨씬 더 큰 사운드 필드를 생성했고, 해상도와 악기 분리가 훨씬 더 높았으며 잡음이 덜했습니다." 스톡 헤드셸을 DS Audio HE-001 또는 Schick 그래파이트 헤드셸로 교체한 후 Dynavector로 추적이 개선되었고 "음악에 더 견고함과 색상을 더했습니다."

그런 다음 AH는 턴테이블의 토크 제어를 자동에서 수동으로 전환하고 토크를 약 3분의 1 회전으로 줄였습니다. 그는 "턴테이블의 소리는 대부분 동일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다소 기계적이고 긴장된 특성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이제 음악이 더 설득력 있게 흐르고 흔들렸습니다. 또한 서스테인과 감쇠가 개선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그는 SL-1200G만큼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턴테이블이 거의 없다고 생각했으며, 그 엔지니어링과 실행의 품질이 "전형적인 오디오 애호가 제품을 약간 수제처럼 보이게 만든다"고 덧붙였습니다. (Vol.45 No.12 WWW)

Thorens TD 124 DD: TP 124 토네암 포함 $12,999

스위스 제조업체 Thorens의 원래 TD 124 턴테이블은 벨트와 아이들러 휠을 모두 활용한 혁신적인 구동 메커니즘을 갖추고 1957년에 출시되었습니다.이것은 고전이 되었고 양호한 상태의 예는 많은 사람에게 인기가 있습니다.전 Denon 관리자이자 ELAC CEO인 Gunter Kürten이 소유한 현재의 Thorens 회사는 독일에 있습니다.500개로 한정된 수량으로 출시되는 TD 124 DD는 1957년 TD 124의 정품 복제품을 제조하는 대신 주요 영역의 기능을 업데이트하는 동시에 가능한 한 원본을 유지하려고 합니다.가장 큰 변화는 12극 직접 구동 모터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TP 124 톤암도 새롭습니다.

KM이 오디션에서 사용한 Ortofon SPU 124 카트리지의 30g 무게를 균형 잡기 위해 무거운 황동 카운터웨이트가 있는 내부 댐핑 알루미늄 암튜브가 특징입니다. (더욱 일반적인 카트리지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헤드셸과 함께 두 번째, 더 가벼운 카운터웨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KM은 자신이 들은 것을 좋아했습니다. TD 124 DD는 "리드미컬한 펀치와 다이내믹스에서 뛰어나고, 활기차고 드라이브가 있는 음악을 만들어냈습니다. '테이블'의 낮은 노이즈 플로어는 음악이 가장 미묘한 ppp 에서 가장 대담한 fff 까지 터지 면서 극명한 다이내믹 대비를 만들어냈습니다."

그의 결론은? "디자이너의 가장 이단적인 움직임은 원래 124의 독특한 드라이브 시스템을 대체하여 유동성과 드라이브가 있는 턴테이블을 만들어냈지만, 직접 드라이브로 더욱 추진력 있는 사운드를 얻었고, 사운드 스테이지가 다소 더 크고 다이내믹스가 더 좋아졌습니다."(Vol.44 No.8 WWW)

TW-Acustic Raven GT2: $12,500

AH는 이 독일 벨트 구동 턴테이블을 "엄격하게 기능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무게가 75파운드이고 거의 전부가 검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테이블'에 대한 모든 것이 신중하게 고려된 것처럼 보입니다. GT2는 매우 정밀하게 가공되어 매우 무거운 합성 및 청동 플래터를 위쪽을 향한 베어링 샤프트로 내리는 데 몇 초가 아니라 몇 분이 걸립니다." 그는 Raven FT의 음향적 특성을 파악하는 데 몇 주가 걸렸습니다.

"

테이블이 모든 것을 너무 잘 해내서 그 사운드를 설명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어떤 성능 영역도 두드러지거나 간과된 것 같지 않았습니다." 그는 썼습니다. 전반적으로 "레코드를 거듭할수록 독일 데크는 공간적 및 악기적 세부 사항을 발굴하고 녹음에 깊이와 차원을 부여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들어본 것 중 가장 뛰어난 것입니다." AH는 또한 다른 벨트 구동 턴테이블과 달리 Raven GT2는 리듬과 타이밍에 "민첩한" 방식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Vol.46 No.7 WWW)

VPI Avenger Direct: 톤암 포함 $36,000

이 미국식 턴테이블의 리뷰 샘플에는 FatBoy 톤암의 12인치 짐벌 버전(별도 구매 시 $4500), 알루미늄 JMW Full VTA Base(별도 구매 시 $1500), 직접 구동 어셈블리/모터, 가공된 알루미늄 플래터, 통풍 섀시, 스테인리스 스틸 Periphery Ring Clamp(별도 구매 시 $1300), 3개의 에어 서스펜션 피트(별도 구매 시 $3450), VPI 브랜드 정렬 지그(별도 구매 시 $75), 폴리 위브 플래터 매트, Signature 레코드 웨이트(별도 구매 시 $185)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KM은 Avenger/FatBoy 콤보에 Ortofon Verismo MC 카트리지를 장착하고 Henry Mancini의 "The Days of Wine and Roses"( Our Man in Hollywood 에서 )를 재생했을 때, Avenger Direct가 "Mancini 녹음의 모든 음악적 디테일, 차원성, 분위기, 호화로움을 파헤쳤지만, 더 중요한 것은 감정을 파헤쳤다"고 적었습니다. KM은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플레이어의 소닉 캐릭터는 대신 "VPI의 성능을 개별적인 특성으로 축소하는 것은 싸다고 느낄 수밖에 없는데, 그 강점이 통합되고 감동적인 전체를 표현하는 데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썼습니다. 그의 결론은? "이 어벤저가 어떤 행위를 복수하려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위대한 턴테이블의 판테온에서 그 자리는 안전합니다."(Vol.46 No.6 WWW)

Wand 14-4: Wand Master Lite 12" 톤암 포함 $7875; 암 없이 $5000

이 뉴질랜드산 벨트 드라이브 턴테이블의 이름은 플래터에서 따왔습니다. 더 큰 크기(14인치)는 상당한 질량을 추가하지 않고도 회전 관성을 증가시킵니다. 플래터는 알루미늄/아크릴/알루미늄 샌드위치(댐핑용)를 포함한 4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레코드와 인터페이스하는 아크릴 매트도 있습니다. 14-4에는 스위칭 전원 공급 장치가 함께 제공되며, 배터리 공급 장치는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플래터 아래의 속도 센서는 속도를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MT는 33 1/3 및 45rpm에서 속도가 정확히 맞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14-4에 12인치 완드 톤암을 사용했으며, 암의 길이 때문에 카트리지가 전원 및 속도 선택기 노브에 위태롭게 가까이 떠다니게 된다고 경고했습니다. MT는 "여기에는 타협이 없으며, 설정 및 사용의 용이성에 대한 양보도 거의 없습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하지만 작업을 수행하고 설정 불안을 처리할 의향이 있다면, 인내심은 놀라운 성능으로 보상될 것입니다. Wand는 음색과 타이밍과 같이 음악적 즐거움에 기본이 된다고 생각하는 분야에서 탁월합니다. Wand는 따뜻하거나 느리게 들리는 것이 없지만, 디테일을 잘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얇거나 빈약하게 들리지 않습니다. "생생한"과 "집중된"이라는 단어가 계속 머릿속에 떠오릅니다."

MT는 원래 턴테이블 전원 공급 장치를 EV 배터리 전원 공급 장치로 교체했습니다. 이 전원 공급 장치는 턴테이블 디자인과 어울리는 스타일의 별도 인클로저에 배터리를 넣어 모터를 전력망에서 분리합니다. 그는 EV 배터리가 저수준 디테일의 해상도를 작지만 반복적으로 개선하여 14-4의 전반적인 성능을 한두 단계 높이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탄소 섬유 플래터 매트를 추가했습니다. 스톡 플래터의 맨 아크릴 표면과 비교했을 때, 새로운 매트는 향상된 디테일과 집중력을 제공했습니다. (Vol.47 Nos.1 & 5 WWW)

Well Tempered Lab Amadeus 254 GT: $8750

Bill Firebaugh의 클래식 벨트 드라이브 레코드 플레이어의 최신 버전은 뉴질랜드에 있는 Well Tempered Lab을 위해 중국에서 제조되었습니다. 독특한 토너암은 여전히 ​​암 튜브를 거트리에 매달고 있으며 여전히 실리콘 욕조로 댐핑되어 있습니다. Ortofon Cadenza Bronze 카트리지를 설치하고 토너암 댐핑을 최적화하기도 전에 AH는 음악이 "저항할 수 없을 정도로" 들린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어떤 음향적 기준과도 연결할 수 없었기 때문에 불안한 경험이었습니다. 그는 "내가 경험한 일이 전적으로 음악적 해석 의 영역에서 일어난 것 같았습니다 ."라고 적었습니다.

댐핑이 최적화된 후의 후속 청취는 이러한 인상을 더욱 깊게 했습니다. "Well Tempered 테이블에서 재생된 녹음은 이전에 경험했던 것보다 더 생생하게 들렸고, 공연에 주의를 기울이고 음향적 뉘앙스가 아닌 음악적 뉘앙스를 알아차리게 했습니다." 수입업체 Mike Pranka의 추천에 따라 Amadeus 서스펜션의 스쿼시 볼을 코르크 층을 통합한 자작나무 볼로 교체한 후, AH는 레코드가 더 일관되게 흥미진진하고 매력적으로 들린다고 결정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더 추천할 만한 구성 요소를 생각할 수 없습니다."라고 그는 결론지었습니다. (Vol.47 No.6 WW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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