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Key 메모장

2017 SIAS "레퍼런스 오디오 쇼 룸"을 마치며...

by onekey 2024. 3. 2.
자유게시판 
말머리[후기]

2017 SIAS "레퍼런스 오디오 쇼 룸"을 마치며...

One Vinyl Key 오원기
업체회원 
2024.02.26. 19:04조회 295

2017년 SIAS 국제오디오쇼에서 원키가 오디오 국내 오디오 쇼 최초로 "레퍼런스 오디오 쇼 룸"을 기획하고 실행하였었습니다. 어제 2024년 SIAS 오디오 쇼가 끝나고 7년 전의 오디오 쇼가 생각이 나서 하코의 게시글을 찾아보았습니다. 당시에 원키 부스의 룸의 "레퍼런스 오디오 쇼 룸" 재생음의 튜닝을 총체적으로 진행한 백감독 백성호님의 글을 찾아내어 공유를 합니다. 아래 링크를 읽으면 그대로 보실수가 읽고, 이 게시글은 원 글을 켑춰 하였습니다.

https://cafe.naver.com/hifikorea/51142?art=ZXh0ZXJuYWwtc2VydmljZS1uYXZlci1zZWFyY2gtY2FmZS1wcg.eyJhbGciOiJIUzI1NiIsInR5cCI6IkpXVCJ9.eyJjYWZlVHlwZSI6IkNBRkVfVVJMIiwiY2FmZVVybCI6ImhpZmlrb3JlYSIsImFydGljbGVJZCI6NTExNDIsImlzc3VlZEF0IjoxNzA4OTM2NjI1MjI1fQ.AD-IVWCJfC02qGVFH0RmwuDJOFo4fKj0xABqgX-CYjc

 
 
 

이번 레퍼런스오디오쇼룸을 마치며....

먼저 많이 부족함에도 하코회원님들께서 많이 오셔서 관심주시고 조언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오디오업계에서의 반응도 긍정적이였고앞으로 어떤 방식이든 레퍼런스 매칭의 시스템이자주 선

cafe.naver.com

 

 

이번 레퍼런스오디오쇼룸을 마치며....
 

먼저 많이 부족함에도 하코회원님들께서 많이 오셔서 관심주시고 조언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오디오업계에서의 반응도 긍정적이였고앞으로 어떤 방식이든 레퍼런스 매칭의 시스템이자주 선보...

cafe.naver.com

2017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

댄 다고스티노, dCS 페이스북에 소개되다

 

HIFICLUB2017-03-14 16:27

추천 22 댓글 0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2017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의 시스템 중 원키프로덕션 부스의 댄 다고스티노 앰프와 dCS 시스템이 각 회사의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소개되었습니다.

 

 

 

 

 

특히 댄다고스티노 대표는 한국의 공식수입원 로이코와 시연자 원키프로덕션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2017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에 가 보기를 권유하였습니다.

 

전 세계 오디오 제작자들도 주목하는 2017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였습니다.

원키프로덕션은 자체제작 원키 파워케이블, 점퍼케이블, 하이엔드 미디어플레이어를 중심으로 댄다고스니토 모멘텀 모노블럭 파워앰프와 dCS 비발디 풀세트, 윌슨오디오 Alexx, HifiStay HardPoint로 시연하고 있습니다.

 

2017 멜론서울국제오디오쇼 주요 전시 제품

 

단다고스티노 : 모멘텀 모노블럭

dCS : 비발디 풀세트(루비듐 클럭 연결예정 dcs의 강추천)

윌슨오디오 : 알렉스

트랜스패어런트 : 매그넘 오퍼스 발란스케이블,오퍼스 스피커케이블, 오퍼스 파워아이솔레이터,오퍼스 파워케이블

하이파이스테이 : 최신 랙과 하드포인트,다르마,빕 그라운딩 슈즈

원키프로덕션 : 하이엔드미디어플레이어 아테네,케이블등등

 

 

 

[후기] 이번 레퍼런스오디오쇼룸을 마치며....

인기멤버

백감독 백성호

플래그쉽회원

2017.03.06. 16:29조회 942

댓글 46

먼저 많이 부족함에도

하코회원님들께서 많이 오셔서 관심주시고

조언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디오업계에서의 반응도 긍정적이였고

앞으로 어떤 방식이든 레퍼런스 매칭의 시스템이

자주 선보일 것 같아 보람을 느낍니다

오디오쇼에 관해 잠깐 소회를 전해도 될런지요....

(글이 길어서 양해부탁드립니다)

이번 쇼의 취지는 그동안 볼 수 었었던 해외 레퍼런스 매칭을

국내에서 구현해보자는 오디오매니아 여러분들의 의지가 모여

수입상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었고

사전 조율에 의해 비교적 수월하게 진행이 잘 되어서

큰 사고 없이 원키 레퍼런스 오디오 쇼가 잘 끝났습니다

(이미 수입상에서도 각각 브랜드를 떠나서 레퍼런스기기들의 매칭에 대한 위상을

높게 평가하고 있었고 이들의 매칭에 대하여 이미 오픈 마인드가 되어 있으셔서

이부분을 걱정한 것이 기우에 불과 했다고 느꼈고 준비하는 내내 즐거운 마음이였습니다)

해외 레퍼런스 매칭을 그대로 충실히 재현하는 것을 모토로 잡고

준비를 철저히 했습니다

(원래는 ces 2015 베스트매칭이 모델이였는 데 사정상 ces2017년으로 변경-이것이 아쉬움으로 남아요 이유는 아래....)

기존 코엑스의 전시룸으로 레퍼런스 매칭을 즐기기에는

부족함을 많이 느껴서 음악을 즐기기에 최대한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프리미엄적인 환경을 만들고자

편안한 좌석과 온도 습도까지....최대한 노력했습니다

(기존의 빨간 딱딱한 의자를 대처하기 위해 의자와 쇼파를

구입했는 데 천으로 된 쿠션으로 된 의자로 전면교체 되어 있어서

잠시 멍때리다가...그래 우리의자는 팔걸이가 있어 더 편할꺼야 라고 위안을..ㅜㅜ..)

코엑스 전시룸의 사운드 어쿼스틱 환경은

대단히 악명이 높습니다

매년 오디오쇼에서 아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업체의 사장님께서도

여기 안해본 것 없다고 답이 안나온다고 하실 정도로....

전시룸은 큰방 중간방 작은방으로 분류하는 데

비슷한 사이즈의 방이라도 그특성이 전부 다르고 해서

방 특성을 고려하는 데만 몇일이 걸리지도 모를 정도입니다

그래서 업체들이 선호하는 방이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또 룸을 전부 리뉴얼을 해서 작년과 같은 방이라도 또 틀리더군요.....

아무튼 이번 레퍼런스오디오쇼룸의 룸튜닝 방향은

최대한 자연스러운 룸어쿼스틱 환경 그리고 억지로 대역을 건들거나

인위적으로 질감을 증가시키는 것들을 하지 말자 였습니다

(이미 인정받은 레퍼런스기기들인데......감히..)

원래 원키룸튜닝 스타일입니다...

레퍼런스기기의 특성을 최대한 살리고자 이번에는 좀 더 신경 써서

코너부분의 정제파와 회절 현상은 최대한 막고

음원부분에는 존재하지 않는 가상 질감과 엠비언스 증강을 최대한 억제했습니다

오신 분들중에 눈치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전시룸 안에 소리에 영향을 주는 배너와

하다못해 원키 네임 휘장도 걸지 않았습니다

원키사장님 정말 부처님이셔요 비싼 금액으로 전시룸 대여했는 데

전시룸안에 네임휘장, 제품 배너 하나 놓지 말자고 했을 때

흔쾌히 사운드를 위해 오케이 해주신 원기형님 정말 멋지시고 감사합니다.

하이파이스테이 황부장님이 힘들게 걸어주셨던 네임휘장을 또 손수 걷어주셨어요(현식..미안했어..)

전면 디프렉탈을 보시면 다섯 섹터 모두 아주 조금씩 각도와 앞 뒤 위치가 다릅니다

아주 세밀하여 예민하게 룸튜닝을 했답니다

또한 편사장님께서 밤낮으로 연구하신 하이파이스테이의 최신 첨단 기술이 함축된 금속랙과

성능이 입증된 다르마와 하드포인트로 중무장 했죠.

원키케이블과 트랜스페어런트는 또 엄청 투명하기로 유명합니다

그런데

결론적으로

ces쇼때와 우리 오디오쇼와 매칭기기는 같아도 차이는 분명 있었습니다

기기들의 에이징입니다

(사실 그런 이유도 포함해서 1년전에 수입되었던 ces2015의 R사의 C모델을 염두해둔 건데요...아쉬운 이유입니다.)

윌슨 사장이 "이번주 ces쇼에 출품하게 신품 박스 뜯자"

하지는 않았겠죠

자기회사에서 계속 튜닝하고 동작시키면서 에이징이 최대한 무르 익을 때까지 컨디션 좋은 녀석으로

출품했겠죠

우리나라 3일 쇼를 위해 1억이 넘는 신품 스피커를 충분히 에이징을 시켜서 나오기는 정말 불가능한 현실입니다

스피커 뿐만아니라 단다고스티노 모멘텀 비발디...사실 모두 신품 이였습니다

(진짜 이번 쇼를 위해 진심으로 진짜 새것을 선듯 내어주신 각 수입상에게 경의를 표하며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나마 주변지인들에게 케이블들을 양해를 구해서 빌려 왔는 데

케이블은 에이징이 또 끝내주게 된 것 들이였죠....

연결하고 목요일밤 새벽3시쯤

첫 사운드를 듣는 데 모두 감격하고 좋아했는 데 순간 직감적으로 좀 문제다.

전형적인 새것의 뉴앙스가 전시룸을 감싸더군요

선택의 순간입니다

룸튜닝을 바꿔서 덧칠을 좀해서 달달하게 할 것이냐 그냥 원래 컨셉유지해 있는 그대로 사운드로 가냐......

단점을 감추다가 아주 소리가 망치지 않을까 걱정도 되고 정공법으로 가고 싶어도 아쉬움이 조금 있고....

결국 후자의 선택으로

레퍼런스기기들을 그냥 있는 그대로 즐기자를 고수 하였습니다

오디오쇼에 오시는 분들의 섬세하고 예민한 판단이 두려웠지만

그대로 밀고 나갔어요....

하코회원분들도 모두 새스피커의 성향이 어떠한지는 잘 아시리라 믿어요

흔히 드라이하다 뻑뻑하다 윤기가 없다 소리의 이음새가 없다 등등...

근데 역시 알렉스는 그러한 감이 있음에도 충분히 즐기기에는 부족함이 없었고

2 3개월만 잘 에이징 해도 좋겠다라는 느낌이 오더군요

종합적으로

레퍼런스 최고의 매칭답게 기기들이 신품 상태임에도

하이엔드를 즐기기에 충분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원키부스의 소리는 점점 금토일 하루 하루 에이징이 되는 것 같아요

(사실 이부분도 하이엔드 오디오를 즐기는 한 이유죠.....)

물론 전기밥도 계속 먹고있는 부분도 있겠죠

그래서 전시업체분들이 쇼끝날 때가 소리가 제일 좋다고....

오늘 어느 게시글을 보았는 데

원키부스

오전 오후가 소리가 달라요 점점 에이징이 되고 있다는 느낌이...

오후에 부드럽고 매끄럽다는 느낌... 이라는 글을 보고

정말 강호에 고수분 황금귀 분들이 많구나 느꼈습니다

실제로 마지막날 코간님께서 12시부터 대편성으로 스피커를 뒤흔드시면서

내가 이스피커 에이징을 해주는 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하셨는 데

그이후부터 윤기와

에이징만이 내어 줄수 있는 따뜻한 온기가 피어나더군요

코간님 첫날부터 좀 모실 걸 후회했습니다

마무리를 하자면

여러분들께 오디오쇼기간 동안 사정상

최상의 상태로 시연을 못해드린 점 사죄드립니다

그러함에도 좋은 평가, 따끔한 평가등등 좋은 말씀으로

관심과 애정 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실제로 첫날부터 양작가님을 비롯해 하코 여러분들께서 아쉬운 점 많이 지적해주셔서

미세튜닝을 할 수 있었습니다

기기들 상태를 감안해서 들어주시고 좋은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어느 동호회,혹은 업체 분들이든

레퍼런스 매칭으로 여러분들 앞에서 선보일 때

좀 여유있는 마음으로 이번 오디오쇼처럼 관심 많이 주시면

레퍼런스에 대한 갈증도 해소하고 보다 좋은 레퍼런스 매칭을 자주 접할 기회가 많아지고

레퍼런스 오디오시장이 활성화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봅니다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원태님 양작가님 코간님 훌륭한 강의와 선곡으로 자리를 빛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염동현님 오병이어님 매운치킨님 조우균님 케이블 협찬 감사드립니다

편형님 원기형 황현식 김준형 예나오디오 강윤범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출처] 이번 레퍼런스오디오쇼룸을 마치며.... (하이파이코리아 오디오) | 작성자 백감독 백성호

하이파이코리아 오디오 : 네이버 카페

오디오 음악을 사랑하는 동호인들의 모임입니다.

cafe.naver.com

 
 

2017 SIAS "레퍼런스 오디오 쇼 룸"을 마치며...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