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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레오파일〉 2024년 가을 추천 제품 : 파워앰프 A, B 클래스 디지털 증폭

by onekey 2024. 11. 20.

https://blog.naver.com/h2kim59/223666826618

 

〈스테레오파일〉 2024년 가을 추천 제품 : 파워앰프 A, B 클래스 디지털 증폭

미국의 유명 오디오 잡지 〈스테레오파일〉에서 매년 봄과 가을 2회 잡지에 리뷰를 한 제품 중에서 추천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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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레오파일〉 2024년 가을 추천 제품 : 파워앰프 A, B 클래스 디지털 증폭

벌떡  1시간 전
 

미국의 유명 오디오 잡지 〈스테레오파일〉에서 매년 봄과 가을 2회 잡지에 리뷰를 한 제품 중에서 추천 제품을 발표합니다. 이번의 최신 파워앰프 동향은 2024년에 가을에 선정한 제품을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오디오 업체들은 5월에 열리는 뮌헨 하이엔드 오디오 쇼에 맞추어 신제품을 개발하여 소개합니다. 그러나 가을에는 6개월 이상 시장에서 평가받은 제품을 기준으로 선정합니다. 스테레오 파일은 미국에서 발간되는 하이엔드 오디오 잡지로 주로 하이엔드 오디오를 중심으로 리뷰를 기사로 올리고 10월과 5월에는 등급별로 A, B, C, D로 구분하고 스피커와 앰프는 물론 모든 소스 기기와 액세서리까지 광범위한 부분에서 추천 제품을 선정합니다. 〈스테레오파일〉은 북미 하이엔드 시장에 큰 영향력이 있으며 리뷰의 공정한 평가는 권위가 있습니다.

〈스테레오 파일〉에서 선정하는 오디오는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선정되기 때문에 영국이나 유럽의 동향은 물론 우리나라의 동향과는 상이한 점이 있습니다. 또한 스피커는 청음 공간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와 미국의 청음 공간과 취향은 같지 않기 때문에 선정 기준이 우리나라에 적합하지 않을 수는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수입 계약이 채결되지 않은 제품들은 마케팅이 이루어지지 않아 생소하고 청음은 물론 볼 수도 없는 제품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여기에 나열된 모든 제품은 〈스테레오파일〉에서 검토되었습니다. 등급에 관계없이 목록에 있는 모든 항목은 진심으로 권장할 수 있는 제품들입니다. 각 카테고리 내에서 제품은 클래스별로 나열됩니다. 각 클래스 내에는 알파벳 순서로 나열되어 있으며 그 뒤에 가격, 리뷰 개요, 리뷰 및 후속 후속 보고서가 나타난 문제를 나타내는 메모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Vol.47 No.7"은 2024년 7월호를 나타냅니다. "WWW"는 리뷰가 온라인에도 게시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스테레오파일〉의 권장 구성 요소 목록은 주로 미국에서 하이파이 소매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제품과 관련이 있습니다. 딜러를 통해서만 판매하는 회사는 딜러 네트워크가 잘 구축되어 있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제품도 자격이 있지만 온라인으로만 판매하는 회사는 가급적이면 미국에서 만족스러운 고객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해야 합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딜러가 제공하는 위험 없는 재택 오디션이 강력히 선호됩니다. 때때로 반품을 위해 재입고 수수료가 필요한 경우 탁월한 가치를 지닌 제품을 나열합니다.

권장 구성 요소 개요를 읽고 읽을 리뷰를 결정한 다음, 구매를 진지하게 고려하기 전에 각 제품의 리뷰를 주의 깊게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리뷰에 설명된 많은 두드러진 특징, 특징 및 주의 사항은 약 200 단어 개요에서 다룰 수 없기 때문입니다. 현재 제품에 대한 거의 모든 리뷰는 stereophile.com에서 온라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편집자들은 개별 리뷰의 사본을 제공할 수 없다는 점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너트와 볼트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계속 읽어주세요. 우리가 받고 온라인에 게시된 대부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이 이 짧은 에세이에 담겨 있습니다. 끝까지 읽는 데 몇 분 이상 걸리지 않습니다. 이 목록은 특히 기술 편집자 John Atkinson을 포함하여 Stereophile의 검토 직원 및 편집자 와 협의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우리의 평가는 리뷰 기간 동안 들었던 내용뿐만 아니라 리뷰가 게시된 이후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수정(있는 경우)도 고려합니다. 리뷰 후 수정으로 인해 제품이 다운그레이드 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 평가는 청취실 및 테스트 벤치에서의 성능을 포함하여 성능을 기반으로 합니다. 제품의 결함이 음악 연주의 완전한 실현과 청취자의 즐거움을 방해하는 경우(미니 모니터의 저음 확장 제한과 같은 명백한 제한 사항이 이해되므로 결함으로 간주되지 않으나) 제품은 낮은 등급으로 간주됩니다.

측정은 중요하지만 모든 구성 요소가 가능한 최상의 측정을 추구할 것으로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게 하면 우리가 반대하는 순응, 지루함, 미터법 게임을 장려하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전통적인 진공관 앰프의 측정이 완벽한 측정값을 보이는 솔리드스테이트 디자인의 측정과 매우 유사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습니다. 어쨌든 평론가의 음악적 경험이 평점을 매기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클래스의 등급은 성능 평가를 기반으로 하지만 평가자마다 성능의 다양한 측면을 중요하게 생각하므로 주제나 방법론적 일관성을 기대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구식 진공관 앰프와 함께 노이즈와 왜곡이 거의 없는 하이테크 앰프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들이 공유하는 것은 각자의 평론가들에게 음악적 행복을 불러일으키는 입증된 능력입니다. 그렇다면 추천은 특정 리뷰어의 취향과 성향, 리뷰 맥락을 공유하거나 적어도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유용합니다.

이 목록과 이 목록에 파생된 리뷰를 가장 잘 활용하는 것은 오디션 대상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날 시장에서는 딜러 수가 적고(특히 고급 장비의 경우), 이와 같은 리소스를 그 어느 때보다 더 가치있게 만드는 오디오 구성품을 들으려면 여행을 떠나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시스템에서 구성 요소를 오디션할 기회를 결코 거절하지 마십시오. 최고 품질의 구성 요소라도 모든 시스템과 공간에서 최적으로 작동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이는 특히 스피커에 해당되지만 다른 구성 요소에도 해당됩니다.

표시된 가격은 목록이 작성될 당시(2024년 7월) 현재 가격이었습니다. 이제 일부 가격은 더 높아질 수도 있고 다른 가격은 더 낮을 수도 있습니다. 제품 가격이 상승하는 것은 어느 시점에서는 낮아질 것이라는 것이 거의 보편적인 합의입니다. 가격을 두 배로 높이면 성능은 10% 또는 5%만 개선될 수 있습니다. 가격 대비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을 발견한 경우 목록 옆에 $$$를 표시해 주의를 끌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클래스 등급의 결정에 가격을 명시적으로 고려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하이파이적인 가치가 바로 그 제품의 가치라고 믿습니다. 그것은 리뷰어의 개인적인 것으로, 제품에 대한 결정은 당신의 몫으로 우리는 당신을 위해 결정을 내릴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리뷰어는 자신이 리뷰하는 제품에 대한 의견에 암묵적으로 가치를 고려한다고 가정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제조업체에서 단종한 제품은 목록에서 삭제되며, 음향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정도로 업그레이드된 제품도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이러한 수정은 종종 후속 검토로 이어지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제품이 목록에서 삭제되면 당사는 해당 제품이 삭제된 이유를 보고하려고 노력합니다. 각 카테고리 끝에 있는 삭제 목록을 찾아보세요.

많은 제품이 아직 생산되는 동안에도 목록에서 삭제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갑자기 그 소리가 합당하지 않다고 결정했거나 갑자기 소리가 더 나빠지기 시작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대부분의 제품은 두 가지 이유로 인해 3년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목록에 남아 있습니다. 첫째, 잡지에 실을 수 있는 공간이 충분히 남아 있습니다. 둘째, 기억력이 희미해질 정도로 구성 요소를 다른 구성 요소와 비교하는 것이 불가능할 때입니다. 즉 주목할 만한 새로운 제품이 없습니다.

리뷰어의 "키트"에 포함된 제품 부분은 최근에 들었기 때문에 목록에 무기한 유지될 수 있지만, 편집자의 재량에 따라 제품이 목록에 남을 수도 있습니다. 이 목록에는 저렴한 턴테이블과 포노 카트리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록이 해당 영역을 잘 다루기를 원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클래스 A(전대역) 스피커는 공간을 거의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추가 공간이 있으면 이를 사용하여 특정 제품을 보관합니다. 우리는 이 목록에 3년 이상 유지해 온 제품을 별표(★)로 표시합니다.

리뷰어는 이니셜로 식별됩니다: John Atkinson(JA), Jim Austin(JCA), Rogier van Bakel(RvB), Martin Colloms(MC), Brian Damkroger(BD), Jason Davis(JD), Art Dudley(AD), Tom Fine(TF), Michael Fremer(MF), Alex Halberstadt(AH), Jon Iverson(JI), Fred Kaplan(FK), Michael Lavorgna(ML), Sasha Matson(SM), Ken Micallef(KM), Julie Mullins(JMu), Herb Reichert(HR), Kalman Rubinson(KR), Rob Schryer(RS), Jason Victor Serinus(JVS), Michael Trei(MT).— Jim Austin

목록을 사용하는 방법

각 클래스는 광범위한 성능을 다룹니다. 선택할 수 있는 짧은 구성 요소 목록을 구성하기 위해 여기에 있는 설명, 원래 리뷰 및 (하늘이 금지한) 다른 잡지의 리뷰를 주의 깊게 읽어서 선택할 수 있는 구성 요소의 짧은 목록을 작성하세요. 귀하의 공간, 소스 자료 및 프론트 엔드, 스피커 및 취향을 참고하세요. 운이 좋으면 좋아하는 딜러의 오디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권장 구성 요소"는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s)가 누구와 결혼해야 하는지(또는 어떤 음악을 들어야 하는지) 말해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처럼 무엇을 사야 하는지 알려주지 않습니다!

저음 확장하기 위해 마지막 몇 Hz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다른 모든 면에서 최첨단 스피커를 위해 "Classes A, B, C(Restricted Extreme LF)"를 만들었습니다. 이 클래스에 포함되기 위한 후보자는 4현 더블 베이스 및 베이스 기타의 가장 낮은 음을 표현할 수 있는 최소 40Hz까지 도달해야 합니다. 누군가가 우리에게 왜 〈스테레오파일(Stereophil)〉이 값싼 스피커를 전혀 검토하지 않는지 묻습니다. 사실상 우리는 독자들에게 충분히 안심하고 구입할 수 없는 저렴한 모델을 사라고 추천함으로써 독자들의 신뢰를 저버릴 수는 없는 것 아닙니까? 기억하십시오, 클래스 D 등급의 제품들도 권장 사항을 중심으로 음악적으로 만족스럽고 진정으로 고급스러운 시스템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것이 이 목록에 있는 이유이며 구매를 고려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스테레오파일〉에서는 하이엔드뿐만 아니라 D 등급까지의 제품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선정하는 기준은 전반적인 특성이 우수한 제품을 A, B, C, D 등급으로 나누고 각 등급에서 전 주파수 대역을 재생할 있는지와 저음의 재생 능력에 제한이 있는지를 구분하였습니다. 자세한 등급 기준은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LASS A : 실제적인 고려가 거의 없이 동종 구성 요소 중 최고의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A 시스템은 실제 소리를 듣고 있다고 믿기 위해 최소한의 음악적 타협 없이 큰 믿음을 가질 필요가 없는 시스템입니다. Class A는 스피커는 충분히 독특하고 잠재 고객이 소리에 대한 설명을 위해 〈스테레오파일(Stereophil)〉의 원래 리뷰 전체를 읽어야 할 정도로 서로 다릅니다. 따라서 우리는 〈스테레오파일〉의 리뷰어 중 적어도 한 명이 자신의 경험의 결과로 스피커 디자인의 최신 기술 상태에 접근했다고 느끼는 모든 스피커의 등급을 나열했습니다. (Class A에 포함될 자격이 되려면 스피커의 주파수 대역이 20Hz~20KHz 전체 범위여야 합니다. 즉, 저음이 20Hz까지 재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부담감 없이 현실적인 음압 수준에 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고해상도가 출시되었을 때 우리는 해당 디지털 카테고리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새로운 클래스인 A+를 도입했습니다. 클래스 A는 이제 16/44.1 해상도에서 얻을 수 있는 최상의 해상도를 나타냅니다. 또한 우리는 원래 Continuum Caliburn과 Boulder 2008의 성과를 각각 인정하기 위해 턴테이블과 포노 프리앰프에 대한 클래스 A+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최근에는 헤드폰용 Class A+를 개발했습니다.

CLASS B : 최고의 사운드 재생에 이어 차선책입니다. 클래스 B 구성 요소는 일반적으로 클래스 A 구성 요소보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대부분의 클래스 B 구성 요소는 여전히 상당히 비쌉니다.

CLASS C : 다소 저음질의 사운드이지만 일반 가정용 컴포넌트에 비해 음악적으로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이 클래스의 제품은 품질이 높지만 여전히 가격이 저렴합니다.

CLASS D : 만족스러운 음악 사운드를 제공하지만 이러한 구성 요소는 현재 사용 가능한 최고 제품보다 충실도가 현저히 낮거나 제한된 다이내믹 레인지 등 성능이 크게 저하됩니다. 클래스 D로 선정하였다는 것은 여전히 ​​이 제품을 권장한다는 의미입니다. 클래스 D 구성 요소만으로 음악적으로 만족스러운 시스템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테레오파일〉에 선정된 스피커들은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제품도 있으나 생소한 제품들이 많고 특히 A 클래스의 하이엔드 제품들은 스피커의 크기도 크고 제품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내기 위해서는 넓은 청음 공간을 필요로 한다. 또한 가격도 1억이 넘는 제품들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적극적인 마케팅이 이루어지지 않아 생소한 제품도 많이 존재한다. 즉 우리가 알지 못하는 스피커라고 음질이나 성능이 떨어지는 스피커가 아니라는 것이다. 그러나 넓은 청음 공간과 재력이 뒷받침된다면 그 음질과 품질은 인정받은 제품이니 세팅과 매칭만 만 잘하면 좋은 소리를 들려줄 것이다. 물론 〈스테레오파일〉의 선정을 무조건적으로 따를 필요는 없지만 적어도 객관적인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는 것 같다. 단지 미국 및 북미 사람들의 청음 공간과 취향은 우리나라와 다소 상이하다는 것은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우리나라의 청음 환경에 적합한 제품은 B 클래스 제품에 더 많이 존재하는 것 같다. 그래서인지 B 클래스 제품에는 친숙한 이름의 스피커가 다수 선정되었고 가격적으로도 부담이 적은 스피커들도 보인다. 같은 등급에서도 가격 차이가 제법 크기도 하지만 스피커의 음질이 아니라 크기와 스피커가 채울 수 있는 청음 공간의 차이라고 생각된다. 특히 B 클래스나 C 클래스 제품 중에는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지지 않아 생소한 제품이지만 제한된 조건에서는 평가가 좋은 제품들도 다수 선정되었다. 국내에서 마케팅이 이루어지지 않아 구입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검토해 볼 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된다. 스피커는 오디오의 다른 어느 제품들보다도 사운드 취향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제시된 제품들은 스피커를 선택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A 클래스 디지털증폭 파워앰프

최근의 파워앰프의 두드러지는 현상 중의 하나는 D 클래스 증폭을 채용한 앰프가 인티앰프는 물론 파워앰프에서도 점점 많아진다는 것입니다. 2024년도 가을의 추천기기 A 클래스 제품들 중에서도 LKV PWR-3, NAD C 298 등의 파워앰프가 D 클래스 증폭 앰프입니다. 시장에는 수많은 앰프가 넘치지만 실제로 〈스테레오 파일〉의 추천기기 목록은 많지 않으며, 그 미저도 이번 2024년 가을의 목록에서는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A 클래스 등급을 받을만한 D 클래스 증폭 파워앰프는 많지 않다는 것을 말해 줍니다.

이러한 추세는 시간이 지나가면서 D 클래스 증폭의 성능이 좋아질수록 점점 더 늘어날 것입니다. 그러나 24년도 가을에는 새로 추가된 D 클래스 증폭 앰프는 없었습니다. 이미 올인원 제품이나 스트리밍 기능이 포함된 인티 앰프에서는 D 클래스 증폭 제품이 주류를 이루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D 클래스 증폭의 다이내믹한 사운드보다는 A 클래스 증폭의 자연스러운 음악성 있는 사운드를 선호하는 분들은 아직도 A 클래스 증폭이나 A 클래스 영역이 깊은 AB 클래스 증폭을 채용한 앰프를 선호합니다. 하지만 이제 오디오에 입문하는 입문자들은 젊은 사람일수록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선호하고 오디오를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용 제품 중에는 D 클래스 증폭 앰프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2023년 가을의 A 클래스 파워앰프 리스트에서 디지털 증폭 기술로 알려진 D 클래스 증폭 앰프에 추가된 제품은 없습니다. 또한 제조업체에서 단종된 제품과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식으로 수정된 제품은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LKV Research Veros PWR+, Primare A35.2, PS Audio Stellar M1200가 오랫동안 오디션을 거치지 않아 리스트에서 삭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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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KV Research PWR-3: $3350 $$$

8옴에서 175Wpc, 4옴에서 360Wpc, 2옴에서 220Wpc의 지정된 출력을 제공하는 이 눈에 띄지 않는 앰프는 독점적인 제로 피드백 전압 이득 회로와 Purifi Audio의 1ET400A 클래스 D 출력 모듈 및 스위칭 전원 공급 장치를 결합합니다. KM은 PWR-3가 "적어도 가청 범위에서 낮은 왜곡 및 노이즈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소름 돋는 조용함"을 생성했다고 적었습니다. (둘 다 테스트 랩에서 JA에 의해 확인되었습니다.) KM은 PWR-3가 "호사스러운 공간감과 함께 깊은 사운드 스테이지를 제공"한다고 발견했고, "강렬하고 단단한 저음은 깨끗한 중음과 맑고 부드러운 고음으로 균형을 이루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의 결론은 무엇일까요? "악기를 노래하게 만드는 경향이 있는 달콤한 사운드 앰프입니다." JA는 LKV 앰프가 지정된 전력을 초과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PWR-3가 매우 낮은 잡음과 주로 저차 왜곡과 함께 높은 전력을 제공하며 선형성이 부하 임피던스와 무관하다고 결론지었고 이는 특이하면서도 칭찬할 만한 일이라고 언급했습니다. (Vol.45 No.9 WWW)

NAD C 298: $2399 $$$

저렴한 가격의 강력한(8옴에서 185Wpc, 4옴에서 340Wpc) NAD의 더 비싼 M33 및 M28에 사용된 Purifi-Eigentakt 출력 모듈을 기반으로 한 실용적인 외관의 클래스 D 스테레오 앰프입니다. C 298은 밸런스 및 싱글 엔드 입력, 가변 게인을 제공하며 브리지 모노 모드에서도 작동할 수 있습니다. KR은 브리지 모노 NAD 한 쌍이 땀 한 방울 흘리지 않고도 폭발적인 역동성을 제공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JA는 이 모드에서 클리핑 전력을 8옴으로 측정하여 980W로 나타냈습니다!

KR은 "NAD C 298은 투명하고 무채색이며 강력한 스테레오 전력 앰프입니다."라고 결론지으며 스테레오 모드에서도 대부분의 스피커를 "가정의 평온함을 넘어서는 수준"으로 쉽게 구동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측정 담당자 JA는 C 298이 NAD의 보수적이고 유능한 엔지니어링 전통을 이어가지만 "매우 높은 전력과 극도로 낮은 왜곡을 결합하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제44권 제6호 WWW)

B 클래스 디지털 증폭 파워앰프

시장에는 많은 디지털 증폭 앰프가 넘쳐 나지만 대부분 인티앰프와 스트리머와 통합된 앰프이고 순수한 파워앰프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A 클래스 디지털 증폭 파워앰프의 목록에서도 추천 목록의 제품이 많지 않지만 B 클래스 디지털 증폭 파워앰프도 추천 목록이 많지 않습니다. 2024년 가을 B 클래스 디지털 증폭 파워앰프의 목록은 변화가 없습니다. 추가된 제품도 없고 삭제된 제품도 없습니다.

 

ELAC 알케미 DPA-2: $1749.98

ELAC Germany의 Americas 부문에서 나온 14lb의 얇은 기기인 DPA-2는 베테랑 엔지니어 Peter Madnick이 설계했습니다. 출력 단계는 Madnick이 최신 Purifi-Eigentakt 모듈보다 선호하는 Hypex UCD 클래스 D 모듈을 사용합니다. 밸런스 및 싱글 엔드 입력이 가능하며 게인은 6dB까지 증가할 수 있습니다. Alchemy DPA-2는 스테레오 앰프이지만 JVS는 브리지 모노블록 한 쌍으로 오디션을 보았고, 이 모드에서는 "제가 본 가장 훌륭한 저가형 파워 앰프"라고 언급했습니다. "제가 예상치 못하게, 그리고 기분 좋게도, 이 본질적으로 음악적인 앰프에서 들은 광범위한 색상 범위였습니다."

그는 덧붙여, "피터 매드닉은 '이 가격대에서 기대하지 못할 실제 투명성과 선명도를 제공'이라는 목표를 넘어섰습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최대 전력은 스테레오 모드에서 4옴으로 325W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JA는 1% THD+N에서 4옴으로 339W, 8옴으로 202W를 측정했습니다. 브리지 모노블록인 "강력한" DPA-2는 8옴으로 590W, 4옴으로 550W를 전달했습니다. (Vol.44 No.6 WWW)

 

LSA Discovery Warp 1: $1499

이 작은 디자인은 Texas Instrument의 TPA3255 칩을 기반으로 하는 클래스 D 출력 스테이지를 특징으로 합니다. 과도하게 지정된 스위치 모드 전원장치(SMPS)가 전원을 공급합니다. 싱글 엔드 및 밸런스 입력이 모두 제공되지만 밸런스 작동이 선호됩니다. 내부 DIP 스위치를 사용하면 드라이버 스테이지 게인을 특정 시스템에 맞게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에는 "0dB", "6dB", "14dB", "20dB"라는 라벨이 붙어 있으며, 기본 설정은 "6dB"입니다. TF는 증폭기가 20dB의 전압 이득을 제공할 때 "0dB"로 끝났는데, 그는 Benchmark LA4 프리앰프를 덜 감쇠된 상태로 사용하기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증폭기 전력이 필요하지 않지만 속도와 권위로 전력을 밀어낼 수 있는 증폭기가 필요한 B&W 808 스피커를 구동하는데 Warp 1은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록, 소울, 블루스, 펑크 곡은 비트를 돋보이게 하고 발을 두드리게 하는 풍부한 펀치감을 선사했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테스트 랩에서 Warp 1은 존경할 만한 측정된 성능을 제공했지만 8옴에서 150Wpc, 4옴에서 250W의 지정된 출력 전력을 충족하지 못했습니다. 두 채널을 구동하고 THD+노이즈가 1%에 도달할 때 클리핑이 정의된 경우 JA는 클리핑을 측정했습니다. 8옴으로 110Wpc의 전력, 4옴으로 165Wpc의 전력. (Vol.46 No.7 WWW)

Mytek Brooklyn AMP+: $2495

Mytek 제품을 제조하는 시설의 완전한 변화로 회사의 전체 구성품 라인업이 개정되었습니다. Brooklyn AMP+는 검토될 신세대 제품 중 첫 번째로, KM이' Vol.41 No.9'에서 검토한 AMP를 대체합니다. "원래 앰프와 비교했을 때 AMP+의 선명도는 더 나은 마이크로 역학, 재생되는 사운드를 더 생생하고 더 생동감 있게 만드는 작은 동적 변화를 용이하게 했습니다."라고 KM은 언급하며, "AMP+는 AMP의 노골적인 중음역대의 풍부함을 없애고 AMP+의 상위 중음역대와 고음은 풍부함을 살짝 유지하면서도 확실히 더 깨끗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Parasound Hint 6 Halo와 비교했을 때, Parasound는 Mytek보다 더 깊고 겹겹이 쌓인 사운드 스테이지를 선보였습니다. 반면, AMP+는 더 낮은 엔드의 힘으로 더 감각적인 사운드를 냈습니다.

AMP+의 클래스 D 출력 스테이지는 덴마크 회사 Pascal의 모듈을 기반으로 하며 8옴에서 250W, 4옴에서 300W, 2옴에서 400W의 지정된 최대 전력을 제공합니다. JA는 두 채널을 구동했을 때 클리핑 전력이 8옴에서 265W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더 낮은 임피던스에서 최대 전력을 측정하려고 했을 때 Mytek은 보호 모드로 전환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Mytek의 Brooklyn AMP+는 실제로 작은 파워하우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Vol.44 No.5 WWW)

Primare A35.8: $5500

스웨덴 제조업체의 스테레오 A35.2의 이 8채널 동료는 몇 가지 수정을 거쳐 안정적이고 강력한 Hypex NC500 클래스 D 모듈을 사용합니다. 이 앰프는 스위치 모드 전원 공급 장치를 갖추고 있으며, 각각 2개의 출력이 4개의 앰프 스테이지에 공급됩니다. 출력 쌍은 브리지 모노 앰프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KR은 왼쪽-중앙-오른쪽 스피커를 작동시키기 위해 3개의 브리지 쌍으로 Primare를 오디션했고 나머지 2개 채널은 2개의 서라운드 채널 스피커를 작동시켰습니다. KR은 8채널 모드에서 앰프를 시도했지만, 브리징을 통해 A35.8이 스테레오에서도 더 나은 저음 균형과 매우 안정적인 이미징을 갖춘 "훨씬 더 흥미로운 앰프"로 변모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이전의 Ncore 기반 앰프에서 경험했던 "회색" 고음의 증거가 전혀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내가 선호하는 5채널 구성에서 A35.8은 고음에서 다른 우수한 앰프와 동일했습니다." Primare를 그의 레퍼런스 Benchmark AHB2와 비교한 그는 Primare가 Benchmark보다 "더 설득력 있게 생생한" 소리를 냈다고 느꼈습니다. 테스트 벤치에서 A35.8은 8옴으로 구동된 두 채널에서 150Wpc의 지정된 전력을 초과했고, 200Wpc에서 클리핑되었고, 4옴으로 구동된 두 채널에서 300Wpc 사양을 충족했습니다. JA의 결론은 Primare A35.8이 특히 브리지 모드에서 매우 낮은 수준의 왜곡과 오디오 밴드 노이즈로 높은 전력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KR은 A–를 제안합니다. 그런 등급이 없는 것이 유감입니다. (Vol.45 No.11 WWW)

 

Rogue Audio DragoN 모노블록: $5995/쌍

DragoN은 튜브형 입력 스테이지와 출력 스테이지에서 Hypex의 NCore MOSFET 클래스 D 모듈을 사용합니다. Rogue는 프런트 엔드의 ECC802S 튜브를 포함하는 글로벌 피드백 회로가 클래스 D 출력이 튜브 회로처럼 동작(및 사운드)하도록 강제한다고 말합니다. 밸런스형 및 싱글 엔드형 입력이 있습니다. 지정된 전력은 8옴에서 325W, 4옴에서 525W입니다. JD는 Rogue DragoN 한 쌍을 사용하여 ESS 하이브리드 정전형 라우드스피커에 전원을 공급했으며 모노블록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녹음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선보였다고 결론지었습니다. "클래스 D 전력과 역동성은 압도적인 감각을 갈구하던 젊은 시절의 나에게 어필했습니다. 무엇보다도 큰 소리에서 비롯되는 그런 압도적인 감각을 갈구했던 나에게, 그리고 덜 역동적인 음악을 낮은 볼륨에서 생생하게 재현하는 DragoN의 탁월함을 높이 평가하는 오늘날의 나에게 , 일상 생활의 제약 속에서 상당한 즐거움을 제공했습니다."

테스트 벤치에서 DragoN은 8옴에서 127W, 4옴에서 226W로 클리핑했는데, 두 전력 모두 지정된 전력보다 낮았지만 클리핑 정의를 1%에서 3%로 완화하면 앰프가 지정된 전력을 초과했습니다. 왜곡은 적당한 전력에서도 비교적 높았지만 다행히도 왜곡 시그니처는 주로 주관적으로 무해한 2차 고조파였습니다. JA는 Rogue DragoN의 측정된 성능은 입력 단계에서 튜브를 사용한 데 기인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는 "이 앰프는 높은 전력을 제공하지만 2차 고조파 왜곡 수준이 높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Vol.47 No.3 WW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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