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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Hi-Fi?〉 2024 최고의 플로어형 스피커: 전문가가 테스트한 예산형부터 프리미엄 모델까지
훌륭한 플로어스탠딩 스피커 한 쌍을 구입하면 하이파이 시스템에 즉시 엄청난 에너지를 공급하고 방 안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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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륭한 플로어스탠딩 스피커 한 쌍을 구입하면 하이파이 시스템에 즉시 엄청난 에너지를 공급하고 방 안을 가득 채우는 사운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듀오로 대부분의 북쉘프 스피커에서는 제공할 수 없는 폭과 규모, 그리고 권위를 제공합니다.
예산과 방 크기에 가장 적합한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를 구매하려면 현명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아마도 처음부터 하이파이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책꽂이형에서 더 큰 모델로 크기를 키우거나, 친구와 이웃을 놀라게 할 스피커에 많은 비용을 쓰고 싶을 것입니다.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는 일반적으로 작은 스탠드 마운트 스피커보다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약 450파운드부터 시작하는 최고 성능의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에 추천된 모든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는 〈What Hi-Fi?〉 의 전문 리뷰어가 전담 청취실에서 철저히 테스트했으므로 당사의 조언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테스트 프로세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최고의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심층적인 조언을 받거나 아래로 스크롤하여 당사의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을 확인하세요.
〈What Hi-Fi?〉가 플로어형 스피커 테스트 방법
저희는 레딩과 런던에 음향 처리 테스트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운이 좋고 자랑스럽습니다. 저희 사내 리뷰어 팀이 들어오는 대부분의 하이파이 및 AV 키트(바닥형 스피커 포함)를 엄격하게 검토합니다.
〈What Hi-Fi?〉는 비교 테스트를 통해 평가합니다. 각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 쌍을 듣고 현재 클래스 리더와 비교하여 가격 대비 최고의 모델과 비교합니다. 〈What Hi-Fi?〉 수상 제품은 붐비는 재고실에 보관하여 이미 알고 좋아하는 제품과 새 제품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제조사나 유형에 관계없이 가능한 한 많은 새 모델을 검토하여 문맥적 지식을 항상 날카롭게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는 테스트하는 동안 항상 공정하며, 우리가 알고 좋아하는 소스와 함께 모든 플로어스탠더를 최적의 상태로 듣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는 레코드플레이어, 음악 스트리머 또는 CD 플레이어 등 다양한 파트너 소스와 함께 스피커를 최상의 사용 사례로 테스트합니다. 우리는 테스트하는 모든 스피커를 통해 광범위한 음악 장르를 재생하고 방에서 배치를 실험하여 가능한 최상의 사운드 위치를 찾습니다.
모든 리뷰 평결은 팀 합의로 합의됩니다. 이는 개인적 선호도를 제거하고 가능한 한 철저하고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최종 평결에 대해 PR 회사나 자체 영업팀의 의견을 받지 않습니다. 40년 이상 그래왔듯이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계속 제공할 수 있어 자랑스럽습니다.

전반적으로 가장 좋은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 - Q 어쿠스틱 5050
5050은 제대로 짝을 이루면 매우 세련되고 통찰력 있는 음향을 제공하는 성숙한 플로어스탠딩 스피커입니다. Q Acoustics 5050은 인상적인 선명도, 규모, 통찰력을 제공하는 성숙한 사운드의 스피커입니다. 그러나 빛나려면 신중한 시스템 매칭이 필요합니다. 매칭할 때 적절한 관리와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잊지 마세요.
기술사양
유형: 2웨이 플로어 스탠더
드라이브 유닛: 25mm (1.0in) 트위터, 2x 150mm (6.0in) 미드/베이스
포팅 : 예(후면)
바이와이어 : 없음
주파수 응답(-6dB): 37 Hz - 30 kHz
임피던스 : 6옴(최소 3옴)
감도: 91.8dB
권장 앰프 전력: 25-150 W
크기(hwd, 발 부착): 1017 x 386 x 336mm
무게: 21.6kg
마감: 새틴 블랙, 새틴 화이트, 홀름 오크, 산토스 로즈우드
가격: £1299 / $1999 / AU$2999
장점
+뛰어난 선명도와 세부적인 해상도
+인상적인 저음과 강력한 역동성
+기분 좋은 리드미컬한 드라이브
+훌륭한 구조와 마감
단점
-시스템 매칭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더 큰 방에서 가장 잘 작동합니다

5000 시리즈의 출시는 Q Acoustics 의 새로운 시대를 알리는 신호로, 더 프리미엄 가격대를 돌파하고자 하는 열망을 보여줍니다. 5050은 뛰어난 5040 형제 제품의 많은 디자인 컨셉을 따서, 더 큰 트윈 미드/베이스 드라이버(15cm 대 12.5cm)와 더 큰 캐비닛을 사용하여 더 높은 가격대에서 더 넓은 공간을 지배하고자 합니다. 이 새로운 수준으로 올라가면서, 우리는 Q Acoustics가 너무 과한 행동을 했을까봐 걱정했습니다. 우리는 틀렸습니다.
음향적으로, 영국 브랜드의 또 다른 홈런입니다. 우리는 5050이 포괄적이고, 전문적이며, 매우 표현력이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더 높은 가격대나 더 큰 크기로의 전환이 특별히 까다로웠다는 느낌을 크게 받지 못했습니다. 우리의 리뷰에서 증명했듯이, 세련된 타워는 "이 레벨의 타워에서 들어본 것 중 가장 제어되고 표현력이 뛰어난 저음 중 일부를 제공하며, (그리고) 음악의 매우 강력한 저음의 깊이와 정의에 감명받지 않기가 어렵습니다." 사운드 스테이지도 겹치고 관대하며,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프레젠테이션이 약간 앞서 나갈 수 있지만, 제공되는 선명도와 통찰력은 의심할 여지 없이 동급 최고입니다.
하지만 5050은 파트너링에 약간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약간 앞서 나가는 음향적 특성과 관련하여 말입니다. 5050의 높은 감도(91.8dB/W/m) 덕분에 저렴한 앰프로 괜찮은 사운드 레벨을 낼 수 있지만, 우리는 이 제품이 더 재능 있는 파트너를 필요로 한다고 생각합니다. 괜찮은 증폭을 찾는다면 Arcam의 A5 (750파운드/699달러/1495호주달러)나 Cambridge Audio의 비슷한 가격의 CXA81이 좋은 시작점입니다. 괜찮은 소스를 연결하면( 예를 들어 Arcam CD5 CD 플레이어 나 Rega Planar 3 레코드플레이어) 엄청난 시스템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똑똑하게 마감 처리되었고 제대로 파트너링하면 기분 좋게 들을 수 있는 Q Acoustics 5050은 주니어 5040 형제들에게 모든 것을 제공하지만, 권위와 침착함을 더했습니다. Q Acoustics의 새로운 5000 시리즈는 저렴한 3000 시리즈와 프리미엄 Concept 범위 사이에 있습니다. 5040은 이 범위의 두 플로어 스탠더 중 더 작은 모델입니다(스텝업과 더 성숙한 5050도 5스타 2024년 수상작입니다). 견고하고 잘 만들어진 빌드 품질로 대부분의 방에 깔끔하게 들어맞을 것입니다.
이 범위의 하이라이트는 중저음 드라이버에 새로운 Continuous Curved Cone 디자인을 사용한 것입니다. Q Acoustics는 이 새로운 드라이버의 지오메트리가 표준 원뿔형 원뿔 프로필의 강성 이점과 더 플레어 디자인의 고주파수 브레이크업 특성을 결합한다고 주장합니다.

Q Acoustics의 이전 노력은 번거롭지 않은 경향이 있었지만, 이 5040은 위치와 파트너링 장비에 대해 조금 더 신중해야 합니다. 더욱 정교한 파트너링 전자 장치와 매치하면(이 스피커는 인상적일 정도로 투명할 수 있음) 5040은 놀라울 정도로 선명하고 정확한 사운드를 내며, 충분한 민첩성과 그립감으로 큰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우리는 이 타워가 항상 차분하고 통제된 사운드를 내는 방식을 좋아하며, 음악이 까다로워질 때에도 그 조직감이 흔들리지 않습니다. 인상적인 스테레오 이미징과 함께 넓고 집중된 사운드입니다. 음색적으로 이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는 중립의 약간 낮은 쪽에 위치하지만 문제를 일으킬 정도는 아닙니다.
더 비싼 Wharfedale Evo 4.4가 정교한 대안을 제공하는 반면, Q Acoustics 5040은 단순히 음악의 방해가 되지 않고 노래가 빛나게 하는 균형 잡힌 연주자입니다. 파트너링 앰프와 소스에 약간 주의하면 이 스피커는 이 가격대에서 이길 수 없는 표현력 있고 통찰력 있는 성능으로 보답할 것입니다.
작년 말에 수상 경력에 빛나는 Q Acoustics 5040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를 리뷰하기 전까지 , Q Acoustics에서 들어본 모든 스테레오 스피커는 놀라운 일관성의 음향적 특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은 세련되고 통찰력이 뛰어나며, 매치하기 힘들지 않았습니다. 바로 이러한 특성이 그들을 매우 추천할 만한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최고의 스피커에 비해 그들은 또한 음악의 드라마를 약간 억제하는 대가로 더 쉬운 청취를 위해 약간 안전하게 플레이한다는 비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5040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와 그 후의 나머지 5000 시리즈에 대한 경험은 상황이 바뀌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강조점에 눈에 띄는 변화가 있었고, 역동성, 선명도, 민첩성이 더 두드러졌지만 자연스러운 따뜻함과 소란스럽지 않은 특성이 다소 손실되었습니다. 하지만 신중하게 협력하면 5040은 좋은 성과를 거두어 5성급 리뷰를 받았고 마지막 시상식에서 최고의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 부문에서 올해의 제품 상을 수상했습니다. 나쁘지 않죠?

설계
하지만 이 수상 경력에 빛나는 레시피를 조금 확장하면 어떨까요? 그 결과가 바로 여기에서 테스트하는 최고급 Q Acoustics 5050입니다. 두 모델 간의 가장 중요한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5050의 트윈 미드/베이스 드라이버가 더 크고(15cm 대 12.5cm) 캐비닛도 더 큽니다(내부 용량은 39.7리터 대 27리터). 시각적으로 새로운 플로어 스탠더는 더 지배적으로 보이고 확실히 더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면 이점이 있을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기본 엔지니어링은 동일하게 유지되며, 기술적 하이라이트는 중저음 다이어프램에 매끄럽고 매끄러운 프로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Q Acoustics에서 부르는 이 Continuous Curved Cone의 모양은 전통적인 먼지 캡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고유한 왜곡이 없지만 직선형 및 플레어형 콘 디자인의 가장 좋은 특성(즉, 각각 저음 및 고주파에서의 제어)을 통합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콘 소재는? 더 작은 모델과 동일한 함침지입니다.
5050의 트윈 미드/베이스 유닛과 25mm 소프트 돔 트위터 사이의 크로스오버 포인트는 상당히 전통적인 2.7kHz로 설정되었습니다. 트위터는 통풍이 잘 되고 고급 Concept 시리즈에서 사용된 디자인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캐비닛의 압력 변화와 미드/베이스 드라이버에서 발생하는 기계적 진동으로부터 격리되도록 전면 배플에서 밀폐되고 분리되었습니다.
5050의 더 큰 중저음 드라이버는 주니어 형제가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더 넓은 캐비닛이 필요합니다. 이 인클로저는 잘 만들어졌고 잘 마감 처리된 느낌이 듭니다. 신중하게 고려된 내부 브레이싱 덕분에 견고하기도 합니다. 전면 배플은 부틸 고무(공명을 감쇠시키기 위해)와 광택이 나는 검은색 아크릴 트림(멋지게 보이기 위해)으로 안감 처리되어 있습니다. 캐비닛에는 새틴 블랙, 새틴 화이트, 홀름 오크, 산토스 로즈우드의 네 가지 마감 옵션이 있습니다. 스피커를 처음 풀 때 각 스피커에 알루미늄 안정기 한 쌍을 장착해야 합니다. 각각 앨런 볼트 한 쌍을 통해 부착되며 장착하기 쉽습니다.
인클로저 내부를 살펴보면 헬름홀츠 압력 평형 튜브 4개가 있습니다. 우리는 Q Acoustic의 하이엔드 Concept 500 플로어 스탠더에서 내부 공기 압력을 제어하고 정상파를 줄이는 이 특이한 기술을 처음 접했습니다. 그 디자인에서는 잘 작동했고 여기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생각할 이유가 없습니다.

호환성
5050의 비교적 높은 감도인 91.8dB/W/m는 예산형 앰프로 좋은 사운드 레벨을 생성할 수 있음을 의미하지만, 더 재능 있는 파트너를 필요로 합니다. Arcam의 A5 (£750/$699/AU$1495) 통합형 또는 Cambridge Audio의 비슷한 가격의 CXA81은 증폭을 위한 좋은 시작점이며 Arcam CD5 CD 플레이어, Rega Planar 3 레코드플레이어 또는 Cambridge Audio CXN100 뮤직 스트리머 와 같이 재능 있는 소스와 함께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5050 플로어 스탠더를 얼마나 밀어붙일 수 있는지 보기 위해 Naim ND555/555 PS DR 뮤직 스트리머, Technics SL-1000R /Vertere Dark Sabre MM 레코드플레이어, Cyrus Phono Signature 포노 스테이지, Burmester 088/911 Mk III 앰프의 레퍼런스 시스템도 사용했습니다. 비교를 위해 Q Acoustics 5040 한 쌍과 PMC의 Prodigy 5 플로어 스탠더, KEF의 LS50 Meta , 레퍼런스 ATC SCM50 스피커를 현장에 두었습니다.

소리
더 작은 5040과의 비교는 흥미로운 것입니다. 두 제품은 많은 것을 공유하며, 그 공통적인 엔지니어링은 뛰어난 디테일 해상도, 위에서 아래까지 매끄러운 응집력, 일반적으로 명확한 본질에서 쉽게 드러납니다. 사양을 살펴보면 5050은 저음에서 2Hz만 더 깊다고 주장하지만(37Hz 대 39Hz), 실제로 사용하면 훨씬 더 낮은 주파수의 무게감이 생기고 스피커에 더 차분하고 성숙한 성향을 부여합니다.
저음이 추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룸 위치에 대해 그렇게 까다롭지 않습니다. 5050의 저음은 팽팽하고 명확하여 이 수준의 플로어 스탠더에 대해 놀라울 정도로 많은 제어력을 보여줍니다. 즉, 비슷한 크기의 다른 제품보다 뒷벽에 더 가깝게 밀어도 여전히 고르게 들립니다. 3 x 7 x 5m(hwd)의 청취실에서는 큰 문제 없이 뒷벽에 30cm만 가깝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방에서 과도한 저음이 문제가 될 경우 후면 발사 반사 포트를 차단하기 위해 상자에 폼 막대가 제공되지만, 이를 사용하면 스피커의 전반적인 균형이 손상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위치를 제대로 잡으면 이 레벨의 타워에서 들어본 가장 제어되고 명확한 저음으로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Hans Zimmer의 Inception OST에서 Time 을 들으면 음악의 복잡하고 매우 강력한 저음의 깊이와 정의에 감명을 받지 않을 수 없습니다. 5050은 볼륨 레벨이 올라가더라도 차분하고 스트레스가 없는 사운드를 냅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좋은 저음 이상의 것이 있습니다. 숨 쉴 수 있는 약간의 공간과 청취 위치를 향한 약간의 각도가 주어지면 5050은 잘 집중되고 훌륭하게 겹친 관대한 사운드 스테이지를 생성합니다. 음악이 까다로워질 때에도 사운드와 악기의 위치가 안정적이고 제자리에 고정됩니다.
그들의 음색 균형은 여전히 약간 앞서 있으므로 시스템 매칭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상자에서 꺼내자마자 우리는 약간 딱딱하고 뾰족하게 들리는 고음에 약간 신경을 썼습니다. 며칠 동안 사용하면 이 특성은 진정되지만 이 스피커를 밝거나 공격적인 증폭과 함께 사용하면 여전히 물릴 수 있습니다. 이전 세대의 Q Acoustics는 장비 파트너링에 대해 눈에 띄게 덜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제공되는 명확성과 통찰력에는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후배들처럼 이 스피커들은 많은 세부 사항을 파헤칩니다. Steve Reich의 Music For 18 Musicians 와 같은 복잡한 프로덕션을 파헤치고 명확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결코 혼란스러워 보이지 않고 음악 전체를 놓치지 않고 수많은 악기적 흐름을 붙잡아 둡니다. 그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5050의 역동적인 능력에도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솔로 보이스에서 뉘앙스와 열정을 전달하는 기술을 여전히 가지고 있으면서도 속삭임에서 풀 보어의 오케스트라로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Nina Simone의 Mississippi Goddam을 재생할 때 분명해졌습니다. 절대적으로 중음역에서 조금 더 자연스러운 풍부함을 갖는 것이 좋겠지만, 이 영역에서 5050의 아티큘레이션과 세련미에 이의를 제기하기는 어렵습니다.
스피커는 노래의 에너지를 최대한 활용하고 작품의 저항할 수 없는 리드미컬한 추진력을 전달하는 데 놀라울 정도로 능숙함을 증명합니다. 이 리드미컬한 능력은 우리의 청취 세션 후반에 Massive Attack의 Heligoland 세트를 들을 때 확인되며, 스피커의 저주파수와 역동적인 펀치에서 부러울 정도의 재능 범위가 있습니다.
평결
Q Acoustics가 여기서 실수를 하기는 쉬웠을 것입니다. 더 작은 5040은 훌륭한 스피커이고 재료의 스케일링은 실패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Q Acoustics 5050 플로어 스탠더는 주니어 형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지만 권위를 더하고 약간 더 차분한 태도를 더합니다. 공간과 추가 예산이 있다면 여기에 돈을 쓸 것입니다.
점수
소리 5/5
빌드 5/5
호환성 4/5

최고의 예산형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 - 워피데일 다이아몬드 12.3
Wharfedale이 최고의 엔트리 레벨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를 제공합니다. 수상 경력이 있는 이 타워는 시장 진입 수준에서 가장 적합한 선택입니다. 재미있고 세련되고 저렴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12.3은 외관만큼이나 좋은 사운드를 냅니다. 이 가격대에서는 이보다 더 좋은 제품을 찾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Wharfedale의 Diamond 12.3 플로어 스탠더는 세련되고, 재미있으며, 잘 만들어졌습니다. 싫어할 게 뭐가 있을까요?
Wharfedale Diamond 12.3 기술 사양
- 유형: 2.5웨이 플로어스탠더
- 드라이브 유닛 : 25mm 트위터, 2 x 13cm 미드/베이스
- 포팅 : 예(후면)
- 바이와이어 : 예
- 감도 : 87.5dB
- 공칭 임피던스: 8Ω(최소 4.6Ω)
- 권장 앰프 전력: 30~150W
- 크기(hwd): 97.5 x 18 x 34.8cm
- 무게 : 19.5kg (각각)
- 마감 : 검정, 호두, 흰색 참나무
- 가격: £499 / $798 / AU$1699 / ₩698,000
장점
+매우 균형 잡힌 프레젠테이션
+표현력이 풍부하고 노골적인 중음역대
+만족스러운 빌드와 마무리
단점
-이 가격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약간의 여유를 주면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하이파이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고객을 위해 Wharfedale Diamond 12.3은 현재 저희가 판매하는 뛰어난 저렴한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로, 지난 몇 년 동안 여러 개의 상 트로피를 수상했습니다. Diamond 12.3은 존경받는 12.1보다 음향적으로 더 인상적이며, 후자가 5성급 공연자라는 사실을 고려하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 가격대의 경쟁자는 인상적인 Elac Debut 2.0 F5.2 와 5성급 Fyne Audio F302i이지만, 우리는 여전히 Wharfedales가 최고로 좋은 가치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스피커는 엄청나게 큰 편은 아닙니다. 높이가 98cm에 불과하지만 공간이 넉넉해서 소리가 잘 들립니다. 약간 안쪽으로 각도를 주면 괜찮지만, 사운드 분산이 넓어 밀리미터 단위까지 완벽해야 한다는 걱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음향적으로, 그들은 고전적인 Wharfedale입니다. 매끄럽고, 공평하며, 세련되었습니다. 그들에게 형편없는 신호를 공급하면, 그들은 단점을 과장하지 않고 드러내는 데 능숙하며, 거친 모서리를 둥글게 다듬고, 원치 않는 공격성을 축소하면서도 음악 자체를 질식시키는 것처럼 들리지 않습니다.
'Wharfedale Diamond'라는 단어를 언급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재능 있는 소규모 저예산 스탠드마운터입니다. 이 설명은 1982년의 원본과 이후 세대의 스타 연주자에게 모두 적용됩니다. 다양한 Diamond 플로어 스탠더는 어떨까요? 품종으로서, 그들은 수년에 걸쳐 견고함을 입증했지만 전반적으로 비교적 주목할 만한 것은 아닙니다. Wharfedale은 다른 모든 스피커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제대로 된 음악적 예산 타워를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지금까지는 그렇습니다.
새로운 12.3은 진정한 예산형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시장에서 더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칭찬받는 Diamond 12.1 스탠드마운터가 제공하는 것보다 더 인상적인 음악적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빌드
Wharfedale은 Diamond의 몇 세대마다 클린 시트로 시작하는 경향이 있으며, 12 시리즈도 마찬가지입니다. 캐비닛은 신중하게 제작된 직선 모서리 디자인으로, 드라이브 유닛이 작동할 수 있는 견고하고 낮은 공진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보강되었습니다. 12.3의 적당한 가격을 속이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마감으로 모두 포장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심지어 스파이크의 깔끔한 발 배열과 스마트한 디자인을 좋아합니다.
이 스피커는 블랙, 월넛, 화이트, 그리고 고급스러운 라이트 오크의 네 가지 마감으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드라이브 유닛도 마찬가지로 훌륭합니다. 12.3은 2.5웨이 디자인으로, 상단 13cm 드라이버가 중음역대부터 아래까지 모든 것을 커버하고, 두 번째 드라이버는 저음을 강화합니다. 두 드라이버 모두 폴리프로필렌과 마이카를 섞은 Klarity라는 콘 소재를 사용하는데, 가볍고 단단하며 댐핑이 잘 된다고 합니다.
Wharfedale은 Diamond 12 범위 전체에서 동일한 트위터를 사용하여 표준 산업 관행을 따릅니다. 25mm 코팅된 폴리에스터 소프트 돔이며, 좋은 돔이기도 합니다. 신중하게 모양이 잡힌 페이스 플레이트는 돔의 대부분을 노출시키고, 돔에 가장 가까운 컨투어링은 약간의 혼 로딩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신중하게 보정되고 비교적 정교한 크로스오버와 결합된 결과, 감도 89dB/W/m와 공칭 임피던스가 8옴과 호환되는 스피커가 탄생했습니다. 아마도 최소 임피던스가 5옴이라는 사실을 아는 게 더 유용할 겁니다. 즉, 이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는 가격대비 적절한 앰프에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뜻입니다.
12.3은 높이가 98cm에 약간 못 미치는 거대한 스피커는 아니지만, 약간의 여유 공간이 있으면 여전히 최상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우리는 뒤쪽 벽에서 최소 50cm 떨어진 곳에 놓으면 잘 작동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테스트 룸에서는 90cm로 정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스테레오 이미징, 음향 균형 및 선명도를 극대화하려면 측벽에서 최소 70cm 떨어진 곳에 두십시오. 청취 위치를 향해 약간의 각도를 주면 스테레오 이미징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12.3의 광범위한 분산 특성은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밀리미터 단위까지 완벽할 필요는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수준의 스피커는 어려운 임무를 맡습니다. 저렴한 올인원 전자 기기와 함께 사용할 때 수용 가능한 사운드를 낼 만큼 관대한 동시에, 주변에서 가장 가격대비 호환성이 좋은 분리형 구성 요소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투명성도 가져야 합니다.

호환성
Diamond 12.3은 이러한 거의 모순되는 요구 사항을 조정하는 데 능숙합니다. 부드럽고, 공평하며, 돈에 비해 훌륭하게 세련되었습니다. 그들에게 나쁜 신호를 공급하면 그들은 단점을 소리치지 않고 드러내는 데 능숙합니다. 그들은 거친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고 원치 않는 공격성을 약화시켜 음악의 생명력을 억누르는 것처럼 들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좋은 소스와 적절한 증폭이 주어지면, 이들은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우리는 테스트의 일부에 우리의 일반적인 참조 Naim ND555/555 PS DR 뮤직 스트리머와 Burmester 088/911 Mk3 앰프를 사용하지만, 대부분의 청취는 Marantz PM6007 앰프와 Cambridge CXN 스트리머의 형태로 더 가격대비 호환성이 높은 전자 장치로 이루어집니다. 조합에 관계없이, 이 Wharfedales는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소리
Ólafur Arnalds의 Trance Frendz를 들어보면 디테일과 역동적인 뉘앙스가 넘치는 사랑스러운 레이어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이 스피커는 앨범의 느긋한 리듬을 기분 좋게 안정된 방식으로 포착하며, 상황이 복잡해지면 넘어지지 않습니다. 그들은 많은 양의 정보를 해결하지만 또한 조직적이고 통제된 방식으로 이를 제시합니다. Wharfedale의 주요 경쟁자는 재능 있는 Fyne F302i로, 더 열정적인 소리를 내지만 Diamond의 타고난 세련미가 부족합니다.
Jay Z의 Blueprint 3에서 Kate Bush의 Hounds Of Love로 넘어가면서, 우리는 12.3의 명확하고 표현력 있는 중음역과 드라이브 유닛 간의 매끄러운 통합을 높이 평가합니다. 우리는 Wharfedale이 과도함을 피한 방식을 좋아합니다. 만족할 만큼 충분한 저음 무게감이 있지만 프레젠테이션의 균형을 망칠 정도는 아닙니다. 저음은 민첩하고 만족스럽게 풍부하며 질감이 있습니다.
이 다이아몬드는 낮은 볼륨 레벨에서도 좋은 소리를 냅니다. 너무 자주 우리는 강하게 밀어야만 살아나는 스피커를 마주치지만, 12.3은 아이들을 깨우거나 늦은 밤에 이웃을 화나게 하지 않는 레벨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책에서 많은 것을 차지합니다.
더 크게 재생해도 이 스피커는 불평하지 않습니다. 한스 치머의 시끄러운 The Battle from the Gladiator OST를 활기차게 전달하며, 잔혹한 역동성을 잘 추적합니다. 필요할 때 펀치감과 파워가 있지만, 이 가격대의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에서는 보기 드문 수준의 미묘함도 있습니다. 균일한 톤 밸런스와 안정적인 스테레오 이미징도 장점 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평결
진정으로 재능 있는 저렴한 플로어 스탠더를 만드는 것은 어렵지만, Wharfedale은 12.3으로 그것을 해냈습니다. 그들은 돈에 비해 엄청나게 뛰어나고 다이아몬드 명예의 전당에 자리를 차지할 만큼 좋습니다. 이 레벨의 타워를 사려면 먼저 이 제품을 들어보세요.
점수
소리 5/5
호환성 5/5
빌드 5/5

중간 가격대의 최고의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 - Q 어쿠스틱 5040
통찰력 있고 재미있는 Q Acoustic의 5040 플로어 스탠더는 정말 훌륭한 스피커로, 선명도와 디테일을 표현과 감각과 매치합니다. 적절히 매치하면 탁월한 새로운 단계의 성능을 발휘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겁니다.
Q Acoustics 5040 기술 사양
- 유형: 2웨이 플로어 스탠더
- 드라이브 유닛: 25mm (1.0in) 트위터, 2x 125mm (5.0in) 미드/베이스
- 포팅 : 예(후면)
- 바이와이어 : 없음
- 주파수 응답(-6dB): 39 Hz - 30 kHz
- 임피던스 : 6옴(최소 3옴)
- 감도: 91.5dB
- 권장 앰프 전력: 25-150 W
- 크기(hwd, 발 부착): 967 x 361 x 293 mm
- 무게: 18.0 kg
- 마감: 새틴 블랙, 새틴 화이트, 산토스 로즈
- 가격: £999 / $1499 / AU$2349 / ₩2100,000
장점
+뛰어난 선명도와 세부적인 해상도
+표현력 있는 역동성
+훌륭한 구조와 마감
+컴팩트한 사이즈와 깔끔한 디자인
단점
-최상의 사운드를 위해 신중한 시스템 매칭이 필요합니다
-이전 Q Acoustics 모델만큼 관대하지 않음

만약 우리에게 팔을 비틀어 지금 당장 정가로 가장 가성비 좋은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를 고르라고 한다면, 5040은 확실히 그 위에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Q Acoustics 5050은 확실히 그 근처에 있습니다. 이 영국 브랜드의 5000 시리즈는 더 저렴한 3000 시리즈와 더 비싼 Concept 범위 사이에 있으며, 5040은 이 시리즈의 두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 중 더 작은 역할을 합니다.
5000 라인 전체와 마찬가지로, 5040은 중저음 드라이버에 해당 브랜드의 연속 곡선 원뿔형 디자인을 사용하여 표준 원뿔형 콘의 견고성 이점과 더욱 넓어진 디자인과 연관된 고주파수 브레이크업 특성을 결합했습니다. 결과는 승리입니다. 조금 더 세련된 파트너 전자 장치와 매치하면 5040은 놀라울 정도로 정확하고 선명하게 들리며, 민첩성과 그립감이 즐거움과 생명감을 충분히 느끼게 합니다.
우리는 이 타워가 필요할 때 어떻게 구성되고, 통제되고, 측정되는지에 관심이 있으며, 음악이 까다로워질 때에도 조직감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음색적으로 약간 밋밋하지만 문제가 될 정도는 아닙니다. 더 크고 비싼 5050은 그저 권위와 통찰력을 더 제공하는 훌륭한 대안이지만, Q Acoustics 5040은 너무나 공평하고 균형 잡혀 있어서 방해받지 않고도 노래가 빛날 수 있습니다. 적절히 짝을 이루면 약 999파운드/1499달러/2349호주달러로 동급 최고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우리의 관점에서 볼 때, Q Acoustics는 자신의 성공에 갇힌 죄수처럼 보입니다. 이 브랜드는 2006년에 엄청난 예산형 스피커 제품군으로 시장에 등장했고, 그 원래 제품군의 새로운 세대가 나올 때마다 이 회사는 예산형 스피커 거장으로서의 명성을 강화했습니다. 그 기간 동안 얻은 5성급 리뷰 와 상이 트럭 한 대 분량으로 쌓인 것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렴한 가격대에서 이렇게 성공한 데에는 브랜드의 고급 제품에 대한 인식이 부족했기 때문에 문제가 있습니다. £3599 / $6999 / AU$7999 Concept 500 플로어 스탠더드가 좋은 예입니다. 이 제품은 가격 대비 정말 훌륭한 스피커로, 여러 면에서 수천 달러가 더 드는 대안보다 나았지만, 적어도 영국에서는 2017년 출시 당시보다 소매가격이 지금 더 낮습니다. 지난 6년 동안 전반적으로 가격이 얼마나 올랐는지 생각하면 그 자체로 이야기가 됩니다.
새로운 5000 시리즈는 저렴한 3000 모델과 더 고급스러운 Concept 범위 사이의 갭을 메웁니다. 출시 당시에는 스탠드마운터 2개, 플로어스탠더 2개, 전용 센터 스피커 1개, 서브우퍼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Acoustics 5040은 두 타워 중 더 작고 높이가 97cm, 너비가 18cm에 불과하여 대부분의 방에 방해가 되지 않고 끼어들기에 적당한 크기입니다.

설계
이 플로어 스탠더드는 중간 레이아웃에 트위터가 있는 회사에서 선호하는 트윈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를 사용하는데, 이는 이전 모델에서 분산과 통합 측면에서 좋은 결과를 냈습니다. 그러나 5040에서 이러한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는 Q Acoustics에서 연속 곡선 원뿔이라고 부르는 것을 사용하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입니다. 이 새로운 드라이버는 표준 원뿔형 원뿔 프로필의 강성 이점과 더 플레어 디자인의 고주파수 브레이크업 특성을 결합한다고 주장되는 지오메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콘 소재는 회사에서 선호하는 함침지이고, 다이어프램의 직경은 125mm로 꽤 가늘다. 엔지니어들과의 회의에서 그들이 이 디자인을 정말 자랑스러워한다는 것이 분명해졌으므로, 향후 모델에 구현되는 것을 보고 놀라지 마십시오.
트위터는 구조적 진동으로 인한 왜곡을 줄이기 위해 전면 배플에서 분리된 25mm 소프트 돔이라는 회사 전통을 따릅니다. 3개의 드라이브 유닛은 금속화 폴리에스터 필름 커패시터, 에어 코어 인덕터 및 고전력 와이어 와인딩 저항기를 사용하는 비교적 간단한 2차 크로스오버 네트워크로 연결됩니다. 그 결과 감도가 91dB/W/m를 약간 넘고 공칭 임피던스가 6옴인 스피커가 탄생했습니다. 이 임피던스는 최소 3옴으로 떨어지므로 Cambridge Audio CXA81 과 같은 강력한 앰프와 5040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합리적임을 시사합니다.

빌드 품질
5040의 제작과 마감에 대해서는 불만이 없습니다. Q Acoustics는 이런 일을 잘하는 경향이 있으며, 여기서도 스토리는 바뀌지 않았습니다. 캐비닛은 25mm 두께의 HDF 전면 배플과 신중하게 고려된 내부 브레이싱 덕분에 단단하게 느껴집니다. 다른 패널은 모두 20mm 두께의 MDF입니다. 스피커를 상자에서 꺼내면 베이스 뒷면에 알루미늄 아웃리거를 나사로 고정해야 하지만 스파이크를 추가하는 것 외에는 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스피커 위치는 그렇게 큰 문제가 아닙니다. 5040은 3 x 7 x 5m(hwd) 청취실에서 뒷벽에서 약 40cm 떨어진 곳에 놓았을 때 음색이 균형 잡혔습니다. 제공된 폼 막대를 사용하여 뒷방사 포트를 막으면 더 가까이 놓을 수 있지만, 이렇게 하면 스피커의 표현력이 약간 흐트러집니다. 5040을 청취 위치 쪽으로 약간 각도를 맞춰서 청취 위치 뒤쪽으로 약간 교차하도록 조준했을 때 가장 설득력 있는 스테레오 이미징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호환성
우리는 일부 테스트를 위해 Naim ND555/555 PS DR 뮤직 스트리머와 Burmester 088/911 MKIII 앰프의 기준 시스템을 사용했지만, Naim의 Nait XS3 와 Cambridge의 CXA81과 같이 가격대비 호환성이 더 높은 앰프도 사용하여 5040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확인했습니다.
전통적으로 Q Acoustics 제품은 시스템 매칭에 있어서 항상 편안하고 까다롭지 않은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앞발로 뛴 5040은 가격 대비 인상적으로 투명하며, 이는 오디오 체인의 더 높은 곳에서 단점을 더 빨리 드러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스나 앰프가 공격적이거나 밝아지기 쉬운 경우 이 스피커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세련된 전자 장치와 함께 사용하면 크게 잘못되지 않을 것입니다.

소리
제대로 된 사운드를 내기만 하면, 이 스피커는 가격대비 훌륭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차이코프스키의 1812년 서곡부터 시작해서 5040은 감동을 주는 데 시간을 허비하지 않습니다. 음표의 선두 부분이 선명하게 정의되고 과도한 거칠음 없이 렌더링되어 놀라울 정도로 선명하고 정확한 사운드를 냅니다. 녹음 장소의 음향 공간을 정의하는 데 사용되는 미묘한 단서부터 풍부한 악기적 질감까지, 여기에는 많은 디테일이 있습니다.
음색적으로 이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는 중립에서 약간 기울어져 있지만 문제를 일으킬 정도는 아닙니다. 이 프레젠테이션은 스피커에 민첩성과 그립감을 충분히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저주파 음표는 거의 돌출되지 않고 오고 가지만 펀치와 권위에 있어서는 전혀 부족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 타워가 항상 차분하고 통제된 소리를 내는 방식을 좋아하며, 음악이 요구될 때에도 그러한 조직감이 흔들리지 않습니다.
교향곡의 엄청난 크레센도는 열정적으로 울려 퍼지고, 5040은 볼륨 레벨이 올라가도 침착함을 유지합니다. 스테레오 이미징도 마찬가지로 인상적입니다. 5040을 주의 깊게 배치하면 넓고 집중적이며 잘 겹겹이 쌓인 사운드 스테이지를 그립니다. 눈을 감고 오케스트라의 다양한 섹션의 정확한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사운드 스테이지는 음악적 복잡성과 상관없이 안정적으로 유지됩니다.
우리는 Drake의 Under Ground Kings로 바꾸었고 5040은 계속해서 인상적입니다. 그들은 음악의 모멘텀을 확신을 가지고 전달하는 동시에 그의 독특한 억양의 모든 단어를 추적할 수 있게 합니다. 이 타워는 빠르고 재미있게 들립니다. 공격이 많지만 공격적이라는 비난을 피하기에 충분한 견고함과 세련미가 있습니다.
적절하게 균형 잡힌 연주자라는 인상은 우리가 음악 컬렉션을 진행하면서 더욱 강화됩니다. 우리는 오후에 Post Malone에서 Nitin Sawhney로 이동한 다음 Miles Davis의 Sketches Of Spain으로 마무리하는데, 이 스피커는 편안함의 영역에서 벗어나는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평결
Q Acoustics 5040은 음악의 방해가 되지 않고 빛나게 하는 균형 잡힌 연주자입니다. 주의 깊게 짝을 이루면 이 수준에서 동급 최고인 훌륭하게 표현력이 풍부하고 통찰력 있는 연주를 제공합니다. 그렇다면 이 스피커가 Q Acoustics를 더 프리미엄 가격대에서 강자로 자리매김하기에 충분할까요? 능력으로 판단하면 그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점수
소리 5/5
빌드 5/5
호환성 4/5

최고의 프리미엄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 - PMC Prodigy 5
Prodigy 5 스피커는 자연스러운 보컬, 세련된 저음, 활기찬 리듬감을 능숙하게 균형 있게 조절하여 매우 응집력 있는 청취 경험을 제공합니다. 프리미엄 플로어스탠딩 스피커인 Prodigy 5는 가격 대비 놀라운 가치를 제공하며, 가능한 한 최고의 사운드를 만드는 데 끊임없이 집중함으로써 주변 경쟁 제품들을 손쉽게 물리쳤습니다.
PMC Prodigy 5 기술 사양
- 유형: 2웨이 플로어 스탠더드
- 드라이브 유닛: 27mm 소프트돔 트위터, 133mm(5.25”) 미드/베이스
- 포트: 전면 ATL
- 바이와이어 : 없음
- 주파수 응답(-3dB): 35Hz – 25kHz
- 임피던스 : 6옴
- 감도 : 87.3dB
- 권장 앰프 전력: 20 ~ 250W
- 치수(hwd) 905 x 165 x 237mm
- 무게 10kg
- 마감: 검정색
- 가격: £1995 / $2510 / AU$3399 / ₩3,400,000
장점
+화려하고 세련된 사운드
+가격 대비 매우 좋음
+배치에 대한 까다로움 없음
단점
-피할 수 없는 미적 희생

PMC가 뛰어난 하이엔드 하이파이로 명성을 떨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Fact Fenestria 참조 ), 수상 경력에 빛나는 Prodigy 5는 오늘날 시장에서 찾을 수 있는 최고의 가성비 스피커 중 일부입니다. 사실, 그들은 절대적인 벨터입니다. Prodigy 5의 우선순위는 Prodigy 1 스탠드마운트 형제 와 마찬가지로 가능한 한 가격대비 사운드를 끌어내는 것이었으며, 이 수준에서 달성할 수 있는 최고의 오디오 성능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미학적인 측면보다 더 중요한 고려사항이 뒷전으로 미뤄졌습니다.
그것이 목표였다면, 그것은 진정으로 달성되었고 그 이상이었습니다. PMC는 Prodigy 5로 달콤한 지점을 찾아냈으며, 음악적 화려함과 미묘한 디테일을 고조된 존재감, 균형, 자신감과 균형 있게 조화시켰습니다. 올해는 이보다 더 나은 스피커를 많이 듣지 못했고, Prodigy 5의 음악적 재능 덕분에 그들의 노력에 대한 2023 What Hi-Fi? 상을 수상했습니다.
우리는 Prodigy 5를 좋아합니다. 거의 음향적 희생 없이 모든 세계의 최고를 제공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입니다. 비교적 가격이 비슷한 경쟁자들은 종종 정밀성을 위해 공간을 대체하거나 미묘함을 위해 역동성을 대체하지만, PMC의 겸손하고 가느다란 타워는 규모와 폭이 뉘앙스, 정밀성 및 세부 사항과 함께 작용하여 포괄적이지 않다면 아무것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놀라운 성공 사례는 실제로 수상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PMC는 하이엔드 하이파이로 명성이 자자하며, 이 영국 브랜드가 생산하는 모든 것이 엄청난 것은 아니지만, 눈물이 날 정도로 비싼 Fact Fenestria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회사가 비슷한 프리미엄 가격으로 매우 프리미엄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할 것입니다. 56,995파운드/75,000달러에 테스트한 Fenestria는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가 들어본 스피커 중 가장 훌륭한 스피커 중 일부이지만, McVities 재산의 상속자이거나 매우 영리한 비트코인 투자자가 아니라면 오랫동안 저축할 가능성이 큽니다.
여기서 Prodigy 5와 같은 스피커가 등장합니다. PMC가 종종 가격대가 높은 고급 오디오를 생산하지만, Prodigy 5 플로어형 스피커는 더 작은 Prodigy 1 스탠드형 스피커 와 함께 그 독특한 PMC DNA를 주류로 가져오기 위해 명확하게 설계되었습니다. 물론, 여전히 어딘가에 1,995파운드/2,510달러가 남아 있다면 말입니다.
Prodigy 5를 자세히 살펴보면 알 수 있듯이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간적으로 가능한 한 파운드당 사운드의 펀치력입니다. 가격대비 최고의 오디오를 추구하다 보면 디자인과 미적 화려함에 대한 고려 사항은 뒷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멋진 금속 받침대를 원하세요? 대부분 플라스틱으로 만족해야 합니다. 호화로운 참나무 마감을 원하세요? 그 단순한 검은색 케이스에 만족하세요. 화려하고 광택이 나는 단자는 어떨까요? 생각만 해도 아깝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이론적으로는 적어도 실용적으로 보이지만 음향 성능 면에서는 압도적인 스피커 한 쌍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PMC는 Prodigy 제품군으로 거리의 남자들에게 하이엔드 오디오를 제공하고자 하며, 5성급 Prodigy 1 스탠드마운터는 놀라운 자신감으로 그 야망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이제 이 기술이 플로어 스탠딩 대응 제품으로도 반복될 수 있는지 볼 시간입니다.

빌드 & 디자인
이 리뷰의 소개에서 이미 알아차렸겠지만, PMC Prodigy 5는 빅토리아 시대의 아이들에 대한 오래된 격언과는 정반대로, 보이는 것보다 들리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모든 여윳돈은 시각적인 감각보다는 오디오 성능에 투자되었으며, Prodigy 5에 연결하고 첫 번째 테스트 트랙을 부팅하기도 전에 그 사실이 드러납니다.
날씬하고 검은색이며, 불필요한 장식이나 추가 기능이 없는 Prodigy 5는 앞서 말했듯이 겸손하고 실용적인 철학에 따라 제작되었습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Prodigy 5를 적극적으로 못생겼다고 부를 만한 점은 거의 없으며, 플로어 스탠딩형 제품으로서는 좋지 않은 방식으로 시선을 끌기에는 거리가 멉니다. 오히려 날씬한 타워는 배경으로 사라지도록 제작되었으며, 시각적인 성명을 하도록 디자인된 화려한 센터피스라기보다는 그림자 속에 서 있는 조용한 파수꾼처럼 느껴집니다.
내부적으로 Prodigy 5는 더 작은 Prodigy 1 스탠드마운트와 비슷한 전반적인 DNA를 가지고 있으며, PMC의 디자인 책임자가 말했듯이 "스튜디오를 집으로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하는 13cm 미드/베이스 드라이버와 함께 27mm 트위터를 특징으로 합니다. PMC는 플래그십 스튜디오 제품과 홈 오디오 스피커 모두에서 동일한 핵심 기술을 사용한다고 주장하며, Prodigy 5의 드라이버는 전송 라인 기술 덕분에 넓은 공간을 채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각 스피커의 하단에는 사운드의 헤드룸을 확장하도록 설계된 한 쌍의 트윈 '라미나어' 통풍구가 있습니다. PMC에 따르면, 이를 통해 오디오 재생의 동적 범위를 확장하고 그 과정에서 원치 않는 공기 소음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호환성
대부분의 테스트에서는 Naim ND555/555 PS DR 뮤직 스트리머의 기준 시스템과 Burmester 088/911 MKIII 파워 앰프를 사용했지만, Prodigy 5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Cambridge Audio CXA81 앰프(999파운드/1,299달러에 테스트)부터 Naim Supernait 3 통합 앰프(3,499파운드/4,299달러)까지 어떤 앰프와도 잘 어울린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Prodigy 5는 전형적인 PMC 스피커로, 페어링하는 장비에 관해서는 까다롭지 않고 투명합니다. 슬림한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는 느긋하고 어느 정도까지는 상냥해서 더 나은 앰프의 품질을 보여줄 만큼 투명하지만 일반적으로 녹음이나 동반 장비의 결함을 과장하기보다는 드러내는 것을 기꺼이 합니다.

소리
이처럼 부러울 만한 유산과 고급 오디오 쇼 스토퍼의 유산을 지닌 이 얇고 단순하며 저렴한 타워가 무엇을 해낼 수 있는지 탐구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PMC가 Prodigy 제품군으로 가장 달콤한 지점을 찔렀다는 것은 처음부터 분명합니다. 미묘한 디테일과 음악적 화려함을 눈에 띄게 높아진 존재감, 균형, 자신감과 함께 균형 잡습니다. 보기에는 작아 보이는 보라색일 수 있지만 Prodigy 5를 예열하고 가동하면 영국 브랜드가 왜 그런 이름을 선택했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Björk의 Bachelorette를 들어보세요. 엘프 아이슬란드의 얼음 여왕이 과장된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는 대담하고 침울한 곡으로, 외과의사의 메스만큼이나 엔지니어의 망치가 필요한 복잡하고 거의 산업적인 발라드입니다. The Prodigy 5의 연주는 이러한 상반된 목표를 조금도 무리 없이 충족시키며, Björk의 독특하고 날카로운 보컬 취약성과 아래의 풍부하고 응집력 있는 악기 연주를 매치시키고, 신중하게 큐레이팅된 편곡에 내재된 꼬임과 미묘한 구절을 드러냅니다.
이것이 Prodigy 5에 대해 우리를 정말로 놀라게 하는 점인데, 음향적 희생의 힌트 없이 모든 세계의 최고를 제공하는 데 능숙해 보이기 때문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경쟁자들이 정밀성을 위해 공간을 대체하거나 미묘함을 위해 역동성을 대체하는 반면, PMC의 겸손한 타워는 진정으로 포괄적인 연주자입니다. Fleetwood Mac의 Go Your Own Way는 리드미컬한 버스 시퀀스에서 드라이브와 스파크로 튀어나오지만, 상징적인 하모니 합창으로 열리면서 완전히 꽃을 피웁니다. 대조와 드라마의 감각을 구축하기 위해 이 수준에서 더 나은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를 생각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이 스피커는 정말 재밌게 들을 수 있는 스피커로, 좋아하는 트랙과 편곡을 어떻게 전달하는지 계속 테스트하고 탐구하고 싶은 스피커입니다. 선명도, 균형, 넓은 사운드 필드에 대한 이 모든 이야기(물론 모두 정당화됨)에도 불구하고, Prodigy 5는 거의 모든 장르에서 엄청나게 재미있는 청취를 제공합니다.
Wig Wam의 In My Dreams 와 같은 록 트랙은 상쾌하고 생동감이 넘치고, Jay-Z의 No Church In The Wild 와 같은 힙합 찬송가는 풍미가 가득하고, Lana del Rey의 Born To Die를 통해 테스트된 웅장한 바로크 팝은 무게감, 깊이, 그리고 진정한 규모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Prodigy 5에 원하는 것을 던지면 The Ritz의 컨시어지만큼 전문적으로 처리할 것입니다.
그들은 배치에 대해 특별히 까다롭지 않으며, PMC를 벽에서 약 40~50cm 떨어진 곳에 배치하여 지나치게 우세한 저음을 피하면 최상의 성능을 얻을 수 있지만, 이 점에서 프리마돈나와는 거리가 멉니다. Prodigy 5를 청취 위치 쪽으로 약간 기울이면 광활하면서도 잘 집중된 사운드 스테이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평결
PMC는 (비교적) 저렴한 Prodigy 1과 Prodigy 5 스피커로 대중에게 스튜디오급 사운드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지만, 더 민주적인 오디오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품질 면에서 어느 정도 타협해야 할 수도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Prodigy 5는 그 목적을 훌륭하게 달성했고, 외부적으로는 페니를 아꼈을지 몰라도, 이 훌륭하게 설계된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 한 쌍에서 모든 음향 성능이 짜내졌습니다. 풍부하고 세련되고 끝없이 보람 있는 Prodigy 5는 PMC가 그 사명을 달성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가격대에서 우리가 들어본 스피커 한 쌍의 사운드만큼 좋습니다. 결과.
점수
소리 5/5
빌드 4/5
호환성 5/5

최고의 하이엔드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 - 스펜더 A7
역동적인 사운드를 가진 우아한 Spendor 플로어 스탠더는 우아한 디자인과 매력적이고 통찰력 있는 사운드를 중시하는 사람에게 훌륭한 선택입니다. 이 우아한 Spendor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는 보컬이 화려하고 세부 묘사가 풍부하며 역동적으로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돈을 쓸 여유가 있다면 Spendor A7을 진지하게 고려해 보세요. 새로운 경쟁자들 사이에서도 최근 몇 년 동안 들어본 최고의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 중 하나로 우뚝 서 있습니다.
기술 사양
- 유형: 2웨이 플로어 스탠더
- 드라이브 유닛 : 22mm 트위터, 180mm 미드/베이스
- 포팅 : 후면
- 바이와이어: 없음
- 주파수 응답: 32Hz~25kHz
- 임피던스 : 8옴
- 감도 : 88dB
- 권장 앰프전력: 200W
- 크기(hwd): 934 x 180 x 305mm
- 무게 : 17.7kg
- 마감 : 검은 참나무, 호두, 참나무, 새틴 화이트
- 가격: £3,990, $6,300, AU$8,499 / ₩4,950,000
장점
+놀라운 통찰력과 정밀성
+표현력이 풍부한 사운드
+뛰어난 구조와 마감
+컴팩트한 사이즈와 깔끔한 디자인
단점
-주목할 만한 것은 없습니다

이 가격대에서는 ProAc Response DT8과 Fyne Audio의 F501S를 포함하여 선택할 수 있는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가 꽤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3,000파운드 이하에 판매되며, 우리가 테스트를 위해 가져왔을 때 두 제품 모두 5성급 리뷰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Spendor의 뛰어난 플로어스탠더는 소리가 좋고, 디자인이 훌륭하며, 대부분의 집에 들어갈 만큼 컴팩트합니다. 세련되면서도 즐거운 최고급 A7은 놀라운 선명도와 미묘함을 엄청나게 즐거운 역동성과 리듬과 결합하는 회사의 재능을 이어갑니다.
쇼에서 놀라운 수준의 디테일이 있습니다. 각 악기의 흐름과 보컬의 기벽이 드러납니다. 음악가들은 조심하세요. 숨을 곳이 없습니다. 사운드는 깨끗하고 조직적이지만, 여전히 많은 펀치를 가해 즐겁게 유지합니다. 보컬은 특히 하이라이트입니다. 또한 정확한 타이밍을 맞추고, 지나치게 임상적으로 들리지 않으면서도 매우 투명합니다. 여전히 표현력이 풍부한 멜로디와 고개 끄덕이게 할 물결치는 역동성이 가득합니다. 이 제품은 '저렴한' 제품은 아니지만 최고급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를 찾고 있다면, 우아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A7이 목록 맨 위에 오를 것입니다.
스펜더 스피커는 서로 매우 흡사해서 이전에 상을 받은 A4에 대한 리뷰를 여기에 복사해서 붙여 넣을 수도 있을 정도입니다. 몇 가지 주요 세부 사항을 약간 수정하면 됩니다. 하지만 스펜더 A7은 주목받을 만한 충분한 자격이 있으며, 자신만의 찬사를 받을 만합니다. A-Line의 큰 형제인 이 A7은 훌륭한 사운드, 멋진 외관, 대부분의 집에 들어갈 만큼 컴팩트한 뛰어난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입니다. 그래서 What Hi-Fi? 상을 수상한 것입니다.

빌드
스펜더 A7은 단순함 속에 우아함이 묻어납니다. 깔끔한 모서리와 검은 재, 짙은 호두 또는 천연 참나무로 마감된 흠잡을 데 없는 세련된 목재 베니어로 높은 수준의 제작 품질을 자랑합니다. 프리미엄 가격으로는 새틴 화이트 옵션도 있습니다. Spendor는 영국에 자체 캐비닛 제조 공장을 두고 있다는 점에서 독특한 회사이며, 이 회사는 직접적인 경쟁사를 포함한 다른 영국 스피커 브랜드에도 캐비닛을 공급합니다.
A4와 마찬가지로 A7은 2웨이 스피커입니다. 각 스피커에는 18cm 미드/베이스 드라이버와 넓은 서라운드가 있는 22mm 트위터가 있어 소리를 더욱 멀리 분산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물론 캐비닛 크기입니다. A7 헤드 스펜더의 A-라인 범위(A4보다 약 7cm 더 높고 2kg 더 무겁습니다)이지만 비교적 얇고 컴팩트한 크기(플로어 스탠더의 경우)로 대부분의 가정에 깔끔하게 들어맞습니다.
벽이나 모서리에서 약 20~30cm 떨어진 곳에 올바르게 배치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Spendor는 소음과 왜곡을 줄이고 기존의 튜브 모양 포트가 일반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것보다 저음을 더 잘 잡을 수 있도록 후면 발사 슬롯 모양의 반사 포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벽에 밀어 넣지 마세요. 그러면 그 개방적인 특성을 많이 잃게 됩니다. 또한 스피커를 청취 위치 쪽으로 약간 기울여 멋진 스테레오 이미징과 보컬에 대한 견고한 초점을 얻습니다.
그 외에도 설치가 비교적 간단합니다. 각 받침대의 금속 디스크에 4개의 스파이크를 나사로 고정하면 더 나은 접촉을 제공하고 캐비닛의 견고성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케이블을 싱글 페어 스피커 단자에 꽂으면 사용할 준비가 됩니다.

소리
우리는 A7이 A4와 비슷한 사운드를 내지만 더 클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A7입니다. 그러나 더 큰 규모와 함께 더 큰 통찰력과 역동성이 있습니다. 디테일 수준은 환상적이며, 각 악기의 흐름과 보컬의 기벽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사운드는 매우 깨끗하고 정리되어 있지만, 다른 Spendor(예: 이전 세대 A5 )가 정제를 우선시한 반면, 이 A7은 또한 펀치를 가득 채워서 사운드를 생생하게 유지합니다.
보컬은 특히 하이라이트입니다. Lorde의 Liability를 연주했는데 감정이 가득한 보컬이 멋지게 들립니다. 집중적이고, 실체적이며 친밀합니다. 멋진 연주이고, 이 A7이 얼마나 재능이 있는지 보기 위해 보컬이 더 강한 트랙을 찾아보게 하는 영감을 줍니다. 그들은 매우 정확하게 타이밍을 맞추고, 녹음 품질의 차이를 강조하여 매우 투명합니다.

이런 품질은 스펜더를 '임상적인 사운드' 영역으로 쉽게 밀어붙일 수 있지만, 그 대신 그들은 표현력이 풍부한 멜로디와 기복이 심한 역동성으로 가득 차 있다. 올루파르 아르날즈의 희박하고 애절한 곡부터 솔트-앤-페파의 경쾌한 힙합까지, A7은 그들이 마주하는 모든 리듬을 훌륭하게 풀어내며, 그 과정에서의 연주로 우리를 사로잡습니다.
비교적 컴팩트한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이 스피커는 만족스럽게 깊이 들어가며 Massive Attack의 Angel의 베이스라인을 단단히 붙잡고 있습니다. 각 음표는 팽팽하게 당겨지고, 가장자리는 정확하지만 여러 겹의 질감으로 감싸져 있습니다. 이 노래의 쉬지 않고, 침울한 기세는 결코 꺾이지 않고, 스펜더즈는 처음부터 끝까지 민첩하고 절제된 태도를 유지하며, 마치 숙련된 인형 조종사처럼 각 음악적 흐름을 다룬다.

스펜더 A7은 여러 날 동안 사용해도 약간 마른 듯한 느낌이 유지되지만, 더 근육질의 소리를 선호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결코 밝거나 부족해 보이는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메이저 레이저의 'Pon de Floor'에서 울리는 스네어 드럼은 경쾌하고 고음은 선명한 편이지만, 이 시끄러운 곡에는 좀 더 힘이 필요합니다.
이들은 결코 파티 모드에 완전히 돌입하지는 않지만, 이 말솜씨가 좋은 스펜더들이 평정심을 유지하는 방식과, 격렬한 상황이 벌어질 때에도 끝없이 귀를 기울이는 방식에 대해서는 나무랄 데가 없습니다. 파트너 장비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A7은 대부분의 유능한 앰프와 잘 어울리지만, 강력하면서도 균형 잡힌 Naim SuperNait 3 와 같은 장비는 그 빈약함을 더 따뜻하게 채워줍니다.

평결
세련되면서도 즐거운 최고급 A7은 놀라운 정밀성, 선명도, 미묘함에 엄청나게 즐거운 역동성과 리듬을 결합하는 스펜더의 재능을 이어갑니다. 새로운 스피커를 찾고 있다면, 이 우아한 Spendor A7이 여러분의 목록 맨 위에 오를 것입니다.
또한 고려하세요
〈What Hi-Fi?〉의 수상 제품은 신뢰할만 하지만 취향 또는 매칭의 문제로 다른 제품을 찾는다면 아래의 플로어스텐딩 스피커들도 고려해 보세요.

Triangle Borea BR08:
결국 축출되기 전까지 위의 주요 목록에서 주요 제품이었던 BR08은 여전히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 수상자로서, £999 / $1399 / AU$1900 가격대에서 생각할 수 있는 가장 강렬하고 가장 스릴 넘치는 플로어 스탠더드 중 일부입니다. Q Acoustics 5040에 대한 훌륭하고 강렬하고 대안적인 제품입니다.

Sonus Faber Lumina V:
조금 더 많은 돈을 쓸 생각이신가요? 약 2,499파운드/2,999달러/5,295호주달러에 판매되는 고급스러운 Lumina V는 여러분이 찾던 제품일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미학과 세련되고 느긋한 음향적 특성을 결합했습니다. 특히 보컬에 뛰어나고, 가장 중요한 저음역대는 강력하고 풍부한 재생으로 처리됩니다.

Wharfedale Evo 4.4:
Wharfedale은 뛰어난 Evo 4.4 플로어 스탠더드 스피커로 또 다른 뛰어난 스피커를 선보였습니다. 브랜드의 엄격한 기준에 따라 만들어진 4.4는 엄청난 권위와 강타를 자랑하는 대규모 사운드를 제공하는 동시에, 그 과정에서 많은 디테일과 음향적 미묘함을 파헤칩니다.

Bowers & Wilkins 603 S3:
606의 4성 리뷰는 처음에는 불쾌할 수 있습니다. 특히 B&W를 그토록 탐내는 5성 홀과 연관시키는 사람에게는 그렇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타워는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에게는 뛰어난 성과를 낼 것입니다. 동적 대비와 경쾌함 면에서는 이길 수 있지만, 무겁고 완전한 표현은 채워야 할 큰 방이 있는 청취자에게 적합할 것입니다.

Wharfedale Aura 3 :
Aura 3 플로어 스탠더는 Wharfedale이 밀어붙일 때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인상적으로 보여줍니다. 그들의 음향적 표현은 민첩하고 기분 좋게 표현되는 중음역과 혼합된 세련미와 무게감의 손쉬운 균형입니다. 대부분의 영국 브랜드 스피커와 마찬가지로, 그들은 매우 보기 편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구조로 인상적으로 높은 기준에 따라 만들어졌습니다. 그들이 조금 더 활력과 저음 파워가 있다면, 그들은 진정으로 뛰어난 올라운더가 될 것입니다.
기술 편집자 케탄 바라디아 최고의 팁
사소한 디테일처럼 보일 수 있지만, 가능한 한 제공된 스파이크를 사용하여 새 스피커를 제자리에 고정해야 합니다. 스피커가 흔들리지 않도록 조정해야 소중한 플로어스탠더가 표면과 정말 단단히 접촉할 수 있습니다. 스파이크를 설치하면 스피커 캐비닛이 가능한 한 움직이지 않고 드라이브 유닛의 움직임이 캐비닛 자체를 움직이는 대신 공기를 밀어내는 것으로 변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